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으로 쓸때마다 갱킹과 상대탑라이너의 무자비한 폭력에 킬을내주고
빅웨이브 타이밍엔 항상 다이브에 킬을 한번더내주고...
죽는게 너무당연하다고 느껴질때였다.
미드로 간다면 이렇지는 않을거 같은데..하고
작성자는 미드갱플을 시작했다.
다 5달성 이미지
승률및 전적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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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14) | 2568 | 마나 | 282.2 (+40.0) | 962.2 |
공격력 | 64 (+3.7) | 126.9 | 공격 속도 | 0.69 (+2.75%) | 1.013 |
5초당 체력회복 | 5.51 (+0.75) | 18.26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현재 프리시즌 갱플랭크는 도벽으로 돈을 빨리땡겨서
빠른성장으로 아이템을 차곡차곡 쌓아서 게임을 이기는쪽으로 플레이하고있다.
미드에서도 도벽을 들고해볼까 했으나
도벽으로 장기적인 이득을 보려면 칠수있을때
큐를쳐서 효과를 발동시켜야하는데 미드라인에서는 초반이아니고서야
큐하나 정직하게 날리러갔다가 딜교손해보는게 보통이기때문.
그래서 아예 라인전을 이겨야겠다고 다짐하고 마법 룬을 보기로하였다.
일단 마나순환팔찌는 갱플랭크는 마나소모가 밖에 없기때문에
팔찌온일때만 잘먹어도 마나가 관리는 다되기때문에
이거하나만있어도 마나관리걱정은없다
예외적으로 미드정글이ap면 미니주포특성도 좋다.
상대 딜계산 미스내기좋다
콩콩이와 유성의 선택지가 있었는데, 콩콩이는 치면갔다가 금방돌아와서
큐짤각이나올때마다 피해를입혀주었지만
유성은 쿨타임도긴편에다가 안맞을때가 더많아서 결국 콩콩이를 들고 하였다.
또한 짤교환의 이득을 더보기위해서 주문작열까지 찍어줌으로써 딜교이득을 더보기로하였다.
승전보의 잃은체력 15프로 회복은 죽을껄 살아가게하는데 큰기여를하지만,
어차피 죽을거래도 상대편이 나한테 평타한대, 또는 스킬하나라도 더쓰게만든다.
한타때 스킬하나라도 더빼고 죽을수있다고생각하면 되게좋다.
최후의 일격 데미지 10%상승은 체감이 큰편이여서 쓰고있음. 딱뎀킬각
깨달음 특성에 대해서 말하고싶은게있다.
트포의 쿨감20프로 패치이후 크리티컬갱플랭크는 오버쿨감, 낮은크리율이라는 문제가생겼는데
트포20 정수약탈자20~30 인피+요우무10으로 총쿨감50~60+10을 챙길수있는갱플랭크는 깨달음특성으로인해
오버쿨감을 공격력으로 보충함으로써 크리갱플은 더높은 ad를 가질수있게되었다.
블루까지먹었다면 최대80의 쿨감을 보유함으로써 +48ad라는 높은 공격력을 꽁으로 얻게된것.
일단 이공략에서 어필하고싶은부분은,
갱플랭크는 미드라인에서는 1,2렙 초반킬각을 엄청나게 잘볼수있다는것.
당연한거지만 상대가 cs포기하고 안맞아주면 못낸다. 하지만 이경우엔 cs격차를 낼수있다.
점화들어서 킬못따면 쓸모없긴한데 무조건 딸수있는건아니지않은가.
새로운 룬을낀 갱플랭크로 솔로킬을 낸 부분을 녹화한영상들이다.
상대라이너의 티어는 다이아달면서 만난플2ㅡ다5분들이다.
보다시피 특출나게 잘했다 그런건없다고 생각한다.
그저 1레벨부터 하다가 땄다. 이와같은 킬각잡기가 가능한이유는
콩콩이+딱콩+부패물약+주문작열의 강력한 짤데미지이다
미드갱플을 프리시즌 이전부터했지만, 이번 프리시즌이오면서 방어룬의 부재가
미드ap캐릭터들에게 갱플딱콩이 좀더 쌔게들어가게되었다.
잘보면 알겠지만 오히려 무리하게 짤넣다가 cs에 두들겨 맞는 장면이보인다.
