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Orianna, The Lady of Clockwork
0
0
0
미입력
미입력
1/1
시즌8 오리아나 운영 집중 공략!

- 만겸(2017-11-14, 조회수: 34496)

시즌8 오리아나 간단.명료 공략




오리아나, 시계태엽 소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10) 2470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40.4 (+2.6) 84.6 공격 속도 0.658 (+3.5%) 1.05
5초당 체력회복 6.87 (+0.55) 16.2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0 (+4.2) 91.4 마법 저항력 26 (+1.3) 48.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그냥 무난한 AP챔피언 특성.

마법

콩콩이vs유성 취향

유성은 논타켓이라 스킬에 슬로우 묻어있으면 좋음.

팔찌vs모자 취향

양피지 전 까진 마나관리가 어려울수도 있음.

깨달음vs기민함 취향

주문작열 

정밀

승전보,최후의 일격 이 2개가 무난한듯. (왠만한 챔들에게도 대부분 어울림)

룬,특성 부분은 뭐 특별할게 없네요.

워낙 무난한 챔프라 룬,특성도 무난 그자체.

사실 강타 빼고 모든 스펠이 다 어울림.

대부분의 무난한 상대 힐,유체화,점화

하드cc가 많은 상대 정화 (ex.정글 엘리스/트페/아리 조합)

암살자나 강력한 누커 상대 탈진,방어막 (ex.제드,피즈,탈론,신드라)
시계태엽 감기 (Clockwork Windup)
오리아나는 자신의 구체를 주문과 공격의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오리아나와 구체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으면 구체는 오리아나에게로 되돌아갑니다.

오리아나의 기본 공격이 10~50(레벨에 따라)만큼의 피해에 주문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추가로 공격하는 경우 20%만큼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이 추가 피해는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명령: 공격 (Command: Att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25/4.5/3.75/3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고 명령하여 구체가 대상 지점으로 가는 동안 마주치는 대상에게 60/90/120/150/180(+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첫 타격 이후에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는 목표 위치 지점에 머뭅니다. (사정거리: 825)
명령: 불협화음 (Command: Dissonanc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에너지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주변에 있는 적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때 자기장이 3초 동안 발생하여 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만큼 낮추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30/35/40/45/50%만큼 높입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흐르면 점점 약해집니다. (범위: 255)
명령: 보호 (Command: Protect)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기본 지속 효과: 구체가 보호하는 아군 챔피언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6/12/18/24/30만큼 증가합니다.

액티브: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아군을 따라다니며 이들을 보호하고 2.5초 동안 55/90/125/160/195(+0.45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하도록 명령합니다. 중간에 마주치는 적은 방어막 총 수치 75%만큼의 피해를 받습니다. (사정거리: 1100)
명령: 충격파 (Command: Shockwav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오리아나가 구체에게 충격파를 방출하도록 명령하여 근처에 있는 적에게 250/400/550(+0.9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잠시 뒤 적을 구체 쪽으로 잡아당깁니다. (범위: 41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w-e순으로 마스터


스킬 콤보

 qw


qw평


qw평e


qrw평e


스킬 활용 팁

 e를 자기 자신에게 지정키를 사용하면 매우 좋음. (스페이스 바 추천)


 양피지 전까지 qw너무 남발하면 안됨. 마나 금방 오링남. qw로 피좀 빼놓고 큐짤치셈   평타 섞어주면서


 쉴드 아군한테 붙여서 궁연계 하려면 신중하게 해야됨. 거리조절 잘못하면 공기팡남.


 한타 일어나면 공못찾는 분 있을텐데, 정못찾겠음 쉴드써서 일단 님한테 오게하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첫 템은 누가오든 무난한 도란 2포.

첫 귀환 전까진 왠만하면 양피지를 살수있는 돈을 모으는게 best.

1코어는 무족권 모렐이고 그 이후는 상황에 따라 애매하지만 그냥 써봄.

vs 무난한 상대

모렐-루덴-(보이드,데켑,가면)

vs AD암살자(제드,탈론)

이 경우는 모렐 띄우기 전에 보호대구입.

양피지-보호대-모렐-존야-(보이드,데켑,가면,루덴)

vs AP암살자,누커(피즈,신드라,르블랑)

모렐-벤시-(보이드,데켑,가면,루덴)

아, 그리고 양피지 띄운 이후 돈 되면 마관신 바로 사주는것도 매우 좋음.


오리아나의 가장 큰 카운터는 대부분 '제드'라고 함.

하지만 진짜 오리아나의 카운터는 정글임.

상대 정글의 계속되는 갱킹압박과 시야장악 이후 이어지는 적 미드의 로밍<말하면 이게 가장 큼.

오리아나는 이동기도 없고 생존기도 부실하기 때문에 주도권을 가지고 있어도 주변시야가 적에 의해 장악되고 적 미드와 적 정글이 보이지 않으면 수동적일 수 밖에 없다. 이게 매우 큼.

가장 베스트는 아군 정글이 시야쌈을 같이 해주는 것이지만, 그게 안될 시에는 게임이 매우 힘들다. 

이게 가장 큰 문제점인데, 이건 솔직히 대부분의 뚜벅이 미드라이너들이 다 해당되는 문
제고, 게임내 여러가지 상황들이 만들어 질 수 있기 때문에 이게 '정답이다' 라고 말하기 힘들다. 

이런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판단은 

1.눈치 봐서 늦게라도 따라간다.

2.따라가기엔 너무 늦을 것 같거나 적에게 오히려 끊어먹힐 것 같다.>>타워 압박을 강하게 주거나 아군정글과 움직여 다른 곳에서 이득을 본다.

3.애초에 적 미드라이너를 빈사상태로 만들어 적정글이 와도 호응할수 없게 만든다.

3번째가 제일 베스트.

