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41.7% (5표)
16.7% (2표)
41.7% (5표)
케넨, 폭풍의 심장
Kennen, The Heart of the Temp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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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들장전] 룬수정 D-172

- 요들장전(2018-10-23, 조회수: 370940)

안녕하세요. 벌써 4번쨰 공략으로 돌아오게 되었네요.

벌써 시즌8이라니 시간참 시즌9는 와야 제대 날짜가

보인다는것도 참 암울하네요.(하하)


아직 완벽한 룬은 아니지만 괜찮다고 생각되는 룬들이 있기에

먼저 올려보왔습니다.


티어는...마딱이에서 플2까지 강등되어 현재는 플1이네여 하핫

 

 

메인공략 감사합니다 ㅎㅎ

 

룬을 활용한 빌드는 현재 영상으로 만들생각이며

군바리가 시간좀 어떻게 짜내봐서 영상찍고 복귀해보도록하겠습니다..

 

 

 

 

 

 

 

 

 

 


 

케넨, 폭풍의 심장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8) 2246 마나 200 (+0.0) 200
공격력 48 (+3.75) 111.8 공격 속도 0.625 (+3.4%) 0.986
5초당 체력회복 5.59 (+0.65) 16.6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9 (+4.95) 113.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50.0 550.0

이번에 새롭게 룬이 바꼇다는 소식을 듣고서는

기대반 걱정반이였는데 제법 신선하고 재밌는 소재들이 많이생긴거같아

플레이가 재밌어질거같네여.





 

룬 아이콘이 아직 안나와있으므로 글로 대체하겠습니다.




 

콩콩이 : 라인전에서 확실히 좋은 딜교한에 도움을 줍니다. 무엇보다 스킬로 타격해야만 발동하는 룬이 아니라

 평타를 맞춰도 발동한다는 점이 신선하고 리스크가 없는거같습니다. 물론 한타면에서는 그렇게 좋다고 생각되지는 않지만 케넨 같은 챔피언의 경우 라인전에서 빠르게 이득을보고 초중반한타에 적 탑챔피언보다 한발앞선 코어템으로 리드해야하는 챔피언인지라 라인전에 더 도움이되는 콩콩이가 좋을거같네요.


 

유성 : 유성을 하지않는점은 우선 데미지 자체는 괜찮지만 케넨은 표식3개를 맞춰야 스턴이 가능하고 유성이란 특성은

 스킬을 맞추기만 하면 날아가기떄문에 맞추기가 여간 힘듭니다.




 

궁극의 모자 : 요리보고 저리봐도 아 이건 가야해! 


 

절대집중 : 위 설명과 마찬가지로 라인전에 도움이 참잘될거같은 친구고 한타에서도 괜찮은 면을 보여줄수있습니다.


 

물론 다른특성들이 안좋다 하는건 아니지만 케넨한테 어울린다는 점에서 보왔을떄는 제일낫지않나 생각되네요.

 

 3번쨰특성은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3개다 좋기에 자기스타일에 맞춰서 가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물 위를 걷는 자 같은경우엔 로밍에 힘을 실어줄수있고 폭풍의 결집 같은경우엔 후반을 바라볼떄 워낙 좋은특성이기떄어떤것을 가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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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상 : 이게 정말 중요하고 또 초시계(600원)을 버려서까지 가야할 필요가 있나 하고 고민을 좀많이하다가 결정한 특성이네요.  외상트리를 써본결과 우선 코어템이 진짜 빨리나옵니다. 그리고 돈이 애매한경우가 없어지기떄문에 집갈떄마다 템도 골고루 적당하게 분배가 가능합니다(말린경우에도)왠만치 복구가 빠르게 가능합니다

 

초시계 : 의경우에는 초반다이브에 확실한 면역력과 (600)원이라는 상당히 고가의 아이템을 공짜로 받는거기에

 이것또한 좋습니다만 제 공략같은경우엔 외상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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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말 정말 라인전만을 보고 만든 룬입니다.

체험해본결과 전성기에 조금못미치만 딜이 충만한 케넨을 플레이 할수있게만들어주는 룬이기에

추천드리고자 외출나와 글 끄젹여봅니다.

 

현재 재가 넣은 지배(감전)+마법 룬을 사용하실에는 Ignite(점화)점화를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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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룬의 중점은 Celerity(기민함)NimbusCloak(빛의 망토) <-2개가 중점이 룬입니다.
한방 이속을 극대화 시켜 주문력 뻥튀기후 한타를 압도하는 컨셉


상대방이 AP일시엔 Scorch(주문 작열)빼시고 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마법 무효 구체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케넨한테 필요한건 공속이기에 넣어주시고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한타에 이로움을 줄수있지만 라인전에선 효율이 별로없다는게 단점이겠네요. 
Cut Down(체력차 극복)그래서 이거를 대신들어도 나쁘지는않습니다.




 

Flash(점멸)점멸:케넨의 제2의 심장이라해도 좋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처음라인전이 꼬여도 귀환후 바로복귀가 가능한 안정성 스펠입니다.

  ★로밍에도 유용하죠★

Ghost(유체화)고스트:제가 미드로갈떄 유용하게 쓰는스펠입니다.

