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8에도 꿀 빨아봅시다!
전적링크
http://www.op.gg/summoner/userName=%EB%9D%B0+%EB%9A%9D
장인랭킹 현재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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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슴체로 씀 양해 좀 부탁드림
제라스에게 있어서 이 공략의 핵심인 서리여왕메타를 공략으로 작성해보려함
작년인가 제작년인가 서리여왕이 코어템으로 부각 되었다가 아이템사용쿨타임 90초로 너프 되서 안쓰게 되었었음
그러나 너프 된 이후에도 저는 계속 썼음 왜냐하면 아무리 봐도 제라스랑은 계속 잘맞아서임
공략을 읽고 사용해본 뒤 레알 꿀이다 싶으면 엑셀 한번 눌러줬음 좋겠음
프리시즌에 들어오면서 제라스는 간접버프를 받았음.
이유
1. 시즌7에서 룬의 기능은 초반 방어력, 마법방어력, 공격력 or 주문력이 기본스탯임 그러나 이게 없어짐
-공격적인 부분은 유지됬으나 방어가 떨어져서 게임 끝난 뒤 딜량이 최고로 높은 포킹챔프가 간접버프라 봄
2. 꿀템인 서리여왕이 시즌 7에 이어서 또 버프(산적추가)
-돈을 더 벌게 됨
3. 새로운 룬 '마법' 및 보조 룬 '영감'이 공격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유틸 측면도 올려줘 7시즌보다 제라스를 한층 강하게 해줌
제라스 하셈 2번 하셈 꿀챔 공식인정 받을 때까지!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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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6 (+106) | 2398 | 마나 | 400 (+22.0) | 774 |
공격력 | 54.7 (+3) | 105.7 | 공격 속도 | 0.658 (+1.36%) | 0.81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85 (+0.8) | 20.45 |
방어력 | 21.88 (+4.7) | 101.78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주력 룬은 '마법' 꼭 갑시다 하위 룬들이 제라스에게 참 잘맞음
'지배'와 비교 했을 때 '마법'이 훨씬 좋다고 판단했고, 수치적으로도 딜적인 측면에서만 체크해도 '마법'이 좋음
웬만하면 이렇게 갔으면 좋겠음 그냥 추천하는게 아니라 데이터 상으로 나름의 결론으로 나온거임
지배의 비열한 한방보다 주문작열이 초중후반 dps 꾸준히 더높았고 유틸적인 면에선 취향임 라인우위능력은 '마법'이 좋고 시야관리와 라인관리는 '지배'가 좋았음.
'마법'룬의 하위 1번째 행에 마나순환 팔찌와 궁극기 쿨감 비교도 개인 취향임 개인적으로는 마나순환 팔찌를 드는 걸 추천 궁극기 풀스택으로 15퍼쿨감은 궁극기 비중이 높은 챔프에게 좋다고 보는데 제라스는 qwe스킬의 비중이 월등히 높음. 그래서 마나수급을 올려 qwe를 더 많이 쓰자는게 선택 취지임
또한 '마법'룬의 절대 집중과 호응이 잘맞다고 느낌임 멀리서 스킬을 자주써야 체력관리와 라인우위를 쉽게 점할 수 있음!
'마법'룬의 하위 2번째 행에 절대 집중과 깨달음 중에서 고르라면 포킹챔은 보통 체력관리가 수월함.
게다가 1렙에 주문력 5 > 이후엔 1레벨당 2.2 주문력 상승이라는 어마어마한 수치임.(6렙에 16주문!)
그러니 전 절대 집중을 선호하는데 후반보고 10렙에 먹는 쿨감10퍼가 좋아보이면 가셈 뭐 개취존중..
3번째 행은 말할 것도 없이 주문작열가셈 두번가셈 왕귀충 되겠다고 폭풍의 결집 드는 순간 1렙 나서스가 2렙 빵테온을 상대하는 것처럼 개처럼 뚜까 맞게됨..
그래도 천둥충이라면
주력 룬은 지배 - 감전 > 비열한 한방 > 유령포로 or 시야 수집 > 굶주린 사냥꾼
보조 룬은 마나 관리가 되면 '마법'의 주문 작열, 깨달음
마나가 관리가 안되면 '마법'의 주문 작열, 마나순환 팔찌
유틸을 사랑한다면 '영감'의 마법의신발, 우주적 통찰력(or 상대가 암살이면 초시계, 초반 버티고 싶으면 천상의 신체)
시즌 7에서와 마찬가지로 '점멸' '텔포' 불변의 법칙으로 저는 들고감
물론 예외적인 상황으로 스펠을 여러가지를 활용할 수 있는 손가락이 된다라는 가정하에
'힐' '배리어' '탈진'은 상대 챔프가 누킹, 암살 챔프일 때 맞춰 들어주셔도 됨.
