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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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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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자하, 공허의 예언자
Malzahar, The Prophet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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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5] 말자하공략 라인전및운영법 콩콩이너프

- 푸양이(2017-11-28, 조회수: 171898)

롤을 이제접을듯싶어요

수정은 아마이게끝이고

삭제를 안하는이유는

말자하 기본운영법은 안바뀌니까;;

이공략을보고 도움이되실분들이 한분이라도있을지모르기에

삭제는 하지않겠습니다.

전적 인증입니다. 사실 골드계정으로 2판좀도해보고 바로 그냥 본래티어에서 써먹으면서 실력을 키웟는데 승률이 생각보다괴랄하네요..


간단한 공략이다보니 아주 기초적인거와 팁위주로만쓰겠습니다.

장점: 1.요즘 대세픽인 정글쉬바나 자르반 마오카이 람머등등 들어오는 뚜벅이들하태 재앙급인말자하

        2. 조금다른 라인푸쉬 메커니즘(추후설명)

        3. 광역침묵..(한타가 사기)

        4. R의존재 [수은강요 진입기딜러 부담감,받아먹기최적화]

        5. 3,4와관련된 얘기지만 라일라이리안드리로인한 CC기와(Q는 서비스) 궁까지 포함되있는 다양한 퍼뎀들

           그로인해 지속딜링 지속CC 탱커녹이기 원딜지키기 브루저 엿먹이기등 다양한 역할수행

        6. 비교적 피지컬이 덜필요한챔프(즉입문하기쉬움)


단점: 1.초반라인전 매우힘듬

        2. Q가 논타겟+시차공격이라 적응해야함

        3.공허충과 같이 미니언을 말끔히 정리하는상대에게 좀힘듬(EX 오리 빅토르 )


말자하, 공허의 예언자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1) 2297 마나 375 (+27.5) 842.5
공격력 54.7 (+3) 105.7 공격 속도 0.625 (+1.36%) 0.77
5초당 체력회복 6 (+0.6) 16.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7) 97.9 마법 저항력 30 (+0.8) 43.6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00.0 500.0





콩콩이너프이후 룬 수정합니다

콩콩이유성을 1티어로한 룬도 좋습니다..

다만 지금 재생각에는 영감룬이 훨씬좋은거같습니다

1. 가장큰이유인데 스펠쿨감 30퍼와 쿨감신으로 40퍼채울수있습니다 유체화점멸 진짜빨리돕니다 말도안되게 스노우볼링굴릴수있어요

극후반 한타때마다 유체화돌고 한타후 한텀쉬고 또 한타가시작되는 인터벌이면 점멸도 돕니다.

이게정말커요

말자하에게 유체화는 딜이며 유틸이며 모든걸 책임집니다. 정말로 유체화는 말자하에게있어서 코어템이상의가치입니다.

점멸은 겜자체를 완전 뒤엎을수있는 스펠이에요



2.말자하는 모든운영과한타에서 유체화가필요하지만 초반버티기엔 전혀쓸모없는 스펠입니다

  하지만 영감을 들면 스펠을 바꿀수있으므로 첫귀한 양피지각이면 귀환 양피지 텔귀환 유체화바꾸시면

  6랩부터 정글교전 로밍쌈에서 궁으로이득볼수있는걸 극대화할수있는 유체화를 들수있습니다.

  말자하가 제일 말리는구간중에 하나가 첫양피지를 재때 사냐못사냐고 라인전이 계속 말립니다.

  양피지각이고 집각인데 라인은 이상하고 못미는 상황이 자주있으실껍니다 그럴때 양피지사고 텔로 복귀

  이후 라인전 우위점하면서 집각잡고 유체화바꾸시면됩니다.(점화로 킬각보실수도있구요 자기스타일맘대로)



거의 고정이며 부득이하게 탑을 가게될경우는 텔고려해봅니다.

상대가 제드이면 탈진 고려해볼만합니다.


텔점멸-양피지 텔-2번째귀환 유체화 교체-유체화점멸



영감1티어룬을 들게되면 스펠을 바꿀수있고 쿨감신까지하면 스펠쿨감이 40퍼입니다.