-미드로밍에 힘을 불어넣어준다

-한타상황에 날라가져버린다해도 다시 참여하기가 수월하다

-미드 1:1구도에서 스킬을 피할확률이 더욱 늘어난다

 

Exhaust(탈진)탈진:주로 서포터나 미드로갈떄 드시는분들도있습니다

(서포터는 저와맞지않아 하진않지만 탈진도 중요하죠)

-주로상대의 궁이나 순간딜이 들어올타이밍에 사용하면 딜감소로인해 딜로스를 발생시킬수있다.

 

Ignite(점화)점화:라인전 솔로킬에 힘을가해줍니다

역으로 죽어버린다면 그만큼의 리스크가 있는스펠이겠지요.

 

Heal(회복)회복:원딜로간다면 들어볼만한?스펠

barrier(방어막)방어막:넣어둡시다..

Clarity(총명)Cleanse(정화)Smite(강타)이하동문

Flash(점멸)점멸:케넨의 제2의 심장이라해도 좋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처음라인전이 꼬여도 귀환후 바로복귀가 가능한 안정성 스펠입니다.

  ★로밍에도 유용하죠★

Ghost(유체화)고스트:제가 미드로갈떄 유용하게 쓰는스펠입니다.

-미드로밍에 힘을 불어넣어준다

-한타상황에 날라가져버린다해도 다시 참여하기가 수월하다

-미드 1:1구도에서 스킬을 피할확률이 더욱 늘어난다

 

Exhaust(탈진)탈진:주로 서포터나 미드로갈떄 드시는분들도있습니다

(서포터는 저와맞지않아 하진않지만 탈진도 중요하죠)

-주로상대의 궁이나 순간딜이 들어올타이밍에 사용하면 딜감소로인해 딜로스를 발생시킬수있다.

 

Ignite(점화)점화:라인전 솔로킬에 힘을가해줍니다

역으로 죽어버린다면 그만큼의 리스크가 있는스펠이겠지요.

 

Heal(회복)회복:원딜로간다면 들어볼만한?스펠

barrier(방어막)방어막:넣어둡시다..

Clarity(총명)Cleanse(정화)Smite(강타)이하동문

Flash(점멸)점멸:케넨의 제2의 심장이라해도 좋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처음라인전이 꼬여도 귀환후 바로복귀가 가능한 안정성 스펠입니다.

  ★로밍에도 유용하죠★

Ghost(유체화)고스트:제가 미드로갈떄 유용하게 쓰는스펠입니다.

-미드로밍에 힘을 불어넣어준다

-한타상황에 날라가져버린다해도 다시 참여하기가 수월하다

-미드 1:1구도에서 스킬을 피할확률이 더욱 늘어난다

 

Exhaust(탈진)탈진:주로 서포터나 미드로갈떄 드시는분들도있습니다

(서포터는 저와맞지않아 하진않지만 탈진도 중요하죠)

-주로상대의 궁이나 순간딜이 들어올타이밍에 사용하면 딜감소로인해 딜로스를 발생시킬수있다.

 

Ignite(점화)점화:라인전 솔로킬에 힘을가해줍니다

역으로 죽어버린다면 그만큼의 리스크가 있는스펠이겠지요.

 

Heal(회복)회복:원딜로간다면 들어볼만한?스펠

barrier(방어막)방어막:넣어둡시다..

Clarity(총명)Cleanse(정화)Smite(강타)이하동문

Flash(점멸)점멸:케넨의 제2의 심장이라해도 좋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처음라인전이 꼬여도 귀환후 바로복귀가 가능한 안정성 스펠입니다.

  ★로밍에도 유용하죠★

Ghost(유체화)고스트:제가 미드로갈떄 유용하게 쓰는스펠입니다.

-미드로밍에 힘을 불어넣어준다

-한타상황에 날라가져버린다해도 다시 참여하기가 수월하다

-미드 1:1구도에서 스킬을 피할확률이 더욱 늘어난다

 

Exhaust(탈진)탈진:주로 서포터나 미드로갈떄 드시는분들도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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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nite(점화)점화:라인전 솔로킬에 힘을가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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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rity(총명)Cleanse(정화)Smite(강타)이하동문

Flash(점멸)점멸:케넨의 제2의 심장이라해도 좋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처음라인전이 꼬여도 귀환후 바로복귀가 가능한 안정성 스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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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nite(점화)점화:라인전 솔로킬에 힘을가해줍니다

역으로 죽어버린다면 그만큼의 리스크가 있는스펠이겠지요.

 

Heal(회복)회복:원딜로간다면 들어볼만한?스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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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ash(점멸)점멸:케넨의 제2의 심장이라해도 좋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처음라인전이 꼬여도 귀환후 바로복귀가 가능한 안정성 스펠입니다.

  ★로밍에도 유용하죠★

Ghost(유체화)고스트:제가 미드로갈떄 유용하게 쓰는스펠입니다.

-미드로밍에 힘을 불어넣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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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nite(점화)점화:라인전 솔로킬에 힘을가해줍니다

역으로 죽어버린다면 그만큼의 리스크가 있는스펠이겠지요.

