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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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5 (+109) | 2518 | 마나 | 377.28 (+43.0) | 1108.28 |
공격력 | 64 (+3.3) | 120.1 | 공격 속도 | 0.694 (+2.13%) | 0.945 |
5초당 체력회복 | 5 (+0.75) | 17.7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마오카이가 스킬을 사용하거나 적의 스킬에 적중당하면 마법 흡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줄어듭니다.
마오카이의 체력이 95%보다 많을 때 마법 흡수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공격 당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몬스터의 기본 공격당 1.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몬스터에게 120/130/140/150/16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수풀에 설치된 묘목은 30(+마오카이의 추가 체력의 1.5%)초 동안 유지되고 더 강력한 폭발을 일으켜 맞은 적 모두에게 2초 동안 두 배의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5% (+주문력 100당 1%) (+추가 체력 100당 1%) 둔화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최대 300의 피해를 입히며, 수풀에 설치될 경우 이 수치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적 챔피언이 맞으면 마오카이가 2초에 걸쳐 감소하는 40/50/60%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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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방 칼날부리 확인하는데 와드를 썼거나, 라인이 당겨지고 피가 없어서 땅굴갱이 위험하다거나
와드를 인베나 다른데에 썼다거나 한다면 3레벨에 찍고 위험한 부쉬에 던져줍시다.
: 마오카이 탱킹에 핵심이 되는 스킬입니다.
쿨타임을 최대한 돌리면서 흡혈평타를 계속 발동시켜주셔야해요.
당연한 얘기지만 자기가 스킬을 써도 쿨타임이 감소하니 알아둡시다.
딸피일 때 이 스킬이 쿨이어도 스킬이 쿨이 아니라면 의미없는 스킬이라도
전부 써가면서 체력을 회복할 수 있겠죠.
이 스킬을 잘 쓰는법은 단순히, 이게 온일 때 맞는일을 피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패시브 활성화된 평타는 평타모션 좋기로 유명한 의 패시브켜진 평타정도로
굉장히 빠른 속도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이게 딸피싸움에서 크게 작용할 수 있으니 알아두세요
잘컸을 때는 이렇게 좀비가 되기도 합니다.도망칠때도 이게 온이라면, 가까이 있는 상대를 한대 툭치고 도망가고 하시는게 살 확률이 더 높습니다.
물론 그 한대 툭치려고 적진으로 깊숙히 들어가는건 좀 아니겠죠.
: 넉백 범위가 은근히 긴 스킬입니다.
때문에 - 약간 뒤로가서 의 콤보가 상당히 의미있는 플레이가 됬습니다.
평타를 아주 많이 우겨넣을 수 있게 됬어요.
잘 쓰지 않으면 넉백 거리가 은근히 긴만큼 의도치않는 방생이 될수도 있어요
참고로 가 가능합니다. 타이밍은 마오카이가 손을 들었을 때 점멸써주시면 되요.
또 평타 최대 사거리보다 근접한 상태에서 평타 하시면, 상대가 날라갈때 평타 한대 더때릴수있어요
상대 스킬이나 평타가 캔슬되는 경우도 있구요. 딜교환할때 유용하겠죠?
그리고 넉백시키는 거리가 늘어나서,
타워 앞에서 한대 치고 빠지려는 얄미운 챔프들을 --로 타워 쪽으로 밀치고
속박시켜서 죽이는 플레이가 생각보다 쉽습니다. 타워앞에서 쓰고 튀려는 같은놈들
이렇게요.
그리고 이스킬은 마오카이 탱킹력에 도움이 상당히 많이 되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범위 내에 는
넉백 기능도 갖추고 있거든요. LOL에서 넉백은 스턴과 같은 판정이라, 주변 적에게 광역스턴을
준다고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 이게 넉백거리가 늘어나서 딜교환 거부할때도 좋아요 쓰고 들어오는 애들한테 이거 한방
멕여주면 상대쪽에서 더이상 딜교환을 못해요 슬로우도 걸리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막쓰면 안됩니다. 마오카이의 는 마오카이한테 유일한 딜교환 거부수단이거든요
가 없을때 라인 중간쯤에서 를 맞는다? 그럼 스펠이 빠지거나 엄청 얻어맞아요
마오카이는 도주기가 없거든요
그러니 라인전에서 웬만한건 평타로 먹고 좀 깊숙히 있는건 써서 먹어주되, 적 챔피언도 함께
맞춰주는게 베스트입니다. 딜교환할때는 이게 스킬레벨 낮을때는 쿨이 그렇게 짧은편은 아니라서
넉백 잘 이용해서 자신이 질타이밍 이기는타이밍 잘 재서 적절히 써줘야하는데. 그건 여러분 숙련도에 달렸죠.
