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0
0
0
1/1
골론즈의 쓰레쉬 교실

- 흥재(2017-11-11, 조회수: 6593)

골론즈의 쓰레쉬 사랑
Thresh(쓰레쉬)Thresh(쓰레쉬)Thresh(쓰레쉬)Thresh(쓰레쉬)Thresh(쓰레쉬)Thresh(쓰레쉬)Thresh(쓰레쉬)

※골론즈의 헛소리 주의

시즌 8이되면서 롤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났고 
시즌 4때부터 시작된 쓰레쉬 사랑에 이렇게 인벤에 처음 글을 올리게 됬습니다.
요번 시즌의 핵심 룬에 맞춘 공략 글이므로 기초적인 기술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다른 좋은 공략글들을 보시기 바랍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쓰레쉬는 탱커형서폿이기때문에 다른 룬에 눈독을 들이지말고 결의를 들겁니다. 아무래도 쓸쉬가 영감을 가서 쓸 룬이 없다....
정밀   지배   마법: 마 세상 좋아졌다 서폿주제 딜을 갈 생각을 하고

이제  이것과  이것과   이것이 있는데 
 흠...... 일단  요놈은 거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득이 없어 우리 원딜님한테

그러면 이제 것과 것이 남았는데 

 이건 간단하게 하면 2.5동안 방어력과 마저를 올려주고 주변 적에게 마법 피해를 주는데 이 룬을 활용하려면 상대편과의 거리가 가까워야합니다. 근데 우리 영혼수집가는 원거리 챔피언이고 데미지가 그렇게 출중하지도 않은 그런 룬이고
 수호자는 베리어를 주고 약간의 이속 증가와 함께 미미한 주문력 계수를 가졌지만 영혼수집가는 영혼을 수집하면 기분이 좋아서 주문력(영혼력)을 얻습니다. 이러한 특징때문에 우리 원거리 깍쟁이님들이 좋아할만한 수호자를 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작성자가 거리조절을 못해서 여진을 안쓰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불구의 의지) 불굴의 의지와 생명의 샘이 있는데 우리 원거리 깍쟁이님들이 서폿팅을 받는데 서폿이 앞에서 
 스펠을 쓰고 쳐맞아주는걸 좋아할까요 아니면 피흡템을 가지않았지만 왠지모르게 조금씩 피흡이되서 생존력이 올라가는 걸 좋아할까요??? (스펠쿨을 줄여주고 만들던가!!!! 룬을 2분마다 한번씩쓰냐!!!)
그냥 드세요 (어느새 잊혀진 )


여기서 정말 많이 고민했는데요.

여기서 잠깐 패치노트를 읽겠습니다. 
Alistar(알리스타) 기본 방어력: 24.38 ㅡ> 44
Bard(바드) 기본 방어력: 25 ㅡ> 34
Braum(브라움) 기본 방어력: 26.72 ㅡ> 47
Janna(잔나) 기본 방어력: 19.38 ㅡ> 28
Leona(레오나) 기본 방어력: 27.21 ㅡ> 47
Miss Fortune(미스 포츈) 기본 방어력: 24.04 ㅡ> 33
Nami(나미) 기본 방어력: 19.27 ㅡ> 29
Nautilus(노틸러스) 기본 방어력 : 26.46 ㅡ> 35
Rakan(라칸) 기본 방어력: 24 ㅡ> 36
Shen(쉔) 기본 방어력: 25 ㅡ> 34
Sion(사이온) 기본 방어력: 23.04 ㅡ> 32
Soraka(소라카) 기본 방어력: 23.28 ㅡ> 32
Tahm Kench(탐 켄치) 기본 방어력: 27 ㅡ> 47
Taric(타릭) 기본 방어력: 25 ㅡ> 45
Zilean(질리언) 기본 방어력: 19.13 ㅡ> 28
Zyra(자이라) 기본 방어력: 20.04 ㅡ> 29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기본 방어력: 24.38 ㅡ> 44

오..... 요번에 차별화를 두려고 탱커형 서폿터들은 방어력을 20가량 올려주고 지원형 서폿터들은 9정도 올려줬네 
과연 우리 영혼수집성애자는???? (두근두근)
Thresh(쓰레쉬) 기본 방어력: 16 ㅡ> 28
??????????????? 뭐지 이 애매한 12는? 장난 똥때리나????

이처럼 쓰레쉬는 원래 방어력 고자입니다. (그래서 필자는 시즌 7에는 룬으로 방어력에 18을 투자했었음.) 
독자: 에이~ 쓰레쉬 영혼 모으면 방어력 올라가잖아요. 그러면 개사기지.
???? 장난 똥때리냐 방어력 28이면 초반 라인전에서 선 2렙 찍어도 상대편 디나이도 못하고 겁나 힘들어;;; (실제로 선 2렙 찍으면 우리 원거리 깍쟁이들이 싸우고 싶어서 안달남) 
그러므로 우리는 초반 라인전에서 그나마의 안전을 위해서  요 방어력을 5나 올려주고 20이상 회복시 3초간 5%올려주는 룬을 갑니다.