 

Heal(회복)회복:원딜로간다면 들어볼만한?스펠

barrier(방어막)방어막:넣어둡시다..

Clarity(총명)Cleanse(정화)Smite(강타)이하동문

Flash(점멸)점멸:케넨의 제2의 심장이라해도 좋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처음라인전이 꼬여도 귀환후 바로복귀가 가능한 안정성 스펠입니다.

  ★로밍에도 유용하죠★

Ghost(유체화)고스트:제가 미드로갈떄 유용하게 쓰는스펠입니다.

-미드로밍에 힘을 불어넣어준다

-한타상황에 날라가져버린다해도 다시 참여하기가 수월하다

-미드 1:1구도에서 스킬을 피할확률이 더욱 늘어난다

 

Exhaust(탈진)탈진:주로 서포터나 미드로갈떄 드시는분들도있습니다

(서포터는 저와맞지않아 하진않지만 탈진도 중요하죠)

-주로상대의 궁이나 순간딜이 들어올타이밍에 사용하면 딜감소로인해 딜로스를 발생시킬수있다.

 

Ignite(점화)점화:라인전 솔로킬에 힘을가해줍니다

역으로 죽어버린다면 그만큼의 리스크가 있는스펠이겠지요.

 

Heal(회복)회복:원딜로간다면 들어볼만한?스펠

barrier(방어막)방어막:넣어둡시다..

Clarity(총명)Cleanse(정화)Smite(강타)이하동문

Flash(점멸)점멸:케넨의 제2의 심장이라해도 좋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처음라인전이 꼬여도 귀환후 바로복귀가 가능한 안정성 스펠입니다.

  ★로밍에도 유용하죠★


Ghost(유체화)고스트:제가 미드로갈떄 유용하게 쓰는스펠입니다.

-미드로밍에 힘을 불어넣어준다

-한타상황에 날라가져버린다해도 다시 참여하기가 수월하다

-미드 1:1구도에서 스킬을 피할확률이 더욱 늘어난다

 

Exhaust(탈진)탈진:주로 서포터나 미드로갈떄 드시는분들도있습니다

(서포터는 저와맞지않아 하진않지만 탈진도 중요하죠)

-주로상대의 궁이나 순간딜이 들어올타이밍에 사용하면 딜감소로인해 딜로스를 발생시킬수있다.

 

Ignite(점화)점화:라인전 솔로킬에 힘을가해줍니다

역으로 죽어버린다면 그만큼의 리스크가 있는스펠이겠지요.

 

Heal(회복)회복:원딜로간다면 들어볼만한?스펠

barrier(방어막)방어막:넣어둡시다..

 

폭풍의 표식 (Mark of the Storm)
케넨의 스킬에 적중당한 적은 6초 동안 폭풍의 표식이 붙습니다. 폭풍의 표식이 3개가 되면 상대는 1초 동안 기절하며, 케넨은 25의 기력을 얻습니다.

7초 안에 다시 적을 기절시킬 경우 기절 시간이 0.5초로 감소합니다.
천둥의 표창 (Thundering Shuriken)
기력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표창을 던져 명중하는 첫 번째 적에게 75/125/175/225/275(+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50)
전류 방출 (Electrical Sur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기본 지속 효과: 5번째 공격마다 케넨이 35/45/55/65/75 (+0.8/0.9/1.0/1.1/1.2 추가 AD) (+0.3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게 폭풍의 표식을 추가합니다.

사용 시: 폭풍의 표식이 있는 주변의 모든 적에게 전기를 뿜어내어 70/95/120/145/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750)
번개 질주 (Lightning Rush)
기력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케넨이 2초 동안 번개 구체로 변신해 유체화 상태가 되어 10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충돌하는 적에게 85/125/165/205/24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40의 기력을 얻습니다.

이 스킬의 효과가 끝나면 4초 동안 40/50/60/70/8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재사용하면 스킬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날카로운 소용돌이 (Slicing Maelstorm)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3초 동안 마법의 폭풍을 소환하여 0.5초마다 케넨 근처에 있는 모든 적에게 40/75/110 (+0.2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날카로운 소용돌이에 맞을 때마다 폭풍의 표식이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이 20/40/60 증가합니다. 적을 한 번 맞힐 때마다 입히는 피해량이 10%씩 증가합니다.(최대 150%까지 증가) (범위: 5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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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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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검을 가는경우

-상대방에게 평타견제중심적으로 리드할수있는경우

-라인전을 6:4이상으로 가져갈수있을떄 

-상대방을 압박하면서 플레이해도 괜찮을떄(평타견제가 힘들지않는경우)

★:도란검을 갈떄의 이점은 공격력(케넨Electrical Surge(전류 방출)w에는 5타마다 강화표창이나갑니다.)

★:생명력 흡수(피흡)이 있어 라인유지력에 도움이됩니다.(체력유지가능)

★체력이 붙어있죠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방패를 가는경우

-초반에 상대가 나보다 강한경우-(이떄 제가말하는 강함이란)

-Jayce(제이스)Olaf(올라프)Pantheon(판테온)(올라프/빵테온/제이스)처럼 초반에 케넨보다 더욱 데미지가쌔고 

솔로킬의 위엄성이 있는챔프들한테 가주시면 좋습니다.

