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6명
86.1% (31표)
0% (0표)
13.9% (5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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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러 한대 사망 강력한 미드 쓰레쉬!

- 병맛이(2018-03-07, 조회수: 317426)

미드는 어차피 딜러의 라인!


탱템없다!


딜템뿐!


암흑의 별 쓰레쉬 스킨과 함께 적들을 암흑의 별로 몰아넣자!


딜가면 녹는다고!


너흰 그렇게 말하지!


하지만 딜가서 상대딜러를 한대로 죽인다면!


그것이 바로 미드의 역할!


더 나아가 한타를 이긴다!


탱커랑은 싸울필요없다!


어차피 못이긴다!


예전에는!


포식자를 썻지만!


어둠의 수확이 계수도 높고!


스택도 쌓이며!


발동조건도 더쉽다!


일단 한번해보고 평가하는거다!


어차피 가끔씩 롤에서도 현자타임이 올때!


뉴메타나 재밌는걸 원하지않는가!


이걸 해봐라!


이걸로 무난히 성장한다면!


적원딜이 풀피라도 사라진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이봐!


우린 딜러를 삭제시켜야해!


그러기위해 지금 룬에서 딜룬을 맞추고있잖아!


먼저 어둠의 수확!


쓰레쉬의 영혼과 비슷하게 수집된다!


이는 나중에 쓰레쉬의 평타와 함께 영혼과 같이 딜이 들어간다!


그렇다!스택형 룬!


어차피 우린 한대로 죽일거라 이특성이다!


돌발 일격!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을 맞추고 들어갈떄 Flay(사슬 채찍)와 평타가 썌진다!


어차피 우린 한방에 죽인다!

대놓고 떄릴순 없다!


부쉬에서 끌어낸뒤 사형!!!!!!!!!!!!!!!!!!!!!!!!!!!!!!!Death Sentence(사형 선고)Death Sentence(사형 선고)Death Sentence(사형 선고)Death Sentence(사형 선고)Death Sentence(사형 선고)Death Sentence(사형 선고)


시야수집!


능력치 20증가!!


끈질긴 사냥꾼!


빠른 이동이 가능해 수풀암살,스플릿이 빨라진다!!


승전보!!


전 시즌 위험한게임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의 상위룬!!


최후의 일격!


우린 어차피 한방이지만!


적딜러가 보호막을 가지고있어서 한방에 죽지않았다!


그러면 Flay(사슬 채찍)평타충전!!!!!!!!!!!


펑!!!!!!!!


우린 라인전에서 조용히 살아야한다!


라인전에서 정수와 영혼을 수집하고!


미니언을 조용히 먹는다!


어차피 킬을 따려다 무리하면 죽는다!


게다가 텔레포트의 안전성!


파밍이 더욱쉬워진다!


Gangplank(갱플랭크)Ryze(라이즈)Rengar(렝가)Tryndamere(트린다미어)종류들이 텔을 드는 이유!


라인복귀!


우리도 그혜택을 누린다!


점멸!


말이 필요한가!


점멸 평!


삭제!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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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콤보는!


필요없다!


당기고!


떄려죽여라!


활용법!


알려주겠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80/120/160/200/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사형선고다!


적을 맞추면 자신의 쪽으로 당기거나 그쪽으로 도약이 가능하다!


적을 암살할때!


적을 추격할때!


적의 이동을 방해해야만 할 상황일떄!


사용하자!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60/95/130/165/200(+채집한 영혼 하나당 1)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둠의 통로!


랜턴에 닿는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워준다!


라인전에서 이걸쓰고 버팅기며 미니언을 먹거나!


싸울떄도 사용한다!


게다가 아군도 데려올수있다!


탐켄치Devour/Regurgitate(집어삼키기/역류)상위호환!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65/95/125/155/18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공격을 하지않고 있을떄마다 다음공격이 충전된다!


최대 다음공격이 공격력의 3배+영혼수의 데미지가 들어간다!


쓰레쉬의 딜의 반정도를 차지한다!


그리고 공격을 멈추지않고 할때에도!


영혼수의 데미지는 들어간다!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이건 별로 쓸일이 없다!


상대에게 99%슬로우가 필요할떄!


딜이 약간 필요할때!


이걸 쓰고 도망갈떄는!


첫번쨰로 이걸 부딫힌자가 딜러라면!


2코어만 나왔다면 무난하게 평타한대로 죽일수있다!

시작 아이템
3코어 이후 선택지
최종아이템!
순서!

이게 무슨 아이템이냐고!


간단하다!


우리는 라인전을 버티기 위해 텔을 들었고!


더 잘버티기 위해!


도란방패를 든다!


도란방패는 첫 라인전 3:00후부터 부패물약보다 회복량이 많아진다!


이는 회복으로 어느정도 파밍을 하고 다시 텔로 올수있다는 소리!


첫템은 무한의 대검!


E의 계수도 2AD계수!


두번쨰 아이템은 스태틱의 단검!


추가 마법피해가 무한의 대검덕분에 더증폭되고!


한방이 썌진다!


Thresh(쓰레쉬):Flay(사슬 채찍)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Vayne(베인):????????????????????????????????????????????????????????????????????????????


