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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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Xin Zhao, The Seneschal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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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짜오 가즈아~(정글) *상대법 추가

- 신의권좌(2018-01-26, 조회수: 20642)

안녕하세요! 


이번 룬패치로 인해 엄청난(?)버프를 받아서 그런가 승률이 무려 전체 챔피언 20위(!!!)까지 올라갔다가(장족의 발전 ㅠㅠ)최근 다시 시들어서 50위정도긴 하지만 어쨋든! 참 쉽고 재밌는 챔프입니다!

그래서! 

이제 다시 공략을 야금야금 써보려합니다.이렇게 말해도 금방 질려서 업데이트도 팽개치고 게임이나 할것 같지만..
꾸준히! 노력해보겠습니다!

스킨은 용 사냥꾼이 제일 이쁩니다!
그 다음으론 대장군, 비밀요원 정도 되겠네요!
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273.8 (+35.0) 868.8
공격력 63 (+3.3) 119.1 공격 속도 0.645 (+3.5%) 1.029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현재 사용하는 룬입니다. 정글룬으로 제일 무난하구요.

탑은 제가 따로 공략을 하나 더 만들겠습니다.




시즌의 변화로 인해 사라진 룬의 공속을 채우기 위해
정밀을 꼭 들어야 합니다.

핵심 특성-

집중 공격  
 집중공격       치명적속도     기민한발놀림

집중 공격=> 집중공격
현재 짜오의 매커니즘인 `Q 3대` 와 제일 어울리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q와 시너지가 좋으며 3대를 다 때리고 난뒤엔 우리팀의
피해량도 12%가 늘므로 정글이 들면 아주 좋습니다.


= 치명적 속도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고 1.5초뒤` 에야 공속이 올라가는데 지속시간이 최대 6초까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가 붙어있어서 구인수처럼 지속되는거도 아니고 별로 좋지 않습니다..

= 기민한 (혀놀림)발놀림
전시즌의 환희와 같은 특성입니다.
짜오에겐 활용가치가 크지 않습니다.
w에 슬로우가 추가로 생겼기에 이속추가가 크게 필요하진 않습니다.



그 외의 룬들
 =<
과다치유              승전보

먼저 과다치유 입니다.

풀피일때 체력을 회복하면 
피바라기처럼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짜오의 패시브와 시너지가 괜찮아서 후반으로 갈수록 효율이 커지는 룬입니다.

그리고 승전보 입니다.

전시즌의 위험한 게임과 같은 특성입니다.
마나만 빠졌죠. 하지만 마나가 빠지고 회복효과가 10퍼 더 증가했으니 마나가 크게 필요없는 짜오에겐 이득입니다.


둘중에선 과다치유도 괜찮지만 승전보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짜오는 아무래도 1:1도 쌔지만 2:2이상의 난전에서 조금 더 힘을 발휘할 수 있고 또 초반 갱으로 승부를 봐야하기 때문에 승전보를 쓰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과다치유도 좋은 특성입니다.
만약 팀에 같은 힐러가 있다면 꼭 가주는게 좋습니다.



     >=>
민첩함                      강인함          핏빛길

여기서 고민이 컸습니다.
현재 짜오는 cc에 굉장히 취약합니다.
그렇기에 강인함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생각해보니 현재 공속만으론 정글링,딜링이 조금 힘들더군요.
그래서 민첩함을 이용해서 초반 정글링을 높여줄 필요가 있기에 저는 민첩함을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에 강력한 cc기나 지속적인 cc기가 많을경우 강인함을 들어주는게 현명하겠죠?
ex) 등등  


그리고 핏빛 길이 있는데 피흡8%보단 공속18%가 더 좋다고 판단했기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룬은 취향입니다. 원하는 대로 가시면 되요.)

  >>   
최후의일격  체력차극복  최후의저항


전시즌 무자비와 같은 특성입니다.
제일 무난합니다.

체력차극복은 탱커많을때 좋긴한데 짜오는 탱커가 아니라 딜러를 물어야 하기에 들지 않습니다.


