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6-12-24 )
( ↑ 2017-11-07 )
안녕하세요 엔페시아입니다.
이미 많은 원딜 공략을 작성해서 애쉬도 쓸까말까 고민했지만
역시 제가 잘하고, 이해도가 좋은 챔피언은 공략을 써서 다른분들에게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또 쓰게 되네요.
애쉬가 좋은 이유
1. 안정적으로 하기 좋다
→ 많은 사람들이 '뚜벅이라서 별로지 않나?' 라고 생각하지만 평타, W에 둔화
그리고 글로벌 시야 밝혀주는 E, 긴 스턴시간을 보여주는 글로벌 궁으로 상대가 억지로 플래시 콤보로 들어오는 게 아니면
생각보다 훨신 잘 안죽는 캐릭터입니다.
2. 라인전이 약간 강한 편이다.
→ 긴 사거리와 W로 계속 견제가 가능하고 딜교가 시작되면 Q로 남들보다 강한 평타로
딜교도 무난히 유리하게 가져가기 쉽습니다, E가 딜링기는 아니지만 상대 정글 시야를 밝히면서
좀 더 자신감 있는 라인전을 할 수 있어서 큰 단점은 안됩니다.
3. 3코어 왕귀가 베인과 비슷한 느낌이 난다.
→ 패시브덕분에 비에프만 나와도 딜은 충분하지만
2, 3코어를 빠르게 갖출수록 데미지는 정말 무시무시합니다.
4. 게임을 만들기 편하다.
→ 제가 고승률을 뽑는데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판단은 되는데 보통 원딜은 뭔가 혼자서 해내기가 힘듭니다 상당히 수동적이거든요.
그러나 애쉬의 궁은 자신이 직접 게임을 만들어나가기 편합니다.
단점
1. 싸움이 밀릴때는 뭘 해도 진다.
→ 각이 안좋거나, 상대가 나보다 템이 좋으면 이즈더라도 Q피하면서 싸워도 집니다.
2. 뚜벅이다.
→ 많은 분들이 이걸 가장 문제로 뽑지만
저는 큰 단점은 못 된다고 생각합니다 뚜벅이지만
패시브 덕분에 뚜벅이를 잡기 정말 편하고 딜 또한 넣기 쉽고 강합니다.
그냥 무난해서 언제 뽑아도 괜찮음
애쉬의 카운터는 암살자라고 많이 말씀하시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림
결국 서로 올 딜러일 땐 애쉬도 좋은 픽임
미끼 or 선 궁으로 짤라먹는데 큰 도움을 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280 (+35) | 875 |
공격력 | 59 (+2.96) | 109.3 | 공격 속도 | 0.658 (+3.34%) | 1.032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6) | 104.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핵심 룬은기발이 가장 무난하게 좋습니다.
-
정밀 3티어
민첩함 VS 핏빛 길
3번째 줄에 공속과 흡혈이 있는데 자신이 3코어까지 흡혈 템을 안가는 템트리면
전설: 핏빛 길의 티어가 오르고
만약 선몰락을 가시거나 3코어전에 흡혈 템을 가시면 전설: 민첩함이 더 좋습니다.
-
보조 룬
조합, 취향에 따라
기민함 대신 절대 집중도 좋습니다.
-
유성 애쉬
지금은 거의 쓰지 않으나
일단 참고용으로 둔 유성 룬입니다.
-
원딜 특성에 대한 글
http://blog.naver.com/akrwldjtwlfh/221140105835
시간 나실 때 참조하시면 룬 선택에 있어서 더 편할 수 있음.
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가장 무난히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인전에서 강력합니다.
원문보기: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2043#pos3#csidxff77544d0def820a4b599c027dda8ee

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팀 서폿이 잔나, 소라카같은 서폿이면 서폿이 회복을 들고
원딜이 배리어 or 정화를 드는것도 좋습니다.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0%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5/45/55/6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11/117/123/129/1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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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1렙 W는 고정입니다.
이후 2레벨에 상당한 우위를 가져서 싸움이 안 일어날 거 같다면 E를 찍어서 안정적으로 가지만
그러나 대부분 Q를 배워서 싸움에 대비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3레벨 E도 마찬가지고 견제에 힘을 주려면 W를, 적 정글이 안보여서 불안하면 E를 배워서 안정적으로 갑니다.
- P 서리 화살
패시브로 간단히 설명하면 W나 평타로 때리면 2초간 상대에게 슬로우를 묻히고
치명타 확률이 오르면 슬로우 수치가 올라가고 슬로우 상태인 적에게 추가 데미지를 입힙니다.