말자하에게있어 유체화는 필수입니다 갱호응 로밍싸움 정글교전합류싸움 한타카이팅용

유체화는 필수중에도 상필수입니다.


영감1티어가 너무 좋은점은 위에서도 설명드렸지만 너무 중요하기에 스펠란에서도 다시설명하자면

말자하에게 가장 약한타이밍이자 가장 많이말리는 구간이 양피지전인 6전까지입니다.

무난하게 양피지를 뽑냐 못뽑고 라인전이 말리냐가 가장중요한구간이라고할수있는데

말자하플레이하시면서 마나는 없고 라인은 어정쩡해서 집은 못가고 양피지는 빨리사야겠고 하는타이밍이

정말 자주있습니다.

그단점과 리스크를 커버해주는게 텔입니다.

하지만 유체화점멸은 중반후반때 절대필요한 스펠이죠

그래서 영감1티어가좋은겁니다

양피지타이밍에 텔로 복귀하여 라인전을하시면서 2번째집을갈때 유체화로 바꿔주시면됩니다.


말자하에게  유체화란 딜이며 유틸이며 모든걸 책임지는 코어템보다 중요한 하나의 스킬입니다.

점멸은 겜자체를 뒤엎을수있는 스펠입니다

재생각에 말자하만큼 스펠유무가 큰챔프가 없다고봅니다.(블라디좀도 있겠네요)

그렇기에 쿨감신 영감1티어룬 극히추천드립니다.

공허 태세 (Void Shift)
30/24/18/12초(1/6/11/16레벨에)동안 군중 제어에 당하거나 피해를 입지 않았을 경우, 받는 피해량이 90% 감소하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효과는 피해를 입거나 군중 제어기에 적중당하면 0.25초 후 사라집니다. 미니언에게 입는 피해량은 감소되지 않지만, 공허 태세를 발동시키거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키지도 않습니다.
공허의 부름 (Call of the Void)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말자하가 공허로 이어지는 두 개의 문을 엽니다. 얼마 뒤 문에서 탄도체가 발사되어 적에게 70/105/140/175/210 (+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 챔피언을 침묵시킵니다. (사정거리: 900)
공허의 무리 (Void Swarm)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말자하가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공허충 증식 효과를 받아 공허의 무리로 소환하는 공허충의 수가 최대 2마리까지 늘어납니다.

사용 시: 공허충을 한 마리 또는 그 이상 소환합니다. 공허충은 8/8/9/9/10초 동안 유지되며 공격 시마다 12/14/16/18/20 (+0.2 AP)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충은 재앙의 환상 효과가 적용된 공격로 미니언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충은 에픽 몬스터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50)
재앙의 환상 (Malefic Visions)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11/9/7초
말자하가 대상의 정신을 오염시켜 4초 동안 80/115/150/185/220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 동안 대상이 쓰러지면 환상이 주변 적에게 옮겨가고, 말자하는 내 최대 마나의 2%를 획득합니다.

대상에게 공허의 부름이나 황천의 손아귀를 사용하면 환상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체력이 10~30(레벨에 따라) 미만인 미니언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손아귀 (Nether Gras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초
말자하가 대상 챔피언을 제압해 2.5초 동안 125/200/275 (+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주변에 생성되는 황천의 지대는 5초 동안 유지되며 근처의 적은 5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15/20%(+0.025%)의 마법 피해를 적들에게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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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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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가장 쌘콤보 E이후 좀기다렸다가 Q 맞추고 W R  이후 도망가는거 Q 맞추기(사실상거의 못함)


가장국민콤보는 유체화OR플OR둘다 쓴담 EWRQ 이좀도입니다.

말자하 하면서 알아둬야할 스킬핵심은요

E를 맞춘후 Q나 R를 쓰면 E가 초기화되어 지속딜이 더 들어간다는거

스킬을 쓰고난뒤에 W를 쓰면 공허충 마릿수 증가

이두개입니다.