최후의저항은 그냥 발악이죠.. 들지않습니다.


이제 보조특성입니다.
딜쪽으로는 마법이 깡패긴 한데(추가공력력 121...)
극후반으로나 가야지 주는 공격력이고 짜오는 중후반안에 끝내야 하기 때문에 지배를 갑니다.



>>
돌발 일격      비열한 한방      피의 맛

돌발 일격은 돌진,도약,점멸,순간이동,은신을 사용하고 나면 방관,마관을 추가로 주는 룬입니다.

비열한 한방은 이동,행동에 방해를 받은 챔피언에게 피해를 줄때마다 추가로 고정데미지를 주는 룬입니다.

피의 맛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체력이 회복되는 룬입니다.

먼저 짜오에게 제일 잘 어울리는 룬은 돌발일격 입니다.

돌진기인 e를 사용하면 꽁으로 방관을 주고 또 e의 쿨타임이 길긴 하지만 q의 쿨감3초와 아이템을 활용한 쿨감을 맞추면 e쿨이 상당히 짧아집니다.
그러니 쿨타임 4초가 지나면 또 바로 방관을 얻을 수 있기에 전투중에는 항상 방관을 들고있는 셈입니다. 비열한 한방 또한 좋지만 아무래도 짜오에겐 필요한 특성은 돌발일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야 수집다음룬으론 시야수집을 추천드립니다.
와드를 지우거나 챔피언처치관여할때마다 영구적으로 공격력이 오르는데 조금더 강력한 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하지만 이거 말고도 좋은 특성은 많습니다.

 이처럼 시야장악을 할수도 있고,
뚜벅이 짜오에게 좋은 이속이 될수도 있죠.

이처럼 룬은 취향입니다 가고싶은걸 가주세요.

















 

          




정글이니까 강타고정이고 다른 스펠은 점멸이 고정인게 맞지만..
혹시 모르니 다른 스펠들도 설명을 적겠습니다.

점멸을 대신해서 쓸만한 특성입니다. 추노와 도주에 최적화된 스펠이지요. 하지만 변수를 만들기 어려운 스펠이기에 점멸이 더 좋습니다.

옜날 강타텔이 메타였을때나 들지만.. 뚜벅이 짜오가 점멸을 포기하고 들기엔 너무 치명적이지 않나 싶네요..

강타탈진이라...옜날 이블린이 생각나네요. 추천드리진 않습니다..점멸을 빼고 쓸만하진 않습니다.

더 많은 딜을 넣어서 확실한 킬각을 노릴수 있는 스펠입니다. 정글1:1은 확실히 강해지겠지만..어차피 못이길애들은 못이기기에..차라리 탈진이 조금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허허...원딜일때 듭시다 ^.^

하하.. 어그로를 끌기에 충만한 스펠이로구나~

칼바람갈땐 꼭 이거듭시다!
결심 (Challenge)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마다 총 공격력의 15/30/45/60% (1/6/11/16레벨에서)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신 짜오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3/3.5/4%(1/6/11레벨에서) (+0.65AP)만큼 회복됩니다.
삼조격 (Three Talon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신 짜오가 강력한 연계 공격을 준비합니다.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16/29/42/55/68 (+0.4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씩 감소시킵니다. 마지막 공격은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풍전참뢰 (Battle Cr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 짜오가 창을 가르며 30/40/50/60/70 (+0.3AD)의 물리 피해를 입힌 뒤 그대로 찔러 50/85/120/155/190(+0.9AD)(0.65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찌르기에 적중당한 적은 1.5초 동안 50% 둔화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는 적중 시 3초 동안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찌르기 피해는 신 짜오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0% (1~16레벨에서)의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각각의 공격에 33%씩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000)
무쌍돌격 (Audacious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신 짜오가 적에게 돌격하여 모든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30%만큼 둔화시킵니다.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도전받은 적을 대상으로는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현월수호 (Crescent Swee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 짜오가 창을 매섭게 휘둘러 75/175/275 (+1.0 추가AD)(주문력의 110%) + 적 현재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내고 0.75초간 기절시킵니다.