 여기서부터는 단정지어서 '이걸로 가라' 라고 못하겠음.
 이거는 어떤 사람의 계산에 의하면 20분에 약 150? 정도의 추가 체력이라고 함. 
 이거는 뭔가 쫌...... 이걸로 이득봤다는 생각을 못했음;;;(극히 주관적인 생각)
 이것이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해서 이걸로 들었음.

 이제 보조룬으로는 영감을 가는데 (시작할때 영감에 쓸 룬이 없다면서요!! 빼애애애액~~!!!) (필자: ㅂㄷㅂㄷ 프로불편러들)

우선 추천 룬은 마법의 신발 이 두가지이다. 
그외에도 이렇게 취향에 따라 드는것도 있지만 우선 쓰레쉬에게 필요한 로밍력과 탱킹력을 올려주는 좋은 스펠이라고 생각하여 이렇게 드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Q.체렉 100에 10분동안 10%의 데미지 감소?? 이거 손해 아닌가요??? 
A.(그대는 원딜유저인가 서폿유저인가 본인이 서폿 쓰레쉬 픽하고 원딜보다 딜 월등하게 잘넣을 자신있으면 다른 스펠을 들어라.) 쓰레쉬가 평타치는 것보다 앞에서 한번이라도 버텨서 스킬 한번 더 써주는게 생명의 샘 더 이득이다.
 상대편에 우리 팀 원거리 깍쟁이를 물고 늘어져서 괴롭힐만한 암살자가 있다. 그러면 무조건Exhaust(탈진) 이다. (Exhaust(탈진)이것만 박으면 꼼짝을 못혀!!)
 필자는 점화보다 탈진을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룬이 개편되면서 딜러들의 딜이 상당히 쌔진부분이 있고 그리고 무엇보다 40%나 피해량을 감소시키기때문이다.
 가끔은 이즈리얼이라던지Ezreal(이즈리얼) 애자리얼이라던지Ezreal(이즈리얼) 고자리얼이라던지Ezreal(이즈리얼) 노머고라던지Ezreal(이즈리얼)를 만나면 부족한 딜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Ignite(점화)이걸든다.(사실 노머고 명치에다가 박ㅇ... 상향먹었으니 봐주도록하자)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마당을 쓸어라 돌쇠야 우리 원거리 깍쟁이님이 킬을 잡수고 싶으시단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쓰레쉬로 서폿이라는 라인을 골랐으면 제발 팀에 도움이 되는 템을가라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Thornmail(가시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등등으로 쳐맞아주는건 좋은데 이거가서 쳐맞을바에는 싸고 팀원에게 베리어를 줄수있는 솔라리(강철의 솔라리 왕관)를 가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우리 영혼수집가는 그랩할때 서서 낫을 쫌 휘두르다가 날리는데 얘는 그냥 쭈욱 땡겨온다 게다가 방어력도 월등히 높아졌다..... 시즌 7때는 딱히 어려운 느낌이 없었지만은 시즌 8이되고 룬이 많이 개편이 되면서 물몸인 쓰레쉬에게 까다로운 존재가 됬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계속 강조했듯이 쓰레쉬는 여타 챔피언보다 방어력이 상당히 약하므로 그랩 성공을 위해서 많이 해보는것이 답이라고 생각한다.

중반 운영법
10분쯤에 신발이 나오니 각을 봐서 미드로 올라가서 e 한번만 제대로 써줘도 미드 깍쟁이가 고맙다고 생각할 것이다.(아님말고) 이제부터는 상대편 정글 쪽에다가 와드를 하나 정도는 박아줘야지 게임이 돌아간다.

후반 운영법

제어와드 2개나 1개정도를 들고 다니면서 상대편이랑 싸울때 근처 부쉬에다가 박아라 그러면 텔로 합류하기도 쉽고 시야도 우리가 먹을 수있어서 정글 싸움에서 시야의 유리함을 얻을 수 있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거리 깍쟁이 옆에만 붙어있어라 제발 옆에서 솔라리 하나만이라도 써줘도 원거리 깍쟁이들이 널 다르게 볼것이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우리의 영혼수집성애자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없다고 본다. 본인의 노력에 따라 상대가 쉬울수도있고 어려울수도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처음 써보는 공략글이라 실수도 많고 부족한 것도 많겠지만은 읽어줘서 고맙다. 그리고 모두들 영혼수집가를 잘 사용하여 게임내에서 '쓸쉬 잘하네' 라는 말을 꼭 듣길 바란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