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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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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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1] [콩콩이 블라디] 라인전으로 겜 끝내기! *반말주의*

- Fnnn(2017-11-11, 조회수: 14450)

안녕하셈.


일단 필자가 자기PR좀 씨부려 보겠음.


필자로 말할 것 같으면 일단 블라디 리멬 전부터 관심이 있긴 했지만 블라디를 ㅈ도 못해서 접으면서 슬퍼했지만


리멬된 후 대회에서까지 빛을 발하는 모습을 보고 반해 블라디를 시작하게 되었음.


그러니까 블라디를 시작한지 1년은 족히 넘었음.


롤은 시즌 3 부터 시작했기에 어느정도 지식은 있고 게임을 돌리면서 다이아 1, 마스터 티어 유저분들도 룬에 대해


고민을 하며 채팅으로 묻는 것을 보아 멋진 내가 공략을 써야겠다고 생각했음.


1년밖에 안했지만 어느정도 숙련도가 높다고 생각함.


내가 가지고 있는 아이디에 블라디 숙련도를 합치면 약 75만~ 80만 정도는 될 거임.


겜 많이 한게 자랑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신뢰를 쌓기 위함임을 알아줬으면 함.


나는 진지하게 블라디에 대해 씨부려 볼 것인데, 시즌이 넘어오면서 룬이 대폭으로 변했음.


일단 시즌 8이 되면서 약 2,3년 동안 우려먹을대로 먹어 사골이 되어 버린 [폭전]와


새로 나온 룬의 [난입]을 비교해야 함.


일단 [폭전]의 설명을 읽어보면 상대의 체력 30%를 갉아먹으면 이속 40% 증가와 둔화저항 75%가 있었음.


블라디로 e + 강화q 정도라면 어느 시간대라도 체력 30% 정도는 한 콤보에 갉아먹어 터트리기 쉬운 수준이라고 봄.


하지만 이번에 새로 나온 [난입]을 본다면 발동조건이 피해량이 아닌 3타임.


어찌하든 3대를 쥐어 박아야 이속을 올릴 수 있다는 말임.


누가보면 3대 박는게 더 쉬워 보일 수 있음.


하지만 블라디 유저로서 객관적 판단을 해서 [폭전]이 [난입]효과로 패치만 먹었다고 보면 이건 확실한 너프임.


1렙 15% ~ 18레벨 40%이기에 만렙이 되어야 이전 [폭전] 같은 효율을 낼 수 있다는 말임.


거기에 둔화저항 75%도 근접챔프 전용으로 변하여 더 이상 예전 [폭전]의 뽕맛에 취하여아직 저 특성을 드는 것은


완전 바보 멍청이나 하는 짓이라고 생각함.


말소개가 길었음.


일단 [난입]이라는 룬은 없는것으로 가정하고 다른 특성과도 비교하는 것으로 중심 이야기를 풀어 볼거임.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이번 공략의 핵심인 룬에 대해 씨부려 보겠음.


일단 가장 핵심적인 룬인 '콩콩이'에 대해 설명하겠음.


일단 블라디가 들만한 핵심룬을 몇개만 꼽아보겠음.


지배 - 감전, 포식자


마법- 콩콩이, 유성, 난입


한 이 5개 정도로 볼 수 있음.(여기서부터 난입은 제외하겠음)


여기서 내가 쓸데있다고 느끼는 것은 2개정도로 포식자와 콩콩이라고 생각함.


일단 내가 추천하지 않는 핵심룬에 핑계를 박아보겠음.


--------------------------------------------------감전----------------------------------------------

지금부터 말할 것들은 다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임.


모든 룬은 다 개성적이고 아름다움.


그렇기에 자기 취향에 맞는 룬을 찾는것이 중요함.


이 감전이라는 룬도 필자가 생각하는 '블라디미르'에 맞지 않을 뿐


혹시 '죽창블라디' 같은 것을 하며 원딜이나 미드만 조지는 그런 이쁜 짓을 한다면 이 룬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그럼 이제 말을 씨부려 보겠음.

 

감전은 일단 기본적 깡딜과 계수가 굉장히 높은 편임.


발동조건은 난입과 같이 3대 쥐어박는거임.


