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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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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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렐리온 솔, 별의 창조자
Aurelion Sol, The Star For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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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만 파라, 그리고 솔만 봐라.

- 안녕함묘(2017-11-25, 조회수: 16104)

시즌 6을 쉬고 7로 복귀한 롤 유저입니다.

아솔할 때 특히 팀이 중요합니다.

아우솔은 분명 '꿀챔'이라는 것을 여러분 모두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많은 롤 유저분들이 사용함으로써 아우솔 스킨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소망으로 이 공략을 작성합니다.

현 플레2이며, 골드 4에서 한 달만에 플레 1까지 갔다가 강등해 롤을 쉬엄쉬엄 하는 중 입니다.


아우렐리온 솔, 별의 창조자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0) 2130 마나 350 (+50) 1200
공격력 58 (+3.2) 112.4 공격 속도 0.625 (+1.36%) 0.77
5초당 체력회복 7 (+0.6) 17.2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아우솔은 '이동 속도'가 중요한 챔피언이니 만큼, 룬과 특성은 '이동 속도'에 집중하였습니다.

난입은 7시즌의 폭풍 전사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와 같이 이동 속도 증가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기존 폭풍 전사보다 실행되는 조건도 간단해 더욱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어 아우솔이 이번 시즌을 맞아 상향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민함을 통한 이동 속도 증가, 쾌속 접근을 통한 이동 속도 증가로 아우솔의 힘이 더욱 증폭되었습니다.

그리고 8시즌 특성상 '유동성'이 증진되었는데, 여기에 따른 룬 설정은 상대 챔피언에 따라 유동적으로 사용하시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문 작열과 같은 경우는 라인전을 위한 룬
물 위의 걷는 자는 로밍형
폭풍의 결집은 극후반 캐리형

으로 상대의 챔피언에 따라서 초, 중, 후반을 잘 고려해 룬을 선택해 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존야 하위템인 초시계를 통해 초 중반 빠른 코어 및 역관광까지 노려볼 수 있어 다양한 상황 플레이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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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룬 ' 난입 ' , ' 기민함 ' , ' 쾌속 접근 ' 입니다! 

이 외의 룬은 유저분들이 플레이를 하시면서 차츰 맞춰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 완벽한 타이밍 (초시계) 룬 ' 과 ' 외상 룬' 을 번갈아 가면서 현재 플레이 중에 있습니다.


스펠은 상대 챔피언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합니다. Poro-Snax(포로 간식)(평점)

Clarity(총명)Clairvoyance(천리안) (X)

Teleport(순간이동) : Comet of Legend(혜성전설)가 있어 무쓸모입니다. Poro-Snax(포로 간식)

Ghost(유체화): 전 요즘 유체화를 듭니다. 탈리야, 아리,오리아나 등 '무빙'이 중요한 캐릭터가 자주 등장해 유체화를 통해 많은 이득을 챙기고 있어 아우솔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인 스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럴 때 추천합니다 : 상대 스킬이 논타겟팅일 때! Poro-Snax(포로 간식)Poro-Snax(포로 간식)Poro-Snax(포로 간식)Poro-Snax(포로 간식)

Exhaust(탈진): 탈론, 제드 등 AD 미드 챔프나, 신드라, 애니 등 누커 챔프가 미드에 등장하면 탈진을 사용합니다. 특히, 신드라 같은 경우에는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를 무력화할 수 있어 간단하게 라인전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우솔은 거리를 주는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에 쓸 때가 별로 없습니다.

이럴 때 추천합니다 : 상대가 누커일 때! ( 누커일 때 탈진 쓰기전에 죽을 수도 있어 잘못하면 쓰레기 스펠로 전락됩니다.) Poro-Snax(포로 간식)Poro-Snax(포로 간식)Poro-Snax(포로 간식)

Ignite(점화): 생각보다 1렙~3렙 구간에서 솔킬 타이밍이 자주 나옵니다. 이때 점화를 통해 이득을 보실 수 있어 상당히 좋은 스펠입니다. 또한 아우솔은 마지막 딜이 살~짝 부족한 감이 있어 점화로 부족한 딜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추천합니다 : 초반 이득을 확실하게 챙기고 싶을 때! Poro-Snax(포로 간식)Poro-Snax(포로 간식)Poro-Snax(포로 간식)

Cleanse(정화): 스턴, 매혹 등 CC기가 많을 때 이 스펠을 들곤 합니다. 아우솔의 특성상 상대에게 타겟팅이 되면 도주기가 없는 '뚜벅이'라 쉽게 죽을 수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정화를 들어 한타, 라인전 대치 상황에서 위기를 모면하는 데 사용합니다. 쉔, 아리 등 CC기가 위협적일 때 사용합니다.

