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2명
81.3% (26표)
0% (0표)
18.8% (6표)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Jayce, The Defender of Tomorrow
0
0
0
26/32
제이스의 정석. 룬 연구 다됨

- Nellve(2017-12-15, 조회수: 799742)





10만조회수 감사합니다 


매드무비 




안녕하세요.

제이스의 정석을 알려드릴 롤닉네임 게이스 장인 입니다.

화려한 콤보같은게 중요한게 아닌 정석을 알려드릴려고 

이렇게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요번에 룬 대격변이 일어났는데 

제이스한테 좋아진건 확실합니다 

밑은 롤 한창 할때 제이스 전적입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제이스의 장점과 단점 

제이스 장점

1.자유로운 폼변환으로 라인전 무상성 

2.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이용한 포킹 

3.무라마나 시너지 Muramana(무라마나)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

4.공격스킬 6개이므로 최상급의 데미지 딜링 

5.게임 초중반까지 소규모 교전 깡패 

6.5렙 개깡패 (어떤 챔피언이 오더라도 지진 않음)

7.잘생김
Jayce(제이스)Jayce(제이스)Jayce(제이스)Jayce(제이스)

8.멋있음 



제이스 단점 

1.라인전단계에서 이득을 못봤다면 후반에 고생함

2.스킬 6개인만큼 마나관리 중요 

3.도주기가 없음 생존기 부실 

4.어려운 난이도

5.후반 고자 


6.게이스러움





[2017.12.15] 7.24b 패치-제이스 너프 


일단 제이스가 너프를먹었는데 솔직히 
그동안 제가 사용하면서도 좀 쌘걸 느끼긴했습니다 
Q딜10 깎은건 큰 타격은 없는데 천둥강타쿨이 초반에 
늘어나서 갱회피라든가 더 조심해야할여지가 생겼습니다 



근데 이건좀 뼈아프네요 제이스가 애용하는 템들인데,
간접너프네요 



그리고 마법 빌드 공격력 보너스가 줄어들고 
주문 작열이 너프를 먹으면서 이 또한 간접너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그렇게 지나친 너프는 아니니까 괜찮습니다
아직까진 딜 강력합니다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5 (+45.0) 1140
공격력 59 (+4.25) 131.3 공격 속도 0.658 (+2.7%) 0.96
5초당 체력회복 6 (+0.8) 19.6 5초당 마나회복 6 (+0.6) 16.2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룬 현재 바뀌어서 말이 많은데

여러 룬 다 써보고 말씀드리는겁니다

믿고 따라와주시면 됩니다
 
-----------------------------------
미드라이너가 갈만한 지배,정밀,마법 중  

핵심 룬을 꼽아보자면 

제이스는 모든 룬을 통틀어 감전이 좋습니다.

전의 비슷한 특성인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와 비교해봤을 때,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는 광역피해에 3타 치자마자 바로 번개가 떨어져 

딜레이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쿨타임이 감전보다는 짧아요.

그대신 깡딜+계수는 감전이 더 높습니다. 

단점이라면 딜레이가 약간 있다는것, 챔프 한명대상으로만 피해를 입힘,쿨타임이 상당히 김. 1렙 쿨이 50초인데 
이건 뭐 궁극기 급  


감전 이외에 들어본 특성으로는 

마법 쪽의 콩콩이, 신비로운 유성, 난입, 집중 공격 등이

있는데 

콩콩이 소환
이거 탑할때 근접 챔 상대로 드시면 좋습니다 미드에서 콩콩이는 별로인데 탑에서 콩콩이는 좋아요 평타가 훨씬 쎄집니다 


신비로운 유성이거 룬 나오기전에 제일 관심갔던 특성인데 포킹할때 개꿀일듯ㅋㅋㅋㅋ 이생각했었음
근데 막상 써보니까 데미지는 그냥저냥 중 정도로 나오고 
그렇게 막 엄청 좋지는 않은것같음 한번씩 해볼만한 특성.
쿨타임이 겁나 짧아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할때마다 맞춰짐 

근데 이게 상대가 보고 피할 수 있음 
낙하지점이 원으로 떠서 나랑 거리가 멀수록 피하기 쉬움. 
나한테서 유성이 떨어지는 시작하는거임.


