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50% (2표)
0% (0표)
50% (2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0
0
0
2/4
프리시즌 탑베인! 자체 둔화cc 베인!

- 이쁘신디(2017-11-10, 조회수: 19912)


안녕하세요 :)
현 프리시즌 룬특성 패치로 탑 베인이 아주 op입니다!
물론 카운터 맞으면 힘들지만, 그게 아닌이상 반반으로 가거나 그 이상 성장력을 보여줍니다.

그럼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일단 영감 룬으로 갑니다.
그 이유는 영감을 찍을 시, 보조룬의 보너스를 더 주는데요~

*물약 및 영약 지속시간 +20%
라인 유지력 혜자입니다.

*공격 속도 +20%
원거리 딜러인만큼 공속은 필수죠!



핵심 특성 설명드리겠습니다 :)

*빙결 강화
적 챔피언을 기본 공격하면 2초 동안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지속시간 동안 강화됩니다.
원거리 공격 : 최대 20% ~40% 둔화
근접 공격 : 최대 40% ~50% 둔화

사용 아이템으로 적 챔피언을 둔화시키면,
빙결 광선을 발사해서 주변 지역을 5초 동안 얼립니다.
해당 범위의 모든 유닛은 50%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유닛당 7 ~4초

베인은 원거리 딜러입니다.
기본 공격 시  2초 동안 적을 둔화시키고,
필수 아이템인 몰락한 왕의 검에도 적의 이동속도 25%를 3초 동안 훔치기 때문에
추적 및 도주가 아주 훌륭합니다 :)



보조룬 설명드릴게요

*비스킷 배달
라인전 유지력을 한 층 높여줍니다.

*외상
라인전 우위에 있으려면 적보다 코어템이 빨리 나와야겠죠?

*쾌속 접근
베인 패시브 + 빙결 강화로 추적이 엄청나게 빨라집니다.


보조 룬은 정밀

*승전보
라인전 솔킬이나 정글 개입으로 인한 2:2 구도에서 딸피에서 살아남을 확률을 높여줍니다.

*전설: 민첩함
적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영구적으로 공격속도가 최대 18%까지 증가합니다.
당연히 베인에게 필수겠죠?


스펠은 취향이긴 하나,
주로 텔레포트를 들구요.

그 이유는 바텀의 잦은 싸움이나, 미드, 용쪽 소규모 한타가 벌어졌을 때
합류가 용이하고, 후반 운영 능력을 극대화 시켜주기때문이죠 :)

이 외에, 적 탑라이너보다 선픽을 가져갔을 때에는
상대 라이너를 보고 상황을 봐서

 or  을 들어줍시다.

탈진은 주로, 야스오제이스가 나왔을 때 들곤합니다.
지는 싸움도 이기게 만들어줍니다.

탈진 타이밍은 상황마다 다르기 때문에 굳이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 > 구르기 평 > 평  기본 3타구요.

 


스킬 활용 팁

 선고는 마나소모가 크기 때문에, 잦은 사용은 삼가하시고..

 상황봐서 벽꿍으로 쓰거나, 딜교가 도저히 안될 때에는 밀어내는 용도로 사용합시다.


 베인을 하는 많은 분들이 궁쓰자마자 구르기로 은신에 들어가는데요..

 궁 상태의 구르기는 1초간 은신 효과가 있습니다.

 

 궁켜고 그냥 딜 넣다가 무조건 추격할만한 상황 (한타 이겼을 때) 이나,

 적 cc를 피할 때 사용합시다. 


 무조건 구른다고 좋은게 아닙니다.


 그리고 구르자마자 평타 때리시는 분들 많은데,

 1초 은근 길어요!


 구른 후 은신 풀린다음 평타 치면, 그 동안 상대 cc나 주요스킬 많이 빠지니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워낙 적 라이너나 상황마다 유동적이기 때문에
템트리는 굳이 쓰지 않겠습니다.

시작템은 주로 도란검으로 가줍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탑은 주로 근접 탱커형 챔피언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그냥 뚜까패줘야합니다!

첫 코어템도 상황이나 챔피언마다 너무 다릅니다 :(

상대가 야스오 같이 치고빠지는 챔피언일 경우, 저는 광전사의 신발을 제일 먼저 갑니다.

상대보다 빨라야 맞을 것도 덜 맞고, 한대라도 더 때리기 때문입니다.


그 후 라인전이 무난하다 싶으면 구인수를 먼저 띄워줍니다.
은화살 패시브 3타였던게 구인수 효과로 인해 2대만 때려도 은화살이 터지기 때문입니다.

2코어템으로는 주로 공속 치명타 이속을 챙기기 위해, 스태틱을 가주고
3코어는 무한의 대검 or 고속 연사포를 가줍니다.

무한의 대검을 가는 경우
: 상대 탱커가 단단해서 딜이 안들어갈 때

고속 연사포를 가는 경우
: 탱커가 2명 이하거나, 단단하기 않아 딜이 잘 들어갈 경우

차이를 아시겠나요?
구인수 + 스태틱으로 딜이 안들어갈 때, 무한의 대검을 가주고
딜이 잘 들어간다 싶을 때에는 고속 연사포를 가줌으로써,
공격속도, 치명타 확률, 이동속도와 +150의 사거리를 이용해 딜을 더 넣을 수 있습니다.


상대 cc가 많을 때에는
1코어 띄우자마자 수은을 가거나,
주로 라인전 끝나고 한타할 때 쯤 가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제일 앞구르기 하지마세요!!!!!!!!!!!!!

 앞구르기만 안해도 반은 먹고 들어갑니다 제발 ㅠㅠ

 

 

 

마치며

  베인 자체가 상당히 난이도가 높고, 라인전이 힘든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베인 스킬, 챔프특성을 조금이나마 이해한다면

 탑에서 쓰는데에 상당히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무작정 하지 마시고, 연습 많이 하고 하세요!

 정말 탑에서 왕노릇 할 수 있습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50% (2표)
0% (0표)
5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