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84.6% (1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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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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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 [유성 탑 올라프] 초반에 더욱 쌔게하여 겜을 터트리자

- Enor1(2017-12-29, 조회수: 398330)









안녕하세요 다이아4~3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올라프는 극후반에 갈수록 답이 없기때문에 초반에 터트려야합니다.
그 때문에 유성 올라프를 사용해 더욱 강한딜을 사하게되었습니다.
올라프, 광전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19) 2668 마나 315.6 (+50.0) 1165.6
공격력 68 (+4.7) 147.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7.5 (+0.6) 17.7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지금 올라프는 쿨감룬이 없어진 대신 지금은 조금 더 딜에더 투자해 솔킬을 딴후 그걸 이용한 스노우볼을 굴리는 형태입니다. 현재 이 유성룬에 마나순환 팔찌로 마나가 부족하지않고 기민함에 궁극기와의 시너지가 매우 좋으며 주문 작열때문에 초반 킬각이 더 잡힙니다. 초반 올라프는 빠르게 쿨타임감소 템을 뽑아야하기 때문에 신발을 안사고 마법의 신발을 들어주고 그리고 Q의 둔화를 이용한 쾌속 접근도 괜찮기때문에 쾌속 접근을 들어주어 뚜벅이의 한계를 조금이라도 벗어나게 해줍니다. 그리고 유성룬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도 올라프의 Q와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텔 점멸은 탑 대부분이 들고가는 스펠이죠.

취향에 따라선 유체화 드셔도 상관 없습니다.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5/115/165/215/26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4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무모한 강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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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끼 평 E 잡고 도끼 평 평 때려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올라프 탑은 예전부터 점화석을 선템을 먼저갔습니다. 그후 빙하의 장막을 가서 쿨감 20퍼를 맞추고 이 2개의 템이 나온후 올라프는 도끼를 던지고 받자마자 바로 던질수있습니다. 그리고 그후 그위의 상위템 양날도끼와 영광 후 방어력과 마법저항력 둘다 올려주는 가고일을 가 탱킹을 더 유지시켜줍니다. 그후 방템을가 더욱 탱탱하게 해주면서 후반에 도움이 안되도 어그로를 끌어줍시다..ㅠ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탑 깡패라고도 불리우는 유체화 다리우스는 올라프로 이기기가 조금 힘든상대입니다.
자르반 4세
깃창으로 벽을 넘을수 있는 이 사기캐한테는 이미 뚜벅이인 올라프에게 더욱 짜증을 줍니다.
요릭
올라프는 탱커면서 딜도 잘 나오는 챔프한텐 킬각이 잘 보이지않고 반대로 킬각이 잡힐수도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갈리오
그냥 죽여패줍시다.
나서스
초반 스텍 못쌓게 라인만 잘 관리해줍시다.
람머스
방어력이 쌔도 올라프는 E가 고정딜이기 때문에 매우 쌥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처음에는 라인 땡기면서 Q만 맞춰주시다가 킬각이 잡히면 그때 한번에 들어가줍시다.
적이 플빼면 그걸로도 이득입니다. 같이 플 쓰지마시고 다음에 킬각을 잡아줍시다.


초반 운영법
초반 쿨감템이 뜨기전까진 도끼를 잡아도 바로 못던집니다. 점화석이 뜨면 도끼가 강력해집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우리 원딜이 잘컸으면 지키면서 적을 견제해줍시다.
반대로 못컸을 경우에는 적 원딜만 죽어라 물면서 적 원딜이 딜을 못넣게 해줍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엔 올라프는 답이 없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중반에는 우리 원딜이 잘컸으면 지키면서 적을 견제해줍시다.
반대로 못컸을 경우에는 적 원딜만 죽어라 물면서 적 원딜이 딜을 못넣게 해줍시다.



마치며
올라프는 후반에 답이 없기에 초반을 터트립시다.. 그렇다고 무리는 하지말고요..
공략을 보시고 수정해야할점도 알려주시면 수정 하겠습니다. 조언도 듣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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