현월수호 사용 후 4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도전: 도전 당한 적은 초승달 휩쓸기에 맞아도 뒤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범위: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단순한 챔피언인 만큼 콤보도 간단합니다.

ewqqq

e평qqqw 등등 마음에 드는걸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w선마가 현재로선 딜이 제일 잘나오는것 같습니다.



상대가 먼저 들어올땐

r로 밀친다음 0.75초의 기절을 이용해서 ewqqq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밀치는 것이 아니더라도 만약 영혼의 맞다이를 해야한다면 e로 들어간 다음 r을 최대한 빨리 써주세요.


적의 현재체력비례 데미지이기때문에 빨리 쓸수록 데미지가 커집니다.(근데 막상 싸우면 궁을 막타로 쓸때가 더 많은듯..)


1.적진 중앙에 있는 원딜을 e로 물고 바로 r을 쓰면 원딜을 순삭시킬수도 있고 

2.또 다른 ap딜러나 근접딜러를 문 다음 r로 밀면 r의 원 밖에 있는 원딜의 데미지가 모두 무효화 되므로 다른 딜러들을 순삭 시킬수도 있습니다.

3.또 우리팀 딜러들을 무는 적들을 넉백시킬수도 있구요.




이처럼 r의 무적을 다양하게 활용해 주세요.



그리고 패시브의 스택상태에 따라 w의 데미지도 변화합니다.


1스택일 경우 w를 쓰면 3스택이 되어 다음 평타가 강화됩니다.


2스택의 경우 w를 쓰면 찌르는 w의 데미지가 강화됩니다.


3스택일 경우 휘두르는 w의 데미지가 강화됩니다.




시작 아이템
게임을 압도적으로 이길것 같을때
게임이 비등비등하게 흘러가거나 불리할때
갈만한 템들


선템은 고정입니다.




추천아이템으로추적자의 검: 용사<br /> 가 나와있는데 이미 짜오에겐 e와w의 슬로우가 있습니다.
또 진입기도 있기 때문에 빨강강타를 들고 더 높은 딜을 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1. 게임이 초반부터 너무 잘풀릴때

선템으론  을 가줍니다.


그리고 전 항상 트포를 먼저 올리는걸 좋아합니다.
좀 비싸긴 하지만 그만큼 값어치를 하기에 정글템 다음으론 를 가줍시다.

다음으론 방관템인와  좋습니다.


그리고 막템으로 초시계가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이런 꿀템을 안갈순 없으니 초시계를 사고 다음으로
을 사면 되겠습니다.


2.게임이 불안할때

역시 선템으론 을 가줍니다.

그 다음템으론 좀 갈리는데 팀원에게 도움이 되는 을 가줍니다.
는 나에게만 좋은 템이기 때문에 적의 방어력이라도 깍아주는 을 갑니다.


그리고 트포를 사지 못해서 공속이 부족한데
를 사서 q거드라q 라는 아주 좋은 평캔을 통해 빠른 에어본을 적에세 선사해 줍시다.


그 다음으론 방템을 둘러줍시다.

마법저항력으론 
방어력으론 를 추천해 드립니다.


하지만!

템은 고정이 아니라 유동적으로 가야하기 때문에 적 조합에 따라 다른 방어아이템을 사야합니다. 적에 치명타가 많을때

ex)
적에 도트딜ap가 많을때    = 

적에 치명타가 많을때   각종 원딜러 = 란두인의 예언<br />


적에 평타챔프가 많을때,원딜이 잘컸을때  가시 갑옷<br />


이렇게 상황에 따라 템을 바꿔서 가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신발은 
cc기를 가진 챔피언이 2명 이상일때헤르메스의 발걸음<br /> 
적에 원딜을 포함 ad가 2명 이상일때닌자의 신발<br />
적팀 정글이 갱만 엄청나게 다닐때 기동력의 장화<br />

이렇게 가주시면 됩니다!



