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시즌 다이아 애쉬장인 KyuRers 입니다
현재아이디는 KIA딜러 KyuRers입니다
팬분이 제아이디 쓰고 있기 때문에 저 아닙니다 ~
고스트애쉬 창시자 인피 라위 템트리 썻던 큐러스입니다~
방송도 다시 할겸 (자주는 아니지만) 공략좀 끄적여 볼까합니다.
유튜브에 영상 조금씩 다시 올리고 있으니 스펠 호불호 때문에 거르 시더라도 라인전 하는 영상이나 운영법 보는데 도움이 될껍니다.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A24B59-tuos-ion0-r0Gfw
그나마 재일 최근 매드무비 입니다. 이때는 q계수가 너프돼도 그럭저럭 괜찮아서 정수 인피 템트리가 많이 보입니다. 그래도 운영법이나 한타시에 하는법은 똑같습니다.
* 이전 100만뷰 공략도 다시한번씩 보세요 아이템만 바뀔뿐이지 운영법은 다 똑같습니다. 옛날 영상이라고 무시못할 팁들이 많습니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09372
역대 고스트애쉬 매드무비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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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280 (+35) | 875 |
공격력 | 59 (+2.96) | 109.3 | 공격 속도 | 0.658 (+3.34%) | 1.032 |
5초당 체력회복 | 3.5 (+0.65) | 14.55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6) | 104.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1. 집중공격 = 3회 추가데미지 후에 6초동안 받는 피해 증가가 정말 크다고 생각합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2. 승전보 = 오버 쉴드를 써보았는데 게임시간 30분이 지나도 현재까지 오버 회복량이 300~400정도로 그치는걸 보아서 효과가 미미하다고 생각합니다
3. 민첩함 = 리메이크 이전이나, 막 리메이크되었을때는 q데미지가 아주 쌔서 인피,라위를 갈수 있었는데, 지금의 애쉬는 q데미지 계수가 너프되어 최대한 dps를 높이고자 공속위주 셋팅을 해야합니다.
4. 최후의 일격 = 취향 존중
5. 절대 집중 = 원딜은 후방에서 싸우기 때문에 피관리가 잘 된다 하면 순간 폭딜을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중후반부터 공격력 24는 어마어마한 수치입니다 그때쯤이면 흡혈템도 껴있기 때문에 피관리가 잘되는 편이죠.
6. 폭풍의 결집 = 저는 후반갈수록 애쉬가 약하다고 생각합니다 미드,원딜은 녹일수는 있으나, 탱커 잡기가 힘듭니다. 투공속 템트리를 타는 편인데 몰락 까지 간다고하면 q의 ad계수가 현저히 떨어져서 딜로스가 티가 납니다 그러므로 30분정도부터 갑자기 데미지 증가를 노리고자 들고 있습니다
* 무효화 구체 = 라인전시 상대방이 소나, 룰루, 나미, 카르마 같은 ap계수의 견제형 챔피언들이 있을때는 절대 집중보다 이것을 듭니다. 고스트를 들기 때문에 한두대로 살 희망을 갖을수 있습니다
18.01.31 수정
1. 보조룬1. 마법의 신발 - 이유는 애쉬의 적은 이동속도와 화살의 슬로우 + 이속증가 시너지 효과를 최대한으로 끌어드립니다. 평타가 약하다면 지속적인 슬로우로 적을 따라갈수가 있습니다.
2. 보조룬2. 쾌속접근 - 첫번째 보조룬 신발과 같이 이속 +10증가에 쾌속접근까지 더하면 아마 카이팅 이동속도는 애쉬가 가장 빠를 것입니다. 적을 추격할때 한번 느껴보세요 절대 도망 못갑니다. 고스트까지 활성화 시키고 추격하면 누구도 못도망갑니다. 중요한건 거리유지와 카이팅만 남았습니다.
이렇게 저는 룬을 하나로 정해 놓고 이것들만 쓰고있습니다.
그냥 무조건 유체화, 점멸입니다.
유체화가 너프(?)가 되어 활성화 후 2초뒤에 이속이 올라가기 때문에 쓰는타이밍이 좀 빨라 져야합니다.
미리 예측을하고 써야 될 것 같으면 미리 써줘야 합니다.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저도 실수 많이합니다. 고스트도 날려먹고 죽는 횟수도 많아 졌습니다
라인전은 힐이 무조건 좋기는 합니다. 그런데 중반부터는 고스트가 월등히 좋습니다. 최대한 라인전은 사리면서 하는 편이지만 왠만한 다이아 하위 티어에서는 잘 지지않습니다. 초반 힐량은 약 150정도 인데 라인전 딜교를 잘해서 체력을 150차이를 더 벌리면 됩니다. 내가 체력이 유리한 상태에서 봇 한타를 시작해야 이길수 있습니다. 서로 원딜이 둘다 풀피인 상태에서 한타를 하면 당연히 고스트가 집니다.
