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27.3% (3표)
18.2% (2표)
54.5% (6표)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Heimerdinger, The Revered Inven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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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 하이머딩거의 기본

- 노현질유저(2018-08-02, 조회수: 28609)

 안녕하세요. 저번시즌 하이머딩거 공략을 썼던 노현질유저입니다.




이번에 많은 개편이 있었는데요. 변경과 장점에 대해 작성해보려 합니다.

먼저 글쓰기에 앞서 하이머딩거란 무슨 챔프인가? 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하이머딩거란 Q(포탑)을 설치하면서 전투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R(강화)를 통한 3가지 스킬강화가 가능하며

W(미사일), E(스턴 및 슬로우)을 이용한 여러가지 전투방식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저는 딩거에 대해 간략하게 알짜배기로 써보겠습니다.

핵심부분은 노란색이니 급하신 분은 노란색만 읽으셔도 됩니다.



인증 좋아하시는거 같아서 아직 많이 하지않고 많이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올려봅니다.

아이디는 여자친구와 커플아이디라서 가렸습니다...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8 (+101) 2275 마나 385 (+20.0) 725
공격력 55.5 (+2.7) 101.4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04 (+4.2) 90.4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먼저 룬입니다.

메인룬으로는 마법입니다. 

유성 

 딩거는 딜이 E(기절)로 시작하는 챔프입니다. 스턴을 맞으면 유성이 확정이기 때문에 유성으로 폭딜을 넣어줍시다.

마나 순환 팔찌

 딩거는 기본적으로 마나가 부족합니다. 게다가 포킹도 가끔 하고 맞추기도 쉬운편이라 마나순환팔찌를 찍어줍니다.

깨달음

 딩거에게 중요한 쿨타임 감소 효과가 붙어있습니다. 쿨감을 룬으로 대체하고 인게임에서 아이템 풀이 더 넓어집니다.

주문 작열
 
 폭풍의 결집도 괜찮지만 초반에 게임터지는 특성상 주문 작열이 더 효율이 좋은거 같습니다.

서브룬은 영감을 찍습니다.

완벽한 타이밍

 8분 쯔음에 나오는 존야효과는 상대방의 궁극기를 무효화 하면서 생존과 딜을 모두 잡을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더불어 딩거는 ERW 시계가 가능하기에 더욱 좋고, 존야가 더욱 일찍나와서 시너지 효과가 좋습니다.

우주적 통찰력

 딩거에게 필요한게 다붙어있습니다... 스킬쿨감, 아이템쿨감, 서머너쿨감 까지 완소특성입니다.
저는 탑갈때는 점화 / 점멸을 선호합니다. 봇라인 갈때는 힐 or 텔레포트 / 점멸 쓰세요

기본적으로 라인을 미는 딩거 특성상 정글러개입이 많습니다

그래서 살짝 부족한 딜, 갱호응, 치유감소 등 여러가지 많아서 좋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라이너에 따라 탈진, 텔레포트, 힐, 방어막 등 

바꿔가며 스펠을 드는걸 추천합니다. 무조건 점화드는건 안좋습니다.(예: 리븐 야스오)
마법공학 전문가 (Techmaturgical Repair Bots)
하이머딩거가 아군 포탑 또는 자신이 설치한 포탑에서 300 거리 안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범위: 300)
H-28G 진화형 포탑 (H-28G Evolution Turret)
마나 소모: 마나 20 + 포탑 부품 세트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지정한 위치에 포탑을 하나 설치합니다. 하이머딩거의 레벨이 오르면 포탑의 체력도 커지며, 하이머딩거가 범위를 벗어나면 작동을 멈춥니다. 하이머딩거는 매 20초마다 포탑 부품 세트를 하나 생성하며, 한번에 3개의 부품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Hextech Micro-Rockets)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하이머딩거가 5개의 로켓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발을 맞게 되면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CH-2 전자폭풍 수류탄 (CH-2 Concussion Grenade)
마나 소모: 8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수류탄을 던져 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늦춥니다. 폭발 반경 중앙에 있는 적들은 추가로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수류탄이 챔피언에 적중하면 적중한 지점에서 1000 거리 내의 모든 포탑의 광선이 100% 충전됩니다.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업그레이드!!! (UPGRA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다음 번 기본 스킬을 조건 없이 시전할 수 있으며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취소할 수 있습니다.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기본적으로 W선마를 해줍니다. W가 찍을때마다 쿨감소 + 딜 증가이기때문에 선마합니다
스킬 콤보
딩거는 콤보가 거의 1가지 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EW" 

스턴을 맞춰야 미사일이 확정으로 맞기때문에 이렇게 해줍니다. (E날리고 Q W도 됩니다.)
스킬 활용 팁
RQ : 딩거 하면 생각나는 왕포탑이죠. 딩거의 DPS 스킬중에는 이게 최고입니다. 너프먹어서 많이 쓰진않습니다.



      다맞는다면 이것보다 센건 없지만 다 맞아줄 바보는 없죠. 포탑도 금방 부서집니다. 강타로도 깨집니다 (비추)



RW : 딩거 폭딜의 근원, 한방딜이 제일 강력합니다. (추천)

      딩거 본체에서 나가니 움직이면서 쏘면 따라가면서 맞출수 있습니다.(점멸, 존야도 가능)

      대신 E를 맞추고 써야합니다. 안그러면 딜0, 탱0 구데기 딩거가 됩니다.


RE : 딩거가 한타페이즈에 돌입하면 선택할수 있는 광역스턴입니다. 


     투사체가 느리지만 한 폭탄당 슬로우+스턴이므로 생각보다 범위가 넓고 판정이 좋은 편입니다. 