* 짜오에게 어울리는 템들 
 엄청 흥했을때 가엔이랑 정글템팔고 갈만합니다. 엄청 쌔요! 
패시브와의 시너지도 좋습니다.
하지만 망했을때 가면 그냥 개트롤 소리밖에 안들으니까 게임을 압도적으로 이기고 있을때만 가줍시다!


트포를 대신해서 갈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추뎀,공속,액티브 스킬,공격력 모두 다 짜오에게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쿨감이 부족해지고 약간의 체력과 마나도 치명적으로 작용할수 있기 때문에 전 트포를 갑니다. 하지만 몰락도 좋은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밤의 끝자락<br />접근하면 스킬을 사용해서 떨어트리는 챔피언을 상대할때 아주 좋은 템입니다. 
ex)등등


아주 좋은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압도적으로 이길때도 가엔대신 갈수 있고 또 게임이 망해갈때도 다른 방템을 팔고 가도 된다고 생각합니다.매우 많은 체력과 훌륭한 패시브, 또 트포와 같이 갈시 뛰어난 시너지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망자를 대신해서 갈만한 템입니다. 
좋은 액티브와 쿨감,마나,체력,방어력 모두 다 좋습니다.




* 짜오에게 어울리지 않는 템들 

구인수의 격노검<br />압도적으로 쓰레기라고 생각합니다... 쓸데없이 비싸고 주문력도 크게 필요없고 발동시키기 힘든 패시브까지.. 이거 가면 딜로스 탱로스 둘다 납니다. 옜날엔 패시브가 다 차있을때 q3타를 q2타만 쳐도 에어본이 나가서 사용했는데 제가 사용해본 결과 패시브를 합쳐서 평타를 3대 쳐도 q는 2번만 나가서 평타를 패시브 총합 4대를 쳐야지 에어본이 발동되서 도저히 써보려 해도 너무 안좋은 템으로 생각합니다..



피바라기<br />별로인것 같습니다. 피흡,공격력이 좋긴 하나 이게 큰 작용을 하진 못합니다. 짜오는 피흡을 해서 버터기 보단 맞으면서 버티거나 하나 자르고 죽는 형식이 대다수라서 피흡옵션 자체가 큰 효율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그렇다고 공격력만 보고 갈빠엔 다른 좋은 공템을 가거나 방템을 가서 버티는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


정수 약탈자<br />무대,스태틱 갔다고 이거 가지맙시다. 치명타가 맞춰졌을때 쿨감30퍼는 정말 훌륭하긴 하지만 오버쿨감이 되기 일쑤입니다. 마나도 크게 쓸모가 있진 않구요...


맬모셔스의 아귀<br />이거보단 스테락이 훨씬 좋습니다.


얼어붙은 망치<br />이미 짜오에겐 많은 슬로우와 cc기가 있기에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정말 무섭습니다...

초반에 말아놔도 꾸역꾸역 크면 후반가서 절대 안뒤짐

팀파이트도 얘가 훨씬 좋아서 최대한 초반에 조져놔야 되요.

다른 예로는 그라가스,자크,람머스 정도 있겠네요.
누누와 윌럼프
정글링이 너무 빨라요...

난 이제 3랩인데 쟨 4랩..

맞다이는 이기지만
얘도 중반에 꾸역꾸역 커서 오브젝트 챙기고 팀원들 지키기 시작하면 짜오가 회오리감자마냥 말리기 쉽습니다.

초반에 최대한 말려놔야 됩니다.
룰루
cc가 너무 많습니다.

전 왠만하면 랭하면 세주랑 룰루 밴해달라고 부탁해요.

탈진부터 변이,에어본,슬로우 등..

화딱지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물몸
그레이브즈
총든 마이
리 신
눈먼 리신




이 외에도 마이,야스오 등등


워낙 단순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카운터라고 해봤자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적팀에 카운터가 하나 있다고 걔땜에 무조건 지는거도 아니고 적팀에 내가 이기기 쉬운 챔피언이 하나 있다고 해서 우리팀이 무조건 이기는게 아닙니다.


