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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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8]암살자가 와도 빠르게 치고 빠진다.

- 정지회(2017-11-29, 조회수: 23169)

치고 빠지는 빠른 진



아무도  이 룬으로 공략을

안쓰셔서 공략을 올려봅니다.


많은 관심을 주신다면 공략을

세세하게 써드리겠습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앞서 룬 설명을 드리기 전에 전시즌은 정말 애쉬는 전투의 열광 탱커는 폭풍전차 등등

이런 특성을 드는데 답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시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본인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룬을 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시즌은 답이 있는 룬세팅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고로 보실때 이런 룬을 드는 사람도 있구나... 라는 생각으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정밀에서 기만한 발놀림을 선택한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실상 평타가 4발인 경우 기존의 원딜과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의 특성상 4번째 탄을 때리고 장전중에 이동속도 패시브와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또한 3코어부터 나오는 템인 고속연사포와도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때리고 이속버프먹으면서 추격을 할 수 있고 만약 적 암살자나 탱커가 다가온다면 엄청난 속도로 멀리 달아날 수 있습니다. 진은 또한 다른 원딜처럼 말뚝딜을 박을 수 있는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한대 때리고 무빙하고 한대때리고 무빙하고 이런식의 딜링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부분에 있어서는 기만한 발놀림의 빠른 충전과 템설명할때 말씀드리겠지만 고속연사포의 빠른 충전에 있어서는 원딜중 최고의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침착과 승전보는 사실 취향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침착을 추천하는 이유는 진은 다른 원딜과는 많이 다릅니다. 다른 원딜들은 카이팅이나 말뚝딜 등으로 서서히 녹이지만 진은 다릅니다. 제 생각엔 5초안에 모든 순간딜을 다 넣는 다고 생각합니다. 진은 다른원딜과 다르게 폭발적인 딜링을 하는 챔프입니다. 그런 딜러에 있어서는 침착이 좀더 괜찮은 특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승전보는 사실상 피지컬 싸움에서 아주 유리한 특성입니다. 하지만 진의 원딜특성상 3코어 고속연사포가 나오기 전까진 뒤에서 궁과 w로 한타를 유도하며 매우 사리는 원딜입니다. 3코어 고속연사포가 나온후에는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3코어 고속연사포가 나온뒤 메인 특성인 기만한 발놀림과의 시너지가 엄청나서 애들이 들어와도 엄청난 순간스피드로 빠져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침착을 들고 있습니다.


추가: 전설의 룬셋에는 취향으로 들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하지만 핏빛 길은 비추인게 진은 따로 생흡템을 가지 않을 뿐더러 생흡이 크게 필요 없는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강인함은 나쁘지않은 룬이라고 봅니다. 저는 민첩함을 든 이유는 조금더 공속을 높혀서 진패시브로 이속을 좀더빠르고 조금더 빠른 공속으로 이속 버프 받으면서 때릴 수 있기 때문에 골랐습니다.


마지막 특성인 최후의 일격을 선택한 이유는 그렇게 크게 마땅한 특성을 찾지 못했습니다.

체력차 극복이란 특성은 다른 원딜들이 탱커들을 서서히 녹일때 드는 특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도미닉 템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최후의 저항은 원딜이 드는 특성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최후의 일격은 진의 마지막 탄과 매우 특징이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지막 발과 시너지가 매우 좋더라구요... 그래서 최후의 일격을 선택했습니다.


보조 룬으로 마법을 선택한 이유는 사실 정말 좋은 보조 룬을 찾지 못했습니다.

마법 룬은 그래도 궁 쿨 감소(궁으로 한타를 여는 진에게는 정말 좋은 특성이죠!!)주문작열(전시즌 죽음불꽃 손길인가요..? 그특성과 같습니다. 진에게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이건 필수죠!!)..저 두개의 특성을 선택하였습니다. 물론 다른 마법특성을 드는 건 취향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명은 따로 하지 않겠습니다.


