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4명
84.1% (37표)
2.3% (1표)
13.6% (6표)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Nunu & Willump, the Boy and his Yeti
23
4
3
37/44
달려라누누킹의 탑솔누누

- irellia(2012-06-20, 조회수: 629623)

 

안녕하세요

 

달려라누누킹입니다.

 

이번편에는 탑솔누누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할께요

 

탑솔누누와 미드누누는 별반차이가 없긴하지만..우선적으로 탱커적 성향이 크므로 탑솔을 미드보다 더욱 추천합니다.

 

탑솔누누를 픽할만한 상황

 

적이 블라디라던가 블라디라던가 아님 트린이라던가 카일이라던가.....

 

대충 이렇게 cc기가 적은 챔프일수록 죽이기가 쉽습니다.

 

고로 이럴때 픽해주시면 좋습니다.. 블라디때메 짜증나시죠?

 

누누를 하세요.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0) 2140 마나 280 (+42.0) 994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25 (+2.25%) 0.864
5초당 체력회복 5 (+0.8) 18.6 5초당 마나회복 7 (+0.5) 15.5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42.39
총 가격 : 7,989 IP

 

뭐 대충 딜탱류를 위한 고정방어와

 

주문력덩어리들을 넣어주시면됩니다..

 

이외에 마젠룬도 즐겨 사용하며

 

블라디일경우 노랑에 주문력이나 마젠룬을 사용해주시면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미니언을 다 쳐먹기위한 전략

 

공격력 +2 와 미니언 추가데미지 4

 

이거면 막타먹기 정말 쉽습니다...

 

이게 진리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이외에 9/0/21도 즐겨사용합니다.

 

이외에도 저는 총명을 즐겨 씁니다.

 

블라디를 제외하곤 거의 텔포를 쓰는데요

 

그 이유는 밧이나 미드 , 드래곤 지원에 보다 확실한게 텔포이기 때문입니다.

 

블라디일 경우 저는 총명을 듭니다..

 

이유 딜교환에서 이기고 싶어서 블라디는 체력을 대신해서 스킬을 사용하는 반면

 

누누는 아볼로 데미지를 입힙니다..

 

그러나 순수하게 마나가 엄청들어서 아볼 3방던지면 마나가 동나기때문에

 

누누의 패시브와 총명을 쓰신다면 전혀 블라디와의 딜교환에서 밀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프렐요드의 부름 (Call of the Freljord)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윌럼프와 주변 아군 챔피언 한 명의 공격 속도가 2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잡아먹기 (Consum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윌럼프가 적을 물어뜯어 몬스터와 미니언에게는 400/600/800/1,000/1,200의 고정 피해를, 챔피언에게는 60/100/140/180/220(+0.65AP)(+0.1 추가 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데굴데굴 눈덩이! (Biggest Snowball Eve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윌럼프가 크기와 속도가 증가하는 눈덩이를 굴립니다.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눈덩이 팡팡팡 (Snowball Barr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누누가 눈덩이 3개를 던져 눈덩이 하나당 16/24/32/40/48(+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눈덩이 3개를 모두 맞은 적은 1초 동안 30/35/40/45/50% 둔화됩니다. 이 스킬은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절대 영도 (Absolute Zer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누누와 윌럼프가 주변 지역 열기를 제거하여 3초간 65/75/85(+0.3/0.4/0.5 추가 체력)(+1.5AP) 보호막을 생성하고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50~95%만큼 감소시킵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상대에게 기회가 될때마다 e를 뿌려줍니다.

 

스킬 활용 팁

 

컨슘의 쿨탐을 계산하며 적에게 e 아볼을 넣어줍니다. 계수1이라 무척아픕니다.

그렇게 피가 어느정도 깍인 상태에서 적에게 빈틈이 보일경우 플래쉬 + 궁을 써줍니다.

죽지않을경우 e를 또 뿌려줍니다. 그럼 e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선신발에 + 와드 + 물약하나입니다.

 

흔히 말해 누누는 레벨 4정에 매우 약합니다.. 탈출기란 플래쉬 빡에없져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 와드를 사줍니다.. 물약 2개=컨슘으로 보충하시구여

 

템을 저렇게 가는이유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예전에는 극딜 ap를 가서 팀을 케리형식으로 했으나... 누누궁으로 판세역전을 할려면 엄청난 변수와 정글에서 싸움을 많이 열어야 됩니다... 또한 풀궁을 꽃을려면 정말 확실한 시야와 관찰력 인내심을 극도로 요구합니다.

