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7명
78.7% (37표)
0% (0표)
21.3% (10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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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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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페시아 이즈리얼

- 엔페시아(2018-03-18, 조회수: 1366894)

이 공략은 PC 익스플로러 화면에 최적화 된 공략입니다.

 

 

 

( ↑시즌 6 )


( ↑ 시즌 7 마무리 )

 

안녕하세요 여러 원딜 공략을 쓴 엔페시아입니다


룬 패치 이후 다들 혼란을 겪고 있으신 것 같아서

저도 아직 연구를 마치지 않았지만 대충 갈피를 잡는데 도움이라도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는데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이즈리얼은 룬 패치 이후

원딜로 1티어가 돼서 돌아왔기에, 다시 원딜로 꺼내서 쓰시면 됩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핵심 룬 도벽 고정


마나 팔찌 + 비스킷 = 마나 걱정 X


폭풍의 결집 = 보험



-



원딜 특성에 대한 글
http://blog.naver.com/akrwldjtwlfh/221140105835

시간 나실 때 참조하시면 룬 선택에 있어서 더 편할 수 있음.

Heal(회복)Flash(점멸)

 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가장 무난히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인전에서 강력합니다.

 

아군 서폿이 잔나, 소라카같은 서폿이라면

서폿이 힐을 들고 원딜이 다른 스펠을 들어도 좋습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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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이건 다들 아시겠지만 넘기긴 조금 애매하고 삭제하자니 허전해서 간단하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평

평-Mystic Shot(신비한 화살)

 

이즈같으면 평Q평이 매우 빠르고 자연스럽게 나가는것이 아니고

Q평의 경우 매우 빠르게 나가기때문에 경우에 따라서 다르게 사용합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Mystic Shot(신비한 화살)-평

비전으로 들어가서 거리를 좁히고 폭딜을 넣는 방식입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평-Mystic Shot(신비한 화살)

큐를 못맞출거같을때 사용합니다.

비전얼건평타 묻히고 간보면서, 혹은 상대가 이동기를 쓰기를 기다렸다가 큐를 쏩니다.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Arcane Shift(비전 이동)-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혹은 비전을 마지막에)

부쉬에서 상대가 오기를 기다렸다가 폭딜을 넣는 방식입니다.

 

궁 첫타를 맞추고 딜링하면 매우 강력하니 가끔 부쉬에서 기습을 노려보는것도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패시브 스킬로 잘 티는 안나지만 이즈리얼의 숙련도를 알 수 있는 스킬입니다.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6초간 공격 속도가 10%가 오르며 무려 5번이나 중첩됩니다.

 

이 이유때문에 공속템이 없거나 하나만 가도 되는것이며 5번중첩하고 싸우면 레벨상관없이

무려 공격 속도가 50%나 증가하기때문에 잘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싸우기전에는 이 패시브를 많이 중첩시켜두고 싸우거나, 싸움이 일어나면

스택을 빠르게 채우시는게 중요하며 W로 팀을 맞추거나 W-E로 W쏘고 비전으로 자기가 버프를 얻어도

패시브 스택이 오르고 시간이 유지되니 잘 관리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 신비한 화살

 

이즈리얼의 밥줄 스킬로 얇고 길고 빠른 투사체를 쏩니다.

 

적중 시 Q를 포함한 모든 스킬 쿨타임이 1.5초나 감소해서 쿨감40%에 Q마스터기준으로 Q를 맞추면

1.2초마다 쏘는거라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Essence Flux(정수의 흐름)- 정수의 흐름


이즈리얼 스킬중 가장 존재감이없고 정말 후진 스킬입니다


하지만 이 스킬도 결국 버릴 순 없으니 최대한 용도를 만들어서 씁니다.

 

1.패시브 유지
이 스킬로 적을 맞추거나, 팀을 맞추거나 4번 방법을 이용해도 패시브 스택이 오르고 또 시간이 유지가되니
싸움이 날거같다면 W로 스택을 잘 관리해줍시다.

