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25% (1표)
50% (2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0
0
0
2/4
[프리시즌] 다시 돌아온 탑 스태틱 야스오!

- 사무라이치킨(2017-11-18, 조회수: 8654)



저번에 공략글 써본 '구덕고 화이팅' 입니다. 
다이아에 서식중인 평범한 야소충이며 

다이아 3 100포만 4번 가본듯
(다 떨어짐 ㅡㅡ)

프리시즌 이후 많은 룬이 생겼고 무었이 좋은가 하며 연구를 하고
계실텐데. 아마 열광충이였던 여러분들이 연구를 한답시고 
플레이하고 룬을 계속 바꿔보셨겠지만 
열광만큼 딜이 잘 나오지않는게 체감이 되셨을겁니다.

저는 룬 대신에
아이템을 바꾸어보았고 이제 스태틱이 좋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이 이후의 설명은 아이템 설명에 적겠습니다. 

------------------------------

스태틱이 싫으신건지 닥배드가 2개가 되어있네요 
유령무희도 올려두겠습니다.. 

--------------------------------------


야스오는 시간이 지날수록 하기 어려워집니다. 
상대가 어떻게 야스오를 대처할지 잘 알고있고.
야스오의 특수기술 같은것도 슬슬 챌린저 어느 분 덕분에 다 들통났기
때문입니다. ㅋㅋ... 

그러나 꾸준히 연습하고 연습하고 또 연습하면 

랭겜에서 캐리하시는 자신을 볼 수 있을겁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저는 계속 게임을 해 본 결과 이 룬이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인벤에 아직 룬 아이콘은 없군요 ㅠ)

아마 야스오가 쓸만한 룬은 감전, 착취, 집중공격 정도가 되는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집중공격이 야스오 컨셉에 가장 좋다고 생각되어 저는 
집중공격을 위주로 플레이 해보고 하위 룬도 이렇게 드는게 좋다고
생각 했습니다.

2번째 룬 

과다 치유 vs 승전보 vs 침착 

과다 치유 

과다 치유는 야스오의 생존력을 높여주긴 하지만 
쉴드량이 최대체력의 10% +10인대 
야스오가 아무리 체력을 진짜 대놓고 올려도 
4000을 못넘습니다. 

그럼 쉴드가 약 300정도라고 치는대 
300이 생길떄는 거의 후반이죠. 

300이 크다고 생각하시면 들면 될것같습니다만
저는 작다고 생각해서 들지 않습니다

승전보 

저는 이게 야스오에게 가장 맞다고 생각합니다 

킬이 중요한 야스오가 킬을땃을떄 추가로 25원을 더 주며 
잃은 체력의 15%는 라인전,한타 다 좋습니다. 

그리고 은근히 체력회복양이 많아 

어쩔떄는 점화 걸려도 120정도 차서 점화 3틱을 씹어버렸죠..
ㄷㄷ 저는 이 룬을 강추합니다 

침착 

마나를 채운다고요? 마나를 패시브로 보내면 
좋겠지만... 그런거 없죠. 

들지마세요.


 3번째 룬


핓빛 vs 강인함 vs 민첩함 

민첩함 

자신이 공속충이라면 드는걸 추천합니다. 

다만 스태틱 들면 민첩함 풀스택이여도 18렙때
Steel Tempest(강철 폭풍)쿨이 1.33이 안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강인함 

솔직히 cc에 고통받는 야스오는 들만 하긴 합니다만 

다른 좋은 특성이 많다보니 들기 좀 그렇네요.. 
이제 룬이 유동적이다보니 cc너무 많다싶으면 들어도 좋습니다. 
(이 특성의20%와 옆의 특성으로 최대 40%까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없이 올릴 수 있다)


핓빛길 

저는 흡혈충이기 때문에 이거들긴 합니다마는
솔직히 프리시즌 야스오의 라인유지력을 담당합니다 

극 초반은 포션으로 버티지만 8렙부터 
슬슬 q찌를때마다 피흡이 23정도 됩니다. 
그리고 극 후반은 당연히.. 흡낫정도의 피흡을 흡낫 안사고 할 수있습니다.

4번째 룬 

 최후의 저항 vs 체력차 극뽁! vs 최후의 일격

최후의 저항 

야스오는 체력이 맨날 깍인상태로 역관광을 하는 
매드무비를 자주 보고는 하죠 

그 플레이를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서로 빡시게 딜교한 후 
그다음 딜교를 할때 상대방이 갑자기 썌진 야스오에게
욕을 할 것입니다. 