한마디로 궁 끊기면 똥망 뒤에서 찔찔짜면서 아볼갈기는게 다입니다.

고로...최근 탑솔의 역활 탱누누를 가는거져 또한 인파인터성격을 안띄울수없으니 최소한의 ap를 갑니다..

 

저의 누누 템트리는 지극히 말하자면.

팀에 무조건 도움이 되는 템만 간다입니다.

신발을 제외한 흡책+얼붙+심연의홀+이지스 = 팀파이트의 최적화 현상이라고 말해드리고 싶습니다.

 

초반 딜교환에서 밀리지 않는다면 신발 +도란 이후 돈이 된다면 빠르게 카탈리스트를 가줍니다.

 

그이후 바로 로아를 올려줍니다.

 

딜에서 밀리게 되시면 흡책을 먼저가주셔야하구여 흡책으로인한 컨슘의 효과는 정말 40%피에서 만피를 만들수있습니다.

 

그이후에는 상황에 따라 이지스나 딜을 원하시면 심연의 홀 또는 흡책을 완료시켜주시고 나중에는 딜욕심부리지 말고

 

팀에 탱커라는 생각으로 얼붙+이지스를 가시면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누누의 경우 라인 유지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타의 추종 불허죠

고로 라인을 당깁니다. 라인당기기의 법칙. 초반에~아볼로 적을 견제하며 미니언을 먹되!! 적 원거리 미니언을 의도적으로 치지 않습니다. 적은 cs먹을려고 치게 되있습니다 그럼 자동적으로 조금씩 조금씩 밀리면서 우리타워가 최소한 치는 정도로 라인을 당깁니다.

그럼 적은 갱이 올까 두려워 집에갈까? 더밀까? 하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면서 초반에 못먹었던 cs의 격차가

누누쪽으로>>>>>>>>>>>>>>더욱기울어집니다

 

중요!! 의도적으로 라인을 당겼는데 적의 정글러와 연합공격으로 객사하게되면 cs+경험치로 인해서 극도로 힘든 라인전이 됩니다. 그것을 꼭 만회하기위회선 와드!!와드!! 또한 무리하지 않기.

 

초반 운영법

 위에서 이야기 한대로 하시며., 혹 적도 cs를 안치고 당길려고 할텐데요

그럴땐 적을 평타로 치지말고 앞에서 아볼을 던져주고 부비부비하면 적이 치게됩니다..

롤의 세계는 심리싸움을 잘 이용해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한순간에 라인을 쭉밀고!!!! 드래곤와딩된곳으로 텔포 용을 먹던가 밧싸움시 내려가서 유리하게 만들고 용을 먹습니다.

 

 

후반 운영법

 정말!!!자기가 너무 유리한 조건이 아니면 탑타워를 철거에 드가지 않습니다. 적이 밀지않기 전까진..

이유.....적 라이너를 탑에 계속 묶어놓는것이 좋습니다.. 누누특성상 라인전에서 이기기 시작하면

라인은 안밀리지 적라이너를 말리는 작전을 사용해야됩니다. 20분~30분이 되어있을때

적과 나의 cs차이가 2배이상 나지않으면 적이 이길확률이 높다는겁니다. 고로 무조건!!!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첫째도 원딜 두째도 원딜 세째도 원딜입니다 적원딜

 

아볼의 능력은 공속및 슬로우 저하효과에 얼붙의 공속저하 효과에 적의 원딜에게 공포감을 심어줍니다.

(물론 누누도 탱키하여 쉽게 죽지않습니다) 적 원딜을 노리지 못하는 경우라면

첫째도 적 딜탱 둘째도 딜탱 셋째도 딜탱...

 

그이후 적 cc기 체크가 끊났으면 가볍게 플래쉬로 가장 좋은 자리 확보와 함께 궁 시전!!!

 

당신을 위한 꽃을 준비했소 멘트를 날리면서 누누궁의 꽃을 띄워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다 똑같습니다. 무조건 딜교환 적 cc기 생각하기 플래쉬 궁 +아볼

 

마치며

 

탑솔 누누가 나쁜건 아니지만 이렐리아 리븐 이런 딜탱류보단 사실 어그로가 약합니다.

 

하지만 추노 및 상대라이너 말리기 + 풀궁이라면~~~상대를 압도하는 경우가 많이 나옵니다..

 

장점을 활용할줄아는 그대라면.......탑솔누누를 추천해드립니다.

 

다들 좋은 하루되십시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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