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5명
62.9% (22표)
0% (0표)
37.1% (13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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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22/35
엔페시아 진

- 엔페시아(2018-03-18, 조회수: 793269)

(시즌6)


(시즌7)


안녕하세요 여러 원딜 공략을 다루고 있는 엔페시아라고 합니다.


룬 패치 이후 다들 혼란을 겪고 있으신 것 같아서 깰-끔하게 정리하러 왔습니다.


진을 픽 해야 좋은 상황


1. 상대방에 메인 탱커가 없다


2. 서로가 딜러 조합이다


3. 아군 서폿이 잔나, 룰루같은 지원형 서폿이 아니다.

(근데 이거 나중에 재밌음)

시즌6 모스트 3


시즌7 모스트7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과거에는 기발을 사용하지 않았으나

룬 패치로 보조 룬에서 마법이나 지배를 들 경우

50%의 적응형 스탯을 얻을 수 있기에 이제는 기발을 드는 게 더 좋습니다.


아군 서폿이 타곤산을 가는 챔프면 과다 치유를 들어도 좋습니다.


핏빛 길보다는 민첩함이 좋은 편.


-


보조 룬


AD떡상 룬으로 시간이 지나면 보조 룬에서 엄청난 AD를 가질 수 있는 룬입니다

절대 집중말고 기민함을 들어도 좋아요.


-


원딜 특성에 대한 글
http://blog.naver.com/akrwldjtwlfh/221140105835

시간 나실 때 참조하시면 룬 선택에 있어서 더 편할 수 있음.


Heal(회복)Flash(점멸)

 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상대 CC가 쌔다 = Cleanse(정화)


그러나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만들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다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캐릭터일때 원딜 정화, 서폿 힐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상대 CC가 쌔다 = Cleanse(정화)


그러나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만들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다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캐릭터일때 원딜 정화, 서폿 힐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상대 CC가 쌔다 = Cleanse(정화)


그러나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만들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다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캐릭터일때 원딜 정화, 서폿 힐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상대 CC가 쌔다 = Cleanse(정화)


그러나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만들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다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캐릭터일때 원딜 정화, 서폿 힐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상대 CC가 쌔다 = Cleanse(정화)


그러나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만들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다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캐릭터일때 원딜 정화, 서폿 힐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상대 CC가 쌔다 = Cleanse(정화)


그러나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만들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다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캐릭터일때 원딜 정화, 서폿 힐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Whisper(속삭임) - P 속삭임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 Q 춤추는 유탄


Deadly Flourish(살상연희) - W 살상연희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 E 강제 관람


Curtain Call(커튼 콜) - R 커튼 콜



치명타 진


시작 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이제 첫템으로 가지 않음.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상대가 견제 조합이라 피 관리가 중요할 때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포션이 많아서 초반 여유로운 라인전 가능, 이속으로 논타겟 피하기 쉬워짐. 4타 견제하기 편해짐.

(현재 핫함)

Doran's Blade(도란의 검)= 위 아이템들은 데미지를 올려주지 않지만

도란 검은 유일하게 딜을 올려줌.


1. 인스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2. 인고정(혹은 정고인)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3. 요인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4. 요우무드락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아이템트리는 총 4가지 템트리가 있는데

저는 1번 혹은 2번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


나머지


(밤의 끝자락)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헤르메스의 시미터)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Guardian Angel(수호 천사)



 진이 궁을 쓰면 나미, 바드같은 애들은 궁으로 끊으려 하기에

그런 챔프가 있다면 (밤의 끝자락)을 사고 사용 후 궁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4, 5코어는 상황보시고 가시면 되며 보통 위에 5종류의 아이템만 사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진은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죽음의 무도)같은 흡혈템은 효율이 떨어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상대 블크가 뛰어오면 우리팀 서폿이 제대로 커버쳐주지 않는 이상
끌리기 너무 쉽습니다.

그리고 팀이 블크면 너무 로밍 많이 가지 말고 시야 잘 해달라고 합시다.
바드
진이 궁 쓰면 바드가 맞궁써서 풀려요. ( 밤끝으로 막기 가능 )

뚜벅이인 진은 바드가 신발신고 뛰어와서 Q쓰거나
관문열고 팀 데려와서 Q쓰면 죽습니다.

대신 먼저 공격하는 상황에서 바드가 궁이 없다면
진 궁에 쉽게 물리는 걸 알아둡시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글로벌 궁 가진 애가 옆에 나타나면 그냥 죽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이런 라인전 만만한 애들한테는 압살하기 쉽습니다.
특히 생존기 없는)

하지만 지속딜전으로 가면 불리해지니 유의해둡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룬, 아이템에 대한 진 공략이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읽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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