한타에서도 마찬가지죠..? 

딸피니까 잡으려고 들어갔는대 장막으로 막고 
뚜까패면 엄청 쌥니다 

체력차 극뽁 

저는 추천안합니다. 저는 야스오로 체력을 자주 올리고 
퍼센트 자체가 그리 높은편도 아니라 

게다가 야스오는 탱커를 Last Breath(최후의 숨결)으로 잘 잡는데
이 특성이 필요하나 싶습니다. 

최후의 일격 

딸피를 잘 조질 수 있습니다.
그 뿐입니다. 딸피를 조진 순간 다음 딸피를 잘 조질 수 있습니다. 

이 특성은 양학용 특성인거 같습니다만. 
무난하게 좋은 특성인거 같기도 합니다. 

다만 딜러한테는 어짜피 40%이하면 평타 2방인대 

피해량 올려도 2방이라 별로...


지배 vs 마법 vs 결의 vs 영감 

다 써봤는대 결의를 뺀 다른 룬들은 다 하나씩 룬이 쓸게 없습니다.. 

그리고 결의가 야스오 에전 18/0/12 의 12특성으로 

라인전을 버텨서 템을 뽑도록 도와주는 특성 + 강인함 20%!? 
꽤나 좋다고 생각합니다. 


결의 특성은 제가쓰는룬이 아닌 다른 룬 설명은 생략합니다.


불굴의 의지 

야스오는 스펠을 과감하게 쓰는 친구죠 

그리고 탑에서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를 자주드는대 

둘다 쿨타임이 300초입니다. 

이 긴 쿨타임을 역이용해서 
긴 시간 스펠을 못 쓰는대신 그만큼 강인함을 주고 
그 강인함으로 살고 안살고가 자주 나오니 

개꿀특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의 2번쨰 룬 

case : 1
재생의 바람

소생을 들고 있었고 쓸만하다 생각했으나 

게임이 끝날때 소생의 체력+보호막 양은 
1500 남짓. 재생의 바람은 보통 20분대에 
라인전에서 뚜까맞으면 2000이상 정도 회복되어 있습니다. 

 무난하다면 재생의 바람을 추천합니다

case : 2 

강철피부 

상대가 빡신 ad일 경우 방어룬을 파랑에도 들었던 것 처럼
강철 피부를 찍어 물리 방어력을 올려 버티는 룬 입니다. 

체력이 20 이상 회복하여 방어력 5%증가는
 피흡으로 활성화 되긴 합니다만 
야스오는 체력을 많이가지 방어,마저를 잘 올리지는 않죠.. 

라인전만 보고 가는 룬 입니다. 

[ ap를 상대할떄는? ]

case: 3 

상대가 ap다 = 마법으로 갈아타기 

마저가 사라진 야스오가 미드나 케넨같은 친구에게 
버티는 법은 결의를 버리고 마법을 찍는 것입니다. 

무효화 구체 

공짜 미니주포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극 초반 ap딜을 조금이나마 줄이며 
나중에는 주포와 비슷한 쉴드량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아픈건 아픔)

주문 작열

이게 라인전때 은근히 도움 많이 됩니다. 

야스오 Sweeping Blade(질풍검)만 긁어도 터지는대 딜이 쏠쏠합니다. 
상대가 물몸 ap일 수록 Ignite(점화)+집중공격+ 주문작열의 순간 누킹딜에
녹는 장면이 자주 나옵니다.

case : 4 무난하거나 라인전이 쉽다 = 지배 

라인전이 쉬울 경우 지배를 들어서 왕귀력을 늘리는게 좋습니다 

너무 쉬우면 돌발일격, 아니면 피의 맛을 고르시고 

남은 하나는 굶주린 사냥꾼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


유령무희라면 지배를 드시고 

피의맛,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주시고 

전설 : 핓빛길을 전설 : 민첩함으로 

최후의 저항을 최후의 일격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이번 룬 패치로 룬을 고정적으로 드는 플레이에서 

상대에 따라 유리하게 룬을 고를 수 있게 바뀌었기 때문에 

상대에 따라 맞는룬을 적절히 넣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

(11-18작성)

요즘은 고정 방,마저가 없어서 
미드에서는 Last Breath(최후의 숨결)방관이 어짜피 쓸모가 없죠. 

