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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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Master TOP AD SHACO(지배/영감) 연하지벽 -12월완성-
올해도 돌아왔습니다. 군대가기전까지만 해도 롤이 이렇게 하고싶게 되는 날이 다시 올줄은 몰랐지만 나름 재밋게 연구해봤습니다. 결과물도 나쁘지 않다생각합니다. 시즌 6(조회수 9만), 시즌 7(조회수4만)과는 달리 이번엔 진짜 깔끔하고 완벽하게 완성해서 올리겟습니다. 
*포식자 180초~120초에서 150초~100초로 버프먹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g-MK7kbA-NeKQ97nqtGBDNakOfvQk5D5
제가 롤 솔랭했던 기간이 시즌 초중반이라 최고티어 얘기는 안쓸려햇는데 관심이 안끌리는거같아서 사실만을 적었습니다. 죄송..(시즌6 공부, 시즌7 군대)..

요건 시즌6(딜탱)때 딱 마스터찍엇을떄.. 시즌5때 승률, kda가 더좋네요 시즌5의 샤코가 지금공략에쓴 컨셉의 로밍에 초점을 맞춘 암살자템트리 샤코였습니다.
감전씁시다
요건 시즌6~7공략에 쓸려올렷엇던영상들입니다.
11.30~ 12.4 휴가 ! 매드무비만들어주실분없나여 ㅠ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99) | 2313 | 마나 | 297.2 (+37.0) | 926.2 |
공격력 | 63 (+3) | 114 | 공격 속도 | 0.694 (+3%) | 1.048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7.16 (+0.35) | 13.11 |
방어력 | 26 (+4) | 9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op.gg에서보니 대부분 지배/정밀을 찍더라구요. 뭐 정글샤코가아닌 탑샤코의 입장에서 봐서 그런지는모르겟지만 저는정밀 대신 영감에 되게 눈길이 갔습니다.
지배
핵심중에 쓸만한게 지배 말고는 없더군요.일단 천둥에 익숙해졋고 롤을 할수가 없는 환경이라 감전이라는 답말고는 못내겠습니다. 포식자는 딱 시즌5떄하던 민병대샤코 느낌을낼수있을거같은데 쿨이 워낙긴터라 써봐야 알거같습니다. 포식자 자세히보니 장화에 사용효과를 부여해주더군요. 즉슨 액티브아이템 영리한사냥꾼, 우주적 통찰력으로 이쿨감도 줄여지게됩니다. 긴쿨에 손이 안갔었는데 답이 나와버렷네요. 라인 복귀, 로밍등 여러상황에서 요긴합니다. 자세한건 차후영상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지배
핵심중에 쓸만한게 지배 말고는 없더군요.
감전씁시다. ㅎㅎ
1번 보조 특성(라인전 근접챔 비열한 한 방or 원거리챔 돌발일격)
돌발 일격대신 비열한 한 방에 찍은 이유는 두개다 발동도 간편하지만 피해를 한번을 줘야 발동이 된다는겁니다. 라인전에서 디시브를 쓰면서 효과를 볼일이 그리 많지도 않으면서 평타가 아닌 단순히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발동되므로 비열한 한 방이 우월히 좋다생각합니다. 그말은 즉슨 상자가 터지기만하면 12~30고정 피해가 바로 들어간다는겁니다. 다만 라인전 이후는 돌발일격이 우세합니다.
2번 보조 특성(좀비 와드)
영리한 사냥꾼과 우주적 통찰력덕분에 장신구 쿨을 빨리 돌릴 수있는만큼 좀비와드를 택했습니다. 시야수집으로 얻는 공격력 18보다는 시야적으로 얻을수 있는 이득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3번 보조 특성(영리한 사냥꾼)
3번에서는 대부분의 유저가 끈질긴을 택했고 저도 그생각이었지만 영감의 보조특성들을 보고 영감을 얻어 영리한 사냥꾼을 택했습니다. 아이템에서도 설명하겟지만 요우무의 쿨이 25초, 존야쿨이 60초,수은쿨이 50초,란두인30초 ,룬에있는 핵심특성 포식자와 장신구또한 줄어듭니다.
영감
1번 보조 특성(완벽한 타이밍)
완벽한 타이밍 선택했습니다. 600g 가량의 아이템을 6분이되면 공짜로 주는 동시에 존야와 가엔 쿨이 15퍼 (합연산인지 곱연산인지는 아직 확인을못했지만)감소됩니다. 더군다나 판매도 가능하니 굳이 존야,가엔트리를 안타거나 코어템이 급하다싶으면 파시고 다른템에 투자해도됩니다.
2번 보조 특성(우주적 통찰력)
우주적 통찰력 선택했습니다. 마법의 궁극모자랑 깨달음을 합친것보다 효율이 좋다 자부합니다. 전체적인흐름에 한층 더힘을 실어줄수는 그냥 유연한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1번 보조 특성(라인전 근접챔 비열한 한 방or 원거리챔 돌발일격)
돌발 일격대신 비열한 한 방에 찍은 이유는 두개다 발동도 간편하지만 피해를 한번을 줘야 발동이 된다는겁니다. 라인전에서 디시브를 쓰면서 효과를 볼일이 그리 많지도 않으면서 평타가 아닌 단순히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발동되므로 비열한 한 방이 우월히 좋다생각합니다. 그말은 즉슨 상자가 터지기만하면 12~30고정 피해가 바로 들어간다는겁니다. 다만 라인전 이후는 돌발일격이 우세합니다.
