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28.6% (4표)
35.7% (5표)
35.7% (5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0
0
0
5/14
시즌8 룬! 아리에겐 콩콩이+기민함이 답이다! (공략다듬기 진행중+챔피언상대법 향후패치)

- 준준이얌(2018-01-05, 조회수: 72468)

안녕하세요. 저는 시즌5플래티넘 찍은후 시즌7중반에 복귀해 플래티넘으로 시즌7을 마친 복귀유저 '익수조아' 입니다. 
시즌4쯤에 공략도 썼는데 그건 이미 묻힌지 오래이고.. 룬이 바꼈다고해서 자유랭크에서 지금까지 요리저리 연구해본결과 지금 최적의 아리 룬을 찾아냈습니다!! 한번 게임해보시고 룬이 좋다! 싶으면 엑셀 부탁드립니다^^7(공략이 조금난잡해보이네요. 열심히 다듬어보겠습니다ㅠㅠ)

2017.11.10
첫 공략 작성
2017.11.11
추천룬 수정+아이템 설명추가
2017.11.13
추천룬셋팅 4개 추가
2017.11.14
1순위 추천룬셋팅수정+끈질긴사냥꾼 비교추가
2017.11.30
추가공략에 챔피언별 상대법 추가
2017.12.04
콩콩이 너프후 룬 세팅변경 (마나순환팔찌->궁극의모자)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초록색으로 표시된 글씨는 룬입니다.
노란색으로 표시된 글씨는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부분입니다.(밑줄 쫙)
빨간색으로 표시된 글씨는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밑줄 쫙쫙)
룬이 바꼈다고해서 자유랭크,솔로랭크 에서 지금까지 요리저리 연구해본결과 몇가지 룬셋팅을 생각해냈습니다.


2017.12.04추가설명
콩콩이 너프후에 유성딜이 확실히 쎕니다. 유성을 가고 초반부터 딜교를하고싶으신분들은 메인룬 두번째줄에 궁극의모자대신 마나순환팔찌를 추천드립니다.
콩콩이가 너프되고 난후에도 평타에 콩콩이가 딜교환이득을 볼수있게 해주는게 너무좋아서 굳이 스킬을 안쓰더라도 별다른 마나소모없이 딜교이득을 보더라고요. 그래서 마나순환팔찌를 굳이 메인룬 두번째에 박기보단 콩콩이를 끼면 평타견제가 워낙에 좋아져서 굳이 마나순환팔찌로 초반마나관리를 많이 할려고 안해도되더라고요. 그래서 이전에 마나순환팔찌->궁극의 모자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룬패치전 룬효과 내용만 보고 생각한 아리의 룬은 현재 아리가 딜이 부족하고 유틸이 좋은챔피언이라 생각해서 아예 딜이 보조하는식으로 가고 유틸을 최대한 끌어내보자 라고 생각해서 메인난입-궁극의모자-깨달음 or 기민함-폭풍의결집, 보조초시계-우주적통찰력 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룬패치후 실험해본결과 바로 버렸습니다. 딜이 너무 안나오고 난입 이 패치전 특성인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와 다른 메커니즘으로 터집니다.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Fox-Fire(여우불) 3타에 터졌다면 이번에 나온 난입 Fox-Fire(여우불)처럼 스킬하나에 2방이상 때릴수있는스킬을 스킬1개 맞춘것과 똑같이 취급해 라인전은 물론 한타때도 터뜨리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콩콩이-궁극의모자-기민함-주문작열
        돌발일격-굶주린사냥꾼 으로 가줍니다.

(끈질긴사냥꾼이 전투중에서 벗어나 있을때 이속증가였더군요;; 이젠 끈질긴사냥꾼대신 굶주린사냥꾼 을 들어줍시다 끈질긴사냥꾼에 붙어있는 이동속도로 합류가 빨라 이득을 보는경우가 적지않습니다. 취향에 맞게 들어주세요.)