이게 데미지가 가장 강하고 좋아 보일 수도 있지만 한 가지 알려주자면 쿨타임이 50초에서 25초임.


그렇다는건 초반에 쿨타임이 50초 가량되는것이고 후반에 가도 25초나 되는 것임.


이렇게 말하면 어느정도 느낌이 와닿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하겠음.


초반 50초 정도면 그냥 궁극기 느낌으로 보면 되고,


후반가면 되는 25초는 한타를 한다고 볼 때 한타 한번에 보통 1번 많으면 2번 터트린다는거임.


어느정도 짐작이 감?? 일단 내가 생각하는 블라디와는 다른 느낌이므로 넘기겠음.


--------------------------------------------------유성----------------------------------------------


일단 유성으로 보면 기본적 깡뎀과 계수는 감전 다음으로 좋음.


그리고 광역 데미지기에 읽기만 한다면 굉장히 좋아보임.


하지만 이 특성에 가장 큰 단점이 있음.


바로 '논타겟'이라는 점임.


어떤 느낌인가 보니 그냥 유성이 떨어짐.


똥신 하나만 가지고 유성이 떨어지는 것을 인지하면 무빙으로 커버가 확실하게 됨.


"그러면 이 룬은 쓰레기인가요?? 왜 만든거지.."


같은 생각은 하면 안됨.


이 특성은 둔화,기절 등의 CC를 가진 챔프에게 좋음.


하지만 우리 블라디는 CC하나 없는 뚜벅이 쓰레기이기에 이 룬은 패스하겠음.


--------------------------------------------------------------------------------------------------

그럼 이제 포식자와 콩콩이 중 하나를 골라야 함.


포식자는 신발에 보석이 쳐 박혀서 사용하면 이속이 15초 동안 40%빨라짐.


여기서 유체화까지 달고 달린다면 이속은 약 600은 기본으로 넘을 것임.


뽕맛을 먹고 싶다면 이 룬을 들고 달리는것도 나쁘지 않음.


하지만 이것도 못크면 그만이라는 뜻임.


이 룬을 든다는건 일단 라인전에서 핵심특성을 하나 버리고 시작한다는 뜻임.


라인전에서 포식자를 사용하기 힘들뿐더러 사용하여 다가가도 오히려 딜교를 발리기 때문임.


그럼 좋을 때는??


한타페이지가 넘어가거나 뚜벅이라 로밍이 항상 느린 타이밍에 슈퍼맨처럼 등장하는거임.


하지만 딜이 잘 안나올거임.


라인전을 잘 버텨서 후반을 본다면 이 특성이 가장 무난하고 좋음.


하지만 라인전을 못 버티게 아지르, 르블랑, 말자하 같이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는 챔프가 와서


당신을 괴롭혀 킬을 따이는 순간 게임이 힘들어지는것을 느낄거임.


그럼 결론이 나옴.


콩콩이,점화를 들고 라인전을 가져간다. VS 포식자,유체화를 들고 후반을 본다.


필자는 전투민족이기에 전자를 택함.


콩콩이,유체화 혹은 포식자 점화를 들어 두마리토끼를 가져간다는 생각도 안해보지는 않음.


그렇게 어정쩡하게 가져갈빠엔 하나만 택하는게 좋음.


또 말이 길어졌음.


핵심룬 이야기는 이정도로 마치겠음..


그럼 그 나머지 룬들에 대해 씨부려겠음.


마술 2티어에서는 다른거 들게 없으니 궁쿨이라도 줄이자는 마음으로 궁극의 모자를 찍음.


3티어는 기민함 아니면 깨달음이 좋음.


누가보면 당연히 깨달음이 좋다고 생각할 수도 있음.


근데 이속 4% ~ 8%는 뚜벅이인 블라디한테 은근 꿀옵션임.


이건 개인적 취향차이이기에 둘중하나로 체크해주면 될거같음.


그리고 4티어에서는 무조건  주문 작열임.


이 30~60 데미지와 콩콩이가 합쳐져 시너지를 이룸.


핵심특성을 다른걸 든다 해도 주문작열은 찍어주는게 좋을듯함.


