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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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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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마잘하는 호디르 신규 룬 적용

- 뚜벅이의고통(2017-11-10, 조회수: 5440)

본 공략은

브실골

이 장석했음을 알려드립니다.

배드 주셔도 되지만 한번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제가 생각한 Udyr(우디르)의 룬입니다.

치명적 속도도 좋지만, 우디르가 상대를 여러번 지속적으로 떄리기 보단
Bear Stance(곰 태세)로 뛰어간다음에 끈질기게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로 안마해주는 형식이기 떄문에 집중공격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한타떄 Udyr(우디르)는 자신이 쎄져서 다 씹어먹는 Master Yi(마스터 이)같은 얘가 아니라 팀원의 의존도도 필요하기때문에 
이거 듭니다.

나머지는 상대팀에 따라 조금씩 바뀌는데,

탱커 많으면 체력차 극복 쓰고 아니면 딴거 쓰거나
한타 위주라면 강인함
스플릿, 1ㄷ1 위주라면 민첩함


마나 순환 팔찌는 Udyr(우디르)는 스킬을 자주 쓰기떄문에 마나가 초반에 좀 딸리는데, 그걸 보안하려고 듭니다.
기만함은 Bear Stance(곰 태세)의 이속증가와 자주갈 재료템인 Phage(탐식의 망치)와 효율이 좋습니다.

벽도 못넘는 미계한 뚜벅이인 Udyr(우디르)에게 Flash(점멸)에겐 필수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필자는 호디르를 선호함으로 호랑이 선마 합니다,

스킬 콤보

 Bear Stance(곰 태세)로 달라가서 평타 박고 Tiger Stance(호랑이 태세)키고 무빙평타 무빙평타

스킬 활용 팁

 Bear Stance(곰 태세)로 상대를 못움직이게 했을떄 상대보다 조금 앞으로 가서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로 무빙평타 무빙평타 쳐주세요.

상대 주요 딜 스킬을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로 씹는 것도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피가 좀 적다면 Tiger Stance(호랑이 태세)키고 바로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키고 피를 좀 채워주세오.

저는 공속을 아주 좋아함으로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보다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를 더 선호합니다.

호디르는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로 빠른 정글링을 기반으로 빠르게 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를 삽니다. Udyr(우디르)는 마나가 매우 많이 쓰니깐 
초반 다른 어떤 템보다 좋습니다.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을 뽑았다면 현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돈에 따라 아이템이 달라집니다.

650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300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1100원 이상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을 초반에 빠르게 마춰주신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Udyr(우디르)는 Smite(강타)의 업글보다 이속과 공속이 더 중요함으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이 더 좋습니다.
짜피 마나는 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으로 커버 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더럽게 비싸지만 돈값합니다.
자신이 상당히 잘컷고 딜이 더 필요할떄 갑니다.
자주 모여서 싸우고 탱커가 좀 적을떄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도 좋습니다.
그냥 보통보통으로 가고 있고
탱이 필요해야할떄 갑니다.
1ㄷ1을 자주해야하고 탱커가 많을떄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딜 진짜 쎄집니다. 
자신이 좀 딜을 더 할 수 있을떄 갑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와 함께 가는 편입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딜은 거드라 보다 딸리지만, 
쉴드 생겼을떄 CC기 감소가 매우 꿀같습니다.
탱이 더 필요할 떄 갑나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과 함께 가는 편입니다.


나머진 상대의 조합, AP/AD에 따라 방템을 갑니다.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제가 몇일 전 부터 실험하는데, 솔찍히 호디르보단 피디르하는 사람에게 어울릴 것 같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보기만 해도 화가난다.

다가가면 고치... 잡을꺼 같으면 위로 올라가고...

벤이 좋습니다
르블랑
갱을 안가는 게 아니라 못가는 게 되버림....
룰루
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그냥 들어왔을떄 곰 태세로 박아주고 호랑이로 안마해주면 뿅감

니달리
피디르면 몰라도 호디르한테 카정간다고 찝접되다가 점멸 곰 스턴으로 한대 박으면

죽습니다.

녹턴
6렙 이전에도 밥입니다.

맞딜 절떄 안지고
6렙 이후에는 녹턴이 갱갈꺼 같은 라인에 대기타다 곰 박아주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무저건 


버/늑/버

버/두꺼비/버

가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로 빠른 정글링

갱각되면 Flash(점멸)Bear Stance(곰 태세)으로 스턴

중반 운영법

 한타할지 스플릿 할지 결정하세요.

한타라면 브루저를 할껀지, 아군딜러를 지킬 것인지 판단하시고

플릿이라면 라인에 3명 이상 게속 대치시키고 타워, 오브젝트 챙기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거의 브루저 역할은 하지않는 게 좋습니다

딜러 지켜주거나 혹은 스플릿하는 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브루저인지, 팀 보호인지.. 결정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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