난입이거는 전의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이거인데 달라진점이라면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는 발동조건이 적 체력 30%인 대신,
이속이 1렙에 40%나되고 둔화저항이 있었음 

난입는 발동조건이 공격3회로 난이도가 팍 낮아졌음. 그대신 1렙 이속이 15%밖에 안됨 
강인함도 근접일때만 적용됨. 제이스는 스킬 몇개 맞추면 
바로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터지고 이속 겁나게 빨라져서 좋았었는데

초반 갱회피가 중요한 제이스로서는 별로인 특성 



이거는 탑제이스할때 근접탱커상대로 들면 좋음 

먼저
평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 한담에 바로 들어가서 스킬콤보 

꽂아주면 매우 강력함. 

미드에선 선 평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를 못하니까 들면 안됨.

저거 3대 때릴동안 그냥 맞아주는 미드챔은 없음 


여기까지가 핵심 룬 설명이었음 



------------------------------------



여기서부턴 제이스가 들어볼만한 하위 룬 설명 


[정밀] 하위특성  


승전보기존의 위험한 게임 특성. 들어볼만 함. 

전설: 강인함CC기에 취약한 제이스에게 강인함을 주는것도 나쁘지 않음.

최후의 일격최후의 일격. 킬 캐치용도로 매우 좋음. 
                       말이 필요 없는 룬.




[지배] 하위특성 

비열한 한 방이거는 적 이동방해시 고정데미지 조금 인데 
초반 라인전 킬각 잘나옴.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슬로우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밀치기에 
적용 됨. 

피의 맛회복능력이 전무한 제이스에게 좋은 룬.
라인전에서 효율이 매우 좋음. 저는 보통 이거들음 

돌발 일격이거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가 돌진판정이라 킬각 보기 쉬워짐
단 한타때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를 못쓰는상황이 있으니 주의


시야 수집이거 킬하거나 와드뿌시면 공격력 올라가는 건데, 이거 들어서 오르는 수치가 
다 모아봐야 공격력 18이라 700원정도 효율임 그래도 
아주 조금의 공격력이라도 올리겠다 하면 추천 


 좀비 와드VS유령 포로


대충보면 좀비와드가 시야확보면에서 최강이라서 제일좋은거같지만, 같은칸에 있는 시야수집룬을 상대가 들면와드 제거할때마다 스텟오르기때문에 손해볼게 없음

반면에 시야수집들었는데 상대가 포로들면 카운터라고 보긴힘들지만 어쨋든 포로가 더 이득이라볼수있고

좀비와드vs유령포로도 좀비와드가 시야확보 더좋으니까 좀비와드 승임.



그냥 유령포로 ㄱㄱ  


굶주린 사냥꾼 Death's Dance(죽음의 무도)이거 하위호환. 제이스한테 잘맞음. 개꿀





[마법] 하위특성 

무효화 구체상대 AP다? 무조건 이거드셈 주문포식자를 공짜로 주는거임 적이 킬각 보기 힘들어짐 

주문 작열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가 더 아파짐. 좋음. 무난한 룬 


기민함절대 집중깨달음
같은칸에 있는거들은 다 고만고만한 룬임 

그렇게 막 도움되는것도 아니고 그냥 저냥 들거없어서 드는정도? 

취향에 따라 나뉘긴 하는데 저라면 깨달음들겠음. 

10분정도면 쿨감템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정도 있을 시기인데 공짜 쿨감 10퍼면 쓸만할듯? 단 제이스가 가는 템들은 

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Death's Dance(죽음의 무도)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쿨감이 절륜함 



폭풍의 결집이거 30분 넘어가면 바론버프정도 됨. 근데 제이스로 후반갈생각하면 안됨  




[결의] 하위특성 


제이스는 [결의] 룬들이랑 잘 안맞음 안가는거 추천하는데 

생존 중요시하고싶은 제이스 초보자분들이라면 

불굴의 의지뒷점멸쓰고 튈때 , 점화쓰고 킬각 노릴때 상대 느려지는 스킬 상쇄하기 좋음 스펠 없을때 10퍼 강인함도 꿀

강철 피부거울 갑옷상대 AP AD보고 결정 ㄱㄱ 


재생의 바람그냥저냥 쓸만한 특성 







[영감] 하위특성 

마법의 신발10분까진 신발 못신는데 그다음에
 스베누급 신발 신기가능 



외상

최대 150원 외상가능 이자 단돈 50원 리그앤캐시 




쾌속 접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이동방해스킬 근데 이거 쓰는순간 
이미 접근되있기때문에 무쓸모 




