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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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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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모, 심연의 아귀
Kog'Maw, The Mouth of the Aby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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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中)빙결강화 코그모

- Angryeagle(2017-11-16, 조회수: 10452)

룬이 개편되면서 시즌7과 다르게 죽창싸움이 되버렸습니다.

그리고 코그모로 라인전하기가 상당히 힘들어졌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레오나같은 탱커형서폿이나 자이라같은 딜서폿들이 많이 나오면서 생존기가 부족한 코그모가 한 번의 실수로도 죽는 경우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생존력이나 혹은 유지력을 높이면서도 코그모의 장점인 긴 사거리를 이용한 카이팅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해보았습니다.

플레이할 시간이 적어서 일단 대충 정리만 해두겠습니다.

코그모, 심연의 아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99) 2318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1 (+3.11) 113.9 공격 속도 0.665 (+2.65%) 0.96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8.75 (+0.7) 20.65
방어력 24 (+4.45) 99.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주특성>

빙결강화와 쾌속접근을 이용한 카이팅 코그모입니다.

빙결강화의 기본공격 시 2초간 둔화 효과 + 쾌속접근을 이용하여 시즌7 폭풍전사 코그모와 같은 효과를 얻어보려고 합니다.

비스킷 배달은 코그모의 라인 유지력을 크게 높여줄 수 있을 듯 합니다.

마법의 신발과 외상 중에서는 외상이 집에 갔다올때 포션 하나라도 더 사올 수 있기 때문에 라인유지력면에서 더 좋다고 보았습니다.

영감을 주 특성으로 선택하고 부 특성을 선택할 시


<부특성> 정밀 or 결의

ㅇ "정밀"의 경우 기본적으로 물약지속효과 +20%, 공격속도+20% 효과가 있습니다.

1)전설:민첩함을 선택하여 공격속도 높이기

2)전설:핏빛길을 선택하여 라인유지력 높이기

우리팀 서폿이나 상대팀에 따라 맞춰가면 될 듯 합니다.

"최후의 일격"은 봇 AD캐리에겐 가장 적합한 특성같습니다.


ㅇ "결의"의 경우 물약지속시간+20%, 체력+145 효과가 있습니다.
상대 봇이 너무 강할 때, 한방에 터져나가는 것을 방지하고 후반을 도모하는 특성입니다.

코그모의 경우 Q스킬에 공속증가 옵션이 있고 선템으로 '몰왕'을 가는 경우가 많아 결의도 선택할 수 있을 듯합니다.

1)ad가 아프면 "강철피부"를, ap가 아프면 "거울갑옷"을 갑니다.

2)"소생"의 효과가 자기자신에게도 적용되는 지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적용이 된다고 하면 '소라카'같은 서포터가 함께할 때 유지력을 더 높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재생의 바람"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봅니다.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첫시작은 상대봇에 따라 도란검이나 도란방패로 맞춰가면 될 것 같습니다.

이후 몰왕-루난 트리로 가는 것이 무난하다고 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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