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한 사항이나 오류, 잘못된 사항은 꼭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답변은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하겠습니다]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노력해서 더욱더 좋은 공략을 만들겠습니다.
애쉬선픽은 상당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익스플로러에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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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he(애쉬) 패치노트
2018.06.01 - 1.3 [6월 업데이트, 8.11 패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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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1.12 - 시즌7 애쉬 공략 시작
2017.11.11 - 프리시즌 공략 시작 0.1 [프리시즌 변경 수정중]
2017.11.12 - 프리시즌 공략 0.1.1 업데이트 [룬 일부 추가]
2018.01.07 - 프리시즌 공략 0.2 업데이트 [일부수정]
2018.01.27 - 시즌8 공략 시작 1.0 [일부수정]
2018.02.01 - 시즌8 공략 1.1 (2월 정기 업데이트) [룬 일부수정]
2018.02.11 - 1.1.1 (8.3 룬 패치) [룬 일부수정]
2018.02.25 - 1.1.2 [일부 수정]
2018.04.07 - 1.2 [4월 업데이트 룬수정]
2018.06.01 - 1.3 [6월 업데이트, 8.11 패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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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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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280 (+35) | 875 |
공격력 | 59 (+2.96) | 109.3 | 공격 속도 | 0.658 (+3.34%) | 1.032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6) | 104.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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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요즘 상위 티어 에서 초시계를 자주 사용하며, 애쉬의 생존력과
결정적인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점을 고려해서
영감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 마법의 신발 이외에 외상도 나쁘지 않습니다.
(2/11) 8.3 영감 룬 패치로 인해 초시계와 신발이 1단계 룬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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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밀(집중공격) + 마법
정밀(기민한 발놀림) + 마법
정밀 + 지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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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 정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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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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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용입니다. 원하시는 스킬을 마스터해주시면 됩니다.
이건 참고용입니다 애쉬에게 가장 중요한 스킬은
Q 궁사의 집중 과 R 마법의 수정화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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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트리 (위 스킬트리 참고)
1레벨 - 2레벨 - 3레벨 - 4레벨 - - 5레벨
- 6레벨 - 7~8레벨 - 9레벨 -10레벨 11레벨
- 12~13레벨 - 14~15레벨 - 16레벨 - 17~18레벨
(정석이아님 참고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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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스킬
1렙때 VS 고민 많이 하실겁니다
필자는 선호합니다.
초반레벨 W견제로 라인전의 우위를 잡으세요
이후는 와 번갈아주시면서 올리시고
먼저 마스터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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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은 언제나 상황에 맞게
취향에 맞게 유동적으로
선택하셔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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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아이템 빌드(시작전 빠르게 보세요)
시작 아이템
도란의 검 시작 -
도란의 방패 시작 -
첫귀환
1300원 이상 - and ()
1300원 이하 - (or ) and
가능한 1300 골드 이상 일때 첫 귀환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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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1 패치로 원거리딜러들의 너프가 있었습니다.
아이템 역시 변경 되었습니다.
정수템트리와 인피템트리, 몰락템트리를 모두 손보겠습니다.
현재 애쉬 아이템은 아이템 빌드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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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상황별 정수(정수 약탈자) 템트리
일반 애쉬 (잘큰 애쉬)
상대 AD가 성장했을때
상대 AP가 성장했을때 (CC)
상대 챔프중 탱커가 있을때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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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상황별 인피(무한의 대검) 템트리
일반 애쉬 (성장 애쉬) ( )
일반애쉬 (스태틱 ,고폭트리) ( )
상대 AD가 성장했을때 ( )
상대 AP가 성장했을때 (CC)
상대 챔프중 탱커가 있을때 (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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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상황별 몰락(몰락한 왕의검) 템트리
무난한 애쉬 ( or ) ( or or )
공격적인 애쉬 ( or or ) ( 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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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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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아이템
애쉬의 가장 핵심적인 공격아이템은
무한의 대검 정수약탈자 몰락한 왕의 검
[참고용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아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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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락한 왕의 검
공격력 + 40
공격 속도 + 25%
생명력 흡수 + 12%
기본 지속 효과 - 대상의 체력의 8%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피해 입힘
고유 사용 효과- 100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대상 이동속도 25% 3초 둔화
3400원
요즘 상위권 랭크에서는 몰락 사용의 숭률이 높으며
몰락 픽률도 높아졌습니다. 초반 공속때문에 딜템보다는 루난을 먼저
뽑아야해 딜을 놓치는 경우가 생겨 초반 성장에 무리가 갔습니다.