설명드리자면 지금 마법의 메인룬 첫번째줄에선  
난입은 효과터뜨리기가 아리에게 너무 힘들고 유성Ahri(아리)가 Charm(매혹)을 맞추더라도 오히려 Ahri(아리)에게 다가오는것 때문에 안맞는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현재 가장 안정적이면서도 빠르게 추가딜을 줄수있는 콩이를 찍었습니다. 
마나순환팔찌 로 Ahri(아리)가 그동안 초반마나소모가 심하며 마나재생이 느리기에 초반견제가 힘들었지만 마나순환팔찌로 인해서 초반견제와 마나재생에서 보완을 받을수있었습니다.
기민함이 제가 공략으로 쓰는 룬의 핵심인데요. 
기민함:이동 속도가 4% 증가하고 레벨에 따라 추가 이동 속도의 8%에 해당하는 주문력 또는 공격력을 적응형으로 얻습니다.
개.사.기 입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Aether Wisp(에테르 환영)Lich Bane(리치베인) 등Ahri(아리)에겐 추가이동속를 얻을수단이 많습니다. 특히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통해 얻은 초반 주문력은 대략12~14정도 됩니다. 한마디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쓴후 스킬을 쓰면 주문력이 +12~14 정도 추가된상태에서 스킬을 쓰는게 됩니다.

제가 깨달음 을 찍은후 후반에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까지 합쳐 최대로 쿨감을 맞췄을때 추가주문력이 19 들어왔습니다.

깨달음:후반 영구적인 주문력+19
기민함: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사용 조건부 초중반 주문력+12~14 후반 주문력+16~19

메인룬 마지막룬은 주문 작열 인데요. 간단한 이유입니다.
물 위를 걷는 자 는 로밍루트가 무조건 강물을 밟는건 아니기에 발동할수있는 경우가 많지 않아서 이고
폭풍의 결집은 초중반에 힘을 발휘해야하며 후반에 힘이빠질수있는 Ahri(아리)이기에 주문작열을 택했습니다.

보조룬
돌발일격-사용조건에 있는 돌진을 Spirit Rush(혼령 질주)가 만족합니다. 마법관통력+8 , 어느정도일까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관통력+18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마법관통력+15 <
패치전 룬 시스템에서 초반 마법관통력은 0.87 * 9 =7.87 
궁을 썼을때 패치전 룬으로 채우던 마법관통력을 얻을수있습니다.

끈질긴사냥꾼-상대를 죽일수록 Ahri(아리)에게 영구적 이동속도가 생겨 기민함으로 인한 주문력이 추가됨과 동시에 빠른이동속도로 아리의 생존력을 늘려주는 룬입니다.

제가 잘못생각했었네요. (어떤분이 직접 친구추가 까지해서 질문해주셔서 알게됐습니다)
끈질긴사냥꾼 은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때 이동속도 영구 증가' 라서 기민함과 시너지를 발휘하지못하네요ㅠㅠ 
그 대신 굶주린사냥꾼 을 찍어줍시다.
굶주린사냥꾼 풀스택 5스택기준 주문흡혈+15% 까지 가더군요. 한타때 최대한 오래 생존해서 지속적으로 딜링을하는 Ahri(아리)에게는 좋은 룬이라고 할수있습니다.
그러면 '주문흡혈+15%가 좋은거냐?' 라고 하실분들은 
Morgana(모르가나)의 패시브Soul Siphon(영혼 흡수)가 10/15/20 % 로 올라가는걸 생각하시면 Ahri(아리)에게 패시브가 essence theft(정기 흡수)이외의 주문흡혈 패시브가 하나 더 생겼다고 생각하시면될것같습니다. 

굶주린사냥꾼 을 찍은것으로 라인에서의 유지력을 높여주고 한타때 생존력을 높여줄수도 있지만 끈질긴사냥꾼을 통해 초중반 킬,어시를 먹고 중후반 로밍,합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끈질긴사냥꾼을 찍는걸 가장 추천하는 룬셋팅에 뒀습니다.