카운터는 그저 게임플레이에 있어 나에게 악영향을 끼치거나 아니면 내가 1:1을 이길수 없을때 사용하는 말이지 
그저 카운터 몇명있다고 내가 게임을 절대 못이기는것은 아닙니다. 


적이 카운터여도 자신의 피지컬,상황판단능력,임기응변 등등을 활용해 충분히 역전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적팀에 세주가 있다면 초중반에 끝내도록 노력하면 되는고 그게 안되면 그냥 원딜만 지켜서 키워줘도 이길수도 있는겁니다.


이처럼 카운터에 크게 연연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선 레드  -  늑대  -  블루  -  갱  ,   

 선 레드  -  칼날  -  늑대  -  블루  -  두꺼비 - 바위게


  


 선 블루  -  늑대  -  레드  -  갱  ,  

 선 블루  -  늑대  -  칼날  -  레드  -  작골 - 바위게



만약 1:1,2:2교전에서 이겼으면 상대정글을 반드시 카정해서 더더욱 레벨차,돈차를 벌려야 됩니다.



초반 운영법

 갱과 역갱, 정글링과 라인커버 


이 3개만 잘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라인커버를 소홀하게 생각하는분이 많으신데 정글몹먹다가도 우리팀라이너가 죽으면 그라인가서 cs를 받아먹거나 먹지 못하더라도 타워는 지켜줘야합니다. 

cs하나,타워 하나하나가 스노우볼링이 되서 게임이 불리해질수 있기 때문에 라인커버는 반드시 해주는게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오브젝트를 잘 챙겨주세요.

특히 짜오는 솔전령과 솔용이 쉽기 때문에 기회가 보일때 마다 챙겨주셔야 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선 

우리팀 딜러를 지켜주거나 적팀딜러를 물어주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만약 딜러가 물린다면 스킬을 최대한 이용해서 어떻게든 지켜주세요.


또는 적 딜러가 물기 쉽게 있거나 물어야만 한다면 과감하게 점멸로 들어가서 물어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정글러 대처법

그라가스 ☆☆☆☆~☆☆☆☆☆

상당히 어렵습니다. e로 들어가도 배치기에 막히고 그렇다고 안들어가면 먼저 들어와서 쳐맞고 질꺼같을때 궁쓰고 튀고...정글링도 상급이라 카정당하기 일쑤고 원딜물려고 하면 슬로우에 cc기까지.. 세주다음으로 싫어하는 정글러입니다. 

그레이브즈 ☆~☆☆ 

너프만 십몇번 먹고 고인되셨죠.. 초반에 엄청 약해서 보일때마다 막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후반가서도 템비슷하게 나오면 이기긴 해요. 쟤가 도주기가 2개라 못잡아서 그렇지... 그리고 정글링도 꽤 좋아서 카정만 조심하면 쉽습니다.

녹턴 ☆☆~☆☆☆

맞다이는 이깁니다. 얘도 짜오처럼 접근기만 있고 도주기가 이속증가밖에 없어서 이기긴 쉬운데 궁때문에 우리팀원딜이 잘 물리고 서포터가 제대로 된 역할을 못할땐 게임이 힘들어지니까 원딜근처에 있으면서 잘 지켜주세요.

니달리 ☆~☆☆☆

육식정글러인 만큼 빠른 정글링과 날카로운 갱킹은 꽤나 위협적 입니다. 하지만 1:1맞다이,2:2교전 시에는 도주기가 짧아서 붙기도 쉽고 이기기도 쉬워서 갱,역갱으로 말아두면 게임이 쉽게 풀립니다. 

람머스 ☆☆☆~☆☆☆☆☆

ad극카운터중 하나입니다. 짜오도 예외는 아니구요. 초반엔 매우 이기기 쉬운데 중반부터는 절대로 못이깁니다. 얘 보이면 그냥 도망가고 갱,역갱을 충분히 가줘야지 게임이 비등비등하게 갈껍니다. 후반부터는 원딜싸움이니 우리팀 원딜이 잘하기를 빌어야지요..