이럴 때 추천합니다 : 적 챔피언의 CC기가 위협적일 때! Poro-Snax(포로 간식)Poro-Snax(포로 간식)Poro-Snax(포로 간식)Poro-Snax(포로 간식)
우주의 창조자 (Cosmic Creator)
아우렐리온 솔이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스킬을 강화하는 별가루를 획득합니다.
- 빛의 숨결: 폭발 시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별의 비행: 거리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62.5%) 증가합니다. - 특이점: 범위와 처형 기준이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2.6%) 증가합니다.
- 싱귤레러티: 범위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증가합니다.
빛의 숨결 (Breath of Light)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아우렐리온 솔이 최대 3.25/9999초 동안 성운파를 뿜어내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초당 55/65/75/85/9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에 있는 적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적에게 1초 동안 성운파를 뿜을 때마다 60/70/80/90/100 (+0.35AP)의 마법 피해+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별가루 2개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사거리는 750~950입니다.
비례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를 상대로 최대 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950)
별의 비행 (Astral Fligh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우렐리온 솔이 한 방향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에는 빛의 숨결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최대 정신 집중 시간이 없으며 기본 피해량이 8/9/10/11/12% 증가합니다.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처치에 관여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90%만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시: 비행을 일찍 종료합니다.

비행 중 빛의 숨결을 사용하면 비행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비행 속도는 335 + 이동 속도의 100% 입니다. (사정거리: 1,500)
특이점 (Singularity)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우렐리온 솔이 적에게 초당 10/15/20/25/3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5초 동안 적을 천천히 중심으로 끌어당기는 블랙홀을 소환합니다. 블랙홀의 중심에 있는 적 중 최대 체력이 5 (+0.026 별가루 중첩)% 미만인 적은 즉사합니다.

블랙홀 안에 있는 적이 죽거나 적 챔피언이 안에 있을 때 블랙홀이 매초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사거리는 750~920입니다.
안에 있는 공격로 미니언 및 정글 몬스터의 이동 속도가 0이 됩니다.
챔피언에게서 매초 별가루 1개를 흡수합니다.
블랙홀 안에서 사망하는 유닛에게서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 에픽 몬스터: 별가루 2개
- 챔피언: 별가루 2개
- 대형 몬스터: 별가루 2개
- 공성 미니언: 별가루 2개
- 미니언 및 작은 몬스터: 별가루 1개 (사정거리: 750~920)
유성/천상 강림 (Falling Star/The Skies Descen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아우렐리온 솔이 하늘에서 별을 뽑아 땅으로 떨어뜨려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키고, 적중한 챔피언 하나당 별가루 5개를 흡수합니다.

별가루 100개를 모으면 다음 유성을 천상 강림으로 바꿉니다.

천상 강림: 아우렐리온 솔이 우주에서 별자리 하나만큼을 내려 넓은 범위에 있는 적에게 유성 피해량의 1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또한, 거대한 충격파를 퍼뜨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유성 피해량의 9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을 1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아우솔은 점멸 +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대 피가 적고, 자신의 궁을 피할 것 같다고 생각될 때 점멸 +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으로 놀래켜줍니다. 


보통은 Starsurge(은하 해일)+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을 자주 사용하는데 앞에 있는 챔피언을 뒤로 넉백시키는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의 효과가 있어 이 점을 활용하시면 충분히 아우솔의 메리트를 느끼실 수 있으실겁니다.


기본적으로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을 맞추는 피지컬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대가 위성을 예측하고 앞무빙을 할 때 아우솔도 따라서 거리 조절을 해주셔야 한다는 것! 



