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25% (2표)
0% (0표)
75% (6표)
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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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딜바드는 지금 전성기다. (8.3까지 해본결과 : 영감 패치)

- 총바드(2018-02-17, 조회수: 62993)

제가 생각하는 바드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 공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 바드의 장점은 요즘 룬이 사라져서 원딜,미드 같은


딜러진들이 아이템없이는 마방을 높일 수가 없는데 그점


을 생각해보아서 만들어 보게 된 마관 평타 바드입니다.


지금 8.3 패치(영감 패치)로 인하여 버프가 되었습니다.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감전을 드는 이유


지금 바드는 콩콩이 바드 아니면 감전을 드는 형식으로 나오는데 감전과 비교해서 콩콩이는 라인전에서는 딜넣는데에는 좋아 보였으나 중반 부터의 한타에서 매우 무능력함을 보여 주었습니다. (데미지 면으로)


제가 소개시켜준 바드의 장점 (원딜 미드 암살에 최고)를 보여주기 위한 딜이

콩콩이를 들었으때는 4방

감전을 들면 3방 (감전이 터졌을때) 감전이 부족한 딜을 충분히 매꾸어 주기 때문입니다


1줄


비열한 한방 : 바드 평타 (종 5개 먹은이후), Q에는 이동 제약이 달려있습니다. 확실하게 추천 드립니다.


2줄


좀비와드 : 확실히 와드를 안박는 서폿유저들한테는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적어도 삼거리나 위쪽 부쉬에 포로를 생

                성하면 적정글이 오는지 확인이 가능해서 이룬을 추천 드립니다. 


시야수집 : 확실하게 딜을 가고 싶다.


3줄


끈질긴 사냥꾼 : 바람 용효과라고 보면 됩니다. 고속연사포의 긴 사거리로 빨리 치기위해서 이룬을 추천드립니다.



굳이 영감을 드는 이유


마법 (기민함과 주문작렬)을 들어서 라인전을 더욱 강화하고 이속 3% 매력적인 것이 있지만


이번 8.3 패치로


외상(갓상)이랑 마법의 신발을 동시에 고를수 있기 때문에 바드 입장에서는 너무나 감사할 패치가 되었습니다.


외상 : 고속연사포를 빨리 뽑기위한 필수 룬


마법의 신발 : 10분이 되면 신발(300짜리 거기에 이동속도 +10)짜리 신발을 공짜로 준다. 속도가 중요한 바드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룬입니다.

 




    :왠만해서는 들지 마십시요 총바드에게는 점화라는 아주 좋은 스킬이 있습니다

 : 원딜이 가끔 보호막을 들때가있는데 거기에 밀려서  요놈 들지말고 같이 보호막 들어주면

                   알아서 원딜이 회복들어 주니깐 그때 다시 점화드는걸 추천드립니다.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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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가장 중요합니다. 종이 65개(종 5개)를

           빨리 모으는것이 원딜 미드를 빨리 잡을수 있습

           니다. 물론 잘컸으면(고속연사포 + 리안드리)가

           있을때 50개(종 4개)면 잡음

  : 주의할점만 말씀드리면 라인전때 챔피언 맞추기

            위해서 체력없는 미니언 한테만 쓰지마세요.

 2번째 마스터가 왜 W가 아니라 E라면 회복 보다는 확실히

 통로 속도가 빠른게 더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의 핵심은 바로 마관입니다.

   (15)  (25)  (15) = 55 

      

    : 패치 이후 장점 : 시야석을 안가도 퀘스트를 완료하면 시야를 설치 할수 있는 만능으로 변한다.

                                     단점 :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택이 있을때마다 스킬을 쓰거나 평타를 쓰면 이속이

                                               증가하여 치고 빠지기가 가능햇는데 이속증가가 사라져서 생각하고 덤벼야

                                               된다.

  :  말이 필요합니까? 사거리 늘려줘서 바드 평타에 핵심을 실어주는 아이템이라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 부족한 마법저항력을 어떻게 극복할까 고민햇을때 나온 아이템 입니다. 때 적의 마법저항력 까지

                    먹고 거기에 40 추가데미지 까지

                    평타바드에 더욱더 힘을 부가할수 있는 아주 좋은 아이템 입니다. 거기에 가격까지(2500)


 : 마관바드한테는 필수적인 아이템이죠 마관 + 체력 + 주문력 완벽한 아이템 입니다.


  : 강요는 안하지만 효율면으로 봐서는  요놈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템으로써.

 : 요놈은 은근히 안좋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줄이는 용으로 하기에도 아깝고 요놈에 비해서 좋은 템들

                   이 많기 때문에 마지막 템으로 가는 것에는 작성자는 비추


 : 만약 적팀에 탱커가 없으면 좋은 템입니다. 이속증가에 충전 형이긴 하지만 좋은 딜량을 가졌기 때문

                   입니다.


 : 작성자가 마지막으로 가장 많이 가는 아이템

                   이유는 평타를 칠때마다 체력회복이 붙기 때문입니다.


  : 이동기를 가지고 싶다. 이 템을 추천합니다.


마지막 템은 여러분의 선택에 따라서 가주시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바루스
바루스 궁극기 범위가 바드 고속충천 됫을때의 범위보다 약간 길어서 은근히 잘맞고 터집니

다. 적 원딜이 바루스면 궁체크는 필수입니다.
벨코즈
요놈요놈 아주 못된 놈

QWER사거리가 초반에는 바드보다 사정거리가 길기 때문에 견제를 넣을수가 없지만

총이 나오면 할 만한 서폿입니다.
쓰레쉬
바드가 힘겹게 궁써서 원딜 맞추면

쓰레쉬 랜턴을 던져서 벽Q를 무시하기 때문에 최대한 밴하는걸 추천 드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적서폿에 나왔다.

그럼 열심히 패면됩니다. 브라움 Q는 피하기 쉽고 미니언한테 W쓰고 달려 오면 Q로 맞춰서

얼려버리면 살아있는 300원 짜리가 됩니다.
알리스타
요놈도 의외로 쉽습니다.

원딜 WQ로 올릴때 적원딜 패면 이득이 훨씬 큽니다. 그리고 고속연사포가 나오면 그때부터

는 알리가 할수 있는게 없습니다.
소라카
요놈은 나오면 무조껀 패면 됩니다.

원딜을 패던지 소라카를 패던지 원딜한테 상의를 해서 라인전 강하게 압박하면 하는거 없이

뒤로 물러 날 수 밖에 없는 서폿입니다.

8.3까지

갓 :

상 : (4코어이상)

        (풀템)

중 :

하 : (초반)


상 중 하는 없지만   픽이 나오면 바드픽 절대 하지마셈 

이놈들은 초반라인전이 안좋아서 라인전 2대1 해야만 하는 바드를 볼수 있습니다.


필자는  : 극딜 케일  : 누누 아이번  : 니달리 이즈 누누

를 많이 픽합니다.


니달리픽하는 이유는 5렙 기준 공속을 60% (누누 40%, 룰루 25+a%)늘려 주기 때문입니다.


필자는 요즘 이즈 누누로 승리를 많이 하고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아니면 원딜별로 장점과 단점을 표시하는 방법도 생각하고 있으니 댓글이나 쪽지 보내주시면 원하신다면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역시 유성보다는 무조껀 감전이 훨씬 좋은것 같습니다.


처음으로 공략을 올려보는데 글자크기 색깔도 조절못해서 보는데 지장이 많아서 죄송하게되었고


질문은 듣고 최대한 빨리 답변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원딜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25% (2표)
0% (0표)
75% (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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