       

     이니시 할 챔프가 없을때 or 멀리서 호응할때 좋습니다. (추천)




딩거의 딜은 "E"를 맞은 상태 "Q" 레이저 딜 + "W"미사일 딜 에서 나온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E"를 무조건 맞춰야 아니면 최소한 스쳐야


스턴(슬로우) 걸리면서 "Q" 레이저 딜 + "W"미사일 딜이 들어갈수 있는겁니다.



따라서 "E" 가 제일 중요합니다. 적중률이 딩거의 실력을 좌지우지합니다.



콤보1 : 국민콤보죠. Q를 깔아놓고 E R W (E날리고 Q R W도 됩니다.)


콤보2 : 맞추기 힘든 상대 / 멀리 있는 적 / 광역 스턴 등을 위할때 : RE 스턴 W : 갱호응이나 한타 때 굉장히 좋습니다.


콤보3 : 2대1로 갱 맞을때 / 초중반 소규모 한타 : RQ EW : 왕포탑을 길목에 깔아놓고 딜하는 형식으로 쓰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일 중요한 아이템 파트입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하이머딩거에게 중요한 능력치는 쿨타임 감소 + 주문력 + 관통력 입니다.


시작템은 인장 + 충전포션 으로 시작합니다.
 
첫 코어는 상대라이너 + 적 정글에 따라 다른데 

무난한 경우 : 루덴의 메아리
적라이너가 극AD : 존야
적라이너가 극AP 또는 2AP이상 : 밴시

2코어는 보통 기과한 가면, 망각의 구를 올려줍니다. 딩거는 마관이 굉장히 중요하기때문입니다.
그 다음은 상황 맞춰서 가시면 됩니다.

AD가 많거나 세다 : 존야 모렐로
AP가 많거나 세다 : 벤시 루덴
무난하거나 잘컸다 : 루덴 존야 모렐(가면)

팁 : 적라이너가 마법저항력 하나라도 올리면 바로 마관신 사줍니다.

마법 저항력 쪼금만 올려도 딩거는 딜이 순식간에 줄어들기때문에 바로 사주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적라이너가 떡마방이면 모렐로 + 보이드를 빨리 올려주시거나 
적팀 조합을 보고 딜탱느낌으로 모렐로 + 가면 + 존야 식으로 버텨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유리할땐 탱템, 불리할땐 딜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바람장막에 스킬2개가 막히면 무조건 죽습니다. 한개는 천천히 여유롭게 써주세요.

계속 싸울경우는 포탑은 바람장막 앞에 깔고 왕포탑을 바람장막 뒤에 깔고 싸우시면됩니다.

Q 깔아놓으면 타고오고

E 날리면 장막날리고

W 는 미니언 타고 맞지도 않습니다.
블라디미르

Q 가 무용지물 됩니다.

게다가 ERW를 해도 RW가 나가는 도중에 웅덩이써서 안맞습니다.

지독한 라인유지력과 논타겟팅 되면서 스턴도 안맞아서 껄끄럽습니다.

W선마 한뒤 한방을 노려봅시다.
갱플랭크

RW를 할때 약간 뒤로 퍼지게 쏘면서 무빙을 쳐주셔야 풀딜을 넣을수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Q가 무용지물 됩니다.

광휘의 검 나오면 한방에 터지는 경우가 다반사

스턴도 귤먹고 도망치면 답도없습니다.

술통2칸에서 1칸될때 딱 평타 쳐주시는 실력이 필요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딩거는 들어오는 챔프에게 강한 편입니다.

평타로 계속 견제해 주시다가

들어오면 ERW로 한방을 노리기 쉽습니다

 탑딩거는 라인을 미는 챔프이기에 갱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대처를 잘 하시면 더블킬을 올리실수도 있습니다.

 갱 회피 요령


 먼저 적 조합을 확인 한후에 접근기의 유무, 딜러와 탱커의 구분을 한 뒤

 접근기를 쓴 상대나 아니면 접근기가 없어서 수류탄을 맞추기 쉬운쪽을 선택해서 포커싱 하면 2대1도 할만합니다.
 
 만약 적 조합이 다리우스 + 카직스 이면 
 다리우스 : 뚜벅이, 딜탱
 카직스   : 접근기o, 퓨어딜러

 또한 포탑 주위에 있을때 이속증가를 이용한 도주도 굉장히 좋으니 써먹으시면 유용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2분 10초 쯔음 와드박고 사려줍니다. 

 딩거는 초반갱에 취약한것을 알고 탑갱을 대부분 오기때문에 사려주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갱왔을때 E를 끝까지 아꼈다가 꼭 맞춰주세요.

초반 운영법
 극초반에는 라인을 당겨줍니다. 섣불리 밀었다간 갱당하거나 프리징 당합니다.

중반 운영법
제일 센 타이밍입니다. 모렐과 가면이 나왔다면 퓨어탱커 외에는 다 녹일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솔직히 5명 전부 한방 싸움이기 때문에 RE로 이니시를 건다거나 하는 플레이로 

게임을 한번에 승리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딩거는 궁쿨이 30초대기 때문에 너무 고심하지마시고 RE로 한타 걸어보는것도 괜찮은 플레이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퓨어 딜러이기에 누구보다 딜을 많이 넣어야 합니다. 

계속해서 W와 E로 딜을 넣어주세요. 쿨이 짧아서 오래싸울수록 강력합니다.


마치며
 하이머딩거는 트롤챔프가 아니라 상황을 타는 챔프입니다. 
 
 너무 안좋은 시선 가지시지 마시고 귀엽고 재밌고 강력한 딩거에게 많은 애정 부탁드립니다. 
 
 이만 줄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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