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6)
(시즌7)
안녕하세요 여러 원딜 공략을 다루고 있는 엔페시아라고 합니다.
룬 패치 이후 다들 혼란을 겪고 있으신 것 같아서 깰-끔하게 정리하러 왔습니다.
진을 픽 해야 좋은 상황
1. 상대방에 메인 탱커가 없다
2. 서로가 딜러 조합이다
3. 아군 서폿이 잔나, 룰루같은 지원형 서폿이 아니다.
(근데 이거 나중에 재밌음)
시즌6 모스트 3
시즌7 모스트7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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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과거에는 기발을 사용하지 않았으나
룬 패치로 보조 룬에서 마법이나 지배를 들 경우
50%의 적응형 스탯을 얻을 수 있기에 이제는 기발을 드는 게 더 좋습니다.
아군 서폿이 타곤산을 가는 챔프면 과다 치유를 들어도 좋습니다.
핏빛 길보다는 민첩함이 좋은 편.
-
보조 룬
AD떡상 룬으로 시간이 지나면 보조 룬에서 엄청난 AD를 가질 수 있는 룬입니다
절대 집중말고 기민함을 들어도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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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딜 특성에 대한 글
http://blog.naver.com/akrwldjtwlfh/221140105835
시간 나실 때 참조하시면 룬 선택에 있어서 더 편할 수 있음.
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상대 CC가 쌔다 =
그러나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만들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다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캐릭터일때 원딜 정화, 서폿 힐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상대 CC가 쌔다 =
그러나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만들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다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캐릭터일때 원딜 정화, 서폿 힐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상대 CC가 쌔다 =
그러나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만들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다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캐릭터일때 원딜 정화, 서폿 힐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상대 CC가 쌔다 =
그러나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만들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다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캐릭터일때 원딜 정화, 서폿 힐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상대 CC가 쌔다 =
그러나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만들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다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캐릭터일때 원딜 정화, 서폿 힐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상대 CC가 쌔다 =
그러나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만들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다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캐릭터일때 원딜 정화, 서폿 힐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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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속삭임
- Q 춤추는 유탄
- W 살상연희
- E 강제 관람
- R 커튼 콜
치명타 진
시작 아이템
= 이제 첫템으로 가지 않음.
= 상대가 견제 조합이라 피 관리가 중요할 때
= 포션이 많아서 초반 여유로운 라인전 가능, 이속으로 논타겟 피하기 쉬워짐. 4타 견제하기 편해짐.
(현재 핫함)
= 위 아이템들은 데미지를 올려주지 않지만
도란 검은 유일하게 딜을 올려줌.
1. 인스고
2. 인고정(혹은 정고인)
3. 요인고
4. 요우무드락
아이템트리는 총 4가지 템트리가 있는데
저는 1번 혹은 2번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
나머지
진이 궁을 쓰면 나미, 바드같은 애들은 궁으로 끊으려 하기에
그런 챔프가 있다면 을 사고 사용 후 궁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4, 5코어는 상황보시고 가시면 되며 보통 위에 5종류의 아이템만 사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진은 같은 흡혈템은 효율이 떨어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끌리기 너무 쉽습니다.
그리고 팀이 블크면 너무 로밍 많이 가지 말고 시야 잘 해달라고 합시다.
뚜벅이인 진은 바드가 신발신고 뛰어와서 Q쓰거나
관문열고 팀 데려와서 Q쓰면 죽습니다.
대신 먼저 공격하는 상황에서 바드가 궁이 없다면
진 궁에 쉽게 물리는 걸 알아둡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특히 생존기 없는)
하지만 지속딜전으로 가면 불리해지니 유의해둡시다.
룬, 아이템에 대한 진 공략이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읽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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