-라인전에서의 평타견제보다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위주로 견제해야할떄

★:도란방패를 갈때의 이점은 Pantheon(판테온)판테온처럼 초반에 킬을내며 이득을취하는 챔프들에게

킬각을 안내주며 안정적으로 라인전을 플레이할수있습니다.

★:매 5초마다 6의체력을 회복시켜주며 상대의 단일대상공격과 스킬의 데미지 8 감소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마법공학 리볼버)리볼버:초반 케넨의 솔로킬을 낼 확륙을 높여주는아이템입니다.

(추후 사용법 영상을 올리도록하겟습니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마법공학벨트:W사거리저하로 케넨의 팔이잘려갓지만 벨트로인해 다시 재봉합이가능해진

케넨의 필수코어템입니다.

장점 

1.갱킹이왓을경우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고치를 피할수도있습니다.

2.거리가나오지않아 킬이안나올떄 그거리를 좁혀줄수있습니다(한타떄도 가능)




단점

★(벨트를 사용한 직후에는 스킬이 바로나가지않습니다

그러므로 한타에서 들어가실때에는 미리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R궁을 키시고 쓰시는걸 추천드려요.)


-----------------------------------------------------------------------------

AD 템트리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OR-Kindlegem(점화석)-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Oblivion Orb(망각의 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OR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이정도가 되겠네요. ( OR-앞에 템2개는 둘중 하나를 가면된다는겁니다,)

AP 템트리

(Doran's Blade(도란의 검)OR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 ( 크흠.. AP는 최근 상대를 전혀 안해봐서 감이안잡히네요..) -위 템트리에 밴시를 끼얹어도 괜찮을거같습니다.)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를 가주신이후 신발은 무조건 업그레이드해주시는게 좋습니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경우 마관과 체력 주문력을 골고루 갖추워 아주 안성맞춤인 템이지만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었다면
역시 가격대 하지만 외상이 나온직후 정말 빠르게 나올수있기에 그효율을 이끌어내기에 더욱 안성맞춤입니다.

(요즘시기엔 가지않는 아이템중 하나입니다. 높은가격대에 비해 더 효율적으로 쓸수있는 모렐로가 나왔기에 걸러줍니다.)

(초시계)초시계 : 제가 왜 존야를 바로안가고 초시계만 사는이유는 솔직히 말하자면 딜쪽을 더추구하기에 존야를 후픽으로 미뤄두고 정말 중요할때 한번쓰자는 의미로 초시계만 삽니다. (정말 필요하다싶은 타이밍에만 사세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 : 존야까지 미뤄두고 먼저 뽑는 모자 정말 딜의 매력에 빠져버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이온
올라프
티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난이도:(★) (★★) (★★★
 



Fiora(피오라)(★★)피오라:1레벨타이밍에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패시브와 Lunge(찌르기)Q가 터지는것을 조심합시다.

3레벨이후 Riposte(응수)W(스킬무효)를 조심합시다 . 자칫잘못해서 케넨의 스킬이2개이상 날라가버린다면

그대로 피오라가 들어와서 딜교를 한다한들케넨은 맞을수밖에없습니다.




Renekton(레넥톤)★★)레넥톤:이챔프와 상대시 주의해야할점이라고 한다면

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분노의 지배)패시브 분노로 40~45정도차있을떄에는 무리하게 견제하기보단 거리를 두시면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정도 차있다면 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자르고 토막내기)E로 긁을시 게이지가 빨개지기에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무자비한 포식자)Cull the Meek(양떼 도륙)(양떼 도륙)Cull the Meek(양떼 도륙)k(양떼 도륙)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무자비한 포식자)후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자르고 토막내기)E로 돌아가며

일방적으로 딜교맞은후 손해를 볼수있기때문이죠.

이것만 주의한다면 레넥톤상대에 별 문제는없을거같네요.




Riven(리븐)(★★)리븐:간혹 1레벨부터 Broken Wings(부러진 날개)(부러진 날개)를 사용하며 들어오시는분들이 계십니다. 

그럴떄에는 당황하지마시고 Broken Wings(부러진 날개)(부러진 날개)Q가 2타정도빠질시에 리븐이 뒤로간다면 그떄 평타로견제하셔도 괜찮습니다.

Valor(용맹)용맹)E와 Ki Shout(기 폭발)(기 폭발)W를 조심해주세요. 리븐은 단시간에 거리를 좁힐수있는챔프입니다.(거리유지 중요)




Poppy(뽀삐)(★★★)뽀삐 :  뽀삐의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강철의 외교관)패시브와 시너지가 뛰어납니다.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용감한 돌진)E로 들어오는 뽀삐는 이제거리를 무조건 둔다음 싸워야그나마 딜교손해를 안볼수있겟네요.


이제는 저렇게Heroic Charge(용감한 돌진)E로만 들어와도 위협적으로 변하게됫네요. 대처법이라면 다른 근접챔프와 비슷하게 

미리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폭풍의 표식)표식을 하나 묻혀주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뽀삐와 만나고 정말 킬각이 전혀 안생기겟다고 생각한건 처음인거같네요.)