그러나 저는 제드가 와도 점멸 텔.. 남자잖아 우린.. 지지않아
그래도 암살이면 탈진, 힐 둘 중 하난 들어주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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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 11 - 16
개인적으로 복귀텔 굉장히 선호하고 좋아하기 떄문에 텔 들라고 써놨음 라인을 강하게 가져가려면 점화나 힐보다 텔 들고 복귀 하는게 훨씬 강하고 운영에 있어서도 유리함. 성장에 있어서도 유리함
점화나 힐은 상대와의 교전이 일어날 때 효용성이 큰 스펠이라 한타에선 텔포다 훨씬 좋긴 하겠지만, 제라스는 안맞고도 견제가 가능한 챔프라 딜교에서의 우위를 이용해 복귀텔 하면서 정글과 소규모 교전을 같이 하시면 좋기 때문에 텔을 추천함 만약 제라스를 들고 자주 죽는다 싶으면 힐을 드셔도 괜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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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12 02
서폿 제라스의 경우 점멸 탈진으로 꼭 드셈 최고의 스펠임. 아니면 원딜과 상의해서 점멸 힐 들고 원딜 배리어 들게 만들어도됨. 탈진 추천!
제라스가 유닛을 처치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100/158.4/216.7/275/333.3 (+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재사용 시: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발사해 180/230/280 (+0.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힐 때마다 20/25/30 (+0.05)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제라스가 한 번도 스킬을 재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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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스의 (q)는 제라스의 주력 딜로 당연하게 선마.
근데 이번에 시즌이 바뀌며 1레벨에 w를 찍고 유성을 무조건 맞추는 전략도 연구중
(w를 맞추면 유성을 100% 확률로 맞춤 초반엔)
나머진 시즌7 공략 그대로 r w e 선마임
콤보는 별개 없음.
견제 시 wq
킬각이 나올 시 ewq rrr
평상 시 q
이게 보편적이고 보통 q로 계속 견재하다 w 쿨 돌면 wq 써주고 킬각 나오게 되면 ewq rrr 쓰는 거임
너무쉽네
초보자를 위함이니 풀어서 설명하겠음
요놈이 제라스의 주력딜이라 요놈을 잘 맞추면 킬을 딸 확률이 높아짐
주력딜로서 제라스의 모든 스킬 중 쿨타임이 가장 짧으면 사정거리가 길고 관통이 가능함
하지만 마나 소모가 제일 큼(궁빼고)
요놈은 안정적으로 딜을 상대에게 꾸준히 넣을 수 있는 스킬임
요놈은 조건부로 q보다 쌤(카서스 딱콩보다 범위가 적은 중심부에 맞췄을 시) 게다가 스킬 전체 범위가 넓어 거의 확정적으로 안정적인 꾸준 딜링이 가능함. 논타겟 스킬로만 이루어진 제라스 스킬 구성 상 스킬 중에 제일 맞추기 쉬움
단점으로는 쿨이 그만큼 1.5 ~ 2배 김 q보다
요놈은 제라스의 스턴키로 요놈을 잘 맞추면 제라스의 생존확률이 높아짐 반대로 못 맞추면 기하급수적으로 제라스의 생존능력이 떨어짐
특징으로는 미니언이나 몬스터 등을 q처럼 관통하지 못하고 제일 먼저 맞는 적 1명 또는 1마리를 기절시킴
게다가 구체가 날아간 거리의 비례해 스턴기간이 길어짐 멀리서 맞출수록 늘어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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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스킬이 논타겟이라 손가락의 좌지우지 되는 챔프라 스킬 활용팁이 궁금하겠지만, 사실 딱히 팁이라고 할만한게 없..음..
그래도 소소한 팁을 주자면 상대가 어쩔 수 없이 이동해야하는 경로를 만들어서 쏘는게 중요함
한마디로 그냥 쏘기만 해서는 맞추기가 힘듬.. 이부분은 영상으로 나중에 올려서 공략해봄
또 하나는 상대의 무빙 패턴 파악이 중요함 티어가 낮을 수록 무빙이 단순하며 변칙적이지 못함(티어무시 아님)
이 2가지만 알면 제라스로 반은 하는거임.
레알 컨디션은 순간이어도 클라스는 영원한게 저거 2개만 잘해도 명예 4개 냠냠
서폿 제라스의 경우에도 스킬 마스터 순서는 같습니다!
