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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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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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취.로 때린다.

- 뉴런학문(2017-11-14, 조회수: 4512)


집중공격,치명적 속도..

전~부 트린다에게 맞지않는 룬이다.

물론 집중공격은 사기이며 OP인 꿀 룬이다.

그러나 근본적으로 3타를 때려야되는.. 트린다로 사실상 3타때리면 한명 죽인건데..

그런 한계점이 있고,곧 너프를 당할 것이기때문에,

빠른 대체를 찾는 것이 낫고

그것은 착취이다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착취야 지난시즌에도 좋았고,이번시즌에는 더 좋아졌다.

상대가 원거리 챔피언이라면 트린다를 안 뽑는게 좋고,

근접 챔피언이라면 착취로 4초마다 딜교환을 해주는 것이 좋다.



강인함과 둔화저항이 합연산인지 곱연산인지 모르겠지만.

스펠 두개를 계속 써준다면 20%의 강인함이 붙고,35% 신발과 합연산으로 계산하면 55%..

이렐리아가 생각나는 수치이다.



트린다는 근접챔피언 상대로만 뽑아야하는 영웅이며,그렇기에 강철 피부가 옳다.



과잉성장 VS 소생
어떤 것이 더 좋을지는 감이 안온다.
하지만 소생은 트린다 Q의 회복능력을 업시켜주는 것이니깐.
그것을 선택하였다.




보조 룬은 의견이 없다.

공속이야 당연히 좋은 수치고,
최후의 저항은 트린다라면 무조건 찍어 줘야하는 특성이다.
내가 집중공격대신 착취를 든 이유도.
최후의 저항으로 이미 충분한 12% 뎀증가를 꾀하기 때문이다.


점멸 텔

점멸 점화

유체화 점화

무엇이든 좋다.



하지만 나는 점화를 추천하는 것이.
텔포로 운영하는 정도의 내 티어가 높지 않는 수준도 있고,
점화가 함께라면 상대의 텔보다 라인전이 더 강력하며 킬각을 볼 수 있고.

그러면 결국 상대의 텔포를 무용지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과거 텔포가 사장되었던 이유도 그 때문이다.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75/105/135/165/195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스킬 콤보

 뭐 트린다 콤보야

E로 들어가서


뒤돌때 맞다이할때 W써주고

Q회복 적절히 써주는 것 밖에 더 있나? 


궁 잘 써주고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난 스태틱보다 유령무희가 낫다고 생각한다.

스플릿이든 한타든 상대와 일대일 하는 각에서
유령무희는 최고의 효율을 발휘한다.

라인 푸쉬야 E한번 돌리면 끝이고


템이야 몰락-유령무희 순으로 올리자,그 사이에 상대 CC 많다면 강인함 신발을 올리고 아니라면 광전사 신발

무슨 말이 더 필요한가






마치며


사실 집중공격메타라 착취 트린다가 좋은 상황은 아니다.


그러나 집중공격,치명적속도 너무 트린다와는 맞지 않는 룬이다.


치명적 속도는 다들.. 트린다로 공속 2.5 한번씩 찍어본 경험이 있지 않은가?


어땠는가? 정말로 강했는가?


집중공격이야 트린다로 3대때리면 보통 400씩 1200이 다는데 


거기서 공격력 40~50이 붙는게 더 필요한가?


게다가 트린다가 때려주는 영웅을 아군들이 공격할 상황이 많이나오는가?



착취는 상대 체력의 4%를 깎고 원딜이면 48,마방감소해서 30즈음 


딜적으로는 약 30~120 +평타당 40즈음 VS 4초마다 30~50

으로 차이가 있지만 

라인전을 수월하게해준다는 점에서 착취는 엄청난 효율을 발휘한다.

아무리 곰곰히 생각해도 리그오브 레전드에서 게임을 즐기는 방법은

라인전 압살과 라인전 스노우볼이다.결국 라인전에 모든 것을 올인하고 힘을 쏟아야 
다음 도 있는 법이다.

그리고 라인전의 기본은 견제,딜교환이고 

착취로 견제 딜교환 Q로 딜받은거 회복 등등

트린다에겐 착취가 맞는거 같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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