 

2.깨알 딜
극초반에는 평타보다 약간 약한정도의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3.열광 스택
스킬이라서 상대방에게 맞추면 열광스택이 1이 오르고 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4.W+E
허공에 W를쓴다음 비전으로 이동해서 자기 자신한테 공속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 비전 이동

 

사거리 475만큼 이동하며 약간의 시전 시간이 있습니다.

 

이동 이후 가장 가까운 적에게 투사체가 날아가 데미지가 들어가니 이걸 인지해주시면서 플레이해주시는게 꽤나 중요합니다.

 

판정은 매우 좋으나 시전 시간이 어느정도 있기때문에 알리WQ,쓰레쉬Q는 그랩시전중에 맞으면
알리스타의 기절은 맞고, 쓰레쉬가 그랩을 맞췄을 경우 날아올수있으며 이즈리얼이 끌려가기때문에

상대방이 위협적인 스킬을 쓰면 즉시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Q를 맞출때마다 비전쿨도 1.5초씩 줄어드는걸 잘 기억해두고 얼건Q와 함께 앞비전카이팅을 한다면
뚜벅이들은 붙지도,도망치지도 못하는 플레이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앞비전을 해서 킬각 및 견제를 하는건 좋지만

내가 앞비전을 한 다음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몇개 그려두고 위험할거같다면 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정조준 일격

 

시전 시 절대 끊기지않는 1초의 캐스팅을 하며 궁 사용도중 이동당하거나 점멸을 써도 궁 첫 시전자리에서 나갑니다.

 

이 궁은 맞추면 맞출수록 데미지가 감소하므로 되도록 미니언이나 몬스터가 안맞고

바로 챔피언에게 맞춰주시는게 중요하며 보통 사용시 다섯 가지 정도로 구분이 나뉘어집니다.

 

1.라인 정리용

 

2. 한타가 일어나서 그냥 쏠 때

 

3 저격 궁

 

4. 팀이 CC기를 맞춰서 사용할 때

 

5. 싸움중 대놓고 궁을 사용할 때

 

이 중 5번의 경우에는 심리전이 상당하게 중요하며 대부분 지금 상대가 있는 위치가 아닌 30도정도 돌려서 쏴버리면
상대가 예상 못하고 맞는 경우가 빈번하며 이즈리얼의 머리가 돌아가는 위치가 생각해서 어느정도의 낚시기술이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는 전부 다 경험이 중요합니다

시도하는것은 다 좋으며 많은 경험을 토대로 시도한것을 많이 성공하는게 잘하는겁니다.


 

이런 식으로 궁점멸을 이어가면 내가 시전하던 위치에서 궁이 나가고 딜레이는 유지되지만

일시적으로 상대가 " 어 뭐지 ? ", " 어 이러면 궁이 어디서 나가는거지? " 하고 혼란을 줄 수 있어서

잘 이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궁 사용중에는 움직일 수 없으니 스킬 회피용으로도 사용 가능하시고요.

시작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무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그닥 추천하지는 않는데 상대 견제가 매우 강하면 삽니다.



1. 아이템은 요즘에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Manamune(마나무네)Trinity Force(삼위일체)순서대로 가는 게 제일 좋습니다.


2. 3코어로 몰락 안 갈 때, 공속신 효율 증가


3. 되도록 여눈은 빠르게 사오는게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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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코어(혹은 4,5코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퀵실은 상대 조합을 보고 적당히 필요할때 사주시며 간단히 스탯만 보면은 시미터까지 가는게

AD,흡혈 옵션이 다 있어서 강력합니다만 공속이 낮고 다른 공격옵션이 없습니다.


그리고 몰락은 매우 무난한 선택지이며 특히 탱커들상대로 효율이 좋고 약간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지속딜, 액티브, 피흡, 공속 다 올려줘서 무난하게 좋습니다.