Shen(쉔)(★)쉔:Shadow Dash(그림자 돌진)(그림자 돌진)E(도발)만 피하신다면 전혀 위협적이지않습니다.

Shadow Dash(그림자 돌진)(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그림자 돌진)E만 피하시면 됩니다.

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의지의 결계)W(평타무효)가 깔리시에는 스킬로 견제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평타는 떨어져있는

미니언을 먹으면서 밀어주세요.




Jayce(제이스)(★★★)제이스:이건 못이깁니다.. 정말 제이스가 너무너무너무못하지않는이상 

정글러가 탑을2번정도와서 바로따주지않는이상 딜하고 푸쉬면에서 다밀립니다.

(저는 제이스를 밴하기에 그냥 밴하시는걸 추천드려요)




Hecarim(헤카림)(★★)헤카림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파멸의 돌격)E를 킬타이밍에는 스킬을 절대낭비하시지마시고 들어오는 타이밍에 맞춰 스턴을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그럴시에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의 시전시간이 길진않기떄문에 Lightning Rush(번개 질주)(번개 질주)E로빠진다면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하겟네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파멸의 돌격)헤카림의E는 쿨타임이 길기떄문에 한번 한번의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파멸의 돌격)타이밍에만 잘막아주신다면 무난하게 클리어됩니다.







Pantheon(판테온)(★★)판테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선 도란방패와 (체력 물약)포션을 들어줍니다.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천둥의 표창)Q를 1레벨에 찍어주십시다. 무조건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천둥의 표창)Q찍으셔야 좋습니다.




1렙Spear Shot(투창)판테온은Q를 날리면서 케넨의 피를 다운시키고 2레벨직후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스턴으로 킬각을 주로잡습니다.

이떄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1렙W를 찍으신다면 괜히 W터치겟다고 평타로 가다가 Spear Shot(투창)Q만 뚜두려맞고 킬각이 잡힙니다.

그러므로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를 찍으신후 판테온Spear Shot(투창)Q의 사정거리 닷지않는건 평타로 사정거리안이라면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로

드시면서 6레벨이후 타이밍을 노리시면 되겟습니다.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미니언피를 잘봅시다! 이렐리아는 Bladesurge(칼날 쇄도)Q로 미니언을 타고들어와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E스턴후 

평타로 돌아갑니다. 그러다 킬각이라 생각할때엔Hiten Style(비천어검류)를 키고 Bladesurge(칼날 쇄도)로들어와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E를 쓰겟죠.

이런 일방적인 딜교를 당하시지 않으시려면 딸피미니언 근처에는 가시지않는게좋습니다.

그래도 견제가 필요하다 하실때에는 Bladesurge(칼날 쇄도)Q로 딸피미니언을 먹을려고 움직이는 무빙이보이신다면 

거기에다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를 던져주세요. 이렇게한다면 Bladesurge(칼날 쇄도)Q로 미니언을 먹으러온 이렐리아가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에맞습니다.

(입롤아니고 제가 이렐리아를 상대할떄 무조건 이렇게합니다)




Rumble(럼블)(★★★)럼블:1렙Flamespitter (화염방사기)로 라인을 미는 럼블의 불은 케넨의 평타로는 사거리가 닿기에 견제가 통하지않습니다.

이렇게 라인이 대부분 밀리기떄문에 무난하게 3레벨 이후 정글러를 부르신후 따신다면 난이도가(★★)

한번따인 럼블은 그이후에도 케넨한테 킬찬스가 돌아옵니다.

하지만 역으로당하거나 정글러가 봐주지않고 상대정글러의 압박이들어온다면 절망적인 라인전이됩니다.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뚜벅...뚜벅... 그나마요새 케넨상대로 선신발이나 이속룬을 들고와 까다롭게 만드는

챔프라고 할수있습니다.

Apprehend(포획)E에만 걸치시지 않으신다면 일방적인 딜교로 괴롭힐수있겟지만 너무신나서 

거리유지를 까먹으시면 금새Apprehend(포획)E의 먹잇감이 되시니 이점 조심하시면 무난한라인전이 시작되겟네요.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1레벨Parrrley(혀어어어업상)Q로 갱플랭크는 적극적으로 딜교를 합니다. 이떄 당연히 케넨도 맞대응을

하는게 좋기에 평타와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로 대응합니다 (단) 부쉬를 활용하시면서 미니언의 어그로는 풀어주세요.

갱플랭크가 1레벨부터 피를 떨궈가며Parrrley(혀어어어업상)로 딜교를 신청하는이유는 주로 상대팀 정글러를 불러서 쉽게따기위함입니다.  초반갱킹 정말 조심해주세요.




Powder Keg(화약통)E 폭탄이 터지는 타이밍을 잡지못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E가 풀렙이라면 당연히 부수기는 힘들지만

초반라인전에선 5시를 가리킬떄 평타를 날려주시면 부서집니다. 빠를시엔 4시방향에서 날리시면 되는걸로

알고있어요.




부쉬에 숨기는Powder Keg(화약통)E도 조심해주세요.




갱플랭크는 6이후Cannon Barrage(포탄 세례)R로 타라인에 영향을 끼쳐 성장을 할수있는챔프이기에 6레벨 이후엔 맵을 잘보록합시다.