그래서 미드에서는 착취 탱 야스오를 써보고 있습니다. 
착취가 사기라서 그런지 꽤나 괜찮네요  








탑 야스오는 닥치고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입니다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방향 바꿔도 상관은 없죠 ) 

탑에 가끔 Ignite(점화),Exhaust(탈진)들고 오실떄도 있는데 진짜 가~끔 들어야 해요 
진짜 99.9999999999%는 Teleport(순간이동)들어야합니다 Teleport(순간이동)의 소중함을 알게된다면 
여러분의 티어는 높아질 것입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평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공속이 1.2정도 되야함) 

스킬 활용 팁

 솔직히 야스오 콤보는 저 위에 적힌거 말고는 다 알아서 쓰실거에여 



안에 장막 섞어서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평 Wind Wall(바람 장막)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요래 써도 되고 


응용력이 높아서 다 적지를 못합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쓰기전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딱 누르고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쓰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가 Last Breath(최후의 숨결)맞은 뒤에 

판정이 들어가 Steel Tempest(강철 폭풍)1스택이 쌓여있습니다.




원거리에서 에어본 떳을떄 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이나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으로 호응 가능합니다. 




Wind Wall(바람 장막)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연속해서 누르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모션이 씹힙니다. 



이젠 누구나 알고있는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입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다음 바로 플을 쓴다는둥 Sweeping Blade(질풍검)Flash(점멸)Steel Tempest(강철 폭풍)등등 
사용방법에 많은 오해가 있는대 

Sweeping Blade(질풍검)다음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누르면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가 예약됩니다. 

예약된 상태로 Flash(점멸)쓰면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이 나갑니다 

위의 영상은 그 활용 영상입니다. 



프리시즌 룬 연구 도중 꽤나 잘 한거 같다 한 것을 모아보았습니다. 



--------------------------

꽤나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야스오 스킬 꿀팁들 
(안 읽어도 됩니다)
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 쉴드가 있을때 상대 근처에서 귀환을 타면 
상대가 귀환하기 직전 야스오에게 귀환을 끊으려고 대미지를 줄텐데
그 대미지가 쉴드를 뚫지 못하면 무시하고 집을 갈 수 있다.
(이 장면 자주 나옵니다 그리고 상대방은 "? " 를 치고있죠 ㅋㅋㅋ)


Wind Wall(바람 장막)
장막이 가장 판정이 좋을때는 장막을 쓰자마자 입니다. 

그래서 투사체에 맞기직전 장막을 반대로 써도 막히는 이유가 
그것 때문이죠 (상대 투사체 판정이 좋아서일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것멑부리기 용으로 장막을 반대로 써서 막거나 

도주할때 장막을 반대로 써서 막으면 앞으로 써서 막는 것보다 
더욱 오래 장막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
이건 이제 아시는 분들이 많은대 
Sweeping Blade(질풍검)의 돌진속도는 야스오 이동속도에 비례합니다. 
이게 예전에는 진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몰랐었습니다. 
제가 아무리 말해도 약팔이라며 놀려댔었는대 

어느 챌린저 분이 말하시니까 바로 알아듣네요 ^ ^

어쩃든 Sweeping Blade(질풍검)의 특성을 이용해 
상대방이 야스오가 카이팅을 잘 해서 이겨야 하거나 
빨리 치고 빠지거나 빠르게 들어가야 한다 싶으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 빠르게 가주어야 합니다. 

Last Breath(최후의 숨결) 
이게 여기서 가장 좋은 팁인것 같습니다. 

  상대가 딸피일떄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쓴 후 딱 한대 더 때리면 죽을것 같을때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평타중 무엇을 하는게 좋을까요? 

평타입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와 Sweeping Blade(질풍검)는 상대가 플래쉬를 막 누르고 있으면 피해집니다만 
평타를 치면 플래쉬 써진 상태에서 평타 대미지가 들어가 

플래쉬도 빼고 죽이고 1석 이조입니다. 






요롷게 됩니다. 정말 좋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자 드디어 왔습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열광이 없어지고 나서 딜이 부족하다 생각한 저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후 온갖 템을 올려보았으나 모자라다 생각했습니다. 

그때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의 추가딜이라면? 싶어서 처음 가보았을떄는 너무 낮은 공속에 
플레이가 꼬였었습니다. 

그래서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이렇게가니 너무 아프더군요 
그래서 결국 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사고 낮은 공속으로 게임을 해야 했었습니다.
(역시 Ninja Tabi(닌자의 신발)는 사기입니다)

그러나 예전메타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 3노랑 야스오를 생각해내었고 
바로 해본 결과 너무 좋았습니다. 

