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0% (0표)
0% (0표)
100% (4표)
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0
0
0
4/4
The Top Shen

- 백태자(2017-11-13, 조회수: 6725)

쉔은 확실한 장단점이 있는 챔프입니다. 근거리들을 상대로 굉장히 강한편이며 기본적으로 탱커이기때문에 짤챔상대로도 버티면서 겜하다가 합류 싸움의 유리함을 갖고 로밍으로 풀어나갈수 있습니다. 단, 딜러들의 기량이 떨어질 경우 캐리력이 확떨어진다는점 ,특히 낮은 티어에서 멱살잡고 올라가기가 힘들다는 점이 있음에도 궁을 타고 날아가서 2인 3인 도발을 해서 상황을 역전시켜버리는 그 짜릿함에 쉔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적응중이라 연구중이지만 천천히 가보도록 합시다!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기본적으로 착취는 고정이구요

일단 라인전과 로밍을 적절히 생각한 룬조합을 배치해봤습니다.

불굴의 의지 철거중 고민을 할만한데 로밍을 갔는데 적을 한끝차이로 놓치거나 아님 져버리거나 그렇다면 포탑을 철거할 기회조차 없기때문에 확실한 로밍을 위해 혹은 갱호응을 위해 불굴의 의지를 넣었습니다. 철거 또한 좋은 특성인것 같습니다. 제 플레이 스타일상 타워까지만 밀어넣고 항상 합류하는 위주로 해서 위 특성을 들었습니다.

상대에 따라 ad의 경우 강철피부, ap의 경우 거울갑옷을 고민해볼 수 있겠네요


그담으로 과잉 성장 저는 이것을 핵심 특성 처럼 쓰는데요 라인전에서 오래 버티기만해도 후반이 점점 강해지는 사기특성입니다. 계속해서 파밍해서 크도록 합시다.

보조로는 궁극의 모자를 써서 궁쿨을 줄여 라인개입을 최대한 하려고 했고 주문작열을 통해 라인전에 힘을 써보자 했습니다. 주문작열 효율이 E스킬에 들어가는데 생각만큼 효과적으로 딜이 안나와서 깨달음으로 대체합니다.

거의 고정이고 혹시나 라인전에 힘을 더 쓰겠다 하면 점화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라인전도 그렇지만 최대한 맵 이곳저곳에 개입하려 하기때문에 왠만하면 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 선마를 하여 도발쿨을 줄이는것 또한 하나의 방법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Q만 먼저 하는게 습관이 되서 그런지 저렇게 가게되더라구요 상대방 견제가 힘들면 3랩 W도 줄만합니다.

스킬 콤보

R - E - Q - W

 

스킬 활용 팁

 상대방에게 근접후 살짝 뒤까지 간후 기검을 불러오고 긁은후에 딜교를 하면 대부분 이깁니다. 방어룬이 없어진후 쉔의 3타가 무지막지합니다.


E플과 플E를 써야 할때


E플 - 상대방의 반응이 좋거나 스펠이 있을경우 예상밖의 플레이


플E - 상대방의 스펠이나 도주기가 없어서 확실하게 맞추고 싶을때


E플은 거의 플지점까지만 도발이 되지만 플E는 길게 긁기 때문에 다인을 확실히 맞출수 있다 생각하면 플E가 훨씬 낫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은 정답이 없는것 같습니다 위의것도 임의로 적은것이고 항상 템은 유동적으로 가주되 첫템을 왠만하면 티아멧빌드를 타고 상대방 짤짤이가 견디기 힘들때는 바미를 가는 편입니다. 그 후 라인이 어디가 많이 컸는지를 잘 살펴보면서 코어템들을 올리도록 합시다.

두번째 템 까지는 라인전 위주로 템세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짤챔들은 우리의 주적입니다.
나르
이기적인
제이스
녀석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근접챔들 상대론 다 할만하지만 기본적으로 손싸움이 됩니다. 쉔같은경우는 손싸움보다는 판단력 싸움이되겠네요 기검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활약이 달라지고 짤챔들 상대로는 얻어터져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쉔의 픽이유는 단순합니다. 라인을 최대한 개입해서 흥하게 만들자가 포인트입니다. 라인전을 이기고 터뜨릴거면 쉔보다 더 좋은 애들이 많습니다. 쉔은 주연보다는 팀을 보조하는 조연으로서 활약할때 가장 빛나는 챔프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때는 왠만하면 막타만 드시고 라인을 당기는 식으로 운영을 하세요 그러다 갱오면 호응 하는식의 플레이를 계속 해나가셔야합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을 당기되 박히지 않도록 조절하는게 중요한데 말이 쉽지 실제로 이렇게 조절하기가 쉬울까요 쉔은 라인을 밀어도 견제가 안되기때문에 서로 타워에 박히지 않는선안에서 최대한 당겨먹는게 가장 좋습니다. 밀어놓고 라인로밍을 안가도 나중에 무지하게 궁으로 가게되니 걱정안하셔도됩니다

 

중반 운영법

 이때부터는 맵을 잘 살펴야 합니다. 라인전보다 맵 전체에 주목해야할때!

 

후반 운영법

 스플릿 운영을 하시고 항상 아군의 상태 주목, 궁을 탄후 상대 딜러진 도발이 가장 먼저고 여의치 않으면 우리 원딜을 지키는 쪽으로 바껴야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쉔은 딜러가 아닙니다. 앞에서 맞아주는 역할이기때문에 상대 딜러를 물으러 가야할지 아니면 우리 딜러들을 지켜야 할지 싸움판단을 잘하셔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직 프리시즌이기때문에 차차 수정해 올려가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0% (0표)
0% (0표)
100% (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