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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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르, 잃어버린 고리
Gnar, the Missing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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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나르 각종 새로운 룬과 아이템방향

- 턱튀김(2017-11-11, 조회수: 23935)

나르는 뭐니뭐니 해도 슈퍼 갤럭시 나르죠!
나르, 잃어버린 고리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40 (+79) 18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0 (+3.2) 114.4 공격 속도 0.625 (+0.5%) 0.678
5초당 체력회복 4.5 (+1.25) 25.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3.7) 94.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이번 프리시즌을 통해 제일 추천드리고 싶은 룬은 

정밀의 집중 공격과 지배의 비열한 한 방의 조합입니다. 
*상대가 AD일때

집중 공격은 이전의 나르의 주요한 특성인 전투의 열광과 같은 사용법으로 비슷하거나 더 높은량의 딜량을 보여줍니다. 
집중공격은 마치 천둥처럼 3타격시 추가 데미지를 주고 심지어 이후의 데미지들은 아군을 포함하여 12%의 추가데미지를 지속적으로 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지배의 비열한 한 방룬(쿨 4초)은 나르가 q를 맞출때마다 평타를 때릴시 4레벨 기준 15의 고정피해를 입힐수 있게 해줍니다.

전설같은 경우에는 강인함을 올려줌으로써 나르의 후반 한타기여도를 높여줄수있습니다.
공속은 초반에만 필요하기에 필요없고 원딜로 갈것도 아닌데 흡혈도 필요없습니다...

마지막 최후의 일격은 최후의 저항과 비교하여 개인적인 취향이므로 아무거나 택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지배룬에서 비열한 한 방을 제외하고 다른 룬은 개인적 취향입니다. 개인적으로 좀비와드 추천합니다. 조금이라도 시야장악에 도움이 되니까요 유령포로는 아시다시피 문제가 많은 룬이라(3초동안 머물게 된 모든 부쉬에서 재사용되기때문에 원하는 곳에 사용 거의 불가) 

사실 비열한 한 방뿐만 아니라 피의 맛도 괜찮고 돌발 일격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비열한 한방을 이용하여 한타때 일반 나르 상태에서의 딜량을 강조하여 메가나르일때 잉여상태를 극복해봅시다. :)

*상대가 AP이거나 짤짤이 챔프일때

상대가 AP이거나 짤짤이 넣는 챔프(대부분 AP들.. 캐넨 럼블 나서스 티모등등)일때는 보조룬에 결의를 찍어줍시다. 

무조건 겨울 갑옷과 재생의 바람 찍어주세요.

겨울 갑옷은 포션섭취시 마저 5 뿐만 아니라 현재 마법 저항력의 5%를 3초동안 올려줍니다. 첫아이템을 

재생의 바람은 도란 방패와 사용시 엄청난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특히 저렙때 평타나 단일 대상 피해뿐만 아니라 모든 피해에서 대부분의 피해를 회복합니다. (잘만 사린다면요...) 엄청난 유지력을 보여주죠!


대망의 라이엇의 추천룬!


영감의 빙결 강화와 마법룬 조합입니다.

빙결강화는 평타를 때리거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아이템을 사용할때 추가적으로 적군을 느리게 해주는 룬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나르 w의 성공률을 높이며 갱킹의 성공률을 높입니다. 

심지어 초시계를 특이하고 예측 불가능한 플레이를 만들수도 있고 더욱이 빠른 가고일을 올릴수 있게 해줍니다.

나를 q를 맞추었을때 쾌속 접근을 통해 상대에게 접근할때만 10%증가된 이동속도와 마법룬의 기민함을 사용하면 기본적인 4%이동속도가 증가하고 총 이동속도가 증가한 수치만큼 공격력도 증가합니다 (w 3틱시에도 이속증가로 인한 딜량 증가)

주문작렬을 통해 30의 추가적인 마법피해까지!

하지만 제가 이룬을 추천하지 않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유는 1:1 형식의 맞다이가 엄청나게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이룬의 매력에 푹 빠졋습니다. 1회성 존야로 여러번 킬을 따내고 아웃파이팅 식의 짤짤이를 통한 딜량도 상당하고 이동속도 증가로 인한 추노도 강조되었습니다.