저 3신기가 나오면 공속은 1.5를 넘어 공속은 편했고 

Phantom Dancer(유령 무희)유틸성의 부재를 Trinity Force(삼위일체)로 커버치며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 나왔을떄 시즌 4~5떄의
강력함을 다시 볼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마뎀이라 탑 라인전에서 선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후 Chain Vest(쇠사슬 조끼)bami's cinder(바미의 불씨)요런가 가는 친구를 
마뎀으로 조질 수도 있습니다. 

다만 라인을 좀 잘 미는게 그렇긴 합니다만..  

어쩃든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이후 좀 괜찮아졌다고 생각해진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까지 섞어보니 
요즘 엄청 아프다던 친구들 딜도 조금 피가 남으면서 버텨졌습니다. 

마지막은 피흡템을 적당히 사거나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런 딜탱템을 사도 좋습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와 좋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는 그냥 야스오에게 꿀템이며 
이런 딜탱템을 사도 위의 룬 '핓빛 길'로 인해 적당히 피흡은 됩니다. 

아니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이런걸 사서 피흡 괴물이 될 수 있죠 

                ------------------------------------

처음에는 야스오의 딜이 없어졌다며 난리가 났었지만.. 

아이템을 바꾼 순간 펜타킬을 처묵해버렸습니다. (일반이긴하지만..) 
그 이후 부계정으로 조금씩 돌려보고나서 확신을 가졌습니다 

'스태틱이 답이다!' 

연구는 계속 해보고 있으며 

일단 지금 상황에서는 이 템트리와 룬이 가장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이 공략에서 가지 않는 이유
(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공략이 나오게 된 이유 입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가 올려주는 스텟은 공속,치명타,이동속도 증가,피해량 감소 
등등 유틸적인 면이 좀 많습니다 

유틸적인 부분이 살려면 어느정도 딜이 나와야 하는대 

시즌 8이 되고 열광이 사라진 지금 
Phantom Dancer(유령 무희)하나로는 딜을 뽑지 못한다 생각되었습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는 확실하게 쌥니다. 그러나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는 비싼템이기 떄문에  

야스오가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무난하게 뽑는 판은 대부분 주도권을 
잡고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열광 하나로 딜이 잘 나와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의 공속,치명타 이속 등등이 매우 좋았습니다만. 

집중공격 하나로 열광의 모자란 지속딜을 보충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가본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결과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보단 딜이 잘 나왔습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의 유틸성을 버리는게 저도 아깝긴 하지만. 

야스오는 상대 진영을 휩쓸어 딜러진을 붕괴시키고 엄청난 딜로 누구든지 
잘 녹이는 딜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전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는 그게 가능했으나 
집중공격으로 바뀐 이후 중후반에 딜링이 점점 딸리는 기분이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원래가던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같은 아이템도 가지 않고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eath's Dance(죽음의 무도)Trinity Force(삼위일체)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이런 많은 딜템들만 뽑아보았지만 역시 뭔가 모자랬습니다.  

그래서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로 바꾸고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가보니 
딜은 나오지만 유틸적인 면에서 좋다고 할 수 없었습니다. 
특히 공속이 부족한게 마음에 들지 않았죠 

하지만 전에하던 Trinity Force(삼위일체)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로 치명타 100퍼를 맞췄던 야스오를 
기억해내었고 비록 지금 Trinity Force(삼위일체)에는 치명타가 없지만 
어짜피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로 100퍼가 맞춰지니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본 결과 

예전의 딜보다 더 강력해진 것 같았습니다. 

집중공격은 지속딜도 괜찮지만 열광과 다른점은 
3스택을 쌓을경우 추가 데미지가 들어간다는 점인데 

Trinity Force(삼위일체)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누킹과 약점노출의 누킹 + 지속딜로 

열광때보다 더 딜이 잘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부계정으로 돌리고 있는데 확실히 딜이 잘 나오더군요.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딜템 보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rinity Force(삼위일체)가 저에게는 더 좋다는게 증명된 것이죠.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가 나쁜 아이템 트리는 아니지만 

저는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를 가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유령무희 템트리 

예전에는 첫귀환떄 1000원이 있으면 Dagger(단검)Dagger(단검)Dagger(단검)Health Potion(체력 물약)Control Ward(제어 와드)를 샀지만 
지금은 열광이 없고 그냥 딜 증폭만 있어서 
Dagger(단검)Dagger(단검)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로 가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신발 아무거나 (Ninja Tabi(닌자의 신발)추천)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고정입니다. 

이후 방템이든 공템이든 아무거나 가시면 됩니다. 