말자하 스킬활용법중에 가장중요한 핵심들만 적자면

1. 극딜욕심내지마라 짜를각이면 ER or R만으로 충분하다.(욕심내지마세요 충분히 우리가 짜를각이다싶으면 바로 R 꽂으세요.. 짜를꺼 놓치는건 한번던지는것만큼 커요)


2.광역침묵각을 잘봐라(한타때 진짜 3~4인 침묵들어가면 난리납니다. +리안드리 라일라이 슬로우와퍼뎀 콩콩이..)

  이거에 팁을 주자면 요즘 탑자르반 탑마오카이 같은거 나오자나여? 그럼  각을 잘보다가 그런챔피언이 궁이나 속박으로  판을 만들어줫을때 혹은반대로 그런챔이 판을만드려고 들어왔을때

   광역침묵 똭 넣어주면 아주굳.. 또한 상대딜러가 e가뭍은상태이면 딜러하태 e지속시간초기화를통해 딜러를

    극딜하기위하여 q쓰셔도되구요 옆에있던 적이  죽고 옆딜러하태 e가 옮기는 상황 은근 많이나옵니다.

    시즌8) 지금 정글자르반이 너무 쌥니다 정말쌔요 위치잘잡고 상대 자르반이 들어올때 풀콤 박아주세요

    더더욱 말자하 위치선정이 중요해졌습니다.


3. 한타시 딜러궁고집하지마라

   R 자체가 퍼뎀(+리안드리라일라이)+E와 공허충 팀의포커싱이있다면 탱커도당연히녹습니다.

  상대원딜이 케틀 바루스애쉬등등무난한원딜인데 우리팀 원딜이 트위치 코그모 같은거다? 그러면 무조건 우리원딜이

   쌔다고판단 . 당연히 우리원딜물러오는 탱커나 브루저에게 궁을 꽂습니다 중요한건 풀콤을 넣을수있으니 너무급한상

  상황이아니라면 EW 는써주고 궁꽂으시면되요

   2번에도 적었지만 자르반이 너무쌔요 자르반 오공 짜오등등 ad진입하는애들하태 걸어주면 아주좋습니다.  

   수은 유무 체크하시고 상대가들왔는데 수은이있는애라도 상황에따라선 써야합니다 기계가아닌이상 혹은 예측이아닌

   이상 바로 수은을 쓸수는없어요 보이는 투사체 cc기도아니기에


4.말자하는 EQW 만써놓고 로밍을 가면 알아서 라인을 밀어놓는다

  이거 정말 큽니다..미니언에 EQW 써놓고 난 할꺼하러가면 알아서 라인 밀어줍니다. 상대 미드가 카사딘같은거면 걍면상에대고 EQW 라인에 써놓고 로밍가면 타워에박힌 씨에스 먹고

  늦게 로밍을 오겠죠 이래서 저는 쿨감신 쿨감특 유체화점멸 을 들고 로밍쌈을 계속하는겁니다.

  중후반넘어갔을때도 사이드라인에 eqw 만써놓고 바로합류하러가면 운영에도 도움이됩니다.


5. 말자하는 q를 맞추냐 못맞추냐와 R의 상황판단 이두가지가 이챔피언의 전부라 봐도 과언이아님

   그래서 피지컬이 그다지필요없는 챔프이며 뇌지컬이 많이필요한챔프라고들함(하지만 Q 맞추는건 피지컬이며 정말..

   후반한타때 이만한 Q스킬이 몇안되는거같음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거의 저렇게 고정입니다.


아이템 빌드순서는 선 양피지(무조건)

이후 쿨감신-모렐-리안or라일(두코어템의 하위템들이 비슷하니 돈되는대로 하나코어를 빨리완성시키는게 좋습니다.

다만 상대팀에 뚜벅이가 좀주류다싶으면 라일라이를 먼저가는게 득볼때가많더군요)or밴시(상대레오나 아무무 등등 광역cc확정cc가 너무많아 스킬한두개막는게 절실하면 2코어로 밴시올리기도하는데 한 10판에 1번꼴 가는거같습니다.)