하지만 공격속도가 현저하게 낮아 상대방의 이속이 느려졌음에도 불구하고 w 3타를 맞추는것이 상당히 느립니다. 이때문에 w의 장점을 1:1 매치시 이득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룬의 장점은 초반에 있는데도 불구하고 미니 나르 상태에서의 초반 둔화량은 20%입니다. 느려진 적을 향해 내가 쫒아가서 w 3타를 맞춘다 라고 생각해도 만약 상대가 반대로 다가온다? 그럼 3타 채우지도 못하고 뒤로 빠져야 합니다.

몇몇 분들은 정밀을 올려 공속 20%를 채우면 되지 않느냐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것 같습니다.

사실 영감룬의 진짜 문제는 공격속도가 아닙니다.

진짜 문제는 집중 공격 룬을 장착하거나 마법의 콩콩이를 든 상대 챔피언 입니다. 만약 이 2가지 중 하나의 룬이라도 든 제대로 된 상대를 만난다면 빙결강화는 무용지물입니다. 한번 물리면 혹은 한번이라도 1:1 매치에 제대로 들어간다면 아니면 같은 짤짤이를 한다면? 탱을 가도 물리면 죽고 같은 짤짤이 인데도 이길수가 없습니다.

이를 이길수 있는 룬은 제가 추천드린 집중 공격과 비열한 한 방의 조합입니다. 집중 공격을 든 다른 챔피언과 비교했을때 나를는 절때 질수 없는 스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머지 개트롤
분노의 유전자 (Rage Gene)
나르는 전투 중 분노가 생성됩니다. 분노가 최고치에 도달한 후 4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메가 나르로 변신하여 생존력이 커지고 스킬이 바뀝니다. 메가 나르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다시 미니 나르로 돌아오면 13초 동안은 분노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
재사용 대기시간: 20/17.5/15/12.5/10초
부메랑을 던지면 5/45/85/125/165 (+1.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들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부메랑은 적 하나를 맞힌 다음에는 나르에게 돌아오며, 이후 맞히는 적들은 50%의 피해를 입습니다. 적 하나 당 부메랑에 한 번만 맞습니다. 부메랑을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0% 감소합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슝슝 / 쿵쾅 (Hyper / Wallop)
기본 지속 효과: 같은 대상에게 매 3번째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하면 추가로 0/10/20/30/40(+1.0AP)+ 대상의 최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나르의 이동 속도가 20/40/60/80%(궁극기 스킬 레벨에 따라) 상승한 다음 3초에 걸쳐 서서히 감소합니다. (몬스터 상대로 300의 피해)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폴짝 / 우지끈 (Hop / Crunch)
재사용 대기시간: 22/19.5/17/14.5/12초
대상 지점으로 폴짝 뛰어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상승합니다. 유닛 위에 착지하면 튕겨서 더 멀리 날아가며, 착지한 유닛이 적일 경우 20/60/100/140/18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시 둔화시킵니다.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나르! (GNAR!)
재사용 대기시간: 90/60/30초
슝슝의 이동 속도 증가분이 45/60/75%로 상승합니다.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를 맞추고 평타를 3대 때립니다. 그리고 e변신 벽쿵 w q
스킬 활용 팁
모든 상황에서 q를 잘맞추셔야 합니다.

cs잘 챙겨먹으면서 라인을 밀고있을땐 w 3타를 노리세요
반대로 라인이 당겨져 있고 당겨먹어야 할때는 평타를 때리면 손해입니다. 평타는 적당하게 때리세요.

항상 갱조심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 하지만 타워에서 변신하면 궁각 한번 노려보세요!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나르

기본 방어력 (미니 나르): 23  32
기본 공격력 (미니 나르): 51  59
기본 방어력 (메가 나르): 26.5  36
기본 공격력 (메가 나르): 57  65 
첫 아이템은 접근기가 없거나 1:1 매치시 이길꺼 같은 경우Doran's Blade(도란의 검) 
짤짤이가 많은 챔프고 버텨야 할것 같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그후 최종 목표는 칠흑의 양날도끼입니다.