렉사이 ☆☆~☆☆☆☆

1:1도 애매하고 2:2도 애매합니다. 짜오가 이기긴 하지만 변수에 따라서 승,패가 갈리기 쉽습니다. 만만하게 봤다가 역관광당하기도 쉽고 탱두르면 다인 교전도 이기기 힘들어집니다. 물론 엄청 쌔다는건 아닙니다. 다만 피지컬,상황판단능력으로 이기기도, 지기도 할수 있습니다.

렝가 ☆☆~☆☆☆

어흥! 렝가입니다. 부쉬에서 먼저 맞으면 지고 땅에서 싸우면 이깁니다. 그리고 중후반에 탱만 조금 둘러줘도 렝가가 짜오를 절대 못이깁니다. 초반 부쉬만 조금 조심하면 쉽습니다.

샤코 ☆~☆☆☆☆

파일럿에 따라 이기거나 지거나 합니다. 핑크와드같은 샤코면 절대로 못이기고 정글동선도 훤히 보이고 갱각도 잘 보이는 샤코는 너무나도 이기기 쉽습니다. 적정글에 자주 들어가서 시야를 자주 밝혀주시고 만약 우리팀 원딜이 엄청 물리면 원딜만 지켜줘도 이기기 쉽습니다.

쉔 ☆☆☆~☆☆☆☆☆

요즘 많이 보이던데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초반 1:1은 이기기 쉽지만 2:2교전부터는 쉔의 w에 q가 모두 막히면 질수밖에 없죠. 중후반부터도 궁갱,궁배리어는 무시무시해서 이기기 힘듭니다.

쉬바나 ☆☆~☆☆☆☆

짜오와 같이 집중공격으로 인해 꿀많이 빤 쉬바나입니다. 일단 초반 1:1,2:2는 이기기 쉽습니다. 하지만 후반에 왕귀하면 아무도 못막습니다. 얘는 갱이 아주 호구니까 초반 갱으로 게임을 터트려주시면 됩니다.

스카너 ☆~☆☆☆

요즘 잘안보이지만 초반,중반 까진 1:1은 이기기 쉽습니다. 하지만 중반부터 궁에 찍혀서 제압당했을때 적팀의 합류력에 따라 게임이 말리기 쉽습니다. 그렇다고 수은을 가면 탱,딜로스 둘다 나서 후반에 원딜근처에 있으면서 원딜을 지켜주는게 답입니다.

아무무 ☆~☆☆☆☆

울보 아무무입니다. 초반 1:1,2:2는 가뿐하게 이기지만 후반가면 굉장한 한타력과 탱킹으로 게임이 비벼지기 일쑤입니다. 최대한 초중반에 조져주세요.

아이번 ☆~☆☆☆☆☆

정체모를녀석...파일럿에 따라 승부가 갈립니다. 정글동선을 읽기 어렵고 오브젝트를 한두개 뺏기기 시작하면 이기기 어렵습니다. 초반 1:1은 무조건 이기지만 2:2부턴 생각을 많이 하고 갱을 가주시고 역갱을 자주 쳐주시는게 좋습니다.

엘리스 ☆☆~☆☆☆☆

육식정글러인 니달리와 비슷한 타입입니다. 빠른 정글링,날카로운 갱킹에 우리팀이 게임말리기 쉬우니 역갱을 최대한 많이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초반에만 잘 말아두면 이기기 쉽습니다.

올라프 ☆☆☆

와...진짜 ㅋ.. 6랩되면 절대로 까불지 마세요. 뭘해도 안되더라구요 ㅋ 6랩전엔 이기기 쉬운데 중반엔 아무도 못말리지만 후반가선 원딜한테 아무것도 못하니 참고 후반가서 원딜만 지켜주시면 됩니다.

우르곳 ☆☆

초반 1:1,2:2 이기기 쉽습니다. 정글링도 짜오보다 안좋고 자랑할만한게 이속밖에 없으니 역갱 한두번만 잘가줘도 게임이 쉽게 흘러갈겁니다.