그러나 몰락 사용으로 딜량과 공속, 흡혈로 라인유지와 적당한
딜교로 애쉬 초반 라인전이 훨씬 수월해 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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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의 대검
공격력 + 70
치명타 확률 + 20%
기본 지속 효과 - 치명타 피해량이 50% 증가
3400원
무한의 대검은 애쉬 공격 아이템에서 가장 많이 선호하는 아이템 입니다.
애쉬 플레이를 강력하고 공격적이게 하시는 분들 에게 추천드립니다
무난한 플레이때 사용하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마나 에서는 정수 약탈자에 비해 마나수급이 없고,
스킬 쿨타임까지 줄여주는 정수에 비해 스킬역시 느립니다.
무대는 평타기반, 마지막 한 대 를 노리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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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 약탈자
공격력 + 70
치명타 확률 + 20%
고유 지속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10% 감소
- 치명타 발동시 최대 마나의 3%를 회복
3400원
정수 약탈자는 기본적으로 애쉬에 대한
유틸리티 가 무대보다 좋은 아이템입니다.
카이팅을 잘 하시는 분이거나 스킬사용이 많아서 마나가 부족하다
잘크지도 못크지도 않아 애매해 궁이라도 빨리 채워서 쏴 줘야 된다
이런 플레이땐 정수 약탈자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잘 성장했을때
가도 무방하고 유틸에서도 우위를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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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을 비교하자면
공격력은 다른아이템에 비해 적지만 공속과 흡혈에서는 가 우세함
공격력은 같지만 패시브 슬로우 증폭과 딜면에서 가 우세함
마나 수급과 스킬 사용 에서는 가 우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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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평타 기반(슬로우) or 스킬,평타 사용(스킬) or 공속,흡혈(초반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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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속도 아이템
애쉬 공속 아이템중 선택가능한 아이템은
루난의 허리케인 고속연사포
스태틱의 단검 유령무희
이 4가지로 축약 할 수 있습니다.
[참고용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아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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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난의 허리케인
공격속도 + 40%
치명타 확률 + 30%
이동속도 + 7%
기본 지속 효과 - 탄환이 공격력 25%에 해당하는 물리피해를 2명에게 입힘2600원
필자 개인적으로는 애쉬에게 필수입니다. 다른 3개의 아이템은
선택사항이지만 루난만큼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루난의 탄환 효과가 애쉬의 Q스킬 에 적용되어
상대에게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속 증가 역시 넷 아이템중 제일 높아 기동력이 낮은 애쉬에게
도움이 될 것 이고 공격 속도 추가 역시 높은 편이므로
제일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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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 연사포
공격속도 + 30%
치명타 확률 + 30%
이동 속도 + 5%
기본 지속 효과 - 충전시 사거리가 35% 증가하며 적중시 추가 마법피해
2600원
고속 연사포역시 나쁘진 않습니다.
하지만 이 넷 공속 아이템중에 제일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애쉬는 원딜러중 사거리가 2번째로 긴 챔피언이므로
사거리 증가는 딱히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고속연사포는 스태틱의 단검과 같이 사용하지 맙시다.(충전상태 중복)
7.9 업데이트로 인해 스태틱과 고속연사포 같이 사용시
충전속도 증가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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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태틱의 단검
공격속도 + 35%
치명타 확률 + 30%
이동속도 + 5%
기본 지속 효과 - 충전 상태 공격시 적 5명에게 마법피해를 입힙
2600원
스태틱의 단검과 유령무희 많이 고민 하실 겁니다.
스태틱은 충전하여 적중시 근처 적에게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로 라인 정리가 훨씬 수월하며 광역 피해가 가능합니다.
공격속도 역시 고폭보다 높지만 유령무희보단 10%나 적습니다.
스태틱의 단검은 고속 연사포와 같이 사용하지 맙시다(충전상태 중복)
7.9 업데이트로 인해 스태틱과 고속연사포 같이 사용시
충전속도 증가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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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무희
공격속도 + 45%
치명타 확률 + 30%
이동 속도 + 5%
기본 지속 효과 - 적 챔피언이 있을경우 7% 이속 증가
2600원
유령무희는 넷 아이템중 공격속도증가가 제일 크며
이속 증가면에서도 제일 앞섭니다.
애쉬의 보완점을 다 메워주는 아이템이라고해도 될만큼
능력치가 좋습니다. 하지만 유령무희는
다른 공격성 능력은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공속을 중요시 여기는 분들은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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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가지 아이템 비교
공격 속도면 에서는 가 우세함
이속 증가 에서는 가 우세함
광역딜&라인정리 에서는 와
사거리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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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공격속도&이속증가 or 광역딜&라인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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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이후 아이템
4~5코어 (공속 아이템 이후)
애쉬 4코어 아이템은
대표적으로 방어력또는 흡혈을 고민하게 됩니다.