도망칠때 팁으로는 로 적을 넉백시키자마자쓰면
한번에 많은 거리가 벌어져서 상대가 잘 못따라옵니다.
타이밍을 잘 맞춰주셔야 하는게, 잘못하면 쓰고
도착한자리에서가 나가는 사고가 일어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도망칠때는 를 상대챔프 방향으로 쓰지 말고 내가 도망가는 쪽으로 씁시다.
상대가 가까이에 있다면 밀쳐지는건 똑같고, 를 뒤돌아서 쓰게된다면 상대가 반응할 여지가 많아요.
: 마오카이 W는 최상급 돌진 스킬입니다. 즉발에다가 무적도 있고 끝까지 따라가요.
의과 같은 판정입니다. 적 뒤에나오냐 적과 딱 붙어서 끝나냐의 차이만 있을 뿐.
의 무적을 활용해서. 딸피 상황일때 쓰고를 돌려서 상대 챔피언을 낚거나,
구사일생으로 살아갈수도 있으니 위험할 때 한번 고려해보세요
또는 마오카이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가 들어가면 이 확정으로 들어가거든요.
깜짝 이니시용으로 유용합니다.
이렇게요. 최상급 이니시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거리가 그렇게 긴 편은 아니지만요.
그리고 상대방 스킬하나 씹는게 라인전 버티기나 갱킹에서 살아가기나 한타에서 싸울때 큰 도움이 됩니다.
맞다이도 그렇고 아무튼 딜교하거나 할때 상대방 스킬 씹는걸 우선으로 해주세요.
그리고 이게 W를 쓰면 상대방한테 딱 붙어서야 끝납니다. 아래 연습모드 쓴거 보시면 정말 딱달라붙어요.
그러니 하려는같은애들한테 W박으면
배달 안당할수 있답니다 의 도 쓰고 약간만 무빙하면 피할 수 있고요.
(무빙 안하면 맞습니다도 그렇고)
: 이 스킬의 용도는 2가지입니다. 딜 + 슬로우 / 시야장악(딜링) 이게 퍼뎀이 좀 되니까 딜교환할때
하셔서 데미지 꼭 넣어주시구요. 부쉬쪽에서 딜교환 일어나면 부쉬에 던지고 묘목 있는쪽으로
써서 데미지 먹여줍시다. 부쉬 묘목딜 짱쌔요
그리고 바론먹거나 용먹을때 부쉬에 이거 깔아주면 좋습니다. 딜 은근히 쌘데 중요한 길목에 깔면 상대방이
거의 무조건 맞게되거든요.
: 먼저 이걸 멀리있는 적한테 속박넣으려고 쓰시는분이 많은데, 그러면 상대방이 손쉽게 피하는
경우가 많이 나와요. 다이브할때나, 상대방의 이동 경로가 제한되어 있을때만 그렇게 씁시다
일단 즉발로 쏘는법은 근거리 (넉백 닿을정도?)에서 상대 챔프 방향이 아닌 자기쪽으로 반대로 써주시면
됩니다. 이거 궁 뿌리가 마오카이 뒤쪽에서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이해되실거에요. 연습모드 쓰셔도 좋고요.
대충 스킬이 어떻게 나가는지 이해가 가시면 중거리에서도 적을 맞출 수 있을겁니다
즉발로 상대를 잠깐 속박시키는거에 익숙해지면 여러가지 다채로운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여러모로 사용법이 많은 스킬이에요. 뿌리의 전진속도가 느린게, 오히려 좋은 점으로 작용이 되서
의과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거든요.
타워를 밀거나 오브젝트를 챙길 때도 좋고.
단순하게 중거리에서 아군과 합류하면서, 적들의 이동경로를 예측해서 쓸수도 있고,
즉발로 쓰는 식으로 해서 한번에 여러 적을 묶을수도 있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동실력이면 못이겨요
일라오이 촉수 모인곳에 라인이 생성되거나 하는 상황을 피하고
영혼이 생겨도 일라오이 Q를 영혼이랑 본체 둘이 맞지 않아야 합니다
생성된 영혼은 일라오이를 때릴때마다 지속시간이 감소하니 알아두세요
갱플 패시브가 빠지면 적극적으로 딜교합시다
광휘의 검이 나온 이후면 절대 못이겨요
정글러와 함께 다이브킬을 노려야 하지만 초시계때문에 좀 힘들죠.