스킬 활용 팁

 위성 부쉬에서 보입니다. 


가장 중요한게 Comet of Legend(혜성전설)Comet of Legend(혜성전설)Comet of Legend(혜성전설)Comet of Legend(혜성전설)Comet of Legend(혜성전설)의 활용입니다.


기본적으로 아우솔의 미드 라인은 무조건 푸쉬입니다. 


미드를 쭉 밀어놓은 상태에서 자신이 판단을 하면 됩니다.


1:


우리 탑의 라인이 당겨져 있다. ( 적 미드라이너가 미드 CS를 먹고 있다 ) 그러면 탑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 탑 정글 VS 우리 탑 미드는 아우솔이 거리 조절만 잘 해도 이길 수 있습니다. ( 우리팀 정글까지 오면 끝 )


2: 봇도 위와 동일합니다.



3:

갱 호응으로 사용 -> E의 이동속도는 500입니다. Comet of Legend(혜성전설)를 통한 빠른 이동과 Starsurge(은하 해일)를 통한 갱호응으로 적팀 스펠, 또는 킬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4:


솔킬로 사용 아우솔은 Comet of Legend(혜성전설)으로 직선상의 거리에서 빛을 발합니다. Comet of Legend(혜성전설)를 타고와 Comet of Legend(혜성전설)를 통한 이속 증가와 룬과 특성에 따른 이속 증가로 충분한 추노가 가능하며 충분히 잡을 수 있다고 판단된다면 거침없이 돌진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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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et of Legend(혜성전설)는 알고도 당하는 로밍이여서 상대 미드와 정글의 위치를 파악해서 로밍을 다니시면 됩니다.


그리고, 미드를 밀어 놓은 상태에서 오른쪽, 왼쪽 바위게쪽으로 이동해 상대 탑이나 봇을 견제해주시면 우리 탑이나 봇에서 CS 우위를 차지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항상 와드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부패 물약으로 시작합니다. 

 첫 귀환 후,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구매합니다.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으로 부패 물약의 효능을 증가시켜 더욱 용이합니다.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를 먼저 올려, 첫 코어는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입니다. ( W 사거리보다 길어서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사용 후 W 지속딜 가능 )

2코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W에 슬로우 효과까지 가미하여 '추노'의 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 항상 라일라이는 2코어로 갑니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 상대 정글, 탑이 탱탱할때 딜부족으로 무쓸모 아우솔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리안드리로 보완해줍니다.

3코어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를 만들어 줍니다. 약속의 3코어.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인 상태에서 적팀에게 부담감을 주기 위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또는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갑니다. 

4코어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에서 자신이 잘 컷으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로 종지부 찍어줍니다.

무난 무난 하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또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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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템

자신이 안전하게 하고 싶다면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Banshee's Veil(밴시의 장막)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마무리 합니다. 단, 후반딜이 부족해 궁셔틀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상대 챔피언에게서 살아남을 자신이 있다라고 생각하신다면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으로 마무리 해줍니다.


요즘은 원딜 캐리 메타여서 저는 최대한 안전하게 플레이하고, 원딜을 지켜주는 플레이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전자를 선호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만난적 없습니다. 전 제드 필밴이거든요.
카타리나
아우솔 궁으로 카타 궁을 끊을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전에 죽을 것 같습니다.

2렙까지 최대한 이득보고 미드 라인 밀면서 로밍다닙시다.
르블랑
르블랑 E를 맞으면 뚜까 맞고 추노도 못합니다. 하지만, 르블랑과 후반까지 가면 한타에서 우위를 차지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리야
아우솔이 유체화나 룬으로 이속 증가되면 탈리야 스킬 안맞습니다. 아니, 못맞습니다.
오리아나
탈리야와 마찬가지로 스킬 거의 안맞습니다. 1~2렙 맞다이도 거의 이겨요.
라이즈
라이즈 Q만 피하면 아우솔이 거의 이깁니다. 유체화 키고 무빙하시면 일방적인 딜교환 가능합니다.
추가 챔피언 별 난이도 및 상대법 (11/25)


Vayne(베인)Graves(그레이브즈)Ashe(애쉬)Lucian(루시안) ( 베인, 그레이브즈, 애쉬, 루시안 ) 등등 미드 AD 캐릭터의 등장 

난이도 ★

- 1~2렙 때 솔킬을 당할 각이 나올 수가 있습니다. 이 때를 유의하시고 라인 최대한 당겨주면서 안전한 플레이가 좋아보입니다. 아우솔이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등등의 아이템이 나오면 ( 5~6렙 ) 거리 이점 상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하니 그 때 부터 본격적인 로밍, 킬각 등을 봅니다. 
 후반가면 한타면에서 아우솔이 우위에 있으니 초반만 잘 견뎌주세요.

