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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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오카이, 뒤틀린 나무 정령
Maokai, The Twisted Tre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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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러메타에도 탱을 하고싶다! 탑마오카이 룬 공략

- 알에테르(2017-11-11, 조회수: 23222)

 일단 지금 탑에서
 제이스 케넨 티모 베인 원거리 ㅡㅡ 부터, 피오라 야스오 잭스등 극딜챔들이 강세를 타고있음
 왜냐? 딜러 룬들이 모친 출타했습니다 리얼루다가
 
 1. 집중공격 12% 추가데미지 :: 다이다이, 짤짤이에서 버틸수가 없음 . . .  112% -> 100% 를 하려면,
   데미지를 10.8%를 줄여야 되는데 방어력 30에서 대충 33% 감소, 100에서 50%감소이기 때문에 .. 
   시작할때 방어력이 40이라면 25가 된다는 계산이 나옴. 
   한편으론, 40의 방어력의 효율을 유지하려면 대략 56의 방어력을 만들어야됨 .
   즉, 천갑옷 하나만큼 벗고 시작하는거임... 
   (300원, 킬하나 차이 : 탱챔들이 다이다이 무조건 지는각 나옴 -> 원래 프리시즌 전에도 킬하나차이면
   상성 완전 뒤집히고 그랫는데.. 지금은 딜러가 천갑옷 하나를 벗기고 시작하니깐 라인전이 터짐)

 2. 치명공격은 공격속도가 30~80%인데, 30%만되도 단검2개, 즉 600원 템 들고시작함.
    이 또한 밸런스가 디졌음
   
 3. 콩콩이는 내가 할때는 엄청 좋던데, 탑라인에서 당해본적은 없어서.. 못적겠음
    

    암튼 이런 딜러가 강할수밖에 없는 메타임을 인지하고, 마오카이는 맞짱은 최대한 피하고
    갱호응으로 라인전 cs수급만하면서 로밍이랑 한타를 보는, 탱커의 기본자세로 돌아가야 함을 인지하고 겜을 합시다.
마오카이, 뒤틀린 나무 정령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9) 2518 마나 377.28 (+43.0) 1108.28
공격력 64 (+3.3) 120.1 공격 속도 0.694 (+2.13%) 0.945
5초당 체력회복 5 (+0.75) 17.7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25.0 125.0
 진짜로 라인전 버티는거만 생각해야됨

 <착취> X
 얼마안됬지만, 지금 플레상위구간에서 탱라이너들 나오는거 몇번 보면
 대부분 착취들고 자기 체력올리려고 많이하는데,
 몇번 해보면 느끼겠지만 일단 상대가 근접챔피언이더라도 착취가 나서스Q같은 느낌이 되서 그런지
 착취를 최대한 안맞아주려고해서 진짜 치기 힘들고 이름만 근접이고
 사거리 긴 야스오 Q 피오라 Q 잭스 W 등으로 평타딜교환 하려면 스킬 다쓰고들어가서 엄청 쳐맞고 착취 한대채우고 
 나오기가 일수임
 
 근접이면 그나마 나은데 원거리 베인 티모 제이스 케넨 그런거면 진짜 답도없고 .. 
 결론을 말하면 착취는 지금 딜러들이 좀 들어가던가, 본인이 딜탱(이렐리아 같은거)이라서 딜교환 안질수 잇을때 드는거
 라고 느껴짐
 
 <수호자>X
 수호자는 대놓고 서포터 쓰라고 들어놓은거임 혼자있을땐 터지지도 않음



 <여진>
  이게 그나마 파괴전차 비스무리 한거라서 라인전 맞짱뜰때 도움이 됨.