굶주린사냥꾼 좋습니다. 결국 로밍,합류가 중요해도 합류했을때 한타에 얼마나 영향을 끼치는지가 중요한데 한타영향력은 굶주린사냥꾼>>>끈질긴사냥꾼 입니다. 굶주린사냥꾼을 더 추천합니다.

2017.12.04추가설명
콩콩이 너프후에 유성딜이 확실히 쎕니다. 유성을 가고 초반부터 딜교를하고싶으신분들은 메인룬 두번째줄에 궁극의모자대신 마나순환팔찌를 추천드립니다.
콩콩이가 너프되고 난후에도 평타에 콩콩이가 딜교환이득을 볼수있게 해주는게 너무좋아서 굳이 스킬을 안쓰더라도 별다른 마나소모없이 딜교이득을 보더라고요. 그래서 마나순환팔찌를 굳이 메인룬 두번째에 박기보단 콩콩이를 끼면 평타견제가 워낙에 좋아져서 굳이 마나순환팔찌로 초반마나관리를 많이 할려고 안해도되더라고요. 그래서 이전에 마나순환팔찌->궁극의 모자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제가 공략에서 제시한 보조룬은 무조건적이라고 할수없으며 제가 메인룬으로 올린 룬트리에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할수있다고 생각되어 올린룬입니다. 룬은 계속해서 연구중이며 혹시 자신만의 Ahri(아리) 룬 조합이 있다면 댓글로 의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룬 써보시고 좋다고 생각되시다면 엑셀한번씩 부탁드릴게요^^7

가지고있는 스킬만으로는 딜이 약간은 부족하다싶은 Ahri(아리) 에게 가장 무난한 스펠 Flash(점멸)Ignite(점화)
하지만 상대가 Katarina(카타리나)Zed(제드)Talon(탈론)Syndra(신드라) 같은 폭딜형 챔프다! 싶으면 Flash(점멸)Exhaust(탈진)  or Flash(점멸)barrier(방어막) 도 좋은선택입니다.

Ahri(아리) 는 Clairvoyance(천리안)Mark(표식)Garrison(주둔)Clarity(총명)Teleport(순간이동)Smite(강타)Ghost(유체화) 만 아니라면 다 괜찮습니다. 본인의 취향에따라 골라쓰시면됩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Charm(매혹)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Fox-Fire(여우불)  Spirit Rush(혼령 질주)  Spirit Rush(혼령 질주)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Fox-Fire(여우불) Spirit Rush(혼령 질주) 중후반 데미지가 어느정도 나오면 상대 서폿 or 미드 원콤가능(향후 자세하게 설명추가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인한 이동속도를 통해 기민함 에서 추가 주문력을 얻은후 딜교나 Spirit Rush(혼령 질주)을 사용해 들어가는식으로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라인전에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만 던져도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에 따라오는 이동속도 때문에 주문력이 Ornn(오른)상태로 데미지가 들어가 콩콩이 와 함께 상대 뚝배기를 부술수있습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Spirit Rush(혼령 질주) 을 함께 사용한다면 추가주문력+추가마법관통력 덕분에 한번에 엄청난 딜을 뽑아낼수있습니다. 룬 패치전 Ahri(아리)에게 부족하다고 생각되었던 딜적 부분이 메꿔진 느낌이 확 듭니다. 이제 Ahri(아리)로도 자신있게 딜링해도 됩니다!


룬패치덕분에 딜이 좀더 늘어나서 딜링하는데 있어서 Charm(매혹)의존도가 약간은 낮아졌을수있으나 여전히 Charm(매혹)은 맞춰줘야됩니다. Charm(매혹)Flash(점멸)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lash(점멸)등 콤보는 곧 동영상링크등 추가드리겠습니다.


1번콤보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

보통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까지 맞췄을때 상대 체력이 40%정도 남았을때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까지 켜주면서 들어가며 킬을내는콤보입니다. 상대방에게 깜짝딜을주며 암살도 가능합니다.

 보통 여기까지해서 죽는경우가 많은데 혹시라도 안죽었을경우에 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 까지 써주면서 확실하게 잡아냅니다. 

