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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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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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룬도 바꼈으니 공략도 새로 필요할때죠!

- 용타는모데(2017-11-10, 조회수: 26010)

전 아무무는 반 rpg형 후반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이 공략은 중후반을 위한 글입니다.Amumu(아무무)Amumu(아무무)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3.4 (+3.8) 118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0 (+4) 9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은 당연하게 정글 전용룬인 지배 를 들어줍니다.

처음에 말했듯이 저의 아무무는 반rpg형으로 3~4렙까지 파밍 후 갱 한두번 후 다시 파밍 다음 6렙이후 갱킹 이기때문에

'어둠의 수확' 을 매우 빨리 스택을 쌓을수 있습니다.


북쪽팀일 경우 블루 리쉬를 받고 늑대-칼날부리-레드-돌거북 순으로 5캠프를 돌고

남쪽팀일 경우 적 칼날부리 or 레드 카정후 블루-늑대-칼날부리-레드-돌거북 순으로 6,7캠프를 돌게 되는데


이경우 '어둠의 수확' 데미지가 50을 넘어가게됩니다.


그리고 '비열한 한 방' 과 '돌발 일격' 두가지를 많이 고민 해봤습니다 만. 돌진은 q하나 뿐이고 스펠의 쿨타임은 매우길고 기본적으로 탱커인 이상 마관과 물관이 큰 도움이 될거라 판단하지 않아 군중제어기 효과가 두개나 있는 아무무에겐 군중제어시 고정피해를 주는 '비열한 한 방' 이 좋다고 판단 하였습니다.


'돌발일격' 이 훨 좋습니다. '비열한 한 방' 의 경우 쿨타임 4초 이기 때문에 진입 시 q를 쓰게 되면 궁엔 터지지 않습니다.  게다가 데미지는 최대 30...

평타를 자주때리는 아무무 특성상 물관 10은 나쁘지 않았고 모든스킬이 마법피해이기 때문에 마관 8도 좋았습니다.


아무무는 궁,w,e.. 세개의 스킬이 범위스킬로 킬관여 즉 어시나 킬을 얻기에 탁월하여 시야 수집을 가게 되었습니다.

물론 와드가 부족할순 있겠지만 그럴땐 우리에겐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이게 있어요!


마지막으로 '굶주린 사냥꾼'... 이거들면 정글템만 나와도 정글링할때 피가 줄지않는 장관을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조로는 기본적으로 탱커기 때문에 "결의"를 들고 군중제어시 아군에게 피흡을 할수 있게 해주는 '생명의 샘'을 들어주는데 이 '생명의 샘' 은 5인궁 박으면 아무한테나 다터지니 너무 좋지 아니할수가 없습니다. (물론 5인궁은 박기 힘들겠지만 3~4인 궁만 되도..)

그리고 성장형 반 rpg 정글링을 하는 아무무에게 과잉성장은 2코어로 갈템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으로 인한 체력부족을 채워줄겁니다.

말이 필요한가요

플+강타 진리입니다. 게다가 아무무는 궁 플 이 된다구요!!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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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wqer

wreq

스킬 활용 팁

r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중요! 템트리는 Zzunda님 공략글의 템트리가 정석입니다! 그쪽에 설명이 다 있으니 템트리는 Zzunda님의 공략을 따르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래의 템트리는 제가 조금 바꿔서 사용하는 템트린데. 사실 큰차이는 모르겠습니...다....



초반에 블루를 먹지 않거나 블루가 끝났다면 마나가 매우 부족하기에 부적을 가줍니다. (사실 블루 못먹는 경우가 카정 외에 거의 있을까요..)


파랑강타는 수월한 갱킹을 위해.. 맵이 어둡다면 초록강타를 가주셔도....

 바미 있으면 정글링은 문제 없죠!

강타템을 올리기 전에 마나가 너무 부족하다 싶으면 마나 수정을 먼저 사주셔도 됩니다.

얼건의 하위템이기 때문에..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는 적팀에 ap챔프가 없다면 안가는게 좋습니다. 만약에 ap챔프가 없다 해도 울팀 ap챔이 3명이상이면 가줘도 나쁘지 않습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거 하나만 가줘도 탱인데 불구하고 높은 딜이 나오는걸 볼수있습니다. (룬 때문이긴 하지만)


이속감소 효과 나쁘지 않잖아요! 범위스킬이 3개니까!!



신발은 상대팀을 보고 가줍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그외의 추천 템틀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아무무는 초반에 약하기 때문에 초반 카정을 자주 오는 챔들의 경우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물론 후반가면 아무무가 훨씬 쌔지만요.,
그러니까 초반만 조심하면서 하면 쉽게 게임플레이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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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신
만약.. 초반 갱킹용 챔피언 들이 있다면.. 반rpg형으로 하는 아무무는.. 정치를 잘당할수있습니다.. 초반 갱 다니는 챔프 싫어어....
세주아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블린
이블린과 아무무 둘다 초반갱킹은 약하기 때문에 편안히 파밍가능합니다.

(가끔씩 갱만다니는 이블린이 있는데 보통 팀이 잘안따입니다.)
녹턴
얘도 6렙전에 같이 파밍...
그런데 6렙 이후 갱은 얘가 잘다닙니다.. 많이..
무무는... 한타를 ...봅...시..다?
자크
얘로 카정 오는경우가 있던데 얘랑은 초반에 싸워도 삐까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3~4렙까지 파밍후 갱킹 한두번 하고 다시 파밍하고..

갱갈각이 안나오면 5캠프 나 6.7캠프 섭취후 귀환해서 템샀다가 두꺼비 잡고 나면 늑대-칼날부리-돌거북이 차례대로 시간맞춰서 재생성 됩니다.


초반 운영법

rpg


중반 운영법


 갱킹 , 정글 파밍

후반 운영법


 한타!!!

(후반이 되면 1ㄷ1도 약하지 않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일단 궁을 잘맞추는게 중요하죠 가능하면 많이!!

3인궁 이상이 좋아요..

각이 안나와서 1,2인궁을 쓰게된다면 되도록 딜러 에게 씁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글은 후반 한타를 위한 것입니다.

후반까지 팀원이 갱킹에도 잘버티고 그냥 많이 죽지않고 그렇게 크다보면 후반엔 지기 힘든상황이 될겁니다.

물론 조합이 완전 안좋으면 힘들지도...

상대가 한타를 안하고 운영만 하면..... 힘들지도오...

만약 운영만 한다면 5명 다같이 모여서 무시하고 미드 밀어도 나쁘지 않을거에요오..?? 운영하는챔이 잘큰 마이같은게 아니라면..?


벌써 베드를 받았네요 ㅠㅠㅠㅠㅠ 노력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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