하지만 이부분. 많이중요하다
과의 짤교환시에 단순히 짤교환이 오가지만 vs
큐쿨이 더짧은 와 마주보고 cs를 먹을순없기에 큐던지고 빼게되는데
이렇게되면 큐짤넣고 미니언에 어그로가끌린 상대미니언들은 나를 타겟팅하게되지만
우리편cs들은 상대편 미니언을 계속공격 하고있게된다.
즉, 라인에 평타를쳐서 밀것도없이 짤각만재고있어도 상대는 큐맞기싫어서 안오게되는데
우리쪽 미니언들은 카사딘을 타겟팅하지 않기에 라인을 밀어주고있고
카사딘은 라인에 개입할수없기에 자연스레 선2레벨을 가져올수있다.
하지만 원거리캐릭터와의 짤교환시에는 평타도 섞을테니
라인관리를 신경써주는편이 2레벨을 먼저가져올수있다.
당연한이야기지만
물론 에게 이런행동을 할경우 1렙에 손해본다.
상대봐가면서 해야할 행동이고,
위의 설명은 과의 라인전시 이야기였으나
보통 갱플랭크에게 사리게 되는경우는 스킬교환을 한후
5초쿨타임인 갱플랭크의 q는 바로차지만, 상대는 스킬쿨이기에
일방적으로 q를맞지않기위해 뒤로 가있는 상대인경우다.
이부분은 갱플랭크에게도 적용되는데 q쿨일땐 사리다가
Q쿨돌때 앞으로가서 cs에q안쓰면 놓치더라도 상대에게 q를쏜다.
보통 손해보더라도 짤교환 할수만있으면 2렙에 스펠빼거나 따낼수있다.
이번 룬패치하면서 갱플랭크의 패시브데미지가 55로 올라갔는데, 마법+정밀 룬들면 공격력이15올라간다.
55+15로 고정데미지인 는 데미지가70으로 1레벨 와 같은피해량을 가지고있다.
기본공격이55-60쯤, q가1레벨에70-75사이의 피해량을 가지고 있으므로
280정도면 부패빤상태에서 콩콩이있을떄 평q하면 가아니면 따진다.
2레벨기준으로는 +10+20에다가 는 무조건100은박히니까 400쯤에서 화약통맞추셨다면
일단 상대쪽으로 달려갑니다 상대가 치든말든.
달려가서 플평거리나오면 하면 2레벨 솔킬.
만약에 미드갱플을 만나본상대라면 다가갈때쓸텐데
그건맞플써도 못쫓아가니까 그냥보내주세요
보통 퍼블내고나면 650ㅡ700골드사이에 돈을 가지고있는데
상대가이면 집가서 이나사오시면되고
이후라인전은 스펠이 다빠진상태이니 파밍위주로 해주시면됩니다.
상대가 텔이아니라면 체력이 얼마남았냐에따라서
3레벨찍고먹고 라인관리 해주시면 집가시면되요
화약통을 파괴하면 불의 심판이 초기화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상점에서 바다뱀 은화를 써서 포탄 세례 스킬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공격은 적중 시 효과(불의 심판 제외)가 적용되며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25)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통의 체력은 2초마다 줄어듭니다. 통이 폭발하면 폭발 지대에 겹쳐 있는 통들이 연쇄 폭발하지만 같은 대상이 여러 번 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혀어어어업상 스킬로 통을 터뜨리면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7레벨, 13레벨에는 통이 저절로 사라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통의 치명타 효과는 105%로 적용됩니다.
최대 충전량 3/3/4/4/5
재사용 대기시간: 170/150/130초
죽음의 여신:포탄 세례가 시작할 때 목표 지점 중앙에 300%의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대한 포탄을 발사하여 1초간 범위내 적의 이동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사기진작:범위 안에 있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2초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가차없는 포격:포탄 세례의 지속 시간 총 6번의 포격이 추가됩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범위: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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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
라인전시에는
깔아뒀다가 상대가 사거리에 들어오면 연결 평타
갱플랭크는 이동속도가 증가, 상대방은 둔화에 걸린상태인데
쏘고 ㅌㅌ하시면되는콤보
한타때는
앞에깔고 상대쪽에깔고 첫번째화약통 터트린다음로 마무리.
라인전시
하나 깔아뒀다가 상대쪽으로하나
처음화약통에 쏘고 상대쪽으로 하나더
화약통맞추기 쉬운 콤보지만, 화약통소모가 너무커서 막쓰면안되는콤보
한타시
내앞에(너무앞에깔면 상대편이 부수기쉬움)
적쪽에하나더 첫번째 화약통에 상대쪽으로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큐한대치러갔다가 맞고오면
"아 왜 미국간다는지 알겠다" 하실겁니다
그래도 제이스숙련도가 높으신분아니면 갱으로 풀면할만하긴합니다
큐쏘러갔다가 탈리야큐 풀히트맞고오거나
미니언옆에서 스플뎀다맞고질질짜게되여
통맞췄다고 뛰어가면 밀치기맞고 역으로 따이기도하고..