첫번째 Spirit Rush(혼령 질주)은 상대방쪽으로 써주면서 Fox-Fire(여우불)딜을 한번에 넣어주는용도로 쓰지만 두번째부터는 옆쪽으로 Spirit Rush(혼령 질주)을 써주면서 딜과 함께 상대팀원들의 스킬을 피하는용도, 마지막 Spirit Rush(혼령 질주)은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상대방한테 던져두고 돌아오는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맞추기위해 방향조정을 위해 사용합니다.


2번콤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

보통 미드라인에서 상대방 솔킬을 낼때 사용하는콤보입니다.

상대방이 Malzahar(말자하)Lux(럭스)Xerath(제라스)Zoe(조이)Fizz(피즈)Zed(제드) 와 같이 Ahri(아리)가 들어올때 하드cc를 넣어서 상대정글러의 갱킹호응이 가능하거나 딜을 안받으면서 Ahri(아리)에게 딜을 넣어 역관광 시킬수있는 상대에게는 왠만하면 사용하지 않는 콤보입니다.

첫번째 Spirit Rush(혼령 질주)은 Fox-Fire(여우불)딜을 최대한 많이 넣기위해 앞쪽으로 돌진하면서 상대 챔프에 접근해 Charm(매혹)을 맞춘후 두번째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빠지면서 상대스킬을 안맞으면서 쿨타임이 돌은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다시 맞추면서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접근해 상대방에게 돌아오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까지 맞춥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급하신분들은 이 템트리를


(AP상대)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양피지 올리신후에 똥신 가주시고 모렐or 마관신 올리신후에 루덴->라바돈 순으로 가주시는게 가장 이상적인 템트리입니다.


(AD상대)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or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제드나 탈론같은 궁을 배운후에 아리에게 폭딜을 넣을수있는챔피언을 상대하는경우에는 선존야를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선존야를 갔을시 딜이 부족할수있기에 빠르게 다음템으로 라바돈올려주세요. 그 후로는 취향에 맞게 템트리 가주시면됩니다.