가렌 Garen(가렌)

난이도 ★ 

- 피가 안깎입니다. 아우솔이 애초에 지속딜 캐릭터라 딜교환을 해봤자 가렌의 패시브 Perseverance(인내심)가 있기 때문에 마나만 소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but 1~3렙 구간에는 cs도 못먹게 견제하고 이후 라인을 계속 밀어주면서 로밍을 다니면 무쓸모 가렌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갈리오 Galio(갈리오)

난이도 

- 딜하면 딜, 로밍하면 로밍이 우수한 챔피언인 갈리오입니다. 우선 Cleanse(정화)들고 시작합니다. 갈리오의 eWinds of War(전장의 돌풍)만 잘 피해주시면 평타가 근접 공격이기 때문에 초반에 많은 이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애초에 거리 싸움에서 우위가 있기 때문에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콤보 + 갱 만 조심하신다면 일방적인 딜교환 뿐 아니라 솔킬까지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괜한 욕심 말고 라인전에서 CS 잘 먹기, 적절한 로밍 위주로 게임을 운영 해 주세요. 

녹턴 Nocturne(녹턴)

난이도 

다이애나 Diana(다이애나)

난이도 ★(극악)

- 6렙 전까지는 할만합니다. 하지만 6렙 이후부터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Pale Cascade(은빛 가호) Moonfall(달빛 낙하)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Lunar Rush(월광 쇄도) 콤보가 시전되면 아우솔 위성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은 Moonfall(달빛 낙하)에 끊기기 때문에 일방적인 딜교환 뿐만 아니라 손쉽게 솔킬 각을 내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미드 주도권을 빼앗기고, 전체적인 팀 분위기가 다운될 수 있습니다. 우선 6렙전까지 최대한 이득을 챙기시고, 6렙 이후에는 콤보를 시전하러 오는 다이애나를 파악하여 갱을 부르세요.

라이즈 Ryze(라이즈)

난이도 

- 후반가면 집니다. 하지만 초반에 우위가 있습니다. ( 아우솔 W를 통한 지속딜 > 라이즈 콤보 ) 라는 공식이 성립됩니다. 물론 라이즈 콤보 중 Overload(과부하) 스킬을 피한다는 가정하에서 이 공식이 성립됩니다. 아우솔은 뚜벅이이기 때문에 잘못하다간 쉽사리 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고 라인전 우위, 로밍 플레이 하시면 중후반 캐리 쉽게 가능합니다.

럭스 Lux(럭스)

난이도 

- 럭스 스킬은 모두 논타겟팅입니다. Ghost(유체화) Cleanse(정화) 들고 요리조리 잘 피하시면 럭스는 그냥 이깁니다. 
럭스는 도주기도 없어서 솔킬각이 쉽게 나오고 갱을 불러서 쉽게 라인전 우위 차지하실 수 있습니다. 

르블랑 LeBlanc(르블랑)

난이도 

- 빡셉니다. 도주기가 Shatter Orb(파괴의 보주)Mimic(모방)Shatter Orb(파괴의 보주)2개나 있기 때문에 스킬 맞추기부터 쉽지 않고, 르블랑의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를 맞는 순간부터 르블랑의 일방적인 딜교환 -> 솔킬각 까지 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타에서는 아우솔이 엄~~청난 우위에 있습니다. 초반에만 조심해 주세요.


