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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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후 강력하고 재미있어진 잔나. 유성미드 + 도벽서폿
많은 롤 유저들은 잔나는 버스챔 딜도 안되고 쉴드나 주는 챔이라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듯하다.
물론 무슨 챔프를 하던 할거만 해주면 좋다는 분들도 많고 이게 좋은 생각이라 본다.
지금 쓰는 공략은 보통의 서폿 잔나로 다3 까지 간후 회의감을 느껴 미드잔나 공격형잔나 등으로
즐겜을 하던중 때마침 프리시즌으로 인해 강력해져버린 잔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70 (+90) | 2100 | 마나 | 360 (+50) | 1210 |
공격력 | 47 (+2.5) | 89.5 | 공격 속도 | 0.625 (+2.61%) | 0.902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28 (+4.5) | 104.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미드인 경우 마법/영감 서폿인 경우 영감/마법으로 갈것이다..
잔나 혹은 확정 cc가 있는 케릭은 콩콩이보다
유성에서 얻을 수 있는 딜이 더 크다.

잔나의 W를 맞는 순간 슬로우로 인해 돌진기가 있는 케릭정도 아니면 유성은 99% 적중한다.
미드 잔나는 인장을 들고가면 시간이 지날 수록 마나가 마르는게 크게 눈에 띄는데



보조룬으로
마법 신발을 사용하는 편이며 10분후 나온다지만 대부분의 게임에서 8~9분에 얻는 편이다.


서폿인 경우 주 영감 부 마법으로 간후 라인전에서 w평 혹은 e평 으로 도벽을 발동 시키는데 집중한다.
미드든 서폿이든 점멸 점화를 든다.
서폿일 경우 예외적으로 상대픽중 버스트가 강력한 암살자나 애니가 있을 경우 탈진도 좋다. 순삭만 방지하면 됨.










순풍 (Tailwind)
아군 챔피언이 잔나를 향해 움직일 때 이동 속도가 6% 증가합니다.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울부짖는 돌풍 (Howling Gal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잔나가 3초에 걸쳐 점점 세진 후 경로를 따라 이동하는 회오리바람을 소환합니다. 회오리바람은 적중 시 55/90/125/160/1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1.25 (0.5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거리, 피해량, 띄워 올리기 지속시간은 회오리바람이 커진 정도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재사용하면 회오리바람이 더 일찍 날아갑니다.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서풍 (Zephy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기본 지속 효과: 잔나의 이동 속도가 6/7/8/9/10%(+0.02AP%) 증가하며 유체화 상태가 됩니다.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폭풍의 눈 (Eye Of The Storm)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4초 동안 아군 챔피언이나 포탑에 80/120/160/200/240 (+0.55AP)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은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10/15/20/25/30(+0.1AP)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계절풍 (Monso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주위 적을 밀쳐내며 치유 효과가 있는 바람을 일으켜 3초에 걸쳐 주변 아군의 체력을 초당 100/150/200 (+0.5AP)만큼 회복시킵니다. (범위: 725)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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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미드 잔나
잔나의 스킬구성이 매우 간단한 만큼 콤보같은건 없다.


상대방을 돌풍의 시전방향으로 끌어오게 하거나 자신이 시전방향에 들어가서 안전한 딜교를 할 수 있도록 한다.
보통 서풍 두방 이후에는 상대미드도 똥줄이 타기 시작한다.
이 과정에서 일방적인 딜교를 할 수있도록 매우 합리적인 딜교를 해야한다.
라인 푸시가 좋은 케릭에겐 힘들 수 있기에
한두번 라인이 밀리는 편이라면 돌풍을 사용하지말자.
타워로 들어오는 미니언의 피통을 관리하여 cs챙기기위함
말자하같은 경우 벌레가 나오는 타이밍에 돌풍을 땡기기만 해도 초반엔 벌레를 처리가능하기에 문제없는 편이다.
다만 갈리오같이 마법사 상대로 특화되고 패치로 인해 ap딜템을 가는 미드 갈리오가 많아서
라인클리어가 무지막지하니 푸시가 밀린다면 타워에서 cs받아 먹도록.
서폿 잔나
서폿인 경우 돌풍 이나 쉴드는 1렙에 찍어주는데 패치 후로는 쉴드를 찍어 주는 편이다.
돌풍을 찍기 좋은 상황은 우리 원딜이 라인클리어가 매우 느린 베인 같은 경우 1렙 돌풍을 가자.
도벽 룬이기 때문에 돌풍 시전후 상대 봇듀오중 하나를 평타칠 각을 만들자.
2~3렙 이후 w 평타로 지속 적인 견제를 하게 되면
상대방이 쫄아서 뒤로 물러 나거나
아니면 역으로 드러와서 2:2 교전이 열리게 될것이다.
예전에도 그랬지만 자이라같은 경우 답이 없는 편이며
룰루인 경우 공격적이냐 수비적이냐에 따라 케바케.
제일 귀찮은 조합은 코그모 룰루에서 룰루가 오로지 코그모 cs 챙기는데 힘쓸때이다.
쉴드 선마에 잔나의 견제를 무용지물 만드는 그런 룰루가 가장 어렵다.
그 상황에서 코그모가 cs를 잘 챙기면 그것만으로 시지모드 코그모가 탄생 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미드잔나
서폿잔나
미드인 경우엔 조합에 따라 자신이 딜을 할것인지 많이 보던 카르마미드의 서폿지향형 템으로 갈것인지를 정한다.
후엔
성배를 올려주고 3코어로는
가 좋겠지만 상황에따라
존야를
딜일 경우
를 우선으로 가되 상대방 ad의 견제가 심하거나 킬을 따였을 경우엔
팔복하나 부터 올려주자.


마법 룬의 마나순환 팔찌로 인해 전시즌보다 마나 관리가 좋아졌기에 꼭 양피지 부터 올리지않아도 좋다.
리치베인 트리로 가고 싶다면
이걸 구입후 이속과 주문력을 챙겨주자.

혹은 갑작스래 서폿템으로 바꿀시 향로로 가도 되니 미드 잔나는 템트리에 유연성을 가지는게 좋다.




생각해보는 것도 좋다.
서폿 잔나인 경우
으로 시작하여 도벽과의 시너지 및 w 선마에 의한 딜상승을 노린다.

첫 집에 갔을때 500원이 있다면 10원 더 모아서 고서+핑와를 구입한다.
선 향로후 시야석은 꼭 가주기 바란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미드에선 르블랑이 어렵더라.

룰루
서폿에선 역시 룰루가 역겹다.
콩콩이 들고온 룰루의 딜은 정말 미쳤다.
콩콩이 들고온 룰루의 딜은 정말 미쳤다.

다이애나
고인이지만 간혹 미드에서 만나면 힘들다.
잔나인 경우 한번에 훅 하고 들어오는 애들이 힘든 편이다.
잔나인 경우 한번에 훅 하고 들어오는 애들이 힘든 편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대부분 쉬운편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게임이 잘 풀린 경우이긴 하지만
딜링 스킬이 q+w 인 잔나치고는 평균적으로 딜도 잘 나오는 편이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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