-보이드or대캡

몇가지만 설명드리자면


1. 리안드리 라일라이는 극악의 CC기와 탱커도녹이는 괴랄한 딜을 선사한다

   Q광역침묵과도 엄청 연계가좋죠


2.그렇다고해서 리안드리 라일라이를 고집하면안된다..

  예를들면 상대팀에 레오나 아무무 같은 확정 혹은 장판CC기가있고 스킬한두개 막는게 절실하다면

  패시브로 버티기 힘들수도있습니다. 그럴경우는 라일라이나 리안드리를 하나빼고 밴시를 가주시는것도 좋습니다.

 혹은 모자갈돈이애매하다면 풀템으로 모자말고 밴시를 뽑아오는 경우도 간간히있구요


3.내유체화 ,플래쉬가 돌아와잇고 이제 정말 마지막한타 혹은 정말 중요한 바론쌈이다

 이럴경우 쿨감신을 팔고 마관신으로 갈아타는것도 센스라면 센스입니다. 룬 탬 특만해도 거진 40가량의 마관이다보니 상대딜러는 뭘맞든 정말아파하겠죠?


4.양피지이후 왠만하면 쿨감신을 바로올려줍니다.(외상일경우해당)

  라인전안해주며 유체화를 계속 돌려가며 로밍다니기에적합.

  외상룬이아닌 신발룬일경우 라인관리를 잘해야합니다. 복귀각을 잘봐야하기때문인데요

   2번째 복귀때 신발뜨고 쿨감신사오는게 가장best입니다.


5. 아이템 약간 수정합니다

   현재 방마저가 없으므로 아프면 진짜 아픕니다 대캡이나 보이드하나빼고

   상황에따라 심연 밴시 존야 중에하나 가시는게 나을듯합니다. 물론 가장 best는 리안라이모렐신발대캡보이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정글차이나면 답도없음 특히 압박잘하는스타일이면 ㄹㅇ 답도없음
유일한 희망은 정글이 동률혹은 좀더 우리쪽이 유리하다면 앞플궁 갱호응압박력 있는순간부터 좀할만해진다임 혹은유리해질수도있음
얘말고도 벨코즈도 비슷한케이스로 힘듬 공허충 미니언 라인정리에탁월함 압박력우위

말자하에게 가장노답인 카운터 best를 뽑자면
정글차가날경우(우리가약할때) 카사딘 신드라 베이가 아지르 빅토르
반대로 정글차가 우리쪽이 더쌜대 쉬운챔프 카사딘 신드라 베이가 아지르 빅토르
그리고 정글차와상관없이 하드카운터
벨코즈 미드갱플
제이스
사실라인전 개고통인데 후반가면 이긴다마인드 ㄱㄱ
루시안도 제이스와 동일 힘들지만 후반가면 이긴다마인드 ㄱㄱ
트위치
얘말고도 미포가있는데 라인전카운터가아니라 한타가카운터..
내가 판을 만들거나 우리원딜 지키겠다고 브루저 궁을 썻지만
저~~기서 미포궁프리딜OR트위치 프리딜 나오면 정말 말자하 무력해짐;..
+ 머릿말에도썻지만 말자하 카운터는
말자하와 후반을 견줄만하면서 동시에 라인전에서도 말자하를 억제할수있는 녀석들이카운터라보면됨
오리 빅토르 애니비아 코르키 아지르(얜카운터는 아닌데 걍챔프가 ㅈㄴ쌔요 꿀챔이니깐 다들하셈) 등등 대충 상상가실꺼에요 이렇게보니깐 은근카운터가많네요..
하지만 궁판단과 카이팅 로밍 으로 대부분 커버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라인밀고 로밍 시야장악
라인전자체를 안해주면되지만 그래도 따지자면 라인전에선 좀힘듬

(수정 : 카사딘이 카운터다 역카운터다 말이많은데 카사딘은 솔직히 정글이카운터지 미드에선 카운터치는 챔프가아니라고봅니다. 극상성인 미드루시안해도 정글차이나면 카사딘이 카운터먹이는 챔프니까요.. 하지만 무난하게 라인전이끝나고 중간페이즈넘어가면 영혼카운터인건 팩트입니다)