가장 무난하게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을 올립니다. 기민함과 돌발 일격 덕분에 시너지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의 중반 시너지가 상대에게 딜링하기 좋습니다. 그후 돈이 되신다면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을 바로 올리셔도 좋고 약간 부족하다 싶으시면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Aether Wisp(에테르 환영) 를 올려두시는것도 좋습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이후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뽑는것은 어짜피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에 붙어있는 이동속도로 기민함의 효율을 더 끌어들이기 위해서인데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의 주문력+쿨감 과 Aether Wisp(에테르 환영)의 주문력+이동속도 면 꽤나 효율이 좋습니다.
룬에 기민함 을 찍으셨다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1~2코어로 뽑아주시는게 좋습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까지 나왔다면 바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를 올리는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바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올릴여유가 없다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올리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바로 올릴여유가 없다는건 골드가 부족했거나 아니면 적팀에게 많이 밀려있어 골드수급이 제대로 안되는상황일 것입니다. 그러기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올리기위해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를 올려둔후에 게임이 유리하게 흘러간다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올리셔도 좋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자체가 Ahri(아리)의 유틸성과 시너지가 꽤 괜찮습니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쿨감20%와 400마나, 뛰어난 마나재생 효과를 가지고있는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은 1코어로 띄우는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Zed(제드) 와 같은 챔피언이라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1코어로 띄우는경우가 있는데 이럴경우에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런식으로 템트리를 가서 라인전때 부족한 마나를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로 커버하면서 2코어로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을 띄우는경우도 많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상대 챔피언이 Malzahar(말자하)Veigar(베이가)Diana(다이애나)LeBlanc(르블랑)Syndra(신드라) 등 '스킬하나를 맞으면 내가 바로 죽는상황이 나온다' 라고 생각되면 라인전단계에서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를 바로 1코어로 띄워놓은후에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을 띄우는게 가장 무난한것같습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는 가격이 Ornn(오른)이후로 2코어 정도 까지는괜찮지만 3코어로 띄우기에는 너무 타이밍이 늦는감이 있더라고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는 준수한 체력과 주문력, 슬로우라는 cc를 스킬에 부여해줍니다.
Ahri(아리)가 잘 큰 상황에서 우리팀에 내가 죽으면 게임을 이기기힘들다! 그럴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올려줍니다. 체력과 슬로우cc로 인해 상대 입장에선 되게 Ahri(아리)를 죽이기힘들어지고 Ahri(아리)가 잘큰게임에선 Ahri(아리)가 살아있으며 딜링을해주는것만으로도 게임을 이길수있습니다.
하지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는 상대가 하드cc를 가지고있을경우 하드 cc맞고 Ahri(아리)가 녹을수있기때문에 상대방의 조합을 봐서 가주시는게 좋습니다.(+상대팀에 Garen(가렌)Volibear(볼리베어)Trundle(트런들)같이 탱키하며 뚜벅거리고 딜이 어느정도 나오는 챔피언이 있으면 3코어정도로 바로 올려주면 게임 쉽게 풀립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AD챔피언 상대로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라인전에서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보다 먼저 올려준후에 선템으로 가는경우가 많습니다. 상대가 Light Binding(빛의 속박)Dark Binding(어둠의 속박)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등 cc에 걸려도 스킬이나 아이템을 쓸수있는 스킬을 맞은상태에서 타이밍에 맞게 켜주시면 한타시작전 상대방스킬을 뺀후 한타때 안정적 딜링이 가능하죠.
하지만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도 상대가 즉발 하드cc를 걸고 Ahri(아리)를 죽이면 바로 죽기에 상황에 맞게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기민함,끈질긴사냥꾼 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가 가지고있는 장점을 최대한으로 활용할수있는 아이템입니다. 보통 2~3코어 정도에 띄워주시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과 비교해봤을때 가격과 뽑는타이밍을 보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먼저뽑는게 좋습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중후반에 부족할수있는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1~2코어로 뽑았을때 가격때문에 '주문력35%증가' 라는 효율을 끌어내지 못하므로 3코어정도에 띄워주는게 좋습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AP마법사 챔피언들이 마법관통력을 얻을수있는 방법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정도입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는 +18, +15 로 마법관통력을 주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는 %로 마법관통력을 부여해주기때문에 상대팀에 탱커가있다면 후반에 반드시 올려주어야되는 아이템입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가 이번패치로 +35%마법 관통력->+40%마법 관통력 으로 버프 받았습니다. 애용해줍시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마법관통력을 부여하며 오래전부터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와 함께 라일리안 조합으로 유명한아이템입니다. 
하지만 Ahri(아리)에게Taliyah(탈리야)Mordekaiser(모데카이저) 처럼 라일리안 템트리를 갔을때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또한 하위템인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과의 차별점이 고유지속효과와 주문력,체력 추가수치가 높아진다는것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Ahri(아리)는 최종템트리에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를 뽑는경우는 거의없습니다만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의 하위템인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의 마법관통력 효과가 가격대비 최고효율을 뽑아낸다고 봅니다.
게임 초중반에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를 뽑아 마법관통력으로 탱커들을 녹이고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가 나올때쯤 팔기도합니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너프전까진 아리가 1코어로 갈정도로 강력했던 아이템입니다.
상대 미드라이너가 Veigar(베이가)Katarina(카타리나) 같이 내가 녹지않으면서 빠르게 딜을 넣어야되는 챔피언일때 선템으로 가줍니다. 선템으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가실경우에 룬은 감전으로 들어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궁이 타겟팅.. 심지어 너무아픔... 탈진드는걸 추천
야스오
지금 필밴인것같음.. 정밀 집중공격 야스오 너무쎔..ㅠㅠ
베이가
아리 궁으로 베이가 e 못넘음. 베이가랑 싸울때 e에 갇히면 궁은 없다고 생각하면됨.
대신에 몸은약해서 딜교환할때 비교적 쉬움. 대신 아리도 베이가한테 중후반에 e q r만 맞아도 체력이 너덜너덜해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만만함.
오리아나
파일럿에 따라 다르지만 오리궁을 아리궁으로 피할정도의 눈치만있다면 쉬움.
제라스
제라스 e만 안맞아준다면 아리가 궁으로 무빙하면서 스킬 다피할수있음. 만만함.
설명은 향후 더 자세히 추가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Easy)
시즌3~4때 미드로 많이나왔었습니다. 지금은 Barrel Roll(술통 굴리기)데미지도 그럭저럭에 Drunken Rage(취중 분노)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이 있는한 맞아줄일은없고 Explosive Cask(술통 폭발)와 Body Slam(몸통 박치기)로 인한 갱호응만 조심한다면 되게 쉽게 이길수있습니다.