유일한 해법은 평타 짤짤이로 체력을 우위에 선점해야 합니다.
* 첫번째 제드 신짜오 더블킬 = 잘 보시면 일부러 고스트 쓰고 2초뒤 들어갑니다. 그래야 화살을 맞추고 바로 딜을 넣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 세번째 갱호응 영상 = 일반 힐 애쉬였으면 상대방은 집 갔을껍니다. 고스트를 킨 후 슬로우로 적 이속을 늦춰서 갱호응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고스트의 장점은 추격이 가능 하다는 겁니다. 상대방이 점멸이 없고 내가 고스트가 있다면 저 라인전 상태에서는 절대 도망 못갑니다. 그래서 라인 유지를 땡겨서 하라는 이유가 이겁니다.
* 네번째 카사딘 암살하는 영상 = 저는 잘크면 아무도 무서워 하지 않습니다. 카사딘 r타이밍에 맞춰서 역시나 발리먼저쓰고 평타를 때립니다. 또한 중요한것이 화살을 바로 쏘는게 아니고 딜을 조금 하다가 쏘는겁니다. 그러면 카사딘의 r이 돌아와도 0.5초라도 늦게 쓰게 되기 때문에 한대라도 더 때릴수가 있습니다. 카사딘이 점멸이 있었다고해도 바로 점멸로 따라가서 딸수 있었을 겁니다.
* 다섯번째 이즈 따는 영상 = 알리가 잠깐 미드에서 보였고, 땡겨진 라인에서 이즈가 혼자 시에스를 먹습니다. 평타든 발리든 한대맞아서 슬로우 걸리는 순간 이즈는 죽는겁니다. 비전+점멸 쓰더라고 절대 못도망 갑니다. 힐 애쉬였으면 이즈는 편안히 뒤에서 q로 미니언 야금야금 먹고 있었을 겁니다.
서리 화살로 대상을 기본 공격하면 치명타 능력치에 따라(115% + 치명타 확률 x 치명타 피해량)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애쉬의 치명타는 추가 피해를 가하지 않는 대신, 서리 화살의 둔화 효과를 2배로 중폭시켜주며 시간이 지나면 기본 둔화 비율로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 6초간 애쉬의 공격 속도가 25/32.5/40/47.5/55% 증가하고 애쉬의 기본 공격이 다발 공격으로 변하며 (+1.05/1.1/1.15/1.2/1.25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4.5/11/7.5/4초
챔피언에게 적중되면 서리 화살 효과가 적용되는 치명타로 판정됩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을 2레벨로 올리면 2번까지 충전해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맵 전체)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주변 유닛에겐 절반의 피해를 입고 3초 동안 서리 화살의 둔화율이 적용됩니다. (범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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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w 선마 후 q 선마 입니다
매날리기를 올리지 않습니다. 뭐 별로 라고 생각 하실수 있겠지만 저는 매날리기 1포인트를 q를 하나더 찍는 운영을 택했습니다. 워낙 애쉬q데미지가 너프가 되어 정말 약합니다. 1포인트를 한번더 올려서라도 계수를 높여야 초반에 유리한 선점을 갖을수 있습니다!
* 다른 원딜들도 매날리기 같은거 없기 때문에 딱히 애쉬도 필요 없다고 느낍니다 와드만 꼼꼼히 해주면 됩니다
토템도 2개에다가 돈 조금씩 남을때 와드사면 와드 3개 서폿이랑 같이 쿨 계속 돌릴수 있습니다
옛날 같으면 매날리기 올리는게 맞는데 지금은 와드소지량이 많기 때문에 q 스킬에 1포인트더 투자합니다.