라인전 상대가 AD일때 :
처음 짤짤이가 아프다 싶으면 천갑옷 하나만 장만해두세요!Cloth Armor(천 갑옷)!! 중요! 너무 힘들다 싶으면 초반에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충전형 물약도 준비해주세요.
그다음 Phage(탐식의 망치) 돈되는 되로 구매하시구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빠르게 완성 시켜줍니다.
이쯤되면 라인을 스왑하시던 한타를 시작하시던 하는데요 잘큰 상대를 보고 ad가 잘컷다 싶으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또는 두루두루 대충 어느정도 컷다 싶으면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가줍니다. ap 가 잘컷다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또는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가주세요.

라인전 상대가 AP일때 :

라인이 힘들땐 충전형 물약과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두건을Spectre's Cowl(망령의 두건) 빠르게 가주세요 상황을 보고 킬을 많이 땃다 싶으면 바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올려주시고 무난하게 상대가 은근하게 잘컷다 싶으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바로 올려줍니다. 그후 칠흑을 올려주세요.
하지만 상대 ad가 엄청나게 잘컷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그냥 칠흑따위 필요없습니다. 란두인에 Thornmail(가시 갑옷)가값 바로 올려버려요. 칠흑이 없어도 데미지는 잘 나옵니다.


항상 주의 할점 :

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 와드는 항상 박으세요
그리고 죽지 않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칠흑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은 자기가 잘컷을때만 가는겁니다. 다른상황에서는 방탬만 올려주세요 충분합니다. 아니면 마지막 아이템으로도 좋아요.

하지만 많은 상황에서 AD를 상대할때는 칠흑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먼저 가도 할만합니다. 프리시즌을 통해 대부분의 캐릭터들이 마법저항력은 그대로지만 방어력은 어느정도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AP를 상대할때는 정령이나 적응형 투구를 빠르게 올려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
여전하게 갈만한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칠흑을 올림으로써 q를 3초마다 쓰기때문에 w 3타를 채우지못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 대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높이는게 한타에서도 더 좋기 때문에 정말 미친듯이 잘큰경우가 아니라면 가지 않습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
다들 아시겠지만 밀리전용 아이템이기 때문에 미니 나르 상태에서는 데미지증가가 안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머리 깨트림
이렐리아
이렐리야 w존나 강합니다.
야스오
야스오 w스벌 내 q어디갔어
대부분 나르는 초반에 언제나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4렙전까지는 짤짤이가 가능하다면 하세요 하지만 다른경우에는 하지마세요!

cs만 먹으면서 크세요 w를 찍었을때 부터는 틈틈히 3타를 노려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을 중간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너무 밀고 있으면 갱당하기 쉽고 너무 당겨있으면 미니언들때문에 q에 w3타 견재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첫 q는 상대 챔피언을 맞추고 돌아올때는 cs 맞춰 먹는 연습을 해보세요!

 

초반 운영법

 

 초반은 잘 사려주세요 하지만 4렙쯤부터 집중 공격을 통해 1:1도 두렵지 않습니다. 

중반 운영법

 갱을 조심하면서 마구마구 w 3타를 맞춥니다. 상대가 콤보를 넣는다면 우리는 따라가면서 w 3타를 2번 먹입시다.

소규모 한타시 최대한 q와 w로 피를 깍고 벽쿵을 잘맞춘다면 2:1도 이길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벽궁을 할수 있는 상황이라고 마구잡이로 한타에 진입하지 마세요 그냥 트롤 던짐입니다.

주변을 잘 관찰하고 우리팀이 싸울 준비가 되어있나 아니면 궁게이지를 확인하고 궁을 쓸 준비가 되어있나 확인합니다. 그후 궁을 통해 이니시에이팅을 하던 우리팀을 지켜주던 하세요 궁쿨을 짧습니다. 1명을 짜르기 위한 궁을 써도 괜찮습니다. 막만 쓰지 마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나르는 혼자 다할수 있는 챔피언은 아닙니다. 잘큰상태라면 미니 나르상태에서 미친듯한 딜을 뽑아 낼수는 있죠 하지만 메가 나르가 되는 순간 많은 약점들이 생깁니다. 미니 나르 상태에서는 대범하게 메가 나르 상태에서는 소심하게 플레이 하시면 티어는 순식간에 올라갈수 있습니다.


마치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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