첫템은 그대로 도란링 2포
첫귀환 시
- 900원이 되면 (사라진 양피지)
- 350원 시 (인장) 취향에 따라 똥신 먼저 가도댐
- 75원 시 제어와드
이후 템트리 빌드대로 !
-위의 템트리가 예외적인 부분-
상대가 암살일 경우 특성에 초시계 들었을테니 2코어로 리안드리 말고 존야 가시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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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이 빌드의 핵심은 서리여왕과 메자이임
왜 보통 미드라이너의 선템인 모렐로를 포기했냐면 좀 더 안정적인 라인 운영이 가능해서임
풀어서 말하자면 모렐로의 장점은 높은 주문력과 마나통을 바탕으로 강력한 라인 푸쉬 및 견제임 20퍼 쿨감은 장점을 더 부각시킴
서리여왕의 장점은 아이템사용효과로 극슬로우cc기와 적의 위치를 드러냄으로 안정적인 돈수급이 가능함
이를 보면 제라스는 라인 푸쉬를해서 로밍가는것도 좋을 수 있지만 상대 위치를 드러내고 나의 돈수급을 상대방보다 더 많이 할 수 있게 만드는 이미 이기고 들어간다라고 판단해서 이 템트리를 추천함
또한 모렐로 보다 700원이 싼데 롤의 아이템 능력 환산수치가 주문력 1 당 20원임을 감안하면 모렐로보다 주문력이 5밖에 적지 않음을 알 수 있음
첫 템의 완성이 빠르다는 점은 서리여왕의 액티브를 좀 더 많이 쓸 수 있고 돈의 수급을 좀 더 많이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함
대신 이렇게 완벽한 것 같아도 상위티어에서 잘 안쓰이는 이유는 모렐로의 경우 템 1칸을 차지하며 높은 주문력을 가져 인벤토리의 여유를 가지고 모렐로만 떠도 라인클리어할 때 q한방에 원거리미니언이 죽는 경우가 굉장히 많기 때문임
q한방에 원거리미니언이 죽는단건 라인 정리를 qw 만으로도 한방에 정리가 가능하단 건데 이 경우 cs6개를 완벽하게 챙기며 로밍, 시야장악 등 여러가지 이점을 챙겨 올 수 있기 때문에 모렐로를 사용함
하지만 우린 프로가 아님! 그래서 초반부터 라인을 압도할 능력이 조금 부족할지라도 안정적으로 라인운영을 하며 돈의 수급면에서 상대방보다 우위를 점하며 게임을 천천히 풀어가는게 서리여왕트리의 목적임
거기에 보너스로 서리여왕트리가 좋은 이유 한가지는 루덴과 룬신발로 메자이 스택이 15이상 됐을 경우 이속이 460을 넘어가 더이상 갱을 당할 이유가 없어지는거임 그래서 이 트리를 타면 제라스를 해도 안정적인 수급과 갱면역 효과가 생겨서 승률이 당연하게 상승하는거임(물론 스킬샷은 손가락..)
이를 이해했으면 이미 당신은 최소 다이아
망했습니다 씨부엉 서리여왕 없어졌어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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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1-23
어느덧 프리시즌 시작한지 2주가 되었는데, 1코어까지는 아직도 똑같다 봄.
그러나 연구를 계속 해본 결과. 루덴말고도 선택지가 하나 더 늘었음.
바로, 리안드리임.
리안드리 요놈이 생각보다 엄청나게 꿀이었음! 딜계산을 해봤는데 루덴보다 훨씬 더 딜이 잘 나올 확률이 높고(루덴이 제일 좋은 상황은 뭉쳐있는 상대에게 4개 메아리가 터졌을 경우. 그러나 이 경우가 적음) 굉장히 좋음.
하지만, 이것도 취향도 타고 상대 챔프에 따라 다름. 상대 팀에 나에게 달려드는 돌진, 브루저가 많으면 무조건 2코어는 존야임.(초시계 필수) 하지만 만약 아니다 싶으면 오늘 이후로는 모렐을 안가서 완성템의 딜을 높이고 싶다면 리안드리, 유틸성을 더 높여 생존을 우선시해서 메자이를 더 안전하게 지키고 싶다면 루덴을 가시면 되겠음!
이젠 걍 무조건 모렐 리안드리 가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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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제라스 템트리
시작 템
템 순서 > > > > >
템은 어디까지나 참고사항이며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셈.
첫템 수호자의 눈은 서폿 필수 이기에 필수로 가주셈 생존기가 약한 제라스에게 강력한 시야장악력을 제공해줌.