1대1구도에서 꽤 좋습니다.  



------------------------------------

야스오가 갈만한 딜템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거의 필수)
Trinity Force(삼위일체)( 선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트리 일때만)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 하드 cc 많을때만, 강인함 룬 생기고 나서 잘 안가는듯)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폭딜을 막아야하며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많이 맞출 수 있는판만)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또는Trinity Force(삼위일체)가 있어야함)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 갔으면 가면 안됨, ap누킹딜이 강력할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 언제가도 무난한 템트리 딜로스를 조심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우리팀이 올ad고 가갑을 뚫어야 할때)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저는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순간 누킹딜 + 피흡괴물용도 )

정도가 있습니다 


야스오가 갈만한 방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회복이 많아지고나서 갈 만 해짐)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원딜 + 치명타가 아플때)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그냥 ad데미지가 아프며 합류를 해야할때 ) 


진짜 어지간하면 방템은 안가는게 좋아요 
가도 딱 한틱 막는정도고 
차라리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는게 훨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역시 이놈을 뺄 순 없죠

예전부터 진짜 힘들었는대 트린다미어는 죽었더니
이놈은 풀피인 야스오를 원콤내는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다만 스킬을 잘못쓰거나 막써서 야스오에게 죽는 장면도 자주 나옵니다만

이렐리아가 주도권을 쥐고 있는것은 사실이고
나중가서도 이렐이 야스오만 보면 정말... 짜증납니다

판테온
예전에는 열광들고 얼망을 먼저 가거나 6렙때 원콤을 내버렸었는대

지금은 콩콩이 때문에 버티지도 못하겠더라구요

예전에는 할만했다고 개겼다가 3번 다 털리고 왔습니다.

게다가 부계정에서까지 영혼까지 고통받았으니..

콩콩이 돌아올떄마다 q 쿨 돌아오는게 정말 극혐입니다.
좀 많이 죽어봐야 상대법을 알 것 같네요

케넨
마저룬 없어지고 그나마 비비던것도 못비비게 되었습니다.

제 무빙이 구대기라 q를 다 맞긴 하지만. 그냥 다른분도 힘들다고 하시네요

나중에 수은이 없을떄 소중규모 한타에서 궁깔고 들어오는걸 야스오는
보고만 있다가 스턴맞고 죽어야합니다.

진짜 후반까지 끌고가면 그냥 압살하지만..

초중반이 정말 힘듭니다. 마저룬 없으니까 더더욱..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아아... 그는 쉽습니다만 그는 오지 않습니다.

파밍하려다 죽는 문도는 이미 협곡을 떠났습니다.

그는 없습니다.. (애도)
에코
탑에코 시즌 7 끝나기 직전엔 좀 나오던대

이제 또 안나오네요

그냥 좀 쉬워요. 실수만 안한다면...
w는 거의 안맞을거고 e 확정돌진이 거슬리긴 하는대 저놈이 나한테 왔다가
q 막히거나 못맞추면 끝장납니다

r이 좀 짜증나긴 하는대 우리는 eq평r평으로 궁 못쓰게 만들고 조질 수 있다보니

거기서 거깁니다
사이온
q랑 e가 주력인대 e는 논타겟에 장막에 막히고
q는 잘 피해지죠 w는 야스오 딜링에 잘 뚤리고

야스오로 사이온 상대할때 사이온 싫다는 분도 계시는대

사이온은 더 싫어할겁니다.

나중에 야스오가 들어올떄 딜러진 지키는 법이 r를 바로앞에서 박는거 뿐입니다.

..처량하죠
야스오는 위의 3명만 카운터가 아닙니다 
손이 딸린다면 모든 챔피언이 카운터가 될 수 있고
반반이라도 힘든 챔피언이 많습니다. 

하지만 쉬운놈은 거의 없죠 

위의 3명도 잘 해야 그나마 쉬운거지 사실 
"쉬운 챔피언 best3?? .. 음 그냥 뭔가 만만한 애 넣어야지" 해서 넣은거라. 

제 기준으로는 전 피오라가 쉬워요 ㅋㅋㅋ 
그렇지만 피오라를 카운터로 넣는분도 계시죠 

그냥 자기 손에 따라서 카운터도, 역 카운터도 될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관심을 가져주신다면 업데이트는 정기적으로 될 것이며 


여러분들이 야스오를 하실 때 룬, 아이템을 뭘 고를지 고민하지 않도록 


연구를 계속 할 것입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25% (1표)
5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