도벽[도벽 제이스]




카이지급 아니면 안드는거 추천 

------------------------------------------


 




남자의 스펠 Ignite(점화) 

변수의 스펠 Flash(점멸)

졸렬의 스펠barrier(방어막)Heal(회복)Exhaust(탈진)Cleanse(정화)


탑솔러 스펠 Teleport(순간이동)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60/110/160/210/260/31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5/40/45/50/55/6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60/115/170/225/280/335 (+1.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5/17/19/21/23/2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8/13.6/16.4/19.2/22%(+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5/40/45/50/55/60%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제이스 스킬콤보는 상황에 따라 다른데, 제일 딜쎈 콤보는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이거임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키고 해머폼 바꿔도 유지되는건 아실거임 


콤보에 너무 집착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음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하든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를 하든 제대로 


최적의 상황에서 최대의 딜링만 하면됨 


아래는 콤보영상 




스킬 활용 팁

 

제이스 스킬중에 제일 중요한건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적중시키는건데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할때 적 챔피언에 마우스커서 갖다대고 그대로 

하시는분들 있는데 


그러면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 날라가고 한참 지나서야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헤이스트 받음 


북미영상보면 거의 이러더라고요 


맞추기만한다면야 상관은 없는데 이러면 상대가 보고 

피하기 쉬워집니다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쏠때 챔피언 있는곳에 마우스 갖다대고,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발사후에 바로 제이스가 있는쪽으로 마우스 당겨서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쓰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앞에서 헤이스트 받기에 상대가 보고 피하기


어려워짐



라인전 때 이런 시야 안보이는데에서 날려주면 잘맞음.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라인전 예시영상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Flash(점멸) 하면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모션이 안보여서 적 반응이 힘듬


고급 기술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Flash(점멸)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가 있겠음.

 






굳이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Flash(점멸)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가 아니어도 

Flash(점멸)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로 맞춰도 됨 




-----------------------------------------------------------------------------------


라인전 때 킬각인데 상대가 거리를 안준다?

해머폼으로 변환한 뒤 약간 빼는 척 하다가 

적 챔피언 근처 미니언에게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를 해서 슬로우 묻히면 됨

은근히 잘먹힘 

근데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는 내가 사용을 했더라도 적이 Flash(점멸)나 Arcane Shift(비전 이동)같은 이동기를 쓰면 데미지 안들어가고 스킬 씹힘. 이점 유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에 해머폼으로 치면 마나 차는 패시브있음. 라인전 굿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무빙하면서 한발 씩 맞추는 연습하셈. 이거 중요함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4타 연속으로 첫발 평캔되서 포탑 철거 
최상급 스킬.

아래 영상은 평WWW 활용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뭐 아래 저정도에서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가면 됨 

여눈 안갔을 때 첫템 요우무는 고정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Death's Dance(죽음의 무도)


저는 헤르메스나 닌탑 잘 안가고 쿨감신감 

어떻게 하든 쿨감 40퍼센트만 맞춰주시면 됨 

이건 취향차이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눈 갈때 안갈때 


내가 솔킬을 따거나 적을 미드조무사로 만들만큼 유리하다 

->  Serrated Dirk(톱날 단검)

그냥저냥 반반치킨이다

->  Serrated Dirk(톱날 단검)

적 미드가 Ziggs(직스)같이 사려서 라인전이 1:1파밍구도이다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탑솔러인데 망했다 (킬을 따였다)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미드인데 적 AD한테 킬 따였다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

미드인데 적 AP한테 킬 따였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적에 체력게이가 많다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탑제이스를 갈때 얘를 만났다면 큰일납니다

초반에 킬을따지못하면 매우 힘듬

초반에 킬따도 얘 방템나오면 힘들어요

그냥 6렙때 도끼2방연속으로 맞으면 내 킬각입니다
트린다미어
후반에 1:1로 만나면 튀셈
코르키
미드 원딜류 챔피언들은 초반에 강력해서 1렙딜교 하면 안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당신의 손가락과 판단력에 달려있음

엘리스
날카로운 갱킹 자주 당해주면 안됩니다

미니맵 3초에 한번씩 봐주셈
말자하
얘 갱호응 너무좋음 만나면 껄끄러움
초반에 압박하고 있다가 갱당해서 죽으면 그때 이후로 내가 
압박당해야 하는거고 

무슨 챔프든 초반에 이득보거나 킬따면 쉬워집니다

딱히 카운터랄게 없음. 