아무튼 모든 미드라이너의 기본 덕목인 '시야' 가 정말 엄청나게 중요하니 명심하도록.
그리고 설마 오겠어? 라는 안일한 생각은 왠만하면 하지마라. 그냥 맵에 안보이거나 확실한 증거가 없으면 적 정글이 내 근처다 생각하고 게임해라. 설령 이득을 볼수 있는 상황이라도 확신이 없으면 참아라. 오리아나가 굳이 조급해할 필요는 없다. 조그만한 이득
볼 욕심으로 인해 게임 터진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초반엔 미는게 왠만하면 좋다. 눈치 잘봐서 정글 동선도 대충 예측 가능한 선까지는 강하게 밀어서 타워에 쳐박는게 가장 이상적임. 그리고 라인푸쉬 구데기거나 암살자류 챔프들 상대로는 당겨서 프리징하면 개꿀이다. 이때 조건은 시야장악 잘해두고 아군 라이너 상황을 잘 체크해야됨. 로밍각이 나오면 풀고 안나오고 적 미드가 시야안에 보이면 유지. 이런식으로 이득보면 됨.


무튼 눈치와 시야장악이 매우 중요하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적정글 위치 예상이 어느정도 가능하니 강하게 푸시해라. 오리아나 개쌔다 솔직히 초반에, 왠만하면 딜교 어느챔이 와도 안꿀림. 타워에 쳐박아놓고 짤짤이 하는게 가장 이상적이다.


불안하면 눈치 살살 보면서 살짝 빠졌다가 다시 압박하고 뭐 별거없다. 일방적 딜교하기 너무 좋은 챔이라 압박하고 딜교 이득보긴 쉬움.


주의해야 될 것은 QW남발 하지 말것,마나 금새 오링남. 쓰는 족족 다맞춰서 상대피 걸레짝 만들어놓을 정도면 뭐 괜찮은데, 한두번 삑살나면 힘들어짐. 뭐 맞추기가 어렵진 않지만, 일단 Q만 몇번 맞춰보셈 복서들 거리재는 느낌으로 그리고 간보다가 확실하게

한두번 맞춰주면 질질쌈. 평타 섞어주는건 필수.


그리고 저랩단계 갱당하는 것은 진짜 마나기반 챔프나, 마나소모가 큰 AP챔피언들에게 매우 치명적이다. 스펠도 안빼고 살아간다 쳐도 적갱에 저항하느라 소모된 마나가 너무

크다. 마나=라인전 이기 때문이다. 그러니 적어도 양피지 살 돈 모으기 전까진 최대한 집중해서 라인전 해야된다. 이초반 단계 라인전이 매우 중요하다.


 

중반 운영법

 양피지가 나오면 마나관리가 매우 용이하고 편해진다. 딜교도 자주 걸수 있고 성장에도 탄력이 붙는다. 블루먹고 더티 할수있으면 하고, 시야장악은 항상 신경써주면서 파밍과 성장에 집중하자.


미드1차 타워는 최대한 지키고, 상대가 로밍 갔을시 판단을 재빨리 해서 행동해라.

따라갈건지, 타워압박을 줄건지. 확실하게 뭐라도 해라. 멍청하게 얼타서 미드에서 천천히 파밍쳐하지말고.


한타까진 설명해줄 순 없고.


아무튼 성장과 파밍,시야 장악,적 로밍에 대한 확실한 대처,한타에서의 집중력이 포인트다.


아, 그리고 라인전할때 공을 항상 적과 적미니언 근처에 갖다놔서 적이 미니언 쳐먹을때 마다 공이 날라올 것처럼 압박을 심어둬야 한다.

 

후반 운영법

 후반은 한타 한번에 겜이 엎치락 뒤치락하니 정말 집중해서 한타해야되고 절~대 짤리지마라. 시야 없는곳은 그냥 가지마라. 조금이라도 불안한 곳은 가지말자. 후반에 아무것도 못하고 짤리는 건 정말 초중반 아무리 잘했어도 욕쳐먹는다. 그리고 궁 너무 쳐아끼지 마라. 궁쿨이 존나게 긴것도 아니고, 하나 확실히 짜를수 있으면 과감히 써라. 특히 후반에 한새끼 없는건 개크니깐.

 

팀파이트시 역할

 하나하나 구구절절 다 설명하긴 힘들고 일단 공 안잃어버리게 집중해라. 혹시라도 공못찾겠으면 스페이스바 눌러서 니한테 쉴드써서 공이 니한테 오게끔해라. 그리고 다시 움직이고, 아군이 적에게 물려 이니시가 걸렸을때 공을 적 진영에다 띄워놓으면 궁각이 잘나온다. 예를 들어 주로 이니시를 여는게 적 탱커일테니 적 탱커가 아군을 물었으면 너는 뒤에 물린 아군을 물러오는 적 딜러들에게 궁을 박는거다. 말로 설명하기 힘든데 이해하길 바란다. 대치시엔 항상 공을 적 진영 쪽에 던져놓아서 쉽사리 들어오지 못하게 압박 넣어주고, 용같은거 먹을때 좁은 길목으로 애들 비집고 나올라하면 그쪽에 공 세워놓으면 못들어온다. 이런거 잘 이용해라. 

 

챔피언별 대응법

 너무많다. 근데 진짜 숙달되면 다 쉽거나 할만하다. 유독 애니비아가 난 존나쉽더라. 애니비아 원챔 장인들 많이 만나봤는데 진짜 맨날 십털어먹어서 애니비아만 보면 졷밥같더라. 

마치며

 핑와 좀 사라 시발련들아. 솔직히 미드새끼 핑와 안사면 트롤임. 그리고 사면 좀 쳐박아라. 최소한 니주변 시야는 밝히고 정글 쳐불르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