간혹가다가 배리어 드시는 분들있는데 괜찮습니다. 저는 팀서폿이 소라카면 듭니다.

  •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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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초반 qwe 후 q 찍으셔도 되구요 qwqe 찍으셔도 됩니다. 저는 3렙킬각을 보기위해 qwq 를 찍을때도 있습니다. 초반 스킬트리는 취향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킬 활용 팁

     짧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단순합니다. 3코어 나오기 전까지는 뒤에서 w를 맞추면서 팀을 서포트합니다. 궁으로 한타도 열수 있구요. w 만 잘맞춰주셔도 초반 팀파이팅 승기는 잡습니다. 6렙후에 미드로 올라가서 용 지나치고 부쉬에서 궁써주면 미드에서 킬각 자주보입니다. 그런식으로 미드를 키워줄 수 있습니다.



    라인전중에 미니언 3마리가 남고 상대 원딜이 있다면

    이 스킬을 잘 활용해주세요. 적을 처치할때마다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4번째에 맞으면 미포q맞는 것 처럼 꽤 쏠쏠한 딜링이 나옵니다.
    물론 미니언먹을때도 이점 잘 활용해서 써주세요. 풀피인 미니언한테 쓰면 q가 약합니다 꼭 유의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 요우무의 이유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빠른 라인복귀와 6렙후 미드의 확실하고 빠른 궁갱 때문입니다. 다른 건 없습니다. 그리고 후반에 쏘고 요우무키면 이동속도도 엄청 납니다. 요우무 안가시는 분들은 선 정수약탈자 추천드립니다. 말씀드렸듯이 진은 다른 원딜과는 다릅니다. 한타를 열수도 있고 팀파이트에서 원거리 서포팅도 해줄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진한테 정말 좋은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잘 가지 않습니다. 저는 3코어부터 나오는 진의 특유의 평타 폭딜과 치고 빠지는 이동속도에 빠져 있습니다.

    3코어가 나와야 쿨감이 30%로 꽉찹니다. 저는 다시말하지만 3코어후의 평타폭딜 때문에 저템은 가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녹턴
    녹턴픽이 나온다면 진픽을 다시한번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이유를 쉽게 말씀드리자면 진이 맨뒤에서 궁키고 한타를 열려하면 녹턴은 궁으로 바로 날아옵니다. 3코어전의 진의 특성상 서포터가 진옆에 있지않고 팀파이트에 참여중일것 입니다. 3코어전까지 정말 힘들게 큽니다...ㅠㅠ
    자르반 4세
    정말 어려운건 자르반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뚜벅이들의 무서움이죠... 자르반궁...
    마스터 이
    마이가 궁키고 달려오면 3코어 후의 진도 힘듭니다. 폭박적인 이속으로 빠져나오는 도중 알파를 맞으면 무용지물입니다... 불꺼진방의 모기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초반 운영법

     진은 안정적인 원딜입니다. 절때 무리하지마세요. 서포터가 맥여주는 거만 먹으세요.. 무리하지 않으면 정말 강한 원딜입니다. 절때 무리 ㄴㄴ 무리 ㄴㄴ 무리 ㄴㄴ 무리 ㄴㄴ 제발...

     

     

     

     

    팀파이트시 역할

     

     위에서도 계속 말씀드리지만 마지막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3코어 전에는 팀의 맨뒤에서 팀파이팅을 서포팅해주시고 (무리하지말란 소립니다.)

    3코어 후에는 어떻게 한타해주셔도 좋습니다. 엄청난 스피드로 추노도 가능하고 피지컬도 엄청납니다.

     

     

    마치며

     만약 많은 엑셀과 많은 조회수를 주신다면 정말 챔피언마다의 상대법과 초반운영법에 정말 세세하게 공략을 수정 하겠습니다. 지금 쓴 공략은 그저 포괄적인 공략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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