스킬 콤보는 다른거 없습니다
w 맞으면 콤보 시작입니다 애쉬는 무조건 발리를 맞고 나서 딜을 합니다 발리 맞은 슬로우 상태에서와 슬로우없이 상대방이 나에게 오는것은 정말 천지차이입니다 이런 세세한거 신경써서 하는 애쉬원딜러 어딜봐도 없다고 생각합니다.그렇기 때문에 공감 못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애쉬만 천판정도 해본 유저로써 옛날에 애쉬로 다이아1 까지 가본 유저로써 무조건 발리맞고 들어가야됩니다 (고스트 킨 상태에서는 예외)
콤보팁 : w-평타-r-평타-w 같이 스킬 중간중간 평타를 섞어주면 되겠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 저는 발리 쓸때 리븐평캔 처럼 씁니다. 발리쓰고 평지 찍고 어택 누릅니다. 발리모션 후 평타자세 늦추는데 아주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 미묘한 차이가 1대라도 난다면 1대로 킬을 딸수도 있고 죽을수도 있습니다 명심하세요
*미드 화살 쏠때 팁
= 일단 맞추기 쉬운 각도는 서로 장거리 미니언에서 대치하면서 미니언 먹는 상황입니다. 대부분 스킬 피하거나 안맞으려고 장거리 미니언 뒤에 숨습니다. 봇 각도에서 볼시 미드는 대각선 직선입니다. "대치"시에 장거리 미니언 뒤쪽으로 화살을 날립니다. 그리고 날린 위치에 핑을 찍어줍니다. 맞을 확률이 가장 높은 위치입니다 무조건 "대치"상황이 이여야 합니다 또한 보이스등을 하고 있을시 화살이 날아가는데 갑자기 앞으로 간다면 우리팀 미드가 딜교 압박을 넣어줘야 합니다 그러면 상대방은 뒤로가면서 딜교를 하게 될텐데 그때 화살 위치로 뒤로 가게 된다면 맞습니다. 또한 상대방이 갑자기 뒤로 물러나면 우리팀 미드도 살짝 뒤로갑니다. 그러면 상대방미드는 잠깐 다시 앞으로 나오게됩니다. 이런식으로 화살 위치에 맞춰서 라인을 앞뒤로 운영 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화살을 맞기를 바라는게 아니고 맞춰야 하는겁니다. 화살 영상은 추후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 도란검, 도란 방패중 고릅니다. 상대방 서폿이 룰루, 소라카, 나미, 소나, 자이라 등 견제형 이면 룬의 마법쉴드 효과와 더불어 도란 방패들 들게되면 잘 버팁니다. 알리, 레오나, 타릭등 견제가 살짝 미미한 애들이 있으면 도란검을 듭시다
핵심 아이템은 = 정수약탈자, 스태틱 입니다. 선 몰락도 가보고 선 스태틱도 가보고 했지만 정수/스태틱 만한게 없습니다. 초반 애쉬의 딜로스를 스태틱이 커버 쳐줍니다. 라인 클리어도 아주 빠릅니다. 고속연사포는 비추입니다 라인클리어가 안됩니다 또한 정수를 가게되어 서폿형 원딜식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궁극기가 빨리 돌아오기 때문에 지원 갈 횟수가 많이 늘어 나게됩니다. 그중에 두세개라도 건지게 되면 그것이 바로 스노우볼 입니다, 또한 q활성화에 마나소모가 있기때문에 마나 신경안쓰게 되기 때문에 정말 좋습니다. 온리 데미지에만 치중하는것은 옛날 원딜이나 그렇게 하는거지 지금은 커버형원딜로 가야 합니다 그렇다고 인피의 추가피해량 50% 빼고 절대 뒤쳐지는 옵션은 없으니 정수가세요
* 투공속 템트리에서 루난을 가든 고속연사포 가든 팬댄을 가든 취향입니다 요새는 아이템들이 짱짱해서 탱커들이 잘 안죽습니다 하나만 주구장창 때리고 있으면 바로 옆에있는애는 피가 많아서 잘만 쫒아옵니다. 루난 요새 가는 원딜이 없는데 정말 좋습니다 스태틱,고속연사포 템트리는 순간 폭딜에 좋겠지만 한타 dps는 루난 만한게 없습니다 한번 가보세요!
* 핵심아이템중 단검이 있습니다 왜 넣었냐 하면 q가 활성화 되고 활성화 시간이 지날때 평타를 치게되면 평타 캔슬이됩니다(조온나 짜증납니다 라이엇 패치좀..) 단검 하나 껴주면 저렙구간에서 공속이 q활성화 시간과 얼추 맞습니다 평타 캔슬될 일이 많이 작아집니다 비에프를 사고 300 원이 남으면 단검가줍니다. 돈이 부족해서 롱소드 가게되면 중간중간 단검하나 사줍니다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 수은장식띠(헤르메스 시미터) = 애쉬에겐 (혹은 모든 원딜에겐) 필수템 입니다. 요새 개같은 라이엇은 신챔프를 내놓을때 마자 기본 무조건 대쉬스킬,cc기, 광역cc기 등등 무조건 들어갑니다 뚜벅이 애쉬에겐 너무 험합니다 무조건 가세요
*수은장식띠가 아니였으면 피들 풀콤보에 그브 q맞으면 사망각 입니다. 반응이 빠른탓에 스킬을 피하게 되면서 역관광을 하는 장면입니다. 요즘 수은은 필수 입니다. 피들이 아닌 알리, 레오나, 타릭등등 이였어도 수은만 있으면 상황을 같았을겁니다. 4코어는 수은장식띠를 올리고 가는걸 추천합니다. 여기서 시미터로 업그레이드 할 것인지, 도란을 팔고 템하나를 다른걸 올리던지 취향에 맞게 템트리 타시면 됩니다.