게다가 얘는 로밍특화캐릭이기까지해서 타라인 터지는거 막기가힘듬
게다가 한번만 따여도 그대로 망하는데
어찌어찌 킬각볼라하믄 w로 숨어버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후에는 eq로 금화땡기면서 왕귀땡기시면됩니다.
요즘 딜정글이 많이나오는데 cc없는 정글들이 많아서
갱플을 따는게 힘들기때문에 성장말리기 힘들고
귤덕에 수은강제당하지도 않구요.
물론 말리면 타워허깅인생이지만 그건 말자하가말려도 갱플도 엄청편하게 크는거라서.
갱플궁으로 패시브 멀리서빼줄수있어서 말자하 짜르기에도 좋고..
카사딘이 q교환할때말고 cs수급한다고 q짤 추가로2~3대허용해주면 2렙킬각나와요
라인전 구도는 무리하다가 갱두번당하면그때부터는 지는데
그런거아니면 계속이겨요
딜교지려면 카사딘이 앞궁화약통 부수기 정도는해야하는데 그거실패하면 카사딘바로킬 ㅂㅂ
"잘하는 제드"는 랭크에서 많이못봤습니다.
라인전킬못내도 됩니다. 파밍만해도 갱플이좋고.
Weq감전터지게 맞는거아니면 라인주도권 넘어가지도 않구요.
시간지나면 1대1은 못이기긴합니다.
라인전에서 중요한건 화약통심리전하나 라고생각합니다
화약통이 짧아보이면서도 끝부분에 맞춰서 연결하면 상당히긴거리를 보입니다.
탑의경우엔 화약통견제만으로는 킬각이 나오진않지만 미드의경우에는 캐릭터들이 물몸이기때문에
이런평만으로 딜교환이 충분히이루어집니다.
또한 상황이 자주연출되지는 않지만,
이정도거리에서 q를 사용한후 총을쏘는 모션이 나왔을때 e를 바로사용하면
이렇게
새로 생성된 화약통이 바로연결되서 폭파되기때문에, 상대입장에서는 반응할수없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q사거리끝에서 쏴야하고 화약통사거리가
비교적 짧기때문에 근접캐릭터에게만 가끔사용되고 원거리캐릭터와의 라인전에서는 활용이어렵습니다.
근접캐릭터와의 라인전에서 활용할수있는 예시입니다
상대가 타워 바로앞에서 파밍중이라면 이렇게 적에게 화약통을 적중시켜줄수있습니다.
---추가예정
초반에는 사거리안에 들어오면 를 계속 쏴버리겠다는 생각으로
쏘고 쿨기다렸다가 쿨돌면 다시앞에나가서 해주시고
상대편이 거리를 아슬아슬하게 유지하고있다면 미니언쳐서 올라간 이동속도로 다가가서.
2렙에서는 평 각을 재되 상대편이 엄청 사린다면 무리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위의 콤보를 하실떄에는 플-마우스찍어서 평-점화걸고 상대편이 반응해서 점멸로 도망가면 커서옮겨서.
점화를 못걸 일도없을뿐더러, 상대의 점멸을 빼면서 따낼수도있기때문입니다.
(상대의 반응속도에 따라다르겠지만 내스펠다써서 그냥따는거보단 플까지 빼고따내는쪽이좋죠.)
킬따낸이후 상황은 압박하다가 타워에 박힌 상대를 따내거나 라인이 다시 돌아왔을때 킬을 따낸상황인데
타워에 라인을 박아넣은 상황이라면 보통 라인을 더쳐서 다박거나 그냥집을가면 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정글러가 미드에 올수있으니 그냥집가도되는상황이면 귀환타주시면되고,
라인이 정말 답이없다싶으시면 미니언먹는거 포기하시더라도 해서 밀리게 만들어두고 가세요.
화약통으로 딜교환을 하다보면 어쩔수없이 라인에 개입하게됩니다.
