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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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오라, 결투의 대가
Fiora, The Grand Due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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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심심해서 써보는 도벽 피오라 서폿.

- initials(2017-11-19, 조회수: 7496)

주요 매커니즘은 Q를 통한 도벽과 W를 통한 CC반사로 서포팅.

딜링 아이템보다는 탱을 두르고 쿨감을 45%맞춰서
잦은 W로 아군을 지키는게 주 역할.

패시브가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딜템을 올리지 않아도
어느 정도의 데미지는 나오며,

한타에서는 R로 위협을 가해 전장이탈을 시키거나
쿨감을 이용해 빠르게 4타를 터뜨려
장판힐로써 싸움을 유리하게 이끌어감.


...이라고 썼지만 사실 꿈보다 해몽인 부분이 많고,
아무튼 이런 저런 생각으로 몇 판 해보니 매력적인 부분이 많아서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피오라, 결투의 대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6 (+3.3) 122.1 공격 속도 0.672 (+3.2%) 1.038
5초당 체력회복 8.25 (+0.55) 17.6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룬은 이것 저것이 모두 적절히 어울려서,
상황에 따라 적절히 골라주면 될듯함.

1. 영감 + 정밀 (승전보 + 전설:강인함)
2. 영감 + 지배 (피의 맛/돌발 일격 + 굶주린 사냥꾼)
3. 영감 + 마법 (마나순환 팔찌 + 깨달음)
4. 영감 + 결의 (강철 피부 + 재생의 바람)
5. 결의 (착취의 손아귀/수호자 + 불굴의 의지 + 강철 피부 + 재생의 바람) + 정밀/지배/마법

1 : 한타 위주
2 : 딜링 위주
3 : 유틸 위주
4 : 보조 탱킹
5 : 탱킹 위주

1,2,4번의 경우 아이템에서 아이오니아 장화를 신던가 다른 쿨타임감소 10% 아이템을 맞춰주어야 함.

팀에 탱커가 피오라 하나뿐이거나 Q로 짤짤이를 할 각이 잘 안나온다면 5번.

그 외에 정밀/지배/마법 주 룬은 핵심 룬중에 피오라서폿과 어울리는게 없어서 선택하지 않음.
주로 아군을 지키면서 동시에 싸움이 열리면 적을 물어야 하기 때문에
점화가 어울림.

하지만 탈진+R의 시너지도 강력하기 때문에 탈진도 고려해볼만하다.
치명적인 검무 (Duelist’s Dance)
피오라가 주변 적 챔피언들의 급소를 찾아냅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한 후, 혹은 15초가 지나면 새로운 급소가 드러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찌르기 (Lung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피오라가 한 방향으로 돌진, 근처 적 하나를 베어 70/80/90/100/110(+0.9/0.95/1.0/1.05/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공격은 급소와 처치 가능한 대상을 우선으로 가격합니다.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응수 (Ripos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대가의 검술 (Bladewor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피오라는 다음 두 번의 공격에 대해 공격 속도가 50/60/70/80/90% 상승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될 수 없지만, 대신 1초 동안 3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대결투 (Grand Challen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대상 챔피언의 급소 네 군데를 다 드러내, 최대 체력의 (4x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에 해당하는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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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1레벨에는 1렙부터 논타겟 CC 스킬을 찍는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등이 적 서폿이면 W
아니면 Q를 찍도록 하자.

쿨타임 감소를 위해 W를 먼저 마스터하고,
이후 R->Q->E순으로 마스터한다.

스킬 콤보
Q+W가 된다.

아군이 근처에 있고 적의 논타겟 CC가 날아오는 중에
순간적으로 Q+W로 붙어서 CC를 막고 틩겨내는게 가능하다는 의미.


스킬 활용 팁
라인전에서 Q로 Targon's Brace(타곤산의 보호)를 터뜨리거나 적에게 견제를 함. (도벽)

항상 원딜 주위에 붙어있어서 W로 CC를 틩겨낼 수 있다는 압박감을 주며,
CC가 날아오면 W를 맞추진 못해도 막을 순 있도록 함.

W로 CC를 막은 후엔 적 원딜을 물어 Bladework(대가의 검술)둔화와 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로 압박을 하자.

한타에서는 적 딜러에게 Grand Challenge(대결투)를 걸어 어그로를 끌고 전장에서 이탈시키거나
4타를 빠르게 터뜨려 장판힐을 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의 주요 컨셉은 쿨타임감소 45%.

룬에서 15%를 챙겼다면 아이템에서는 30%만 챙기면 된다.

Face of the Mountain(산악 방벽)/Eye of the Equinox(태양의 눈),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Knight's Vow(기사의 맹세)+룬에서 10%를 안챙겼으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이후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Adaptive Helm(적응형 투구)/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등 상황/취향에 맞게 마지막 아이템을 간다.

피오라같은 경우 R을 쓰면 적에게 붙어야 하기 때문에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가 잘 어울린다.

마지막 아이템으로 가는 Thornmail(가시 갑옷)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Adaptive Helm(적응형 투구)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역시도 비슷한 이유로 잘 어울린다.

Face of the Mountain(산악 방벽)는 아군 보호 위주.
대신 Eye of the Equinox(태양의 눈)를 가서 시야석 칸으로 위 아이템중 하나를 더 취하는 방법도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튕길게 없다...

상대하기 힘들기 보다는
소라카 서폿일때는 피오라 서폿을 픽하는 의미가 없다.
룰루
튕길게 없다...기껏해야 변이나 커져라! 정도.

적 원딜을 물러 들어가면 변이와 에어본맞고 정신을 못차린다.

나오면 뽑지 말자.
카르마
튕길게 없다...

역시나 나오면 뽑지 말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그렙 튕기면 블츠 할게 없다.

블츠 Q가 피오라 W보다 쿨타임이 조금 더 짧긴 하지만
그 5초정도만 조심해주면 쉽다.
쓰레쉬
22. 그렙을 튕겨도 블츠보단 할 게 많지만,
그래도 역시 그렙류 서폿의 꽃을 제거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라칸
R+W 콤보에는 예측하여 W를 쓰는 것밖에는 없지만,
일단 W로 들어올 때 맞W를 써주면 바로 기절을 먹일 수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프는 주로 튕겨낼 스킬이 없는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프는 주로 튕겨낼 스킬이 많은 챔피언.

Nami(나미)나미 ★★★☆☆
Q와 R을 막을 순 있지만, 피오라가 막아도 아군은 맞을 수 있다는 것을 유의해야한다.

Rakan(라칸)라칸 ★★★☆☆
W를 맞W로 막을 수 있다. 나미와 마찬가지로 막아도 아군이 맞을 수 있다는 것을 유의해야함.
R+W콤보는 위협적이고, 특히나 한타에서는 라칸이 R를 키는것을 잘 보다가 아군을 지켜야함.

Lux(럭스)
Leona(레오나)
Lulu(룰루)
Morgana(모르가나)
Bard(바드)
Vel'Koz(벨코즈)
Braum(브라움)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Sona(소나)
Soraka(소라카)
Thresh(쓰레쉬)
Alistar(알리스타)
Janna(잔나)
Karma(카르마)
Taric(타릭)
Tahm Kench(탐 켄치)
Trundle(트런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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