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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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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Jarvan IV, The Exemplar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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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인증,영상] 최강메타 어둠 수확 자르반 !

- 피들스티커(2017-11-21, 조회수: 17567)

  • 안녕하세요.

  • 현재 플레티넘 1티어에 거주하고 있는 자르반 유저 '오현종' 입니다.

  • 이번에 룬,특성이 하나로 개편되면서

  •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꿀챔프 하나 공유하려고 합니다.

  • 룬,특성 개편전에도 자주 사용되던 챔피언이 자르반인데

  • 요즘 메타가 도벽, 집중공격, 콩콩이 등으로 갈아타면서

  • 조금씩 모습을 감추고 있는 추세의 챔피언이 자르반입니다.

  • 하지만 어둠의 수확자와 정말 잘 어울리고 그만큼 괴랄한 데미지의 자르반입니다.

  • 저의 자르반은 이런 분들에게 좋습니다.

  • 괴랄한 데미지로 적을 한방에 죽여버리고 싶다.

  • 질질끄는 한타가아닌 딜러진 붕괴로 순식간에 한타를 끝내고싶다.

  • 이러분들에게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 다들 티어 수직상승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최근 자르반 전적



  •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4) 2408 마나 300 (+55) 1235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5 (+0.45) 14.15
    방어력 36 (+5.2) 12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5/4/3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7%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5초 동안 60/80/100/120/140 (+0.7 추가 AD)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최대 체력의 1.3%)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벽 안의 적들은 200/325/450 (+1.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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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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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 콤보

    기본 스킬 콤보 : E - Q - 평 - W - 평 - R

    적 점멸,도주기가 빠진 상태에서 뒤로가서 갱킹하는 경우 : 다가가서 W(or강타) - 평 - E - Q - R

    적의 도주기가 살아있고 궁의 사거리가 되는 경우 : R - 평 - W - 평 - 적도주기 - E - Q

    히드라를 구매한 경우 : E - Q - 평 - 히드라 -(캔슬)평


    스킬 활용 팁

    자르반의 패시브 스킬 챔피언을 상대로한 첫 기본공격은 데미지 + 상대 최대 체력의 10% 라는 데미지를 입힙니다.

    이 패시브와 그리고 Q에 붙어있는 방관이 합쳐지면서 드락사르와 어둠 수확자의 콤비가 완성되는겁니다. 


    어숨 자르반은 초반 갱킹시 띄우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상대방이 도주기나 스킬을 못쓰게 딜로스를 줄수도 있고

    빠른 콤보로 적을 순삭시킬 수 있습니다.

    EQ를 맞추냐 못맞추냐에 따라 혼자 죽게되거나 궁딜만 넣어버리는 불상사가 생기게 됩니다.

    EQ의 사용은 정말 신중히 해야하고 판정이 안좋은 편이기때문에 스마트키로 정확하고 빠르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중,후반 20분쯤 스택이 150이상 쌓이고 드락사르가 나온 자르반은 그 누구도 이길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원딜,미드라이너,서폿은 아무것도 못하게 원콤시킬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드락사르 이후 히드라를 가주시면 새로운 스킬 콤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흥했을 경우 평캔이 되는 콤보가 생기는 덕에 블클 전에 티아맷을 하나 띄우곤 합니다.

    후반 풀템은 대부분 고정으로 저렇게 갑니다.

    방템? 필요없습니다. 가엔하나면 충분합니다.


    게임이 40~50분까지가면 막템으로 꼭 갑니다.

    한타때 어그로, 이니시용으로 최강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우디르
    벤하세요 전 항상 벤합니다.
    후반가도 1:1 못이겨요.
    쉬바나
    쉬바나, 우디르같은 카정치면서 탱탱한 챔프는 자르반의 천적입니다.

    쉬바나는 카정만 안당하면 이길 수 있어요. 와드가 핵심
    자크
    원콤내는 자르반으로썬 이런 패시브있는애들 힘듭니다..

    기본적인 미드 2렙갱 이후 적 정글 말리게하기


    못큰 자르반 한타 이니시 에이팅
    못큰 상태에서도 충분히 전세를 뒤집을 수 있는 챔피언


    10분대 정수 100스택과 드락사르를 구입한 자르반의 괴랄한 딜




    라인 / 정글 운영법

    어둠의 수확 자르반 초반 정글 운영법은 초반에 말리게되면 끝도없이 말리기때문에

    빠르고 정확하게 갱킹 및 정글링을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정글러가 우디르, 쉬바나 같은 카정의 위험이 있는 챔프가 나왔을 경우를 제외하곤 블루 혹은 레드를 먹고 2렙 미드갱을 찔러줍니다.

    바로 미드로 갈 경우 우리 미드라이너와 적 미드라이너의 레벨은 1레벨인데 갱 가기전 미리 1렙 딜교를 해놓으라고 합니다. 적 미드라이너 체력이 깎여있는 경우 최소 플래시,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풀피인 상황에도 EQ가 성공했든 안했든 EQ 접근 후 평타 두대만 쳐도 적 미드라이너는 반피 이상이 깎이게 됩니다.

    여기서 반피도 못깎고 빼게 되면 미드라이너한테 경험치 쳐먹는다고 욕만 먹습니다.

    그 후에 나머지 버프를 먹고 3렙을 찍은 뒤 탑을 가거나 적 정글 카정을 가는데 이때 카정은 정글몹을 먹으러 가는게 아니라 적 정글러를 말리게 하기 위해 가는겁니다. 여기서 말리면 자신의 정글몹 다털리고 홀딱 망해버립니다.

    탑 라인이 밀려있을 경우는 탑 라인쪽 두꺼비를 처리하고 영혼의 정수를 모아줍니다.

    그리고 와드가 없는 쪽으로 가서 갱킹을 시도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1~2킬만 주워 먹으면 게임은 거의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초반 활발한 갱과 정글링으로 정수를 최대한 쌓으면서 드락사르를 뽑는게 핵심입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후반 한타시 적팀과 대등한 상황이라면 적 딜러진이 앞라인쪽에 있으면 물어서 원콤내주시고

    뒷라인을 잡고있으면 각보고 들어가시던지 우리팀 원딜 옆에서 지켜주면서 앞라인부터 잘라나가시던지

    둘중 하나 해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 딜러진 순삭

     

    챔피언별 대응법

     우디르, 쉬바나 등 카정위협이 있는 챔프들의 경우 탑,미드라이너한테 와드를 꼭 해달라고 하세요 !

     

    마치며

    사용해보시고 평가 꼭 부탁드립니다.

    동영상은 계속 추가로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궁금한점은 댓글로 부탁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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