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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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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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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8 마이 공략 (계속 수정중)

- 나는마이다(2017-11-11, 조회수: 91399)

시즌 8에 첫 공략글 올려보는 '정글대백도학개론' 이라고 합니다,

 

이 글은 100% 확실한 공략이 아닌 참고용 정도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위의 특성은 피갈퀴손 마이 기준으로 주특성은 정밀 들어주세요.

 

승전보는 전시즌 위험한 게임의 상위호환으로 보시면 됩니다. 필수.

 

핏빛 길은 피흡으로 깨알만큼이나마 안정성을 더해줍니다. 공속올리는 특성 들어도 10킬먹어야 18% 크게 체감 안되고, 애초에 치명적 속도로 올린 공속으로도 충분합니다.

 

최후의 일격은 암살자인 마이 특성상 필수입니다.

 

부특성은 지배 들어줍시다.

 

돌발 일격으로 알파 후 순간 폭딜을 넣도록 해주고, 대부분 정글러로 기용되는 마이 특성상 시야 먹어야 할 일이 많기에 시야 수집들어서 스택 쌓아줍니다.

 

 

만약 용사 마이를 하시는 분이시라면 주특성으로 지배를 드신 뒤

 

감전, 돌발 일격, 시야 수집, 끈질긴 사냥꾼

 

부특성으로는 정밀- 승전보, 최후의 일격 들어주시면 됩니다.

 

특성은 계속 연구중이나 지금까지는 이게 가장 맞는 것 같습니다.

 

혹시나 집중 공격 왜 안드시냐고 묻는 분이 있으실까봐 말씀드리는데 마이 E는 고정뎀이라 12% 피해증가 효과를 못받습니다. 그리고 평타 3대 때릴 시간이면 치명적 속도가 발동되는 1.5초와 별 차이가 없어 저는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룬특은 항상 개인 취향이니 알아서 판단하시길.

 

 

 

 

 

 

 

 

 

 

 

 

 

 

 

 

 

 

 

 

 

 

 

 

정글의 정석 Smite(강타)Flash(점멸)입니다.

 

미드 마이라면 Ignite(점화)Flash(점멸), Exhaust(탈진)Flash(점멸)

 

Teleport(순간이동)은 시전시간과 마이의 로밍력을 감안할 때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Heal(회복)barrier(방어막)등 방어적 스펠은 마이와 어울리지 않습니다. 상대가 누커면 탈진 드세요.

 

 

Ghost(유체화)상대 조합이 다 뚜벅이 탱커들이거나 벽 못넘는 챔프가 4명 이상이면 점멸 대용으로 생각해볼만 합니다. 보편적으로는 Flash(점멸)이 더 좋습니다.

 

 

Cleanse(정화) 수은드세요. 수은으로 커버 못할 판이면 마이 뽑지 마세요.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5렙까지 원활한 정글링을 위해 q 3개를 찍어주시고 e선마 해주세요.

 

그 이유는 e를 찍는 6~8렙 사이에 보통 피갈퀴가 나오고, 이때부터는 궁과 피갈퀴로 e 효율이 급상승합니다.

 

7렙에 w를 찍을지 e를 찍을지는 취향입니다. 저는 안정적인걸 선호해서 w줍니다.

 

 

용사마이의 경우는 정석대로 q-e-r-w선마합니다.

 

 

스킬 콤보

콤보랄게 있나요 뭐.

 

가장 기본적인 패시브 쌓고 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평평) Meditate(명상)Alpha Strike(일격 필살)

 

선알파 쓸때는 Double Strike(2연속 공격)(장전)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Double Strike(2연속 공격)Meditate(명상)

 

 

 

스킬 활용 팁

다 필요없고 3가지만 기억하세요.

 

 

한타든 갱갈때든 100% 확신이 있는게 아니면 선알파 쓰지 마시고요.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면 명상은 어그로용으로 남기시고요.

 

궁 신중하게 쓰시고 궁 잘못썼다고 흥분해서 닥돌하지 마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선템은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Health Potion(체력 물약)로 시작합니다. 물약 1개만 있어도 초반 정글링 문제 없습니다.

 

만약 상대가 카정을 올 것 같으면 하나 더 사서 갑니다.

 

강타는 빨강으로 업글후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가시고,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가줍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갈 때 Pickaxe(곡괭이)가 일시불로 나오면 먼저 가시고, 아니면 Dagger(단검) 모아서 갑니다.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정도가 나왔다면 이후부터 템트리는 극히 유동적입니다.

 

 

 

대 AP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Wit's End(마법사의 최후)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daptive Helm(적응형 투구)중 택1~2

 

 

대 AD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중 택1~2

 

 

흥했을 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Death's Dance(죽음의 무도)The Bloodthirster(피바라기)가주시면 엄청 쎕니다. 대신 씹물몸이 되니 알아서 판단하시고 가주세요.