드락사르는 앞에 무라마나+트포와 효율이 특히 좋으며

Q뎀을 괴물로 만들어주는 아이템으로 딜러를 학살하는 암살자 역까지 가능하게 해주지만

탱커 상대로는 효율이 떨어지고, 흥하는 상황에서 좋은 아이템입니다.


스태틱은 빠른 라인클리어,저렴한게 장점이며 흡혈이 없기때문에 다음에 흡혈템을 가줄때 사는게 좋으며

상대방에 탱커가 적어서 몰락을 안가도 딜이 나올때 가줍니다.

이제 가지 않음.


멜모셔스는 상대가 AP가 쌔다면 상당히 좋은 선택지가 됩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그리고 이 아이템은 상황따라 사두었다가 나중에 업그레이드 해주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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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머지 4,5코어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Guardian Angel(수호 천사)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라위 (도미닉 경의 인사)vs(필멸자의 운명)

 

기본적으로 라위는 상대방의 방어력이 매우 높을때 사주며 기본적인 효율이 안좋은 아이템이니

빠르게사거나 라위를 안가도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는 상대 탱커가 피+방어력이 높고, 피 채우는 챔피언이 없을때 사줍니다.

 

필멸자의 운명은  피채우는 거 있으면(Ex 소라카, 트런들이나 특히 블라디같은건 더욱)

꼭 도미닉말고 필멸자를 가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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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월 6일자 Trinity Force(삼위일체)설명 추가


얼건이 너프되고 오랜만에 트포를 한번 가보았는데 정말 강력하더라고요.


상대방이 AD딜러들이 엄청 쌘 게 아니라면 트포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트포를 기본으로 올려주고 상대가 올 AD라면 얼건을 가줍니다.


이제는 상대가 올AD여도 얼건대신, 닌탑과 가엔을 가주시는 게 더 좋습니다.


좋다고 쓰자마자 옵션 바껴서 다시 고정 코어로 바뀜.

 

초반 운영법

딜교 몇번 해보고 유리하면 라인전 쌔게 압박넣고

불리하면 천천히 죽지 않고 하면서 코어템 뽑고 싸웁니다.

 

중반 운영법

절대로 짤리지 않도록하며 서로 스플릿캐릭터가 있다면 봇에서파밍하지말고 아예 미드에서 파밍을 하도록 하며

상대방 미드 근처에 있는 적에게 앞비전각을재면서 견제도 시도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무난하게 성장해주면서 상대방 짜를게 있다면 짤라주고, 안짤려주시면 되며

보통 중반 오브젝트싸움에서 터질 확률이 크니 한타를 잘 해주시면 됩니다.

 

타 원딜에 비해푸쉬력이 좋은건 아니지만 멀리서 천천히 안정적으로 미니언을 먹을 수 있어

보다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시간이 지날수록 이즈는 힘이 점점빠지기때문에

너무 게임을 질질끌지말고 되도록 중반에서 끝내주는게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짤리지 않고, 죽지 않고 계속 딜하는게 중요하면서

 

방템이 없는 딜러에게는 암살까지 가능하니 각을 봐도 괜찮지만, 항상 조심하도록 합니다.


사실 이즈는 후반보다는

적당히 중반에 끝내는게 젤 좋아요.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로서 제일 안전한 자리를 잡고


무라마나얼건몰락만 있어도 적 딜러잡기는 순식간이니 피가 빠진 딜러가 있다면 암살 플레이를

해줘도 매우 좋지만 항상 과감한 플레이는 조심하면서 해줍니다.


한타때 W버프를 계속 팀한테 주면서 패시브 스택 유지+깨알 아군 공속 증가로

미리 준비를 해주시면서 Q는 꼭 맞춰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솔직히 한타에서는.


글에서 얻을 정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경험이 답.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7월 14일 메인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7명
78.7% (37표)
0% (0표)
21.3% (1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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