한줄요약:그냥 쉬움. 되게 무난함.



Nasus(나서스)나서스 (Easy)
미드나서스 브론즈~골드 까지는 간간히 나오는것같아요. 원래도 상대하기 힘들진않았습니다. 워낙에 스택쌓기전까지 원거리 딜링스킬도 Spirit Fire(영혼의 불길)뿐이라서 일방적으로 딜교하면서 Wither(쇠약)를 이용한 갱호응만 조심해주시면 평타,스킬 적절히 섞어서 계속 압박해주시면 라인전솔킬도 가뿐합니다. 미드나서스는 탑나서스와 달리 초중반에 우리팀 바텀라인이 미드개입을 빨리하면 할수록 스택쌓는걸 방해하기 좋습니다.

한줄요약:탑나서스보다 미드나서스는 성장방해받는요소가 많기때문에 성장하기힘듬. 무난함.



Nocturne(녹턴)녹턴 (Normal)
얘는 딜교는 힘들지않은데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피하는게 은근 힘들어요.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넋놓고 맞다가는 체력60%정도에 Paranoia(피해망상)쓰고 들어오면 Charm(매혹)Spirit Rush(혼령 질주) 전부 소용없습니다. 괜히 상대 다이브치게한다음에 역관광시킬려는 생각하시면 안되요.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최대한 피해주시면서 딜교하시면 손해는 안보겠지만 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를 통한 피수급때문에 라인전유지력이 좋습니다.

한줄요약:라인전자체가 빡세진않음. 자신도 솔킬당할가능성 높음.



Nidalee(니달리)니달리 (Easy~Normal)
파일럿에 따라 상대하기 쉬울수도있고 조금 난이도 있을수있습니다.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만피해주시면됩니다. 만약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을 맞으시더라도 Spirit Rush(혼령 질주)이 있다면 Pounce(급습 / 매복 덫)로 들어올때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Fox-Fire(여우불)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Pounce(급습 / 매복 덫)데미지 흡수하고 포탑다이브 시킨후 역관광시키면됩니다.

한줄요약:이젠 정글로만 보이는그녀. 미드로 와도 위협적이지않음.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Hard)
지금 아리는 암살자라기에는 딜이 살짝 부족하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에 이속이 붙어 카이팅형 메이지 이기때문에 솔직히 라인전에서 다이애나에게 솔킬따이기 쉽습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가 항상 다이애나의 오른쪽으로 꺾이기때문에 항상 그 반대편으로 움직여야됩니다. 그렇지만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는 끝부분에서 원형태로 터지는 범위가 그라가스 Barrel Roll(술통 굴리기)범위보다 살짝 작은데 이게 되게 피하기 힘들어요. 사거리가 830이니깐 최대한 거리 벌려서 피해주는게 가장 쉽습니다.
다이애나가 근접챔피언이라 아리가 자연스럽게 라인을 밀다보면 갱킹의 위험이있으니 조십합시다.
선템으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후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를 올려줍니다.

한줄요약:Q를 절대 맞지말자. 한타때 아리보다 더 위협적이다.