Ekko(에코)(★★)에코:숨어서 쏘는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w를 조심합니다.

에코의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Q를 맞고 Phase Dive(시간 도약)E로들어온다면 누적이 2타지만 여기서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표식을 하나씩만 유지시켜줘도

Lightning Rush(번개 질주)Electrical Surge(전류 방출)OR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Electrical Surge(전류 방출)로 스턴을 넣은후 일방적인딜교가 가능합니다.

스턴이 넣어진다면 에코는 2타에서 멈추기에 3타를 터치지못한 에코는 그리 위협적이지않죠.




Jax(잭스)(★★)잭스:요즘 잭스유저들은 대부분 Leap Strike(도약 공격)Q를 1레벨에 찍은후 처음부터 딜교를 합니다.-

이럴떄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W를 찍엇다한들 당황하지마시고 잭스의 평타사거리에서 벗어나는순간 계속해서 평짤하시며

미니언 잘챙겨드시면 선2렙잡은후 잭스는 밀린라인에서 아무것도 하지못하게됩니다.

Lightning Rush(번개 질주)1레벨 E를 찍고 하시는것도 괜찮습니다.










Yasuo(야스오)(★★)야스오:주로 야스오는 2레벨 이후부터가 위험하다고 전 느낍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E의 스택이 많이 쌓엿을떄는 딜교를 적극적으로 하지맙시다. 구지 케넨이 먼저 다가가지않아도

Yasuo(야스오)야스오가 먼저 들어옵니다. Kennen(케넨)케넨은 그걸 되받아치면서 플레이하면 되는데요 이때 받아치는

방식을 설명드리겠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E로 미니언을 타고들어오며 Steel Tempest(강철 폭풍)와Wind Wall(바람 장막)W로 딜교를 시도하는게 전형적인 딜교방식입니다.

이럴떄 케넨이 취해야할 행동은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를 날리는것보단 좀더 명확한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5타를 모와 날려줍니다.

그후 스오가Sweeping Blade(질풍검)로 들러붙어 Wind Wall(바람 장막)W장막을 쓴다한들 Lightning Rush(번개 질주)Electrical Surge(전류 방출)EW면 투사체를 날리지않아도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표식이 3개가 되기에 스턴이 이루어집니다. 

이후의 딜교에서도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는 맞출수 있는 타이밍에만 던져주는게 좋습니다.




Gnar(나르)(★★)나르: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Q부메랑은 거리가 넓지만 한번맞으면 그위치에서 바로돌아오는 단점이있습니다.

이처럼 1렙구간에 무리하게 평타견제를 넣으러가시다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Q와 슬로우+미니언어그로까지 다끌리시면

라인전을 압도할수없기떄문에 무리한 견제는 하지말것을 충고합니다.

Gnar(나르)나르를 잡을수있는각은 거의 무조건Hyper / Wallop(슝슝 / 쿵쾅)미니 나르일떄만이 제일 안정적입니다.

Rage Gene(분노의 유전자)메가나르에 비해 Hyper / Wallop(슝슝 / 쿵쾅)미니나르는 몸이 튼튼하지않으며 초기 케넨과도 같은 몸이기에

나르의 Hop / Crunch(폴짝 / 우지끈)E가빠진다면 손쉽게 잡을수있는각이 나온다고말하수있겟네요.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W평타견제보단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를 맞추신후의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W5타로 확정스턴후 평타를 날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Kled(클레드)클레드(★★):만나본결과 상당히 까다?롭기도 한거같네요.

우선 Skaarl the Cowardly Lizard(겁쟁이 도마뱀 스칼)동물을탄 클레드의 경우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Q만 맞지않으신다면 견제에서의 위험성은 거의없다고느껴지네요.

간혹Jousting(이랴!)E로 먼저들어와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Q를 거는 경우도있으니 조심합시다.




Skaarl the Cowardly Lizard(겁쟁이 도마뱀 스칼)클레드 동물의 피가 없어져 내리는 타이밍 이게 득이 될수도 해가 될수도있다고생각합니다.

내리는 즉시 땅에 내려오기전까진 어떤스킬도 맞지않습니다. 실수로Electrical Surge(전류 방출)W를 쓴다면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W가 씹히게되고

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R의 한방을 더 못넣을수도있기때문이지요. 주의합시다.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Q내린후의 총쏘기는 뒤로밀리는 효과가있습니다. 주로 케넨이 견제할떄 쏘면서 게이지를 채우기에

안맞으시는것이 제일 좋은방법이기도 하지만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 먼저 빠지고나서 들어가신다면 도주기가 없으므로

킬이 쉽게 날수도있습니다.




또하나 주의할점이라면 클레드는 내려진상태에서의 동물게이지가 빨리차므로 그점 생각하시면서 

싸워주셔야할거같네요.




Teemo(티모)티모(★★★):티모의 경우 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6레벨R을 배우기전까지는 정말 말그래도 하드코어합니다.

티모를 상대로는 솔로킬이나 혼자행동 보단 정글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셔야 편하게 라인전을 할수있습니다.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선마를 무조건적으로 하시기를 추천드리며 그이유에는  Toxic Shot(맹독 다트)E티모의 평타독도 있지만

Teemo(티모)티모도 케넨을 만나면 Blinding Dart(실명 다트)Q선마를 거의 무조건합니다. 