나서스를 잘하는놈이면 애초에 초반에도 좀 사리기 때문에 그럴 상황이 안나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얘는 챔프가 킬을 못먹으면 좀 중반쯤부터 힘들어지는데
마오카이는 그나마 쉽게 버틸수 있어요
두건에 닌자신발 삽시다
총검 나온 타이밍에 깜짝딜 주의하시고요
말파이트는 처음 코어부터 마방을 가게되면 딜도 안되고 탱도 안됩니다
템이 나온 이후에는 아무렇게나 딜교해도 이기지만, 템이 나오기 전에는
들어오는 리븐을 받아치는 식으로 딜교환을 해야 합니다.
마오카이는 라인전이 강한 편은 아닙니다.
처럼 나 쌔다~ 하면서 앞무빙하면 얻어맞아요
그러니 CS 잘 챙겨주시고 갱호응 잘하고 갱을 당하되 죽지는 말아주세요
당연한 말이지만 탑라인 올라가는 탱커 챔프의 철칙입니다.
3레벨 정도까지는 짤만 해주면서 상대를 견제해주세요. 불태우는 룬 때문에 아주 쌥니다.
평타로 공격적으로 견제해주셔도 되요.
미니언 먹을때 를 써야한다면 적 챔프도 맞춰주시구요. 무리해서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게 3레벨쯤 되면
어느정도 딜교각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강한 친구들 말고... 얘네들은 깝치면 골로가요..
비교적 만만한 이런 친구들이요
조급해할 필요는 없고 상대가 들어오는거 나 로 씹고, 평타 툭툭 하시면 되요.
먼저 들어가는건 체력이 유리하다거나 한게 아니면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쿨은 계속 돌려주시고요. 물론 미니언에 평타치러간다면 뚜드려 맞을 상황에 가셔서
맞으면서 돌리지는 마시고..
그리고 마오카이 딜교환에서 중요한건 평타입니다. 공속 버프도 먹었고, 기본적인 능력치도 매우 높으니 평타를
쉴틈없이 꾹꾹 우겨넣어주시면 딜교환을 더 성공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반 딜교할때 팁인데. 마오카이는로 들어가서 를 딜교에 썼을 때가
갱에 가장 취약해지기 때문에 적 정글러가 역버프인지 정버프인지, 어디에 있는지를 고려하면서 싸워야 합니다.
는 탱커에 지속딜 챔프라서, 적 챔프를 죽일 때도 시간이 좀 많이 들기 때문에
적 정글이 커버쳐주기 쉬운 챔프거든요.
이쯤까지 CS 잘 먹으면서 왔다면 마오카이가 잘 안죽어요.
마오카이 탱킹력은 같이 특정한 상황에만 강한게 아니라, 평범하게 좋기 때문에
같은 CC연계만 조심하시면 한타에서 적 딜러를 두려워해야할 상황은 적습니다.
나은 라도 좀 쫄아야 하지만요..
그리고 스플릿 구도가 되면 이런 친구가 사이드에서 판칠텐데. 멀리 나가지 말고 타워쪽으로 오는
cs 받아먹읍시다. 위의 전사 챔피언들 상대로는 안죽어주는게 무엇보다 중요해요. cs올때까지 할게 없으면
딴라인 로밍가셔도 됩니다. 시야 먹어주셔도 좋고.
이렇게 돌아다니는건 좋지만. 너무 자리를 비워서 타워가 밀린다던가 하지 않게 해주세요
아무리 마오카이라도 가 나온 후반에는 탱킹력이 좀 줄어듭니다.
때문에 적 딜러가같은 후반조루가 아닌 이상 적진에서 끈덕지게 혼자 버티거나 하는 일은 거의 불가능하니,
아군과 합을 맞추거나 센스있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의 광역 속박을 최대한 잘 사용해봅시다.
마오카이는 혼합이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적 딜러 물어죽여도 되고, 아군 지켜주셔도 됩니다
아군에 돌진챔피언이 잘커서 적팀을 휩쓸어버릴수 있다면, 아군 챔피언이 들어와서 꺵판치기 편하도록
적진에서 스킬을 돌려주시구요. 아군 딜러가 잘컸다면 아군 딜러를 지켜줍시다
어쨋든 확실하게 방향을 잡고 포지션을 잡아주시는게 좋아요.
는 사거리가 그렇게 긴편도 아니고, 는 자체 이속증가스킬이나 논타겟 이동기가 없기때문에
포지션을 잘못잡는다면 아군은 다 죽고 마오카이 혼자 풀피로 살아서 5:1로 다굴맞을수도 있어요.
그래도 마오카이는 잘크건 못크건 하드 CC가 세개나 있는 챔피언이니 못커도 팀파이트에서 마냥
관전할일은 없는것이 장점입니다. 스킬이 빗나가면 큰일나는 챔프도 아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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