 

 일단 지금 전체적으로 라인전을 버티는것만 생각해야 합니다 여러분...
 2번째칸 상대보고 방어력이나 마방 (대부분 방어력인듯) 올려놓고, 첫템 (천갑/망토) 두르고 
 한대 맞아서 3번째칸으로 피회복하면 방어력 약 7.5% 이득임

 3번째칸 과잉성장이 후반가면 이득이 될수도 있는데 ( 약 30분게임하면 8%정도 올라서 약 3~400정도 오름)
 일단 그때까지 버티기도 엄청힘듬 지금 진짜로 5분~10분전에 겜 터지니깐 ...
 그래도 후반에 거인의벨트(체력380) 1천원 이득 vs 5~10분전에 라인전 좀 더 버티기
 자기가 능력이 된다고 생각하면 과잉성장들겠지만, 재생의 바람까지 들면 라인전 좀 더 잘버틴다는거.


 어쨋거나 상대가 딜러만 엄청많으면, 본인은 라인전 안터지고!! cs적당히 받아먹으면
 현재 딜러만 넘쳐나는 메타에서 중반에 캐리하는사람이 될수 잇습니다. 우리 탱커가 해내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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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시계든 신발이든 10분 이후에 3백원 이득인 특성인데 .. 이부분은 솔직히 
 상황이랑 자기취향대로 하십셔 더 긴말 안하겟습니다


 <영감특성>
 영감에서 큰특성 스펠쿨감으로 텔 더 많이와서 버티는 방법도 있다고 생각은 함.
 포션효과 + 20?25%도 쌓이면 이득이 될 수 있고, 다 눌러봣으면 알겠지만 영감+결의가 결의+a보다 체력도 더 많이줌
 그치만 생각은 해봤는데 겜터질까봐 무서워서 못해봤어요 해보신분 후기좀 올려주십쇼 나중에
마법 흡수 (Sap Magic)
재사용 대기시간: 30/25/20초
마오카이가 자연에서 마법의 힘을 빨아들여 40초 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최대 체력의 4~12.8% 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오카이가 스킬을 사용하거나 적의 스킬에 적중당하면 마법 흡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줄어듭니다.

마오카이의 체력이 95%보다 많을 때 마법 흡수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공격 당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몬스터의 기본 공격당 1.5초 감소합니다.
덤불 주먹 (Bramble Smash)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마오카이가 충격파를 일으켜 적을 뒤로 날려버리고 65/110/155/200/245 (+0.4AP) (+최대 체력의 2/2.5/3/3.5/4%)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0.25초 동안 속도를 99%만큼 늦춥니다.

몬스터에게 120/130/140/150/16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뒤틀린 전진 (Twisted Advand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마오카이가 비전 에너지로 가득한 구름으로 변신하여 대상 적에게 다가가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1.2/1.3/1.4초 동안 바닥에 고정시킵니다. (사정거리: 525)
묘목 던지기 (Sapling Toss)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마오카이가 30초 동안 주변을 감시하는 묘목을 던집니다. 묘목은 근처 적을 추격해 가까이 가면 폭발하며 50/75/100/125/150 + (+0.25AP)(+추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에 맞은 적은 2초 동안 45% 둔화됩니다.

수풀에 설치된 묘목은 30(+마오카이의 추가 체력의 1.5%)초 동안 유지되고 더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맞은 적 모두에게 2초 동안 두 배의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5% (+주문력 100당 1%) (+추가 체력 100당 1%) 둔화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최대 300의 피해를 입히며, 수풀에 설치될 경우 이 수치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100)
대자연의 마수 (Nature's Gras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마오카이가 나뭇가지와 가시로 된 거대 벽을 소환합니다. 벽은 천천히 전진하며 벽에 닿은 적에게 150/225/30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2.25초 동안 속박합니다. 속박 시간은 벽이 이동한 거리에 비례합니다.

적 챔피언이 맞으면 마오카이가 2초에 걸쳐 감소하는 40/50/60%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30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이거 보러 온거아니죠?
시작 아이템
 이거보러온거 아니죠?
 근데 첫템 부패물약이나 도란방패가면 겜 터집니다 진짜로 
 천갑옷 포션시작하세요 제발 포션아니라 물약이라도 진짜로 라인전에서 겜 터짐
 다들 머가리 깨지는경험 해보고 공략찾아 오셨죠?
&nbsp;ㅈ같은 집중공격특성 진짜 밸런스패치 다시해야됨 무조건 ㅡㅡ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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