이떄 평타견제를 할려Electrical Surge(전류 방출)W선마를 하신다면 티모의 실명에 의해 무차별적으로 망한다고 저는생각합니다.




티모와의 스킬평타거리를 계속해서 두시며 틈틈히 평타로 CS를 드시고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로 견제를 할수있다면 견제를 할수없다면 멀리있는 CS를 드시면서 갱킹 혹은 

6레벨 이후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견제로 Teemo(티모)티모의 피를 조절한후 들어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Quinn(퀸)퀸:(★★★) 퀸은 Vault(공중제비)e(밀쳐내기)가 있어 케넨이 쉽사리 견제하기도 들어가기도 까다로운 챔입니다.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Q에 실명도 있기에 더할나위없이 짜증나기도하죠 ㅜㅜ

퀸을 상대로 평타견제보다는 스킬의주의 견제가 더많이 이루어지기에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방패스타트를 추천드립니다.

초반에 정글러가 갱킹을 온다할시에는 CS도 중요하지만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로 상대방의 피를 까아두신후 호응하시는게

좋습니다.   안그럴시에는 CS쪽에 집중하는편이 좋겟지요.

되도록 들어갈때에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표식하나를 유지시키신다음에 들어가셔야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Electrical Surge(전류 방출)OR평Electrical Surge(전류 방출) //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Flash(점멸)등을

이용해서 바로스턴이 가능하기떄문입니다. 그렇게한다면 퀸Vault(공중제비)E가 바로써지지 못하므로 딜로스가 나지않고

제일 효율적으로 딜교환혹은 킬을 만들어 낼수있겟네요. 

결론:Vault(공중제비)E를 항상 생각합시다.




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 일라오이는 상대법이 정말 명확하고도 간단합니다.

일라오니는 주로 Prophet of an elder god(고대신의 예언자)촉수가 생성된뒤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E로 챔피언 영혼?을끌고와 Tentacle smash(촉수 강타)Q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W로 딜을 넣는방법이

고전적이죠.. Tentacle smash(촉수 강타)Q는 시전하는데 바로 떨어지는것이아니라 왠만하면 다피할수있습니다. 

(Tentacle smash(촉수 강타)Q를 피하기가 까다롭다는 분들을 위한 팁이라면 상대방일라오이가 미니언을 치지않고 앞무빙을 

치는 상황에 잠시 한발짜국 뒤로 피하시면됩니다.)




결론: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E만 맞지않으면 결코 힘든 상대가아닙니다. 한가지 주의할점이라면

일라오이는 순간폭딜과 피흡이 되는 챔프이므로 정확하게 딸수있는각이아니면 안들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Singed(신지드)신지드(★★):잘쓰는 사람과 못쓰는 사람의 플레이가 확연히 차이가나는 챔프중 하나라고생각되네요.

★우선 첫 라인전당시 신지드가 정글을 먹고왓는지 CS창을 봐주시길 바랍니다.

무심코 지나쳣다간 빠르게 2렙업이된 싱드한테 킬을 따일수도있네요.




신지드의 스킬은 맞추는게 아니기때문에 스킬쪽을 조심하라기보단 거리를 잘두셔야한다는점을 강조하고싶네요.




Poison Trail(맹독의 자취)Q의 거리가 안다는곳에서만 견제를 합시다. 절대 Q(독)에 빨려들어가서 딜교를 하면 안됩니다.

Fling(던져넘기기)E역시 던져지면 독뎀을 몰빵 맞으므로 거리 유지 생각합시다.

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R싱드는 주(암흑의 인장)반지와 포션을 챙기기에 물약과 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R이 써질떄의 피수급량은 어마어마합니다.

들어가실떄 주의해두시면 좋겟네요.




Ryze(라이즈)라이즈(★★★):케넨이 상대하기에는 너무너무너무너무나 얄밉고 짜증난 챔프라고 전생각합니다.

Spell Flux(주문 흐름)E로 인한 라인클리어면 라인클리어 Rune Prison(룬 감옥)W속박이면 속박 Overload(과부하)Q딜이면 딜을 넣고 유유히빠지기때문이죠.

제가 라이즈를 상대할때마다 무엇을 피하라 이런거보단 힘이빠지는 타이밍을 주의깊게 보라고 말하고싶네요.




(주의깊게 보라느것은 보기만 하는것이 아니라 어느정도 자기피관리와 CS수급 필요한견제를 하시면서 보라는것)




초반라이즈는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사파이어를 갑니다. 그리고빠른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눈을 올리겟죠? 그럼 그전의 라이즈는 주로

빠르게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눈을 사오기위해 라인을 스킬을쓰며 푸쉬합니다 물론 마나가 많이빠집니다.

5레벨쯔음 되면 라이즈의 마나가 150~200쯤 남는경우가 많은데 이떄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표식을 유지후 Ryze(라이즈)라이즈가

스킬을 쓰는타이밍에 들어가시면 마나없는 라이즈이기에 피상황에따라 좋으면Flash(점멸) 더좋으면 킬이 나오기도하네요.