제드 한번 써봄 

옛날 시즌때 제이스선픽하면 제드가 겁나 많이나왔음.



Zed(제드)

일단 라인전초반부터 강력하게 평짤넣어주시고 압박해주세요.












초반에 겁나 압박해주면서 솔킬각 6렙전에 꼭나오는데 그때 솔킬성공하거나 집보내면 그때부터 격차벌어지는데

상대정글러가 미드만보면 어쩔수없습니다. 제드한테 한번따이면 계속따이니깐 

Zed(제드)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Shadow Slash(그림자 베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할때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로 폼변환하면서 좌또는 우로 약간씩 비틀어주세요 

그러면 제드 E는 맞겠지만 표창은 잘안맞아요 

Death Mark(죽음의 표식)쓰고온다? 침착하게 평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하고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맞딜하세요
 

근데이건 입롤로 어쩔수없는거라 그때그때 체력상황에 따라서 어떤 행동을 취해야할지 다릅니다.

피가반피정도면 점멸쓰고 튀어야겠죠 

상대피가 없으면 역으로 킬을딸수도 있는거고.

후반한타는 제이스가 훨 좋으니 라인전만 놓고 보시지마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근접미니언 3개를 없애줍니다 

그 이후 상대 스킬쳐맞더라도 평타 계속치고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맞추거나 

감전만 터뜨리고 나오셈 

딜교 무조건 이깁니다 거의 

근데 원딜챔피언Lucian(루시안)Corki(코르키)이런애들 상대론 하지않는거 추천함 






초반 운영법
라인전 강력함을 바탕으로 킬을 노려보셈 

미니언 웨이브 없어지면 시야 안보이는데에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날려주셈 

만약 적이 존나게 사리고 킬각을 안주고 한타보는 행동을 한다?  밀어놓고 로밍다니셈 


만약 탑제이스 했는데 

라인전이 좀 꼬여서 적한테 라인주도권이 있음 

적이 프리징하면서 빅웨이브를 만든다? 

아 X발 ㅈ됐다 이거 다이브각이구나 생각하고 커버콜 치셈 

제이스 다이브에 굉장히 취약함 


중반 운영법
중반이 제이스 최상의 딜을 보유하는 시점임. 

잘 성장했다면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한방에 적 원딜,미드 피 거의 3분의1이 삭제됨




후반 운영법


롤은 이상적인 5:5한타구도가 대부분 안나옴 

팀이 짤리거나 아군이 쫒기는걸 커버하러가다 한타가 일어나고 이런 식인데 

게임이 유리할땐 상대정글 먹고 아군이랑 같이 짤라먹는 식, 

텔이면 스플릿, 포킹 등 할 수 있고 

만약 스플릿했는데 혼자 온 적을 짤라먹기 시작하면 굿임

반대로 게임이 불리할땐 우리정글이라도 시야 잘놔둬서 절대 짤리면 안됨. 


팀파이트시 역할
제이스는 상황에 따라서 적 진영을 파괴시킬수도, 적 원딜을 물수도, 원딜이랑 같이 포지션을 잡을수도 있음


센스가 중요한데 이건 말로 설명을 할수가없음 


그때그때 해야할 행동이 다르기 때문임 


여러분이 많이 해보시면 자연스레 터득하실거임.


딱 하나 팁드리자면 

적 원딜 하나 딸피됬다고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들어가지 마세요 

절대로.

특히나 나혼자 잘큰 상태라면.

엄청나게 낭패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상 제이스 공략이었음 

프리시즌 되고 나서 제이스 승률도 좋고 픽률도 괜찮음 

한번 해보시면 좋은 챔피언이구나 느껴지실거임 

솔직히 저같은거 공략 볼시간에 나라카일님 유튜브나 나무위키 들어가서 제이스 치면 

더 자세히 나와있고 좋음 



아래는 제 유튜브 링크 

https://www.youtube.com/channel/UCxKO0gFBJ5Y8K_CbXwud2iw 

롤 관련 영상 올리니까 한번씩 오셔서 좋아요 눌러주이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2명
81.3% (26표)
0% (0표)
18.8% (6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