그리고 보조룬에서는 지배를 들어 데미지와 라인유지력을 높여주는것도 나쁘지 않지만


필자의 경우는 정밀 쪽에 숨어있던 꿀옵션을 찾은것같기에 이 룬 두개를 찍음.


룬 이야기는 이정도로 마치겠음.


너무 길어서 다 볼지는 모르겠지만 혼자 개소리좀 씨부러봤음.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6%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감소 전 피해량의 3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미니언 대상 60%)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6렙 전


1. EQ


2. E플래쉬Q


6렙 후


3. E플RQ


점화는 킬각일때 꼭 넣어주셈.


킬각 잡기전 항상 상대 스펠을 확인해야 함.


예를 들어 힐을 들었는데 점화를 미리 쓰지 않아서 힐량 반감을 못해 킬을 못따는 경우도 굉장히 많음.


플래쉬를 응용해서 넣는 콤보는 워낙 대중적으로 알려져서


당신이 플래쉬 콤보 넣는것을 예측해 플로 피할 수 있을거임.


하지만 그걸 역 이용해서 플을 사용하지 않는 역 낚시를 하는거임.


역 낚시를 해서 상대가 혼자 플쓰고 나자빠진다면 다음 EQ쿨이 돌때는 확실하게 킬을 딸수있음.


그리고 W는 상대의 주력 스킬을 씹을 때나 R을 쓴 후 써줘야 함.


블라디가 체력이 많은 것 같지만 CC 당하면 원콤을 당함.


그렇기에 R을 최대한 많은 인원에게 뿌리고 W로 2초버티고 나머지 2초는 적당히 버텨 체력회복해서


어그로끄는식으로 플레이하면 좋음.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이제 아이템에 대해 씨부려 보겠음.


일단 첫템은 도방가서 무난하게 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만은 암흑의 인장에 충전형 물약을 사면


좋은 점이 되게 많음.


일단 암흑의 인장에 마나 100이 박혀있지만 그 정도 페널티는 감수하는거임.


고유 지속 효과가 모두 알다시피 스택임.


메자이 하위템이라 킬을 따면 +2스택 어시먹으면 +1스택 뒤지면 - 4스택임.


필자는 메자이를 좋아하기에 무난한 판이라 죽지 않을때나 역전의 시발점을 챙기기 위해서도 메자이를 자주감.


그리고 물약의 회복량을 증폭해주어서 충전형 물약(증폭) + 블라디 피흡 이면 라인전에서 체력관리가 굉장히 잘 됨.


그리고 신발은 유동적으로 가야 함.


상대 미드,정글,탑이 다 AP이다? 그럼 무조건 헤르메스를 신어야 하는거임.


상대 미드만 AP여도 니가 힘들면 헤르메스 신어야 함.


닌탑은 상대가 AD암살자가 너를 본다. 혹은 올AD일때 가주면 좋음.


그리고 무난할때는 마관신이 제일 좋음.


룬이 개편되면서 예전의 방어력 9  + 마저 12는 없기에 퍼센트마관이 아닌 고정마관을 조금만 올려줘도


트루뎀이 들어감.


이게 리안드리를 가는 이유임.


 벨트의 기본옵션부터 체력,주문력,쿨감 3단콤보로 벨트는 블라디의 거의 필수품임.


그리고 벨트의 액티브 효과를 최대한 이용하여 이득을 볼 수 있음.


예를 들어 벨트가 뜬 후 E벨트로 칼날부리 작은 걸 처리하고 큰건 평타와 Q로 먹으며 우리팀,상대팀 가리지 않고


카정하는거임.


그럼 당신은 성장이 잘되서 캐리를 할 수 있음.


그리고 정글러가 뭐라하면 제가 블루 안먹으니 이 정도는 괜찮잖아요? 하면서 능청을 피우셈.


혹은 상대의 중요스킬을 피해야 할때


예를 들어 야스오 회오리, 엘리스 고치와 같이 맞으면 굉장히 위험한 스킬이 있음.


하지만 당신은 웅덩이가 없음,


벨트를 굳이 데미지를 주는 용으로만 사용할 필요는 전혀 없음.


항상 뭐를 하든 유동적으로 행동해야 하는것임.