솔직히 스태틱 까지나온다면!


원거리 딜러는 풀차지 평타와!


1대만 더치면 죽는 딜이 완성된다!


하지만 아직 2코어다!


신발은 마관신!


스태틱과 Flay(사슬 채찍)가 마법피해기 떄문이다!


코르키가 마관신을 가는거랑 비슷하다!


AD템인데 AP딜의 비중이높다!


3코어는 드락사르!


이제 수풀에서 1대 암살 가능!


Thresh(쓰레쉬):Flay(사슬 채찍)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Thresh(쓰레쉬)적을 처치했습니다Jhin(진))

Jhin(진):?


이제 드락사르,그리고 암살을 하기위해!


장신구를 렌즈로 바꾼다!


4코어는 삼위일체!


Q평이나 E평 등 평타를 쓰기전 스킬을 먼저쓴다면!


평타딜100%+치명타200%+무한의 대검50%+광휘검100%+E충전효과200%=총 평타딜 650%


이게 무슨 괴랄한 수치인가!


아이템을 저렇게 가면!


공격력은 250정도!


하지만 데미지는 1200을 넘어가는데미지!


5코어는 총검!


피흡수가 필요한시점이기떄문이다!


한타를 계속하려면 피흡수가 필요하다!


근데!


총검은 생명력흡수와 다르다!


Flay(사슬 채찍)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에도 적용이 된다!!!!!!!!!!!!!!!!!


미니언에게 충전평타를 한대먹이면 흡혈끝!


피흡수가 필요없다면 더강력한 딜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둘러서 평타(AD이지만 대부분 Flay(사슬 채찍)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딜이다)를 썌게만들자! 쓰레쉬에겐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2/19추가한다!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트포와 총검은 너무비싸다!


그래서 강해지는데도 시간이 좀걸린다!


그리고 위빌드는 치명타가 50%확률이다!


원래 평타100%+치명딜250%+E딜200%+광휘검100%=650%에!


드락사르를 넣어 한방에 잡았던것이다!


근데!


가끔 킬각이군!


하고 점멸평타진입을 했는데 안죽는 상황이 생기게된다!


그이유는 치명타가 터질떄!


안터질떄가 반반확률이기 떄문이였다!


이제는 치명50%과 드락사르!


그다음은 치명100%쯤에 가까워져서 킬각이 확실한범위내에 보이게한다!


정수약탈자를 가면 꺠알 쿨감40%!


고속연사포로 한대만...한대만...상황에서 사거리가 늘어나서!


한방에 쳐서 죽일수있다!(추가피해는 스태틱과 중첩이 안되지만!어차피 한방일것은한방이다!)


물론 치명타70%,80%에서 멈추고!(70%,80%정도도 잘터진다!)


예전에 가던 Trinity Force(삼위일체)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중 하나를 택해서 가져가는것도 좋다!


위 빌드는 강함 한계가 높은 것이고,아래 빌드는 한방각이 잘잡히는 빌드이다!



요약한다!


운을 타더라도 치명타가 터지면 한방이 가장쌘 빌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Trinity Force(삼위일체)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or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딜이 운에 따라 변하지않는 빌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는 빌드 상관없이 필수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럭스
시도떄도 없이 평타를 치는녀석들!

제일싫다!

데미지보다 나빠진기분이 더크다!

그리고 스킬도 써서 우릴 견제한다!
루시안
이런 녀석들!

파밍하기 어려운 상대!

탱템을 가고싶지만!

그럴수없다!
오리아나
대신 나중까지!

어렵게 버틴다면!

우리는 평타한대로!

이들을 죽일수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이런 녀석들!

도주도 좋고!

데미지도 썌고!

무엇보다 우리가 지속적으로 떄리게 납두지않는다!
코그모
하지만!

우리는 점멸을 써서라도 평타 한대면!

저들은 사라진다!

카이팅을 하기도 전에!
이즈리얼
사라지는 것이다!

이들은 한대면 사라진다!

점점 이들은 더잘사라질것이다!

이들은 쓰레쉬의 아이템만 보고 방어력을 가지만 사실 마법피해 비중이높다는걸 모른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백업따윈 없다고 말하고 가지않는다!


대형미니언의 정수와 미니언들의 영혼들은 중요하다!

 

초반 운영법

 1300원을 모아 귀환후 BF구입후 텔레포트를 타라!

 

중반 운영법

 

 인피,스태틱을 뽑고 반피이하의 적을 처리한다!

후반 운영법

 어둠의 수확도 많이 쌓여있다!


수풀에서 대기후 이니시에이터가 들어가면 적딜러를 암살!

 

팀파이트시 역할

 

드락사르를 위해 숨어있다가  이니시에이터가 들어가면 적딜러를 암살!


점멸을 확실히 써서 잡자!

챔피언별 대응법

 그런거없다!


카운터는 없다!


라이즈마냥 왕귀해서 다이길수있다!


갱을 불러서 인피,스태틱 띄우면 바로 재미난게임이 시작된다!

 

마치며

 이건 장난형 공략이 아니다!


심심 삼아서라도 꼭해보길바란다!


적딜러가 무조건 1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6명
86.1% (3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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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9% (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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