1. 우리편에 이니시에이터가 있다. (이니시에 같이 들어가기 좋음)
2. 상대방의 생존기가 부족하다. (물기 좋음)
3. 상대방의 CC(군중제어기)가 많이 없다. (짜오은 cc에 약한 모습을 보임)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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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273.8 (+35.0) | 868.8 |
공격력 | 63 (+3.3) | 119.1 | 공격 속도 | 0.645 (+3.5%) | 1.029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5 (+5) | 120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는 적중 시 3초 동안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찌르기 피해는 신 짜오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0% (1~16레벨에서)의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각각의 공격에 33%씩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도전받은 적을 대상으로는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현월수호 사용 후 4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도전: 도전 당한 적은 초승달 휩쓸기에 맞아도 뒤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범위: 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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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짜오의 스킬 선마는 W선마합니다.
W선마 후에 Q3랩을 찍어서 한타때 E나 W쿨을 계속 돌리면서 들어가고 또 들어가고 하는 게
E선마해서 첫 에어본 띄우는 것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Q를 3개 찍고 E선마합니다.
1랩은 리쉬를 받습니다. 이때 W를 쓰게 되면 훨씬 빠르게 리쉬를 끝내고 2번째 정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기초 스킬 활용법
패시브: 평타 강화스킬 (3번마다 피차고 추가데미지..W패시브에 있던거에요)
삼조격: 평타 강화스킬, 3번치면 에어본이 됩니다.
풍전참뢰: 원뿔형으로 치고, 직선으로 찌릅니다.(세주아니와 비슷함) 범위도 은근히 넓고, 데미지도 쌔지만.
쿨이 어마어마하게 길다는 것 정도?
[심지어 적중하면 패시브 효과도 받습니다.(공격력이 썌짐) - 근데 적중시 효과는 아니에요.]
대담한 돌격: 돌진하여 0.5초동안 이동속도를 늦춥니다. 내 공속 상승이 여기 붙었습니다..
현월 수호 : 기존 궁과 같은 메커니즘으로 밀어냅니다. (마지막으로 때린 대상은 안밀림) +
3초동안 450거리(궁극기 밀어낸 범위) 밖에서 떄리는 건 무적판정 받습니다.
1. 생존형: 싸우다가 질 것 같을 때, 밀고 싶은 대상 외에 다른 대상을
평타나,E스킬로 적중시키고 궁극기로 민다.
2. 지키기형: 지켜야 하는 딜러에게 다가오는 적들을 밀어낸다.
3. 배달형: 상대방의 뒤로 가서 상대편을 앞으로 밀쳐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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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용 스킬 사용법
삼조격: 평캔
-평캔이란?
롤의 거의 모든 행동은 그 행동을 하기 위한 시간과 모션(선딜레이)
행동을 하는 시간과 모션
행동을 한 후에 일반 상태로 돌아가기 위한 시간과 모션(후딜레이) 가 있습니다.
평캔은 평타를 친 후에 생기는 후딜레이를 Q스킬의 선딜레이 모션으로 무시해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도식화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평타선딜레이 - 평타모션 - 평타후딜레이
- 스킬선딜레이 -스킬모션 - 스킬후딜레이)
쉽게 말해서 평타의 데미지가 들어가자 마자 Q를 누르면 됩니다.
(리메이크 되면서 모션 바뀌면서 참 어려워짐.. 그냥 평W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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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월 수호: 모션 끼워 넣기(R->점멸)
평캔과 비슷한 이치입니다.
롤의 거의 모든 행동은 그 행동을 하기 위한 시간과 모션(선딜레이)
행동을 하는 시간과 모션
행동을 한 후에 일반 상태로 돌아가기 위한 시간과 모션(후딜레이) 가 있습니다.
모션 끼워 넣기는 스킬을 사용하는 선 딜레이와, 스킬의 모션 중간에 다른 것을 끼워 넣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로 점멸을 끼워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식화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궁극기 선딜레이 - 점멸 - 궁극기 모션 - 궁극기 후딜레이)
쉽게 말하면 R과 점멸을 타탁 하는 식으로 누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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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링 기본 콤보-
W-E-평-Q
멀리서 W로 베고 찌르고 E로 돌진하면서 평타를 침과 동시에 Q를 눌러서 평캔을 해주도록 합시다.
-갱킹 기본 콤보-
E-평-Q-Q-Q(에어본)-W
멀리서 E로 돌진하면서 평타를 침과 동시에 Q를 눌러서 평캔을 해주도록 합시다. 다음Q가 들어가면 바로 W로 이어서 둔화를 걸어주세요.
(평Q 캔슬) + (QW캔슬) 을 합쳐놓은 겁니다.
우리편 라이너가 CC를 가지고 있을 경우 E스킬을 쓰지 않고 걸어가서 W평Q를 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일단 E를 돌리면 궁극기로 밀어낸 다음 E가 끝났을 때, 신짜오의 E스킬로 붙어서 싸웁시다.
궁극기가 빠진 것을 보고 들어가든지 해야합니다.
요즘 버프 후에 자주 나오더라고요.
잘 안 죽습니다.
2:2 싸움에서 이런 탱커류 정글러들에게 포커싱 하지 않도록 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동탬으로 붙으면 우리가 이깁니다.
정글링 루트
정버프(원래 순서대로 바텀 듀오에게 리쉬를 받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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