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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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Xerath, The Magus Ascend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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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스 서폿 update

- 저격좀부탁(2017-11-12, 조회수: 16472)

서포터로 캐리하는 ap견제형 서포터
그 중 첫번째 제라스Xerath(제라스)

읽고 꿀빠시고 승급하세요!
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6 (+106) 2398 마나 400 (+22.0) 774
공격력 54.7 (+3) 105.7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85 (+0.8) 20.45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핵심룬은 지금 이렇게 변경했습니다.
콩콩이도 쌔지만 유성으로 변경했습니다.
계수가 더높고 초반 깡딜자체가 콩콩이보다 높아 초반 압박에 더 힘을 줄 수 있습니다.

마나순환팔찌와 패시브로 마나관리가 굉장히 편합니다.
다른 견제형 ap서폿Zyra(자이라)Vel'Koz(벨코즈)Brand(브랜드)과 달리 마나관리를 더욱쉽게 해줬습니다.

깨달음은 보통 라인전을 10분이상은 하는데 10분에 힘을 보태줍니다.
주문작열은 초반 푸시에서 이득을 보게 해줍니다.

보조빌드는 [영감]을 가며
신발과 우주적통찰력을 갑니다. 

킬어시가 없어도, 10분이되면 신발과 스킬쿨이 15%가 되어 공짜로 강해집니다.
스펠은 

점멸Flash(점멸) & 힐Heal(회복)이 가장 좋습니다.
원딜에게 점멸과 배리어를 들도록 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는 
Flash(점멸)Exhaust(탈진)가 있습니다.
마나 쇄도 (Mana Surge)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6초마다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으로 60~390(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미니언이나 정글 몬스터, 구조물을 대상으로는 30~195(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제라스가 유닛을 처치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비전 파동 (Arcanopuls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최초 시전 시: 제라스가 1.5초 동안 비전 파동을 충전하며, 이동 속도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스킬 사거리가 점점 증가합니다. 충전한 이후 추가로 1.5초 동안 충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파멸의 눈 (Eye of Destruction)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지상을 겨냥해 에너지포를 소환하여 목표 지점의 모든 적에게 60/95/130/165/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씩 둔화시킵니다.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100/158.4/216.7/275/333.3 (+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100)
충격 구체 (Shocking Or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제라스가 순수한 마법의 구체를 발사합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은 80/110/140/170/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2.25초 기절합니다. 기절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이동 거리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1050)
비전 의식 (Rite of the Arca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제라스가 순수한 모습으로 승화하면서 10초 동안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 동안 스킬을 4/5/6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발사해 180/230/280 (+0.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힐 때마다 20/25/30 (+0.05)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제라스가 한 번도 스킬을 재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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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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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1. w-q 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Arcanopulse(비전 파동)
2. w-e-q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Shocking Orb(충격 구체)Arcanopulse(비전 파동)
3. e-qShocking Orb(충격 구체)Arcanopulse(비전 파동)

e는확실할때 사용하는게 좋으며 갱킹시 대쉬하는 상대편 정글러에게 쓰는것도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지속적으로 패시브를 터트려주세요.Mana Surge(마나 쇄도)Mana Surge(마나 쇄도)Mana Surge(마나 쇄도)

 q는 모으고만 있어도 압박이 되고 cs를 못먹게합니다.

 w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는 챔피언 중앙에 쏘면 웬만하면 맞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변경했습니다.
원래 리안드리까지 올렸었는데, 변경했습니다. 어차피 가면과 신발로 기본주어지는 마법저항력을 관통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이되어, 변경했습니다.

시작템은 마나수정+3포/ 마나수정+1포+1제어와드로 나뉩니다.
좀비와드 시작을 안하기 떄문에, 제어와드를 삼거리 또는 강가와 봇사이 부시에 심어주시면
보통 첫번째 갱을 무난히 넘길 수 있습니다.

이후 귀한해서 400원이 쌓이면 여눈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만 
                800원이 쌓이면 여눈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과 인장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늦은 귀한일 경우 여눈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인장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가면하위템을 가시면 됩니다.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Ruby Crystal(루비 수정)

킬어시가 없어도 10분이되면 룬을 통해 신발과 재사용 쿨감이 15%가 됩니다.  본격적으로 마관셋팅을 하는데
신발이 가격이 좀 더 싸게 마관을 +3 더 얻습니다. 

따라서 10~15 사이귀환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uby Crystal(루비 수정)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이정도 셋팅되어 있으면 되고 타워를 민이후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을 
가면 기본 마관세팅을 완성했습니다.

이후 순차적으로 공허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대천사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데캡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루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가주시면 됩니다.

방템이나 시야템은 핑크와드와 원딜의 와드로 대체합니다.
리스크가 분명 크지만 리턴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굳이 라인 앞에서 스킬을 넣지 않아도 되고 뒤에서 포킹으로
넣을수 있어서 어느정도 해결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나
콩콩이를 필두로 힐과 공격스킬이 모두 가능한 챔프는 초반딜교에서 다소 이득을 보기어렵습니다.
아주 카운터까지는 않이지만 더 많은 이득을 보는데에 제약을 겁니다.
카르마
콩콩이를 필두로 힐과 공격스킬이 모두 가능한 챔프는 초반딜교에서 다소 이득을 보기어렵습니다.
아주 카운터까지는 않이지만 더 많은 이득을 보는데에 제약을 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패시브와 마나순환이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마나관리가 쉬워 딜교에서 이득보기 쉽습니다.

 초반에 강하게 주문작열까지 들었습니다. 

 푸시푸시 해주세요.

초.중반 운영법

 초반의 끝은 상대방의 타워철거이후입니다.

 아군 탑의 상황을 보고 전체스왑을 하던가, 제라스만 올라가서 탑을 밀고 오브젝트 싸움을 유도합시다.

 보통 이때 마관신에 가면하위템이 나올타이밍입니다.

 여눈도 어느정도 쌓여서 마나관리가 더욱 쉽습니다. 

 지속적으로 탑과 미드압박을 줍시다.


 마관신 가면이 나오면 참딜이 박힙니다. 멀리서 물몸인 미드 서폿 원딜한테 포킹을 넣어줍시다.

 궁을 쓰다보면 상대방에 집중하느라 본인주변 못보기 십상입니다. 이 부분만 주의하시고 

 논타겟스킬 촉촉하게 밖으면 상대방 딜에 놀라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중,후반 운영법

 룬이 개편되고 나서 장기전으로 끌고가는 경 이기던 지던 합니다.

 그리고 제라스가 스무쓰하게 3코어가 나왔고, 우리팀에 데스가 적으면 그런 경기는 대부분 이겼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딜 서폿입니다. 최대한 멀리서 포킹잘해주시고 이니시가 들어오면 e를 잘써서 빠저주시고, 들어올법한 자리에w로

  슬로우 q를 3번정도만 한타에서 쓸수있다면, 상대방이 물러설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궁을쓸때 무는 챔프들이 있습니다. 마치 진이 궁을 쓸떄와 같이 자기 자신을 맵을 통해 지속적으로 봐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룬패치되고 굉장히 격변의 시기에 있습니다.

 이즈는 도벽룬이란 꿀을 만났고,

 지금 다들 이런 꿀들을 찾고 계실텐데,

 저는 이번 룬방향을 통해 ap 견제형 서폿이 다시 자리에 올라 올수 있다 생각해,

 브랜드, 자이라 등을 해보았고, 이보다 더 좋은게 뭐있지 찾다가, 제라스를 찾았습니다.

 모두 꿀빠시고 화이팅!


 최근 3경기 딜량입니다! (서폿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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