워윅 ☆☆☆~☆☆☆☆

초반에는 이기기는 쉬운데 쟤가 작정하고 사리면 e로 공포걸고 도망가서 큰 이득없이 중반가면 그때부터 탱을 둘러서 제압스킬으로 우리팀이 말리기 쉽습니다. 최대한 초반에 조져놔야 됩니다.

이블린 ☆☆~☆☆☆☆

우리팀이 와드안하고 갱당하면 이기기 어렵고 와딩을 잘해서 위차파악후 갱,역갱을 잘가면 이기기 쉽습니다.
우리팀의 실력에 따라 갈리겠군요. 물론 1:1,2:2교전은 이깁니다.

자르반 ☆☆☆~☆☆☆☆

강력합니다. 감전으로 인한 폭딜은 템두르기전까진 감당하기 힘들고 후반에서도 한타력에서 밀리므로 템이 안나왔을 초반에 최대한 조져놔야합니다.

잭스 ☆☆☆~☆☆☆☆

카운터입니다. 맞다이 절대 못이기고 작정하고 사려서 중후반바라봐야합니다. 원딜만 지켜줘도 아무것도 못하니 중후반을 바라봅시다. 왕귀하려는 잭스를 무서워하지 마시고 초반잭스를 무서워해야 합니다. 후반에 지가 스플릿하겠다고 가봤자 와딩잘하고 한타열면 잭스는 타워나 밀거나 열심히 쫒아오는게 다이니 초반만 사립시다.

카직스 ☆☆~☆☆☆☆

파일럿에 따라 갈립니다. r진화로 인한 날카로운 갱킹으로 우리팀이 터지면 지고 최대한 많은 와딩에 잦은 역갱으로 터쳐주면 이기기 쉽습니다. 초반 1:1은 아슬아슬하게 이기니 크게 무서워하진 맙시다. 근데 끝까지 쫒아가다간 좋지 않은 결과를 보기 쉽상이니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케인 ☆☆~☆☆☆☆

카직스,자르반과 비슷합니다. 벽넘기로 인한 갱킹은 팀원에게 위협적이며 중반폭딜은 템이 나오기 전까지 감당하기 힘드니 초반엔 이기기 아주 쉬우니 최대한 싸워줍시다.후반부턴 막는다고 막아봤자 막기 힘드니까 최대한 초중반에 끝내줍시다.

케일 ☆~☆☆☆☆

초반호구,후반괴물입니다. 초중반까진 궁이있어도 이기기 쉬운데 중후반부터 왕귀해서 오면 엄청 무섭습니다. 초중반 잦은갱으로 게임을 터트려주세요.

킨드레드 ☆☆☆~☆☆☆☆

양순이?양아치? 꽤 힘듭니다. 초반엔 이기기 쉬운데 q로인한 도주로 인해 잡기가 어렵고 중반부턴 궁으로 팀원살리기가 좋아서 짜오가 일하기 힘든 환경입니다. 정글링도 좋으니..참 무섭긴 하지만 1:1은 이기기도 지지도 않고 2:2부터는 킨드가 궁을 쓰면 상황에 따라 표식을 뭍히고 궁을 써서 한명을 밖으로 보내고 밖에 있는 한명을 조지는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그라가스와 비슷한 원리지만 조금 어렵겠군요.

피들스틱 ☆☆☆~☆☆☆☆

룰루와 비슷합니다. 무서운 cc기와 광역 한타궁은 치명적이기에 무조건 초반에 조져야합니다. 초중반에도 우리팀이 갱을 자주 당해주면 이기기 힘드니까 최대한 초반에 많이 조져주세요.

헤카림 ☆☆~☆☆☆☆

초반1:1은 이기기 쉽지만 빠른 갱킹으로 우리팀이 먼저 죽어버리면 이기기 힘듭니다. 최대한 빠른 갱,역갱을 가야지 이기기 쉽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카운터라고 해서 크게 걱정할껀 없습니다. 롤은 팀게임이고 운빨게임이기에 자신의 기량에 따라 유리하게 흘러갈수도 있기에 카운터라고 해서 걱정하지 마시고 상황에 맞게 대처해주세요.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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