말자하 Malzahar(말자하)  

난이도 

- 우선 말자하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를 맞게되면 아우솔의 유성은 끊깁니다. 또한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를 통해 지속적인 솔킬, 갱각을 볼 수 있습니다. 아우솔이 탱탱하기도 해서 원콤은 안나지만 한타 때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를 맞게되면 뚜벅이의 불가피한 운명 상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 수 있습니다. 6렙 전에는 할만합니다.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 최대한 피해주시고 로밍으로 지속적인 이득 챙기시면 팀원들이 잘해줄 겁니다.

모르가나 Morgana(모르가나)

난이도 

- 블랙쉴드로 아우솔을 무력화 시킵니다. 모르가나의 궁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으로 솔킬까지 당할 수 있고 일방적인 딜교환까지 내줄 수 있습니다.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의 유무를 잘 확인하시어 적절한 딜교환과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피하는 피지컬이 동반된다면 반반은 갈 것 같습니다.

베이가 Veigar(베이가)

난이도 

Cleanse(정화)들고 베이가의 기절만 풀어주시면 탱탱한 아우솔의 템트리 상 원콤은 당하지 않고 손쉽게 솔킬을 딸 수 있습니다.

벨코즈 Vel'Koz(벨코즈)

난이도 ★ OR ★ 

- 벨코즈의 패시브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 때문에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 콤보를 맞으면 상당히 아픕니다. 이 콤보를 맞느냐 안 맞느냐에 따라서 난이도가 변합니다. 벨코즈가 라인 미는 속도와 미드 챔피언 견제 능력이 우수해서 주도권을 뺏길 수 있는데 벨코즈 스킬은 논타겟팅이니 무빙을 통해 손쉽게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브랜드 Brand(브랜드)

난이도 ★ OR 

- 브랜드 EConflagration(발화)와 R Pyroclasm(파멸의 불덩이)을 제외한 모든 스킬이 논타겟팅입니다. Pilla of Flame(화염 기둥)Sear(불태우기) 나 Conflagration(발화)
Sear(불태우기)콤보를 맞느냐 안 맞느냐에 따라 라인전이 바뀝니다. 조금만 심혈을 기울이시면 충분히 피할 수 있으니 Ghost(유체화)들고 날뛰어 주세요.

블라디미르 Vladimir(블라디미르)

난이도 ★ OR 

Ignite(점화)들고 1~2렙 2~3렙에 그냥 이깁니다. 블라디미르 챔피언이 생각보다 초반에 약합니다. 쿨타임도 길구요. 블라디미르는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만 없으면 끝입니다. 후반 왕귀에 조심하세요.

빅토르 Viktor(빅토르)

난이도 

- 견제가 빡센 챔피언이라고 생각하는데, 아우솔도 만만치 않게 견제가 가능합니다. 무빙으로 Death Ray(죽음의 광선) 등등 스킬 최대한 피할 수 있도록 애써보세요. 빅토르가 물피라서 아우솔 W 지속딜에 오금을 지립니다.

신드라 Syndra(신드라)

난이도 ★ OR 

Exhaust(탈진)들고 신드라의 궁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을 무력화 시켜줍니다. 신드라가 아우솔에게 스킬을 맞추는 것 보다는 아우솔이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Starsurge(은하 해일)를 통해 스킬을 맞추는 것이 더욱 쉽기 때문에 손싸움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아리 Ahri(아리)

난이도 ★ OR 

- 아리도 로밍이 좋은 챔피언이고, 아우솔 스킬을 쉽게 피할 수 있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상대방에 따라 난이도가 변합니다. 초반 아리의 Charm(매혹)만 조심하시면 충분히 라인전 우위에 로밍 기회까지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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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 / 정글 운영법

추후 추가

초반 운영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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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반 운영법

 추후 추가


후반 운영법

후추 추가


팀파이트시 역할

 추후 추가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추가


마치며

 다시 말하지만, 아우솔은 꿀 챔프입니다. 

10판만 해보고 자신의 성향과 안 맞으면 그만하세요. 



첫 공략이라 미숙합니다. 궁금한 것, 비판거리들 모두 댓글 부탁드립니다.


가끔 '어떻게 승률 그렇게 올렸냐'라는 소리를 솔랭하다 간혹 들었습니다. 

( 똥쌀때 비아냥거리로.. ) 


사실 아솔은 팀빨 캐릭터랍니다 ^~6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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