마관신은 돈이 되는대로 가는게 좋고, 서폿 제라스의 특징은 돈수급이 미드제라스보다는 적기 때문에 마관트리를 타는게 좋음. 가면까지는 무조건 코어임. 모렐로는 쿨감, 마나, 딜 3박자가 갖춰져있는 템이지만 서폿이 가기엔 비쌈. 대신 나오면 효율은 굉장히 좋음 되도록이면 가셈. 만약 말렸으면 모렐로 스킵하고 보이드를 가면 됨. 보이드 나오면 당연히 라바돈은 필수~ 모렐로 안갔으면 기괴한 가면 리안드리로 업그레이드까지 해주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 챔프 상대법 -
일단 주로 보이는 챔프만 선별했음
갈리오 - 1~2렙에만 제라스가 유리함 마방 생기고 템나오기 시작하면 답이없음 특히 프리시즌 되면서 '여진' 룬 들고오면 너무 힘들어짐 딜교에서.. 라인 클리어 위주로 하면서 초반 갱콜하셈 그게 중요. 로밍도 빡세니 콜항상 하셈
녹턴 - 가끔 보이는데, 진짜 빡셈. 1~2렙 빡세게 딜교하고 갱콜하고 그 뒤로는 라인클리어 같이 해줘야함 얘는 클리어도 빠르고 6 이후엔 낚시나 로밍을 너무 많이 함. 생각보다 딜 엄청 썌니 조심. 초시계 빨리 썼으면 선존야도 추천
탈진을 쓸 줄 아신다면 텔 대신 탈진도 추천
다이애나 - 6렙 전까진 빡세게 딜교하셈. 6이후엔 제라스가 밀림 그전엔 이김. 딱히 팁이랄게 없음 얜. 다이애나 초승달 베기를 6이후엔 반드시 의식해서 피해야함.
라이즈 - 뚜벅이는 제라스의 밥. 그러나 스택 터트려서 달려오는거 조심하세요 e함부로 막 던졌다가는 라이즈의 딜탱능력에 화들짝 놀랄테니ㅋㅋ e 아끼면서 wq로 견제하시고 초반에 많이 괴롭혀주셈. 스택 터트리는거 이속 너프먹어서 초반에 괴롭히기 편해짐
럭스 - 제라스보다 좋은 점은 럭스는 기를 모을 필요없이 사정거리가 엄청나다는 것. 외에는 제라스 스킬이 관통이 2개라 할만함. 초반에 상대 e를 의식하셈. 럭스의 마나는 금방 다니깐 상대 스킬을 먼저 피한다고 생각하면 제라스가 훨씬 마나 관리가 잘되서 편해짐. 난이도는 쉬움
루시안 - 어느 순간 갑자기 안보이는데, 초반(5렙이전) 엄청 강함. 심지어 2렙 선렙으로 루시안이 가져가면 cs 최소 3개는 놓침. 초시계 말고 신발과 천상의 신체를 룬으로 드는걸 추천. 복귀텔 마구마구 쓰시고 상대 대쉬기 빠질 때만 스턴 쓴다는 생각을 하셔야함. 대신 한 번 킬 따면 라인전 편해지니 갱콜도 좋음
르블랑 - 얘는 정말 챔프특성 상 외줄타기 챔프라 어쩔 수 없이 손싸움인데, 상대 w 쓸 때 예측해서 e를 던지는 수 밖에 없음. 안맞으면 제라스도 이녀석의 체인을 반드시 피해야함. 어쩃든 딜교할 떄는 상대가 w로 들어오면 wq 쓰는 식으로 함
말자하 - 1~2렙 때 q 짤 wq 짤 쿨 될때마다 써서 맞춰놔야 라인전 수월해짐. 안그럼 3렙갱 타이밍부터 말자하 프리파밍하고 리콜 반복함. 6 이후 점멸 빨대 조심하셈
모르가나 - 모르가나의 속박을 맞아주면 라인전은 무조건 집니다 최대한 미니언 뒤로 숨으셈 라인전 자체는 상대하기 어렵지 않음 장판 까는거 어짜피 클리어로 써야하기 때문에 우리는 스킬을 계속 쏴주면 됨
리산드라 - 리산드라의 q는 대상을 맞추면 훨씬 더 멀리 나갑니다 그 거리를 계산해서 거리유지 하시거나 제라스와 리산드라 사이에 미니언이 없게 해주시면 됨. 그걸 제외하곤 얘도 생존기가 있지만 뚜벅이라도 무방할 만큼 쉬움
전체적으로 말하자면 유틸제라스의 목적은 상대와의 반반임.