Ryze(라이즈)라이즈(Normal~Hard)
파일럿에따라 난이도가 갈립니다. 정말 무빙잘하는 사람들 상대로 아리가 힘들긴하지만 라이즈는 Rune Prison(룬 감옥)때문에 아리스킬을 다 피하면서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전이) 스킬 딜 넣는사람들이있더라고요.ㅠㅠ Realm Warp(공간 왜곡)을 통한 로밍,합류도 걸어서 로밍가야하는 아리에겐힘듭니다. 그래도 아리도 라이즈의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전이)를 Rune Prison(룬 감옥)를 맞지않는이상 피하기 쉽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딜교이득을 보고 솔킬을 따거나 라이즈가 Realm Warp(공간 왜곡)을 배우기전 다른라인에 로밍을 가서 미리 터뜨려주는게 가장좋습니다. 라이즈는 뚜벅이이기때문에 갱을 부르는것도 좋습니다.

한줄요약:궁배우기전에 로밍다니거나 정글러불러서 라이전에서 말려죽이자.



Lux(럭스)럭스(Easy)
넘나 쉬운것;; 라인전에서 강력하지않다고 생각되는 아리가 강력해질수있는 몇안되는 챔피언중하나.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 전부다 무빙으로 피할수도있지만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피할수있어서 스킬상성자체는 최적으로 좋은편이다.
하지만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맞았다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 딜이 전부 들어가기때문에 오히려 아리가 럭스에게 털리는경우가 종종있습니다.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럭스보다 아리가 라인클리어능력과 유틸성이 좋기때문에 아리가 전적으로 유리합니다.

한줄요약:궁으로 속박만 피하자. 우리팀에 하드cc가 있다면 그 게임은 이겼다고 보면된다.



Lucian(루시안)루시안(Normal~Hard)
요즘은 잘 안보이지만 시즌종료전까지만해도 자주보이던 루시안입니다. 아리가 평타를 주구장창 때려서 견제를 하는것도아니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만 날려서 견제를 하면 루시안평타 맞을일도없고 요즘은 초반라인전단계에서 '마나순환팔찌' 덕분에 마나도 부족하지않기때문에 어려운것같진않습니다만 루시안이 아리스킬 하나만 피해도 1대1 집니다. 라인전 반반가져가시고 로밍으로 승부보면됩니다.(로밍으로 확실한 이득을 못볼것같으면 계속 미드라인에서 맞파밍해주세요)

한줄요약:라인전에서 굳이 평타치러 안가면 쳐맞을일없다. 스킬딜로만 딜교하자. 확실한이득을 볼만한 로밍만다니자.



Lulu(룰루)룰루(Hard)
요즘은안보이지만 아리가 룰루상대하기는 너무 힘듭니다. Glitterlance(반짝반짝 창)Whimsy(변덕쟁이)Help, Pix!(도와줘, 픽스!)Wild Growth(급성장) 다 까다롭습니다.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 를통한 견제와 Help, Pix!(도와줘, 픽스!)베리어, Wild Growth(급성장)효과가 '체력을 얻는것' 이어서 Ignite(점화)에 반감이안됩니다. Whimsy(변덕쟁이)로 순간 멍때리는게 너무 빡칩니다. 룰루상대로 라인전에서 솔킬내는건 포기해야됩니다. 룰루보다 빠르게 라인을 밀어두고 로밍가서 다른라인 터뜨려야됩니다.

한줄요약:라인전못이깁니다. 로밍으로 터뜨립시다.


LeBlanc(르블랑)르블랑(Easy~Hard)
르블랑 리메이크되고나서 리메이크전보다 상대하기 쉽습니다.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맞지만않는다면 아리가 질일은 없습니다.
만약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맞았는데 Spirit Rush(혼령 질주)혹은Flash(점멸)이 없다. -> 죽어야됩니다. 풀피로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맞고 시작해도 피 30%정도밖에 안남습니다. 
르블랑을 이기는방법은 무빙을 연습해야됩니다.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피하기만하면 르블랑은 고작Shatter Orb(파괴의 보주)평 한번하고 빼야됩니다.
선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뽑아주시고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도 가줍니다.

한줄요약: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만 피해줍시다. 선템은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가줍니다.

