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0
0
0
0/0
노내셔로 죽창을 찔러보자 구구구 (야매공략)

- 으이진(2017-11-11, 조회수: 5430)


















먼저 이글은 진짜 자유랭으로만 실험해보고 전 이렇다라고 쓰는 글입니다.
다른 분들이 연구하신 룬들도 되게좋습니다.
지금 아지르한테 룬이 딱히 이거다! 하고 좋은 룬이 없습니다.
아지르하시는분들도 적고 딱히 연구 안하시고 잠수타시다가 돌아와서 공략 보시는분들도 많기때문에 그냥 *참고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이건 진짜 극히 취향적인 문제입니다. 
치명적 속도
치명적속도 부터 설명 드리면 전 초반에 미친놈처럼 상대를 견제하는데 감전 쿨타임이 1랩기준 50초더라구요....
천둥군주 있을때도 군주 쿨 없어도 계속 견제해도 군주쿨이 감전보단 짧으니까 
꽤나 딜이 쏠쏠하게 들어갓는데 이게 쿨타임이 기니까 힘들더라구요. 때리고 1.5초후에 터지기때문에 가서 W로
한대때리고 뒷무빙치다가 터지면 E W Q로 ㅈㄴ 패다가 파밍하시면 됩니다 라인전에서 WEQ를하는건 갱호응할때랑
빠질때만 써주세요 마나 겁나게 들고 갑자기 갱올수도있어요.
치명적속도는 한번에 훅 딜을 박고 뒤로 빼진 못하지만 제가 생각하던 미친놈처럼 들어가서 떄리고 나와서 쿨타임 짧으니까 또 쿨돌면 딜교 또하고 할수있어서 정신없긴한데 좋더라구요. 민첩함 풀스택+광전사+W 5랩에 치명적속도 터지면
감전이나 유성룬들고 내셔 가는거 못지않게 공속이 나옵니다.
승전보
승전보
음...역갱 각이라던가 생존율 조금 늘릴수있는것 같아요 (솔직히 쓸게없어서..)
팀에 소라카가있다면 과다 치유 들어주는것도 나쁘진 않을것 같네요.
전설: 민첩함
전설: 민첩함 
음.. 설명이 필요한가요? 노내셔입니다....
제 아지르는 노내셔에요...털끝만한 공속도 놓치지 않을꺼에요.
최후의 저항
최후의 저항
이건 진짜 상황보고 가야됩니다. 체력게이들이 많으면 체력차 극뽁을 
상대 정글러가 육식이면 최후의 저항을들어서 역갱각을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죠.
최후의 일격도 좋습니다(막타칠때 엄청 좋음)
마나순환 팔찌
마나 순환팔찌
상대 정글러가 와서 플래쉬가 빠지지않는이상
아지르 W E Q하면 마나 다빠져있습니다 진짜... 부족한 마나 수급을위해 가줍시다.
깨달음
깨달음
10랩 찍는 타이밍이 아마... 무난하면 15~20분 아마 그정도 될껍니다.
전 모렐을 선템으로 올리기때문에 (내셔올려도 쿨감은 똑같지만) 우리 조합이 완전 후반을바라본다.
하시면 폭풍의 결집들어주셔도 됩니다.그리고 상대에 AP AD 둘다 골고루있으면 벤시,존야를 둘다 가면
쿨감 10퍼가 오버되는데 이 특성으로 쿨감10퍼가 주문력 20 이되고 빡후반가면 신발팔고 내셔가시면
오버쿨감 30퍼로 주문력 60 이 더 추가됩니다.



제일 무난한 스펠
너에게 닿기를!
트페 탈리아 갈리오 시발
상대방이 점화아니면 꽤나 좋음 역갱당해도 이길수있음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다 아실꺼라 믿어 의심치않습니다.

실제로 이글 보시는분들은 다 저보다 잘하시기 때문이죠. 그렇습니다..

아지르 배우시는분이라면 스트리머분들이 영상 친절하시게 올려 두셨습니다.

그거 보셔요. 



.  드리프트만 한다면 

그대도 아지르마스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빡후반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집에 처음 집에 올때 꼭! 최소900원은 들고오셔야 합니다 1400원이면 양피지에 신발에 제어와드 포션까지 살수있지만 일단 양피지가 중요합니다. 

전에 말했듯이 라인 미는데 적갱와서 W E 만해도 마나가 쫙쫙 까입니다 그거 때문에 마나순환 팔찌를 올렸는데
그거 가지곤 모자라지않습니까! 스킬로 딜교도 해야하지않겠습니까.
진짜 잘하시는아지르 분들은 마나관리 잘하십니다. 저도 어찌어찌 마나관리는 해가는데 처음하시는분이나
점점 배워가시는 분들은 마나관리 잘 안돼실껍니다. 우리 정글이 카정당해서 블루 없으면 저희같은 
아지르 못하는 사람들은 쐐기검하나 들고 평타치면서 도란링 마나수급에 기댈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양피지는 쐐기검보다 200원 더싸고 랩업 할때마다 마나를 준다네요!!
중말 저희같은 아린이 에겐 이런 조흔 템이 없습니다. 뭔가 계속 쓰니까 약파는것같긴한데
각설하고 제가 처음에 아지르를 접했을때 선내셔는 필수였습니다 시즌 6 후반땐가 시작했는데
W가 스킬판정이라 내셔에 붙은 평타에 주문력 계수가 붙는다는 이점을 이용할수가 없다는 것에 
정말큰 안타까움을 표했습니다. 언제까지 선내셔로 정글에게 블루 달라 맴맴 거리실겁니까!!
선 모렐가고 우리 마나는 우리가 챙깁시다! 그래도 블루는 주절먹이죠 에헤..
나머지 템들은 요령껏 ^^&
그리고 리안드리나 라일라이를 뽑는데 그전에 적이 제드 야스오나 AD미드면 존야 가는게 좋을것같네요
아리같은 AP미드면 벤시도 꽤나 좋더군요. 광전사는 모렐 나오기 전에 뽑아도좋고 나온후에 뽑으셔도 좋습니다.
전 언제나 저와같은 아지르 초,중급자들의 위치에서 약을 팔기때문에.

극후박에는 신발을안신고 내셔가주면 좋습니다 공속 3인가 나와요.

ㄴㅇ
ㄷㄷㅇㅇ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갈리오
진짜 ***!!!!!
탈리야
라인전에서 빡친다는게 아닙니다.
얘가 라인전에서 아예 상대도 안해주다가
바텀로밍이나 가야지 뚜벅뚜벅 바텀로밍가면 라인 싹 밀고 궁타고오는데진짜...
제가 로밍안가도 얘가 먼저 로밍가면 전 라인 미는거 밖에 할게없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이하 동문 ***!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견제하고 사리고 딜교하고 사리고 

중반 운영법
꽤나 쎕니다. 한타때 존재감을 드러내면 되요.(물리면바로 WEQ)

후반 운영법
풀탬기준 적 원딜이 병사 2명의 죽창질 3번에 뿅가죽습니다. W 평Q평 하면뿅가 죽죠. 근데 그렇게 들가면 물립니다ㅠ

팀파이트시 역할
최대한 뒤쪽에서 들어오는 애들 궁으로 밀고 원딜이랑 프리딜 하시면 거의 이깁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앞으로 수정할 계획은 있구요. 좀더 연구해봐야겠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