2번 보조 특성(좀비 와드)
영리한 사냥꾼과 우주적 통찰력덕분에 장신구 쿨을 빨리 돌릴 수있는만큼 좀비와드를 택했습니다. 시야수집으로 얻는 공격력 18보다는 시야적으로 얻을수 있는 이득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3번 보조 특성(영리한 사냥꾼)
3번에서는 대부분의 유저가 끈질긴을 택했고 저도 그생각이었지만 영감의 보조특성들을 보고 영감을 얻어 영리한 사냥꾼을 택했습니다. 아이템에서도 설명하겟지만 요우무의 쿨이 25초, 존야쿨이 60초,수은쿨이 50초,란두인30초 ,룬에있는 핵심특성 포식자와 장신구또한 줄어듭니다.
영감
1번 보조 특성(완벽한 타이밍)
완벽한 타이밍 선택했습니다. 600g 가량의 아이템을 6분이되면 공짜로 주는 동시에 존야와 가엔 쿨이 15퍼 (합연산인지 곱연산인지는 아직 확인을못했지만)감소됩니다. 더군다나 판매도 가능하니 굳이 존야,가엔트리를 안타거나 코어템이 급하다싶으면 파시고 다른템에 투자해도됩니다.
2번 보조 특성(우주적 통찰력)
우주적 통찰력 선택했습니다. 마법의 궁극모자랑 깨달음을 합친것보다 효율이 좋다 자부합니다. 전체적인흐름에 한층 더힘을 실어줄수는 그냥 유연한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딜탱에서 암살자로 돌아왔습니다. 그만큼 컨셉에 맞게 다시 텔포에서 점멸로 돌아왔습니다!
가 있다고
을 안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한타때 딜샤코도 재진입이라는걸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스펠이고 좀더 스타일리쉬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암습 (Backstab)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으면 기본 공격이 20~35 (+0.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 '양날 독'은 15~5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샤코가 근처로 순간이동해 2.5/2.75/3/3.25/3.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깜짝 상자나 환각 스킬을 사용해도 투명 상태는 유지됩니다.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70/65/60/55/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샤코가 2초 뒤 시야에서 사라지는 상자를 남깁니다. 상자는 49 (+0.1AP)초 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적이 가까이 다가오거나 발각되면 발동해 주변 적 챔피언을 0.5/0.75/1/1.25/1.5초 동안,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를 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가 잠시 사라졌다가 18초간 유지되는 분신과 함께 다시 나타납니다. 분신은 처치되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즉시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 세 개를 남깁니다.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한타떄콤보입니다. 



그후 상대가 죽거나 전장이탈인경우 (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포식자
:(153~66초) 7.23패치 버프! (127.5~55초)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오븢팀파이트시 역할
오브젝트 대치상황 
챔피언별 대응법






해답:
중에 말자하 접근후
, 평타치지말고 바로
+
or 적에게 안보이는 위치에서 선
후
로접근하면서
와의 거리차이떄문에 분신이 나타나게끔 조정(좀어렵, 불확실 비추)







마치며
카운터픽은 휴가때 직접해보고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모든챔피언별대응법 젠부 완성하겠습니다. 전 딜 몇보다 상황자체를 만들수 있냐 없냐가 더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이번시즌 라인전 까다롭게 생각한 콩콩이특성너프와 포식자쿨이 버프됬습니다 .좀더 돌리기 수월하겟군요 헿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100%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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