Riven(리븐)리븐(Easy~Normal)
이제는 보이지않는 미드리븐입니다. 상대방의 숙련도에 따라 한없이 어려워질수있지만 너프를 많이먹었기에 동실력대라면 상대하기 쉽습니다.
상대방이 들어오면서 Ki Shout(기 폭발) 나 3타Broken Wings(부러진 날개)로 에어본 스턴을 먹이는데 그때 Charm(매혹)으로 미리 상대가 cc를 못넣게 하면서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거리를 벌려주거나 Spirit Rush(혼령 질주)이나Flash(점멸) 으로 상대와 거리를 벌리면 똑같이 Flash(점멸)을 쓰지않는이상 상대가 
아리에게 붙을 방법이없습니다. 그후로는 그냥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쓰면서 딜교하시면됩니다. 상대하실때 3코어정도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시면 한타때 우리팀원딜이 리븐에게 물리더라도 지켜낼수있습니다.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Easy)
기본적으로 Frozen Tomb(얼음 무덤)이라는 확정스턴을 통한 갱호응이나 한타시작시 어그로역할을하는게 매서울수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스킬딜과 이제는 마나순환팔찌의 등장으로 아리도 Iceborn(냉기의 화신)가 있는 리산드라 보다 더 마나관리가 쉽기때문에 상대가 Glacial Path(얼음갈퀴 길)를 썼을때 보이는지점으로 굳이 Charm(매혹)쓸려고 하지마시고 리산드라가 몸이 되게 약하기때문에 딜교환도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한번맞추면 피가 1/4 깎입니다. 정말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중에 하나로 꼽습니다.

Malzahar(말자하)말자하(Hard)
파밍챔인 말자하는 오리아나처럼 아리와 반반가져가며 파밍하다가Flash(점멸)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쓰고 갱호응해서 잡아버리거나 아리가 로밍간사이에 Void Swarm(공허의 무리)로 빠르게 포탑을 철거해버립니다. 
라인전에선 Void Shift(공허 태세)이 상당히 거슬리다고 굳이 평타로 제거하시지말고 어짜피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딜교할때 아픈 데미지는 돌아오는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의 고정뎀에 있습니다. Void Shift(공허 태세)가 0.25초후에 풀리지만 왠만해선 돌아오는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딜 먹습니다. 괜히 1,2렙때 평타로 제거할려다가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맞고 딜교손해보지마세요.
이녀석 이길려면 그냥 우리팀 정글러 불러서 1ㄷ1 해버리는수밖에없습니다. 만약 말자하가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으로 우리팀정글러를 죽여버리려한다면 빠르게 Charm(매혹)써주시고 Flash(점멸)아끼지마세요. 괜히 말자하랑 우리팀정글러 교환하면 아리는 상대포탑을 빠르게 철거하지도 못하기때문에 무조건 말자하를 2ㄷ1로 빠르게 녹이셔야됩니다.

(+Void Shift(공허 태세)가 0.25초 후에 풀리기때문에 Charm(매혹)넣으실때 신중히쓰셔야됩니다. 괜히 평타Charm(매혹)바로 써서 Charm(매혹)cc 씹히는경우도 많이봤습니다.)






마치며

 시즌2부터 아리를 즐겨했으며 학업으로 인해 시즌5~6까지 쉬었던 유저입니다.

시즌7중반부터 다시 시작해 시즌7은 플래티넘으로 마무리지었지만 티어는 앞으로 계속 올릴예정이고 아리에대한 열정만큼은 어떤 아리유저에게도 안뒤진다고 생각합니다.

시즌7에 복귀해보니 시즌5초반까지 했었을때의 그 실력은 더이상 아니더라고요..ㅠ 아리가 패치된것도있겠지만 아무래도 손이 늙어서 그런것도 있는것같습니다.

제가 올린공략에서 볼만한 것이라곤 룬 밖에없지만 시즌4때 경험을 살려 열심히 써봤습니다. 룬과 공략의 구성내용에 대해 많은 피드백 부탁드리고, 질문해주시면 답글 달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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