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0
0
0
미입력
1/1
D5 모데카이저의 입지가 줄어들 것 같습니다. [멘탈잡고 글 재정리]

- 돕돕돕(2017-11-15, 조회수: 5347)










































안녕하세요. 모데 원챔으로 다이아간 유저입니다.

모데카이저가 안그래도 잘 안보이는 챔피언인데 이제 더 답이 없어졌습니다.


이유를 나열하겠습니다.


1. 버프를 받은 공속기반 챔피언들

개인적으로 이번 룬개편의 최대 수혜자는 평타기반 딜러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너무나 좋은룬 투성입니다.

아트록스의 승률이 급등한것만 봐도 이미 증명된 사실입니다. ( 개편되면서 버프도 받았지만..)

모데를 많이 해보신분들은 알겁니다. 모데는 공속 기반 챔피언에게 약해요.
이번 패치로 모데의 입지가 줄어들었습니다.


2. 사라진 룬

사실 모데만큼 룬에서 가져오는 이득이 많은 챔피언이 별로 없습니다.

모데의 메커니즘은 딜=탱 입니다.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한 이유도 룬에 주문력+관통력으로 가져가는 딜이 컷기 때문에 여기에 보호막으로 전환되는 데미지로 라인전 최강캐로 군림할 수 있었던 이유입니다.

그런데 이번 룬이 통합되면서 모데는 또한번 꺾였습니다.

3. 폭풍전사의 너프

폭풍전사가 난입이라는 핵심룬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런데 왜 이렇게 모데에게는 안좋은점 투성입니까? 

폭풍전사가 데미지 -> 횟수 기반으로 바뀌면서 오히려 원거리형 누킹 챔피언들한테만 좋게 메커니즘으로 바뀌었네요.

근데 중요한건 누가 이 룬을 끼냐는겁니다. 더 좋은룬이 많은데..
그리고 그게 모데에게는 굉장히 핵심적인 룬이었고요.

(요약. 폭풍전사의 너프 > 다른 딜러들은 어차피 굳이 이거 안껴도 쌔고 좋은거 많음~ >  모데 : "난 씨발 이거 끼고싶어도 메커니즘이 달라져서 못끼는데 개새끼들" 어쩔수 없이 다른거 끼는 모데 = 룬 자체의 설계를 병신처럼 해놔서 이전 시즌 적절한 룬의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아무도 안끼게 되는 룬이 됨)

굳이 메커니즘을 이렇게 바꿔버린것에 저는 화가나네요.


4. 그냥 이번룬 자체가 모데에게는 고역이다.

모데가 끼는 룬들이 다른 챔피언들이 꼇을때 더 큰 이득을 받는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뚜벅이 모데에게 정말 '딱' 맞다고 생각하는 룬이 한개도 없네요.

그나마 콩콩이인데 이마저도 더 어울리는 챔피언들이 많습니다.

콩콩이는 지속딜러들에게 좋은 룬이지 모데처럼 Q3타 칠 동안 모든 스킬을 한방에 퍼붓는 챔피언이 쓰는 룬이 아니란 말입니다. (근데도 실제로 탑에서는 근접 챔피언이 많아 탑에서 쓰기에는 용이한 편



결국 이번 시즌은 

"모데의 입지와 승률이 나락으로 떨어질 것이다" 

라는게 제 의견입니다.


2017-11-15 수정

모데의 승률이 나락으로 떨어질것 같지는 않습니다. 근데 확실히 줄어드는건 맞습니다.

왜냐하면 간접 너프로 인해 난이도가 상승했거든요.

예전에는 잘크든 못크든 후반에 무지막지한 모습을 보였는데

지금은 잘커야 무지막지하고 못크면 그저 그런 챔피언이 돼버렸습니다.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원래는 마법+정밀 빌드가 가장 맞다고 생각했는데

이 빌드가 더 안정적이어서 이 룬을 끼게 되었습니다.


마법은 몇부분 생략하고 딱 두개만 설명하겠습니다.

1. 무효화 구체 - 이건 정말 취향이라고 생각하지만 적진에 강한 ap딜러가 있다면 가주시는게 좋은것 같아요.


2. 폭풍의 결집 - 이건 당연히 주문작열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아무래도 20분이 지나고 주문력 24가 기여되는 데미지를 무시할 수 없었을것 같아서 폭풍의 결집 찍었습니다. 30분이 지나면 800원의 값어치를 하기 때문에 게임이 후반으로 갈수록 힘들어지는걸 방지해주는데 이게 후반가서는 큰 기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결집을 선택했습니다.
(결집은 현재로써는 사기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결의

1. 소생 - 이 룬은 언뜻 미미한 효과로 보이지만 제가 직접 게임을 했을때 안정성에서 확실히 체감이 느껴졌습니다.
20분 평균 추가 힐량 600 추가 방어막 200종도를 얻는데 별로 안커보이지만 생각보다 훨씬 단단합니다.

2. 철거 - 이 룬은 조금 사기성이 짙은 룬인데요. 이 룬을 꼈을때와 안 꼈을때의 포탑미는 속도가 적어도 5분이상 차이가 낫기 때문입니다. 안그래도 모데는 노예가 있기 때문에 철거속도가 빠른편인데, 이룬과 함께라면 포탑 기여도가 정말 말도 안되게 높아져요.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0.7AP)(+0~45)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피오라는 확실히 모데의 카운터가 맞다.
하지만 피오라가 모데를 잘 모른다면 승산은 있다.
응수에 데미지는 드가도 맞아주진 말자.
잭스
초반에 녹이면 11렙 전까지는 할만함.
근데 상성상 어쩔수 없이 지게된다.
케일
잘 안보이지만 완벽한 카운터. 얘를 1:1로 이기는건 그냥 불가능에 가깝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