대신 타 챔피언과 달리 기본 공격에 치명타가 없습니다.
즉 치명타 확률 없이 첫 타를 제외하고는 꾸준히 증가된 데미지로 들어가기에 짱짱 쌥니다.
- Q 궁사의 집중
평타 강화.
잭스의 패시브 스택 쌓이는거랑 비슷하고 4스택이 되면 활성화가 가능하며 사용하면
데미지와 공속이 증가해서 딜교에서는 2대정도만 때릴 수 있어도 키고 때리는 게 좋으며
부족한 공격 스킬로 약한 맞다이를 채워줍니다.
- W 일제 사격
견제의 핵심과 패시브 추가 딜 터트리기.
라인전에서 미니언 생각하시면서 W쏘시면 맞추기 정말 쉽습니다.
상대 만나면 W로 슬로우 걸고, 추가 데미지도 입히고.
- E 매 날리기
글로벌 시야 밝히기.
충전 시간이 매우 길고 처음 배우면 기본 1개, 최대 스택 2개로 하나 더 채울 수 있어서
2,3렙에 배워두면 좋은 이유가 됩니다.
보통 여유분으로 한 개는 남겨두면 좋습니다
라인전에서는 상대 정글에 계속 날려서 정글몹 생사 확인과 적 정글 위치를 계속 찾으며
교전이 일어나면 시야가 없을 것을 대비해서 한 번 쏴주면 좋습니다.
- R 마법의 수정화살
멀리서 맞출 수록 스턴이 길어지는 글로벌 궁.
1~3.5초의 스턴을 걸며 저격궁은 우물에서 쏘는 게 가장 잘 맞으며
궁이 빠지면 상대가 자주 노리기에 앵간해서는 그냥 갖고 있는 게 좋으나
한 판에 1~3번은 쏴볼만합니다.
만약 궁을 쏴서 봇 라인전이 약해지거나 딸 수 있는 킬도 못 따낸다면 쏘지 맙시다.
데미지 또한 은근 강하고 맞은 적의 주변에도 슬로우를 입힙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봇 갱을 요청하거나 싸움을 만드는 둥
자신이 게임을 만들어 나가기 정말 편하니 궁으로 최대한 많은 킬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무난, 한방싸움
상대가 견제조합 or 무한 딜교라 버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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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트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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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비에프-신발-루난-인피-팬댄을 가며
초반에 비에프 살 돈이 없다면 곡괭이를 가도 상관 없고
공속템을 살 때는 열정을 먼저 사주는 게 좋으며
루난-팬댄-인피를 가는 것도 나쁘진 않으나 데미지가 많이 부족해져서 추천하진 않습니다.
가끔 상대 탱이 너무 잘크면 3코어에 바로 라위를 가주고는 합니다.
요즘에는 정수쪽이 더 유행.
선몰락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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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
선몰락 역시 무난하게 좋지만 요즘에는 선 정수가 유행.
블클 너프 이후에 가지 않고 그냥 인피나 가엔을 가주시는 게 더 좋습니다.
정수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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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난하게 좋은 템트리.
2코어는 스태틱이 더 좋으며
무난하게 2코어 나오면 애쉬 순간 딜이 이렇게 강했나?싶을때도 많습니다.
쿨감+치명타+후반 다 잡는 템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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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코어
피바라기는 거의 안 갑니다.
라위 - 상대 탱이 단단해보이거나 딜이 안박히거나 할 때
대부분 사며 4코어에 가는 상황이 많습니다.
상대의 회복이 크다 (트런들, 마오카이, 블라디) = 필멸자
아니다 (뽀삐) = 도미닉
- CC기가 까다로운 게 있다.
+ 흡혈과 높은 AD 제공, 가격이 비싸다.
- 무난한 방템
가격도 싸고 AD도 있고
정말 부담없이 무난하게 사기 좋습니다.
- 무난한 마방템
CC보다는 깡딜에 죽거나 견제를 받아서
원콤 방지용, 피 관리용으로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러나 거의 유일하게 케이틀린을 상대할 때 덜 힘든 느낌입니다.
W+평타로 견제
상대가 맞딜교해주면 Q키고 푱푱쏘면서 빠지기.
무리하지 말기, 끌리지 말기.
6렙 이후로 상황 보고 갱 콜
노플이면 거의 잡는다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라인전 계속 압박하다보면 포블 밀 확률이 오르고 포블 먹기 쉽습니다.
초반에 만들어낸 킬로 용도 먹고 포블도 먹고 성장도 하고 다른 라인 타워도 밀고 이득을 최대한으로 봐야합니다.
(2017-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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