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리말
이 공략은 이기기 위한 공략이 아니다.
너무 진지하게 안 받아들였으면 좋겠다.
앞선 시즌에도 와드 누누 공략을 올렸던 적이있는데, 많은 조회수와 함께 엑셀공략에 등극하자
소수의 진지한 친구들이 많이 불편해했던 적이 있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장난은 장난으로 받았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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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증
11/16 3승 54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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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누누는 다른 트롤 누누와는 다르다.
다른 트롤 누누들이 막연히 상대의 포탑으로 달려가 소정의 골드와 경험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면
이 '와드 누누' 는 상대에게 와드를 통한 무한적인 골드 및 경험치 공급을 목적으로 한다.
그렇다면 '와드 누누' 를 어떻게 플레이 하면 좋을지 한 번 알아보도록하자.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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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0) | 2140 | 마나 | 280 (+42.0) | 994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25 (+2.25%) | 0.864 |
5초당 체력회복 | 5 (+0.8) | 18.6 | 5초당 마나회복 | 7 (+0.5) | 15.5 |
방어력 | 29 (+4.2) | 10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시즌 7에는 룬이 변경되지 않아 그냥 무작정 쿨타임 감소와 이동속도 증가만 찍는다면 완벽한 누누가 될 수 있었지만
이번 시즌에는 룬이 변경되어 약간의 시행착오가 있었다.
하지만 그런 시행착오를 거쳐 완성된 최선의 룬이니 시즌7과 비교했을 때 그렇게 나쁜 점은 없는 것 같고
조금 더 나아진 부분도 존재하는 것 같다.
그렇다면 룬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자.
# 봉인 풀린 주문서
이 룬은 정말 선 공개부터 눈여겨 보던 룬이다.
보통 픽창에서 트롤 누누를 하게 되면 시즌7에는 강타/텔포 를 들었었다.
하지만 그러다보니 중요한 상황에서 점멸을 사용해 벽을 넘으므로서 정글몹을 훔쳐먹는 방법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고,
결국 초반 정글러의 옆에 찰싹 붙어있어야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하지만 이 룬을 든다면 게임 시작 스펠을 강타/점멸 을 들어 중요상황에서도 정글몹을 먹을 수 있게 되고,
게임 초중반에는 점멸을 텔레포트로 교체하여 라인을 돌아다니며 와드를 박을 수 있게된다.
#마법공학 점멸기
이 라인에 들게없어서..
그냥 초반에 점멸 써도 벽 넘을 수 있게 이거 들자.
#외상
말이 필요 없다. 다른 라인은 취향껏 들어도 외상은 꼭 무조건 들어야 한다.
와드 누누는 돈 수급에 있어 정상적인 플레이보다 부족하기 마련이다.
또한 와드 누누의 풀템은 기동력의 장화와 시야석, 그리고 제어 와드이기 때문에
외상의 페널티는 신경쓰지 않아도 되며 시야석이나 장화를 구매할 때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무조건 이 룬을 들도록 한다.
# 우주적 통찰력
정글링에 필수적인 q와 강타의 쿨타임을 줄여준다.
말이 필요한가?
# 소생
누누의 q는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스킬이다.
지난 시즌에는 10%를 더 회복시켜주던 이게 있었지만 없어졌으니 이거라도 들자.
# 강철 피부
초반 정글링에 도움을 준다.
강타를 들었다고 해서 정글로 돌리는 바보는 없을거라고 믿는다.
와드 누누는 무조건 미드/탑 으로 돌려야 한다.
미드와 탑에 맞는 스펠을 들다가 게임 시작 5초전 강타로 바꿔주는 센스를 발휘해 주도록 하자.
앞서 말한 스펠을 변경할 수 있는 룬으로 초반 이후 점멸을 텔레포트로 바꿔주도록 하자.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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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는 필요없으니까 찍지 말자.
1레벨 q를 사용하면서 강타를 사용하면 무조건 정글몹을 스틸 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하도록.
r는 칼날부리 먹을 때 쓰면 빨라서 기무띠하다.
# 시작 아이템
무조건 신발 하나.
다른거 사지마라.
# 핵심 아이템
우리의 목적이 무엇이었는가?
우리의 목적은 와드를 통한 골드 제공이다.
그렇다면 필요한 것이 무엇이겠는가.
'시야석'
끝이다.
# 장신구
초반에는 그냥 기본 와드 장신구를 사용하다가 망원렌즈로 바꿔준다.
장신구 와드는 시야석 와드와 중첩되기 때문이다.
10원의 이득을 위해 망원렌즈를 사용해주자.
정글링하기
게임이 시작하자마자 신발과 장신구를 사고 적 미드를 찍는다.
적 미드에 도착하면 장신구를 박고 바로 우리 팀 정글의 옆으로 가 살포시 컨트롤+3 을 눌러준다.
정글몹이 나오면 춤을 추다가 정글몹의 체력이 900이 되자마자 q를 쓰며 강타를 누른다.
당황한 정글러와 바텀 듀오가 욕을 한다면 게임이 끝날 때 까지 기다렸다가 리폿을 해주면 된다.
정글링 + 와드주기
와드주기 콤보
시야석 땅땅땅 제어와드 땅 망원렌즈 땅
후반을 갈까...?
옆에서 한타하는 애들 지켜보면서 정글링하기
우리팀 야스오만 빼면 다 괜찮은듯
이런 공략을 올리면 꼭 들어오는 질문이 있다.
"이렇게 하면 정지 안먹어요?"
정지를 먹을 행동을 하지 않으면 절대 먹을 일이 없다.
정지를 먹을 행동이란 바로 '채팅' 이다.
라이엇이 바보같아서 트롤이라고 아무리 리폿을 먹고 욕을 먹어도 정지를 절대 주지 않지만,
채팅을 하는 순간 욕설판정을 받고 정지를 먹는다.
그러므로 채팅만 하지 않는다면 무슨 짓을 하더라도 정지를 먹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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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글 읽어줘서 고맙고 꼭 목표하는 브론즈티어에 가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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