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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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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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Fiddlesticks, The Harbinger of Do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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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들 서포터의 봄이 왔다 ]

- Ai0(2017-11-18, 조회수: 25054)

아주 좋아졌습니다.

봇 메타 = 짤 서폿 대세

기존에 마나관리 안되던
짤포터들 이번에 흥합니다.
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4 (+94) 2192.4 마나 500 (+28.0) 976
공격력 48.4 (+2.63) 93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5.61 (+0.6) 15.8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80.0 480.0
1. 왜 콩콩이가 아닌가?
= 곧 너프됨
= 취향문제. 솔직히 현재도 콩콩이랑 감전이랑 바꿔가며 써보고 있는데, 감전이 6렙이나 저렙 교전시 더 쎄서 들고 있는 중.

2. 피의 맛

3. 좀비와드
= 필수.
= E선마를 함. 라인푸쉬를 엄청나게 하는데, 봇 시야를 먹는데 핵심임.

4. 주흡이 생기는데 E선마와 Q후 선마를 하므로 W는 가장 마지막에 찍음. 즉 w1렙으로는 피 회복이 느리지만 이 룬으로 그나마 도움이 됨.

마법1. 마나관리용 / 마법2. 견제용
내가 죽기전에 킬을 먼저 따는 컨셉.
무해한 허수아비 (Dread)
피들스틱의 장신구는 '허수아비'로 대체됩니다.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공포 (Terrif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기본 지속 효과 : 전투에서 벗어나 적의 시야에 보이지 않을 때 적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대상이 1.25/1.5/1.75/2/2.25초 동안 공포에 질립니다.

사용 시 : 대상을 1/1.25/1.5/1.75.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6/7/8/9/10%(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12/14/16/18/20%(+주문력 50당 2%)(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풍작 (Drai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주변 적들의 영혼을 흡수해 2초에 걸쳐 초당 50/80/110/140/17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속 시간이 끝날 때 대상이 잃은 체력의 최대 12/14/16/18/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25/32.5/40/47.5/5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수확 (Dark Wind)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어둠의 마력을 방출하여 지정한 초승달 모양 지역에 70/105/140/175/21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당한 적을 1.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까마귀 폭풍 (Crow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해 대상 지역으로 순간이동한 뒤 까마귀 떼를 불러내어 매초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 유닛에게 150/250/3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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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2렙에 상황보고 Q나 W를 찍습니다.

보통 1렙부터 빡 견제를 하면 상대는 피가 많이 까져 있으므로 감히 못달려 드므로, W-미니언으로 피를 채우는 플레이를 합니다.


미니언에 E를 던져서 로또로 상대를 맞추길 기대합니다. 굳이 챔피언한테 던져서 뚜드려 맞고 반피 나가는 상황을 만들지 맙시다.


Q가 어느정도 찍혔으면, Q-R 을 씁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얼음송곳니(주문도둑검2)랑 시야석 있으면
이유는 몰라도 쿨감이 10%이 생깁니다.
(상위템으로 올리지 않아도 10%가 생깁니다)

저는 무조건 쿨감을 많이 올려서 라인전단계에서
=더 많은 까마귀
=더 많은 견제
=더 많은 킬각

을 합니다.

그래서 주문도둑검 다음으로 쿨감신을 갑니다.

그리고 쿨감신 이후 악마의마법서(쿨감)을 올립니다.
하여간 쿨감입니다.

봇 타워가 부숴질 즈음이 됩니다. 이때 시야석은 나와있습니다.

그 다음 왠만하면 존야입니다.
혹은 AP가 너무 많으면 밴시의 장막을 갑니다.

존야 - 밴시 or 밴시 ㅡ 존야 입니다. (쿨감40%)

그 다음 템은 리안드리를 가기도 하고,
라일라이를 가기도 하고,
루덴을 가기도 합니다.

벨트는 안갑니다.

풀템일 시 쿨감신을 팔고 마관신을 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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