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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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공 정글의 봄은 왔다 ]
중요한 룬부터 봅시다
생각보다 정글링이 잘됩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330 (+45.0) | 1095 |
공격력 | 66 (+3.5) | 125.5 | 공격 속도 | 0.68 (+3%) | 1.027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8.04 (+0.8) | 21.64 |
방어력 | 34 (+4.7) | 113.9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핵심룬 : 포식자/돌발일격 & 마나순환 팔찌
(마나순환팔찌 없으면 오공정글 못합니다)
= 보통 은신을 하고 접근하는 오공의 갱킹.
= 은신후 얼마나 접근하는지가 관건.
= 6렙전이나 6렙후 궁이 없을때 포식자 키고 갱.
= 한타시 은신 후 궁 각이 훨씬 잘나옴
지배2 - 돌발일격
= 갱킹시 E로 진입.
= 갱킹시 추가되는 방관/ 정글링에도 도움
마법1 - 마나순환팔찌
= 오공 정글은 마나관리가 안됨(마나소모多)
= 사냥꾼 물약으로도 안되는 마나관리를 위해서 필수
= 정글링은 거의 스킬딜로 돎
마법2 - 폭풍의 결집
= 후반 적절히 탱을 감에도 꾸준한 딜을 위해서 찍음
===========
세컨드 룬으로 마법류를 간 것은 마나 순환팔찌가
제일 큰 이유입니다.
오공 정글을 하다보면 체력은 되는데 마나가 부족해서
정글링이나 갱킹을 더이상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냥꾼의 물약으로도 부족합니다. 그래서 마법을 세컨드 룬으로 갑니다.










바위 피부 (Stone Skin)
오공이 5초마다 6~10의 방어력을 얻고 최대 체력의 0.35%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파쇄격 (Crushing Blo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과 분신이 다음 공격 시 사거리가 135/145/155/165/175 증가하고 20/45/70/95/120(+0.5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3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이 10% 감소합니다.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분신술 (Deco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오공이 돌격하며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고 3.25초 동안 움직이지 않는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근두운 급습 (Nimbus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오공이 적에게 돌격하며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근처의 적 최대 2명에게 돌격시킵니다. 적중당한 적은 각각80/110/140/170/200(+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공과 분신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35/40/45/50/55%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25)

회전격 (Cyclo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오공이 여의봉을 2초 동안 휘두르며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휘두르는 동안 근처 모든 적에게 초당 1.375AD(+최대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각 대상을 처음으로 맞혔을 때 0.6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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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E - Q - R (기본)
정글링시, Q - E - W(분신몸빵)
갱킹시 지배1 신발 키고,
45초나 지속되므로 여유있게 전에 켜줍시다.
W 은신하고 E Q
1:1 의 경우, 드락사르를 2번 터르리기 위해
EQ로 싸우다가 W 은신 1초넘게 한 후 싸웁니다.
E 선마를 하는 이유 : 정글링 스피드
그리고 E 선마 안하면 칼날부리 못먹습니다.
E선마 - Q선마 - W선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이 마체테인 이유 :
요게 뜹니다. 하지만 마체테를 갑니다.
= 아직도 오공정글을 시작하면 추천아이템은

= 1렙 AD가 높아졌습니다. 평타가 쎄졌습니다.
= 그런데 마체테에 공속이 생겼습니다.
= 거기다 E 공속도 올라갑니다.
시작템으로 충전형 물약을 갑니다 :
= 충전형 물약을 써도 3렙갱시 포션 다 쓸 경우
풀피로 갱을 갈 수 있습니다.
= 그 후 

를 올립니다.



= 오공은 스킬빨로 정글을 도는거라 마나가 많이 듭니다.
= 신발을 사야 1번 룬을 쓸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저는 AD를 빨리 올리기 위해서 칼 2개를 먼저 올립니다.
= 빠른 칼2개 = 빠른 망치 = 빠른 쿨감
드락사르를 두번째로 빨리 갑니다.
=
설명 읽어보시면 오공 필템입니다.

요우무는 신발 액티브가 있어서 갈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왜 양날도끼(블클)을 안가는냐? 갈 타이밍이 안나옵니다. 흥하면 드락사르 이후 양날도끼 갑니다.
신발은 상대 흥하는거 보고 갑니다.
1. 미드가AD or 원딜/서폿 이즈 = 무조건 닌탑
2. AP가 흥함. 씨씨가 짱남 = 헤르메스
3. 초반부터 흥함 = 초록색 신속의 장화
태불망 대신에
이거도 좋습니다.

하여간 드락사르까진 고정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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