만약 처음 집타이밍에 잡지못한당신! 아직기회가 남아있습니다.

(정글러)를 불러주시면 케넨도정비한 상태이기에 충분한 딜로 잡아낼수있습니다.




Talon(탈론)탈론(★★):탈론 상대할시 시작 아이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 (평타견제보단 스킬견제를 추천드립니다)

탈론이 탑으로와서 쌘점은Blade's End(검의 끝)패시브 표식을 터칠때가 가장썐거같습니다.

그렇다면 이패시브만 터치게하지않으면서 딜교를 하면 편하다고생각합니다.

Rake(갈퀴손)w2타와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q를 맞으시면 Blade's End(검의 끝)표식이 터지므로 여기선 Rake(갈퀴손)w를 최소한으로1대맞거나


안맞는것이 가장중요할것입니다.




말로 설명하기엔 애매하지만 Rake(갈퀴손)w를 피할때는 거리를 아예 안주는것도 있지만 

CS를 먹어야하거나 견제를 해야할상황이라면 탈론이 미니언을 먹으로 앞으로오거나

원래 잘안들어오던 상대가 앞쪽으로 무빙을 취할시에 한발짝 뒤로빠져주시면 피하실수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운영법


 초반 케넨은 라인을 주로밀면서 압박을 넣습니다.(이블린같은 은신챔이있을때를 제외)


이떄 당연히 라인을 미는 케넨쪽이 초반 CS와 경험치를 앞서기때문에 


팀원의 초반 카정에 같이 아래로 내려가 힘을 빠르게 실어줄수있습니다.


초반 와드는 2:30초이내에 박으시는게 제일 이상적이라고생각하네요.


 

중반 운영법

 이제 중반입니다.


라인전이 끝난 케넨은 주로 오브젝트싸움에서의 승리로 게임을 마무리 단계로 가져오거나


운영쪽으로 가게되어 움직이던지 2중 하나를 선택하게되는데요.





운영쪽으로 게임을 하게될시 절대 절대 짤리시면 안됩니다.


와드는 필수 무조건 나는 누가와도 이길수있어서 겁나지않다 이런상황이 아닌이상 안전한 타이밍에만


라인을밀면서 합류 타이밍을 보시면됩니다.





오브젝트싸움으로 바로 이루어질 경우엔 상대편에 CC기가 없다면 먼저 선이니시를 거는것도 나쁘진않습니다.


(너무 급하게 가시는건 팀에게 독이될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적의 CC기가 많아 들어갈 엄두가 나지않는다면 공격적으로 가기보다 팀원과 같이 


받아치는 식으로 한타를 해주시는것도 전혀 나쁜것이아니기에 이렇게 하셔도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가게된다면 이제 한타한번으로 인해 게임이 끝날 상황까지 오게되었네요.


이럴떄 상대편엔 마방이 주로 많이 둘러져있습니다.


그로인해 케넨이 힘이 빠지는 타이밍이라고도 말할수있는데요.


시야를 밝히며 한명을 짤라먹는시OR 안보이는시야에서 먼저 이니시를 걸어 딜러를 짜르거나 진영붕괴를


시켜주는것만으로도 케넨은 1인분을 하게됩니다.





후반에는 별거없습니다.(시야만 잘먹어주셔도 반은 갑니다. 후반은 집중력과 시야싸움이기에


방심하지 않는게 제일 좋은선택이네요)

 

 

팀파이트시 역할

  케넨의 팀파이트역활은 2가지가있습니다.


1.한타시 적진의 딜러진에 들어가 궁을쓰며 딜러녹이기 


2.들어갈 상황이 안될시 우리딜러를 무는 적챔프를 같이 마크해나가면서 싸우기


 

 

챔피언별 대응법

 


쳄피언별 대응법은 카운터 픽에 있지만 한타페이지에서의 대응법을 몇가지 적어드리겠습니다.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Headbutt(박치기) 조심합시다. 게임수준이 올라갈수록 케넨은 상대방에게 있어 눈에 가시같습니다.


Janna(잔나)잔나:Monsoon(계절풍)R를 조심합시다. 위와 마찬가지네요.


Lee Sin(리 신)리신:Dragon's Rage(용의 분노)R을 조심합시다. 위와 마찬가지입니다.


이 3가지챔프가 대표적으로 한타상황떄 케넨이 들어가기 힘든 조합입니다.





왜 눈에 가시같다고 말한다면 저3챔프의 공통점은 에어본/넉백 입니다.


케넨이 아무리 들어갈려고한들 먼저 날려버리거나 케넨이 들어온다음 날려버린다면


케넨은 궁타이밍이 끝나고 힘이 빠져버릴수 밖에없게되겟네요.


궁을 쓰지않는다한들 한타상황에서 벗어나게 되는것이므로 탑의 딜로스가 날수밖에없습니다.





넉백과 에어본을 안당할 방법은 2가지인데요.


1.적의 시야가 보이지않는곳에서 진입하는것


2.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을 감으로써 적의 스킬을 막고 가는것입니다.


 

마치며

 


 아직 적은것이많이없고 부족한공략이지만 차차 더 보충하여 


보기좋은공략으로 업데이트해 나가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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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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