이유는 간단하게
1. 반반만 가도 돈수급이 우월함
2. 안죽으면 메자이가 쌓일 수 밖에 없는 포킹챔임
이를 이용해 10분을 넘어가면 상대와의 격차는 많이 벌어짐 생각보다..!
강해진 제라스로 판마다 명예 4개씩 뽑아먹음 개이득
유틸제라스 없어졌고 그저그런 제라스를 해서 제 공략보고 명예 4개씩 드셈
바로 엑셀 박으면 명예레벨 5가실꺼임
라인에서의 목표는 qqq 하다가 w쿨 돌때마다 wq 하셈
스킬을 페이커처럼 맞출 수 없는 우린 우월한 마나수급과 우월한 딜을 이용해 수도 없이 스킬을 퍼붓고 라인우위를 점하자
킬각이 보이면 바로 e던지고 wqrrr
초반은 솔직하게 q의 적중률이 굉장히 중요함. 이건 논타겟 챔프라면 어쩔수가 없음..
유일하게 줄 수 있는 팁은 상대가 미니언을 막타 치려고 할 때 wq 갈기면 거의 80% 확률로 맞아서 개이득
안맞으면 그건 상대가 cs를 포기한거라 개이득
(여기서 wq 쏘라고 했다고 wq 바로 연속으로 던지는게 아님 / w 맞추고 확인한 뒤 q를 던지셈)
상대가 잘해서 사려야한다면 라인 클리어에 비중을 두고 스킬 쓰며 땡기셈 우린 마나가 많아서 cs만 안놓쳐도 개이득
상대가 못하는거 같으면 상대 챔프와 라인에 동시에 스킬을 맞추며 라인을 푸쉬하셈
그리고 2분 20초 쯤 3렙갱을 조심하는 와드를 박으셈 뭐지 왜 2번 써지지 중요해서 그런가
그리고 2분 20초 쯤 3렙갱을 조심하는 와드를 박으셈 뭐지 왜 2번 써지지 중요해서 그런가
3렙갱 피했다면 당신은 이미 골드 이상일꺼임
그 이후엔 라인 초반 운영법과 비슷하게 상대가 잘하거나 강한 챔프면 사리면서 cs수급에 스킬을 쓰고 라인을 땡기셈
상대가 못하거나 약한 챔프면 q스킬로 라인을 푸쉬하면서 상대 챔프를 저격하셈
보통 라인 관리에 있어서 땡기는 목적은 갱킹을 부르기 위함이고, 라인을 미는 목적은 상대의 cs수급 방해, 합류우위, 시야장악 등이 있음
보면 라인 푸쉬가 라인을 땡기는 것보다 이점이 훨씬 많음
(당연히 갱킹이라는 리스크를 감내하는 것이기 때문 / 고위험 고수익)
그렇기 때문에 프로들이나 롤을 좀 잘하는 사람들은 라인을 푸쉬할 수 있으면 무조건 푸쉬함
이걸 보고 이를 알게된 당신도 충분히 라인 운영 능력으로 상대방 뿐만 아니라 상대팀을 압도할 수 있음!
안죽는게 우선임 제일 우선이고, 안전이 보장될 때 포킹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마삼!
유틸 제라스의 목적은 사실 상대 킬각을 마구마구 보는 것이 아님
룬과 템트리를 이용해 반반만 가도 상대보다 우월한 돈수급 및 아이템으로 인한 유틸성 확보
게다가 10분이후 메자이 15이상 바람용없는 상태 기준으로 제라스의 이동속도가 462를 확보하게 됨.
이동속도 462면 전투중에도 한쪽 발에 기동신을 신고 한쪽 발엔 똥신 하나 더 신고 있는거임 어마어마함(메자이 없을 시 430정도)
이를 이용해 생존기가 적은 제라스의 단점 보완 및 라인 주도권을 통한 로밍이 용이함
또한, 돈수급 능력이 월등하게 앞서게 되어 보통 20분에 주문력 300을 넘기고 30분에 주문력 600을 넘겨 엄청나게 강한 타이밍을 상대보다 먼저 뽑아내며 팀캐리를 주도할 수 있음
(20분에 서리여왕, 메자이, 큰지팡이 or 루덴의메아리 / 30분에 라바돈 +a 등장)
그러니 제발 유틸제라스 꿀트리 따라해서 나보다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길 바라겠음..
유틸제라스 뚝배기 날아갔음 님들아.. 라이엇 망할.. ㅜㅜ
그래도 위 템트리로도 님들 손가락 조금만 갈고 닦으면 충분히 다이아는 감 백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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