다만 중반넘어가서부턴 영혼카운터.. 궁을아끼면서 EQW로만 간보면
R의존재때문에
카사딘 진입각을 못잡음
그런말자하가 무서워서 수은이나 밴시를갔으면

로아리베존야보이드대캡신발 고정인 카사딘에겐 그거또한 엄청 치명적..
블라디미르
이녀석도 영혼카운터...
블라디에겐 말자하는 재앙이나다름없음
+카타+야스오

말자하를 밴안해놓고 블라디나 카타선픽하는놈들은 장인 원챔 양학대리가아니라면
트롤이라봐도무방하고 정치대상으로 당선시켜도되심 ㅇㅇ
다리우스
다리우스말고도 뚜벅뚜벅한 딜탱 탱커 탑들은 말자하있으면 정말힘들어져요
EQ 로 슬로우와 엄청난 퍼뎀을 먹고도 진입에 성공해도 R로 무력해지고
그렇다고 이 탑녀석들이 수은을간다? 그거자체만으로도 이미 하나먹고들어가는거죠 저희가 ㅎㅎ;

특히 요즘 자주나오는 자르반 마오카이 같은애들 정말무력해집니다.

사실 말자하는 라인전에서 누구를 딱 카운터 칠만한 챔프는없는거같아여

역으로 카운터당할만한애도 그렇게 크게는 없구요



다만 제이스루시안 같은경우는 초반라인전 극헬

      공허충과 미니언을 한번에 깔끔하게 정리하는 오리 빅토르같은애드른 초반주도권에서 좀힘들수도있습니다.


그래도 후반까지생각했을때 영혼카운터를 뽑자면


카사딘 블라디 카타 야스오 피즈 에코 아칼리 자르반 마오카이 다리우스 레넥톤 피들 등등 생각이나네요

물론 탑을 맞라이너로 갔을때 카운터가아니라 그냥 5:5 에서 있냐없냐의 기준으로 카운터를 얘기한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푸쉬

상대도 푸쉬하면 맞푸쉬( 공허충 정리되는거생각해서 스킬빠지면 후에 푸쉬하는것도 생각)

 라인푸쉬이후 로밍 정글 시야장악 도와주기

라인전 운영법을 좀더 추가해볼까합니다

딜교방법 과 킬각잡기를 나눠설명해드릴게요

딜교방법

1. 상대가 나에게 쉴드를 벗기려고 앞무빙칠땐

    e 평으로 맞 딜교해주고 빠지는길에 q 써줍니다( 여기서 심리전이있는데 상대가 역무빙을 칠경우 평타짤넣고)

2. eqw 혹은 eq 로 간보면서 라인클리어를하다가(w를쓰냐안쓰냐는 상대가 공허충과 미니언라인을 동시에정리가능한

    선일땐 자제하며 eq로 라인간보는거에요) 원거리에 e가 묻고 상대가 씨에스를 먹으려할때 원거리미니언쪽에 q를

    써서 원거리미니언이클리어되며 적에게 e가 묻는 딜교

거의 이거밖에없고

킬각잡는방법

1. 앞플or 부쉬숨어있다가 유체화키고 1~2초뒤 나가서 궁박꼼(이건 정글과같이할때)

2. 2번처럼 딜교를 하다가 상대가 e가 묻을각이다싶으면 w쓰고 앞플궁 이후 eq or qe

초반 운영법

위와동일

아그리고 양피지랑 쿨감책or쿨감신만있어도 솔블 가능하니깐 라인밀고 솔블하시는것도

정글동선+자기 경험치 이득입니다.

중반 운영법


점멸을 그렇다쳐도 유체화는 정말 쿨 금방돕니다. 계속 하나짜를각같은걸 만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로밍에 대한 팁을 몇자적자면

1. 가장 강력하고 대처가잘안되는게 6찍자마자 탑-미드 미드-봇 중간쯤에 유체화키고 달려가서

궁박는 로밍입니다. 보통 우린 6 로밍갔을때 탑은 5 봇은 4~5 쯤입니다. 다이브까지도 노려볼만한 로밍이져

2.위에썻지만 유체화는 중간쯤부터 쓰면됩니다.

