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44.4% (8표)
0% (0표)
55.6% (10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0
0
0
10/18
솔랭D5 자랭D5 명존쎄 우두루 (일반 즐겜용)

- 엽도리(2017-12-28, 조회수: 42437)

겁나쌘 우두루 ㅎ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지배 : 1티어로는 포식자를 들어줍니다. 이번에 룬이 바뀌면서 생긴 포식자룬은 항상 뚜벅뚜벅 걸어야만 했던 우디르의           단점을 어느정도 보완할 수 있는 룬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티어로는 비열한 한 방을 들어줍니다. 곰 태세 기절로 시작하는 우디르의 특성상 비열한 한 방과 잘 어울립니다.
       
       3티어로는 사실 취향인데요, 시야 수집이 20스택을 다 채울시 공격력 12를 주기때문에 극딜 우디르를 가는 이             공략에 가장 잘 맞는다고 생각됩니다.
     
       4티어로는 영리한 사냥꾼을 들어서 사용템 쿨감을 줄여줍니다. 사용템 쿨감이 줄어들면 정당한 영광의 쿨타임이           줄어들고 포식자의 쿨이 줄어드는지는 모르겠지만 줄어든다면(꼭 줄어들지 않아도) 싸움을 더 자주 걸 수 있으므           로 무조건 들어줍니다.

영감 : 1티어로는 외상을 들어줍니다. 제 공략은 빠른 코어템을 올려서 데미지를 더 빨리 뽑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외상을         들어서 코어템을 빨리 올려주도록 합시다.
       
       2티어로는 우주적 통찰력을 들어줘서 쿨타임 5%감소를 맞춰주도록 합시다. 트포20%+영광10%로 쿨감 30%를
       맞추지만 30%만으로는 조금 부족한 면이 있기 때문에 5%감소를 더 들어줍니다.

+쾌속 접근에 대해서 : 쾌속 접근은 cc기 걸고 추노할때 이속이 빨라지므로 우디르에게 좋기는 하지만 이 우디르는
        기절 되있는 시간동안 원콤을 낼 것이기 때문에 필요가 없습니다!

+마법공학 점멸기에 대해서 : 마법공학 점멸기는 몇 번 써봤는데 아직 뭐가 좋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더 연구하고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평범한 정글 스펠로 들어줍시다.

이속 중점이기때문에 유체화를 드는게 더 좋지 않냐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어차피 영광+포식자+곰태세면 이속은
추노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빠르기 때문에 변수를 만들어 줄 수 있는 점멸을 들어줍니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쓰고 달려가서 Q평평평평평평+안죽으면 W평평펴영Q평평평평평ㅍE평평펴옆영 (반복)
+Q선마후 E를 찍는 이유에 대해서 : E는 찍을수록 이동속도 증가효과와 이동속도 증가효과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힘들다면 W와 번갈아가면서 찍으셔도 되지만 Q다음에 E를 바로 마스터하시는게 좋아용
스킬 활용 팁
항상 싸움 시작할때 패시브 3스택 유지하도록 합시다. 패시브 3스택을 유지해줘야 공속이 증가해서 딜러들 녹이기 쉽습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정글 3캠프(혹은 그 이상)을 돌고 탑이나 미드 한두번씩 찔러주시고
첫귀환에 무조건 추적자의 검+똥신을 뽑을수 있도록 합니다.
그뒤에는 바로 똥신에 있는 포식자 효과를 써서 바텀갱을 가면돼요

일단 딜링은 트포가 나올때부터 충분히 잘되는데 우디르가 진짜 쌘타이밍은 일단 영광이 나왔을 때입니다.
그런데 이 타이밍에서부터 점점 유통기한이 오기 시작하는 고인챔프들..
그래서 저는 치명타 트리에서 답을 찾았습니다.
바로 스태틱 인피를 올려주면 딜이 진짜 미쳐버립니다.

+신발은 4개중에 상황에 맞게 가시면 됩니다

+적이 도주기가 있는데 원콤에 못죽이겠다! 할때는 일단 1.5초동안 정신집중을 해야하는 포식자를 먼저 써서 싸움을
 건 뒤 이동기를 써서 도망가는 적을 영광을 사용해서 따라가서 잡도록 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나서스
말자하
등등..cc기 있는 챔프들은 모두 카운터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E쓰고 벌레처럼 날아댕길때 손바닥으로 톡!쳐서 잡아주시면 돼요
니달리
그레이브즈
등등 물몸 챔피언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3~4캠프 다돌면 탑이나 미드중에 한라인은 당겨져있을텐데 둘중에 한라인 갱가시거나 밀려있는라인 역갱봐주시면서 플레이하시고 , 첫귀환에 추적자의 검+똥신이 나왔다면 포식자 키시고 라인 당겨져있는곳은 그냥 막들어가셔도 다잡아요.(이동기 많은 챔프들 제외)

+적팀이 플쓰는데 어 저거 잡는각이다! 생각되시면 그냥 주저없이 플쓰고 다이브하셔도돼요 거북이 태세 때문에 잘 안죽어용 

초반 운영법

 무조건 5챔피언 킬관여 해서 사용템 쿨감 줄이도록 합시다. 이게 진짜 중요해요


중반 운영법
스플릿 해주시면서 혼자 다니는애들 포식자+영광키고 잡으시거나 스플릿 막으러 오는애들 잡아주도록 합시다.

+적팀이 오브젝트에 와드를 안해뒀다면 용이나 전령같은 경우에는 그냥 혼자 먹어도 굉장히 빠르니까 주저말고 
드세요. 

후반 운영법
이때부터는 팀이랑 붙어서 한타를 해야겠다라고 생각되시면 한타하시구 한타는 답이 없을거같다;;라고 생각되시면 
그냥 스플릿 해주시면돼요. 

팀파이트시 역할
내가 개쌔다! 내가 들어가면 다잡을수있다! 할때는 그냥 선진입하시구 적팀이 cc기가 많거나 이동기가 많으면 후진입을 하도록합니다.

+포식자 영광 키고 들어가실 때 탱커들은 잘 피해서 무조건 딜러를 물도록 합시다. 적 챔피언이랑 부비부비하면 영광 꺼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님들 쫄지마세요 쫄면 지는겁니다!
+서폿 듀오로 데리고 하면 편해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44.4% (8표)
0% (0표)
55.6% (1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