벨트의 이동거리로 소리가 들리거나 반응이 될 때 바로 사용하여 피해주면 됨.


그러면 솔직히 조금 멋있음.


벨트와 리안드리로 체력,주문력 그리고 잡종 블라디에게 필요한 옵션들을 챙기면 그때부터 데미지가


강력해지는걸 느낄 수 있음.


라인전을 찢어 템을 빨리 뽑아서 2코어를 빨리 뛰워 한타를 승리로 이끌어 나가며 천천히 오브젝트를 챙기고


타워를 밀며 이득을 보면 게임을 승리로 이끌 수 있는 것임.


이야기가 또 길어졌음.


여기서 끊겠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이 닭대가리새기는 1렙에 W밖에 못찍는 븅@신새기임.
1렙에 적극적으로 Q평Q평하면 2렙이 되도 그렇게 깝치지는 못할거임.
닭대가리 Q가 은근히 짧고 궁 모션이 굉장히 커서 6렙후에 플래쉬 콤보로 들어가
궁을 W로 피해주면 솔킬까지 노려볼 수 있음.
하지만 기본적으로 힘들기에 항상 조심해야 함.
블라디도 후반챔이지만 후반가면 이 새기가 더 쎔.
말자하


이 공허충새기는 그냥 만나면 1300원 꽁으로 퍼주고 시작하는것과 같음.
수은을 안가면 나만 족치거든.
그래서 필자는 항상 이 친구를 밴함.
괜히 나오면 귀찮아지기 때문.
실제로도 현재 승률 1위를 맴돌기 때문에 무서운 친구임.
사실상 라인전은 그렇게 힘들지 않지만 빨대만 잘 꽃으면 1인분하기에
그냥 밴하는게 맘 편함

오리아나

얘는 맞아주면 안 됨.
그냥 만나면 바로 쌈걸고 피 적어지면 바로 플래쉬콤보로 킬각잡는 식으로 해야되지.
계속 맞아주다가 블루를 먹고 오면 겜 끝인거임.
1렙에 마저가 10추가 되어있으면 그건 E를 찍었다는 뜻임.
그럴때는 다가가서 아무것도 하지마셈.
그럼 혼자 쫄아서 E를 쓸텐데 그 베리어 끝나면 때리셈.
그럼 오리 개빡칠거임. ㅋㅅㅋ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쉬운
블라디미르




챔프는
블라디미르




없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룬에서 세게 가져갔기에 Q딜교만 하다가 플래쉬점화를 이용해서 킬따는식으로 하면 마스터 문턱에서도

잘 먹힘.


핑크와드는 항상 사서 우리 쪽 정글 OR 중간 쪽에 박아주셈.

너무 상대쪽에 박으면 쉽게 지워지기에 상대쪽에는 기본 장신구를 박아주는게 좋음.

 

초반 운영법

 초반에 솔킬 솔킬 솔킬.


상대가 CC가 많으면 600시계사서 어그로 끄는것도 좋음.

 

중반 운영법

 플돌때마다 이니쉬 걸어 미드원딜을 노려주셈.


그 두명 잡고 전쳇으로 "캐리요"하면 할말없음. ㅋㅋ

 

후반 운영법

 팀과 붙어다니고 시야먹는 서포터와 같이 다녀주셈.


서포터 짤리면 4:5쌈이라 겜질 확률이 굉장히 높아짐.

 

팀파이트시 역할

 

 궁을 최대한 많이 뿌리고 EW를 많이 맞춰서 피흡을 많이 해야함.


팀파이트 넘어오면 매순간이 중요하고 상대팀은 플래쉬로 들어와 도망갈수없는 당신을 노리는것이 제일 쉬움.


고로 600시계를 사서 살아남자.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적을 예정

마치며

 룬 패치를 먹은지 얼마되지 않아 저는 물론이고 다른 사람들도 혼란스러운 분들이 많은게 보이기에


이렇게 공략 하나 남깁니다.


글씨 키우는 법을 몰라 작게 밖에 못했네요.


님들이 확대해서 봐주면 감사하구요.


나중에 티어 인증 캡쳐사진 올리겠음.


댓글로 질문이나 물어보실 거 남겨두시면 답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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