3.로밍가기전 라인에 eqw를 써주고 로밍갑니다.(상대가 정면에 바로있다면 푸쉬가안되겠지만 정면에없다면 알아서 라인은 밀어주고있고 우린 더빨리 로밍을 달려가고있는겁니다.)

4.점멸은 쪼끔 고민하되 유체화는 고민없이 킵니다.

  각인거같다? 아닌거같다? 고민이되는상황이면 보통은 유체화로 이득보는 상황이많이나옵니다

  아닌상황도있지만 실패했을때 그게경험으로 쌓인거면됩니다. 그게쌓이고쌓이다보면 말자하 실력이느는거에여~

5. 무조건 잡을 각으면 앞플궁 절대아끼지말고 무조건쓰세요

   이건 후반갈수록 중요한거에요 절~~대 네~~버 짜를각이면 과감하게 앞플궁쓰세요

6. 로밍에 가장 기본적인건 시야체크(근데 시야는 솔직히 부쉬 숨어있다 암살대기하는거아니면 보통 로밍각을 제대로   봤다면 유체화키고 달려가고있으면 시야로 봤어도 상대는 대처하기가 늦었을꺼에요),인원분배체크,상대정글동선체크 입니다 명심하세요

에라이모르겠다 하는 배재식 로밍플레이는 지양해야합니다.


7. 가장중요하다고 볼수도있는데요   조금 다른 라인클리어메커니즘 r의 s급 강제 cc기 이거 두개를보면

    말자하의 스킬셋만봐도 본질은 역시 로밍과 합류쌈 짤라먹기입니다.

   일단 라인전단계에서도그렇고 중반페이즈넘어가서도 사이드에서 eqw 만써놓고 바로 유체화키고 합류쌈에 이득을

   볼수있기때문이에요 이게 얼마나큰차이가있냐면 상대는 스킬들을 쓰고 막타를치거나 평타를 쳐서 라클을 하고 사이

   드 에서 합류를 한다면 말자하가 사이드를 밀다가 합류할땐 키보드 eqw 만 딱눌러놓고 바로 합류하면되거든요

   오브젝트 싸움 혹은 정글에서 한타or소규모가일어날때 말자하가 빨리합류하면서 글로벌도 손해를 덜보기때문에

   유체화,이속의 중요성은 물론이며 로밍 합류쌈이 진짜 제일중요합니다.

  조금 다른 라인클리어메커니즘 r의 s급 강제 cc기 이거 두개로

후반 운영법

EQW 로 상대에게 광역침묵 광역딜 퍼뎀넣어주기

궁각잘보기

1.상대 탱커나 브루저가 먼저들어왔다? 그럼 그거 무조건 궁바로꽂아주기

2. 포커싱이 바로될꺼같은 애 R 꽂아주기

3. 우리팀딜 탱들이 앞라인부터 잘녹여준다! 앞플 EWR로 상대 딜러물어주기(거의이런각안나옴)

4. 유체화 키고 카이팅 잘하기 특히 q 타이밍과 적중률 무빙 집중하기

   q에대해 좀더 구체적으로설명하자면 존야,질리언궁,피즈 재간둥이  이런 스킬류들이 딱 내q가 맞을수있는 타이밍

   감각을 익히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후반운영법에 적어놓음

1.유체화키고 카이팅 잘하기

2. 광역침묵Q 잘넣기

3. R 판단잘기기


챔피언별 대응법


간단공략이기도하고 챔피언별 상대법도 걍비슷하기에 안적어놨지만

주로 질문하시는 챔피언들은 시간이 날때마다 추가를 하겠습니다.

다만.. 딱히 챔피언별상대법보단 걍 양피지까지버티자 와 6이후부터 자신의 뇌지컬에따라 아주 승패가갈리는챔이라

챔피언상대법과 딜교법등은.. 딱히 서술할 필요성을 못느끼겠네요

마치며

이글을 보고 조금이라도 말자하를 플레이하는데 도움이되셨으면하는 바램입니다..

처음공략이다보니 많이 미흡하고 서툽니다.. 피드백 조언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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