이번 가엔(수호천사)가 패치되면서 방어력과 공격력을 모두 가져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상대 조합에 맞게 아이템을 사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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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천사
공격력 +40
방어력 +30
고유 지속 효과 - 치명적인 피해를 입으면 4초 무적후 기본체력 50%와
최대 마나 30%를 회복
이번 배치로 공격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수호천사는 상대팀의 AD비중이 많을경우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젠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합니다.
몰락 템트리 경우 3코어까지 공격력이 부족한데 가엔으로
어느정도 보충 할 수 있는것 같아서 몰락 템트리에는 거의 필수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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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르메스 시미터
공격력 +65
마법 저항력 +35
생명력 흡수 +10%
고유 사용 효과 - 수은 : 군중 제어 효과 제거
1초 동안 이동속도 50%증가
3600원
보통 헤르메스는 상대 챔피언에 강력한 CC기나
마법피해를 줄이기 위해 가곤 하는데요
요즘은 거의 필수적인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역시 몸이 약한 애쉬에게 마저는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거기에 흡혈까지 붙어있으니 생존성을 높여주는 아이템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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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무도
공격력 +80
쿨타임 감소 +10%
고유 지속 효과 - 물리피해를 가할 시 가한 피해의 15%만큼 회복
- 입은 피해의 15%는 3초간 지속되는 출혈 효과로 전환
죽음의 무도는 딜, 공격성을 높여주는 아이템입니다.
공격력이 10정도 높고 쿨타임 감소에 흡혈 효과까지 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애쉬가 정말 잘 성장하였을때 사용하면
피해량과 흡혈량을 대폭 늘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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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대응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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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대응법은 그저 참고사항 입니다.
상대 챔피언 대응에 보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부 챔피언은 없을 수 있습니다. 자주 추가 하겠습니다.]
14개 / 18개 (이름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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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이븐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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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안
Hard(어려움)
템트리 - 몰락 ( ) ( or )
템트리 - 인피 ( ) ()
템트리 - 정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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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포츈
Hard(어려움)
템트리 - 몰락 ( or )
템트리 - 인피 ()
템트리 - 정수 ( )
─────────────────────────
바루스
Hard(어려움)
템트리 - 몰락 ( or )
템트리 - 인피
템트리 - 정수
─────────────────────────
베인
Normal (보통) ~ Hard(어려움)
템트리 - 몰락 ( or )
템트리 - 인피
템트리 - 정수
─────────────────────────
시비르
Normal (보통) ~ Hard(어려움)
템트리 - 몰락 ( or )
템트리 - 인피 ()
템트리 - 정수 ( )
─────────────────────────
이즈리얼
Normal (보통) ~ Hard(어려움)
템트리 - 몰락
템트리 - 인피 ()
템트리 - 정수 ( )
─────────────────────────
자야
Normal(보통) ~ Hard(어려움)
템트리 - 몰락
템트리 - 인피 ()
템트리 - 정수 ( )
─────────────────────────
진
Normal(보통)
템트리 - 몰락 ( or )
템트리 - 인피 ()
템트리 - 정수 ( )
─────────────────────────
징크스
Easy(쉬움) ~ Normal(보통)
템트리 - 몰락 ( or )
템트리 - 인피 ()
템트리 - 정수 ( )
─────────────────────────
칼리스타
Easy(쉬움) ~ Normal(보통)
템트리 - 몰락 ( or )
템트리 - 인피 ()
템트리 - 정수 ( )
─────────────────────────
케이틀린
Normal(보통) ~ Hard(어려움)
템트리 - 몰락 (or ) ( or )
템트리 - 인피 (or ) ()
템트리 - 정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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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모
Normal (보통) ~ Hard(어려움)
템트리 - 몰락 (or )
템트리 - 인피 (or )
템트리 - 정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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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스타나
Normal(보통)
템트리 - 몰락 ( or )
템트리 - 인피 ()
템트리 - 정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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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치
Hard (어려움)
템트리 - 몰락 ( or )
템트리 - 인피 (or ) ()
템트리 - 정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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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의 많은관심과 투표 감사합니다!!
배드 역시 소중한 의견이고 투표해주셨다는 것만으로도
여러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혹시 시간 여유가 있으시면 더 나은 공략을 위해
어떤점이 배드인지 이유를 꼭 댓글에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길고 부족하지만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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