 

 

 

상황에 따라 가볼만한 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상대 조합에 탱이 3명 이상이면 가볼만 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쿨감과 추노가 동시에 필요하다면 갑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뚜벅이들밖에 없다면 이걸로 원없이 패줍시다.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스플릿할 때 갑니다. 보통은 굶드라를 선호합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치명타 마이할 때 갑니다. 인피를 제외한 모든 치명타 템들은 2개 이상을 같이 가야 시너지가 나오기에 평범하게 흘러간다면 가지 않습니다.

 

신발은 100중 99 Ninja Tabi(닌자의 신발) 4ap여도 닌탑가고 마방템 2개갑니다.

 

ap투성에 정말 18스럽게 cc가 많고 적 원딜이 끝까지 노답이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갑니다만.. 현실적으로 그런 판은 거의 없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풀템때 신발팔고 가볼만 합니다.

 

 

 

비추천 아이템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Thornmail(가시 갑옷)

 

마이가 방템을 가는 이유는 삭제되지 않기 위해서 가는겁니다. 절대 앞라인에서 딜 다맞고 M짓 하려고 가는게 아니기에 체력도 없는 깡 방어력템은 별로입니다. 얼심은 간혹 올ad면 가끔은 갑니다.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Skirmisher's Sabre: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Stalker's Blade: Cinderhulk(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

 

마이는 비비는 챔이 아닙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같은 ap류 아이템.

 

구인수 제외하고 모든 ap템은 가성비가 처참합니다. 구인수도 공속 효율과 환영을 보고 가는 것이지. 사실 좋은 템은 아닙니다.

 

Muramana(무라마나)마이는 마나가 크게 딸리지 않고, 스킬 쿨도 깁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그닥입니다. 차라리 용사와 효율이 좋습니다.\

 

 

용사마이 트리는 추후 업뎃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초중반 치맞으면 골로가는건 기본이고, 한타때도 고치와 줄타기로 포커싱 흐리는 더러운 년입니다. 게다가 초반 갱킹력이 워낙 우월해서 마이가 뭐 하기도 전에 라인이 쭉쭉 터져나갈 확률이 큽니다.
잭스
가위바위보 지는 순간 골로갑니다.

스플릿 다막히고 잭스 갱킹력도 괜찮은 편이며, 알파로 헬리콥터를 씹었다고 무조건 이긴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마이가 잭스를 따내도 잭스는 다음 기회를 노릴 수 있지만, 마이가 따이면 게임 끝까지 끌려다닙니다.

람머스
후반까지 버티면 살길이 보입니다만, 과연 버틸 수 있을까요.

중반까지 갱킹.한타,맞다이,짤라먹기 모두 마이보다 능한 녀석입니다. 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뿐만이 아니라 제드, 카타리나 등 마땅한 cc가 없고 먼저 들어와야 하는 누커들은 명상으로 한타임 커버하고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야스오가 있는 판은 대부분 야스오가 스플릿 푸쉬를 담당해서 빽도도 편합니다. 개만만하죠.
징크스
굳이 징크스 뿐만이 아니라 베인, 자야를 제외한 대부분의 원딜들은 마이의 밥입니다.


올라프
올라프를 비롯한 대부분의 뚜벅이 탱커들 또한 마이에게 힘없이 썰립니다. 다만 그런 탱커들은 보통 하드cc하나쯤은 보유하기 마련이니 주의합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역갱이나 딸피를 제외하고는 6까지 갱킹은 되도록 가지 않습니다. 빠르게 정글을 돌아 성장 격차를 벌려즈고, 맵을 보면서 적정글이 보이면 핑을 수시로 찍어줍니다.

 

중반 운영법

궁이 생길때마다 갱킹을 노려주시고, 그게 안된다면 핑와를 하나씩 사들고 다니면서 와드를 지워줍시다. 제발 포션 하나 아껴서 핑와좀 사세요. 75원으로 우리 봇이 갱당하지 않는다면 1킬 그 이상의 이득입니다. 한타가 날 것 같으면 밀다가 합류한다는 개소리좀 하지마시고 제때 합류하되, 가봤자 늦었다고 생각되면 우직하게 미는게 더 낫습니다.

후반 운영법

바론, 장로 시야 먹어주시고 절대 짤라먹히면 안됩니다.

 

스플릿을 하되, 내가 짤리지 않거나 짤려도 2명 이상 길동무로 데려갈 수 있다는 보장이 있을때만 하세요.

 

제일 한심한 마이충은 킬 다쳐먹고 던지는 놈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딸피- 원딜- 미드- 그외 딜러순으로 잡아줍니다.

 

누누히 말하지만 딸피에 미쳐서 선진입했다가 순삭당하는 일은 없길 바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작성하겠습니다.

마치며

 시간날 때 마다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정글대백도학개론' 으로 친추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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