딜교환에 를 다사용해서, 없는상황인데 라인이 당겨지고(타워한대피인 원거리들이 오는상황)
상대편이 앞으로나오면서 견제가와서 대놓고 먹을수없는 상황이 되는데
깔고로 다먹으면.. 좋은데 상대편이 부수면 cs를 다놓치게됩니다
이 예시는 나쁜 예시가 아니고, 자주 일어나는 일인데
이상황은 or 나왔을때부턴 두번이면 원거리가 다정리되기때문에 나오는데
상대쪽으로 해서 상대에게 견제를한후, 미니언사이에 깔고
견제후 깔끔하게 라인을 푸쉬하는방법이지만 실패할시 웨이브를 많이버려야하는 행동입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쿨타임 감소를 맞춘상태(광휘+블루or쿨감신)
미리설치해놓은 에 를 한후 하면 다먹을수있습니다.
그렇지만 이행동은 화약통을 모두소모하는 행동이기때문에 주변에서 싸움이나면 망하게됩니다.
초반 화약통은 체력줄어드는 시간이 엄ㅡ청 길기때문에 평-기다렸다가화약통에해야 깰수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될수있으면 7레벨전 교전은 될수있으면 피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느려터진보고 화만납니다.
7레벨이후부터는 평를 빠르게 할수있어집니다.
그래도 도망가는 상대를 추격한다던지 하기엔 느려서 추노하면서 맞추기엔 무리입니다.
가 나온후부턴 근거리에설치후 2번째 근거리에 평 3번째근거리에 평*3 후 를 쏘시면 한방.
상황이야 게임마다 다르겠지만, 상대편에 이런 캐릭터들이 있으면 그냥 미드에 계시는게 편합니다.
보통은 라인전이 끝난후에 바텀이 미드로 올라오고 바텀이나탑가서 파밍하면 됩니다.
얘네처럼 기동성이좋아서 같은건 아니고 사이드가서 파밍하면서로 타라인에 지원이 가능하고
로 타워철거도 빠른편이라서 사이드에 가서 파밍하는편입니다.
만약, 미드에서 타워수성을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되도록 를 뒤쪽에설치한후 를 해주셔야합니다.
이거 상대편한테 뽀개지는순간 라클못하고 타워피 쑥쑥나가기때문에 깨지면 망합니다.
불필요한 싸움(가도 늦는)이다하면 참여하지마시고, 빈라인 가서 파밍하거나 상대정글몹 먹어주시면됩니다.
칼날부리, 돌거북은 먹을수있으면 작은애들로 먹어서 최대한골드이득 봐주시면되요.
강화한 후부터는 한번이면 라인클리어 다되니까 타워치려고 하면 바로깔아주시면됩니다.
그리고 는 시전모션이 꽤나 길게있는편인데, 스턴걸린후에 먹게되면 스턴걸림-귤먹는모션-cc해제가 되는데
이런스킬들은 귤먹는모션 끝나게 먹으면 귤먹는모션-스턴걸림-cc해제로 바로 풀수있는거죠.
이라인 저라인 돌아다니면서 로 타는라인없게 잘챙겨주시면서 크시면됩니다.
타워 철거시에는 타워에로 패시브 붙여서 철거하시면되고
바론,장로용을 상대가 치러갔다, 혹은 시야가 확보되지않아 불확실한 경우에 쏴주시면됩니다.
상대가 바론을 치고있을시엔, 좁은공간에 뭉쳐있어서 화약통각을 보기가 훨씬 쉬워집니다.
지고있던 게임이였지만 한타한방에 뒤집은 모습입니다.
팀원들의 cc연계에 광역딜을 넣었죠.
이니시 걸어야하는 상황이면 바로 꽂아주고, 내가 원딜을 지켜야할지 화약통대박을 노려야할지 생각한후
원딜을 보호해야 한다면 원딜옆에 붙어서 앞라인을로 같이 쳐주시면됩니다.
요즘 물몸캐릭터가 많다보니 화약통대박 노리는게 더좋은상황인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상대딜러진이 뒤로 도망가면서 딜하는 카이팅 구도일시 화약통을 맞추려고 무리하게 빨려가시지마시고
상대딜러진이 앞으로 못나오게 하는 느낌으로 깔아주시면됩니다.
상대딜러진이 빨려들어오는 한타구도라면 화약통이 상대편에게 파괴되지않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미드가서 솔킬내면면서 성장하는것도 갱플랭크의 또다른 재미라고생각하고 플레이합니다.
티어올리기에는 라는 캐릭터가 숙련도를 많이타서 시간이 많이걸리니 추천해드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숙련도가 계신분이라면 티어올리기에도 좋은픽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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