* 마지막템은 인피(무한의 대검)입니다. 하지만 인피를 갈때와 안갈때가 있습니다.
1. 적의 하드탱커가 없거나 란두인을 가지 않는다 -> 인피
2. 아리, 신드라, 탈론, 제드 같은 암살 캐릭이 있다 -> 피바라기
3. 하드탱커도 한명정도 있고 딱히 암살 캐릭이 없다 -> 죽음의 무도 혹은 구인수(본인은 투흡혈을 좋아함. 한타 체력 유지력이 넘사벽임)
4. 문도, 말파, 나서스같이 공속 저하 시키고 이속 저하 시키는 하드탱커가 있다 -> 몰락한 왕의검
아이템 빌드 = 무조건 정수먼저 올리시되, 비에프를 먼저 추천하지만 돈이 안된 상태에서 귀환을 한다면 단검 부터시작해서 차근히 망치부터 차근차근 템트리를 올려줍니다 최상의 선템은 비에프입니다 이전 시즌에서도 얘기 했듯이, 애쉬는 비에프 부터 시작입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 봇 갱 호응할때 케이틀린 상대할때는 고스트먼저 써줘서 케이틀린의 e를 빼버립니다 그상태에서 추격해서 슬로우 걸게되면 플래시 쓰게 되어있습니다. 그때 화살 갈겨주면 백퍼 맞습니다 케이틀린 e를 맞게되면 슬로우 걸리기 때문에 고스트가 소용없으니 무빙에 주의하세요
너프를 해도 원딜은 무조건 원콤입니다 잔나, 룰루를 해달라고 하던가 완전 사리면 됩니다.
저는 가끔 렝가가 너무 잘커버리면 존야를 갑니다 마지막템 인피,피바,죽음의무도,몰락한 왕의검 같은거 말고 존야를 가주면 점프 타이밍에 존야쓰면 렝가는 죽습니다. 언젠가는 원딜도 존야가 필수인 날이 올거라고 생각합니다 캐릭은 계속 업데이트되면서 암살 신챔프 안나올거란 보장은 없습니다 얘는 무조건 사리는게 답입니다 렝가쿨 대충 계산하면서 움직이세요
드레이븐도 마찬가지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리거나 스펠없으면 애쉬는 다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1. 라인전 딜교
애쉬는 사거리가 케이틀린 다음으로 깁니다. 한발자국 차이나는 사거리를 잘 이용해야합니다 왜냐하면 발리가 너프가 되고 앞에 미니언이 있는 상태에서 딜교를 걸면 발리가 안맞기때문에 딜교에서 무조건 집니다. 이전 공략에서도 그랬듯이 애쉬는 심리전이 가장 중요합니다. 칠듯 안칠듯 앞뒤로 왔다 갔다 하면서 거리유지하고 한대씩 톡톡 쳐야합니다. 앞에 미니언이 없다면 발리+평타 까지 가장 좋은 초반 라인전 딜교입니다. dps로는 절대적으로 불리하니 조금씩 톡톡 건드려줘야 하는겁니다. * 드레이븐은 킬한번주면 거의 절대 못이깁니다. 정글갱으로 풀어야하니 더욱 조심해야합니다.
2. 상대방 서폿에 따른 우리팀 서폿의 좋은 픽
상대방 블리츠 = 우리팀 알리 서폿이 가장 좋은 픽입니다. 중요한건 원딜이 그랩에 끌렸을시, 알리가 wq가 아닌 w로 딜로스만 시켜주고 q는 상황에따라 역공으로 써야합니다. 솔큐에서는 이런것이 힘들겠지만 친구들 혹은 지인들이랑 게임할때 합을 맞춰 스킬콤보를 하신다면 이길수 있습니다. 이것은 애쉬만이 아닌 모든 원딜에 해당 됩니다.
상대방 레오나 = 소라카, 룰루가 가장 좋은 우리팀 서포터 픽 입니다. 레오나 돌격시 소라카의 침묵으로 추가 cc를 맞지 않는 것이 좋고 룰루는 픽스를 써주면 됩니다.
상대방 알리 = 타릭이 좋은 서포터 입니다. 알리 wq맞을시 타릭은 힐과 스턴 데미지 감소가 다 있기 때문에 비교적 아픈 알리의 wqe 콤보 데미지를 버틸수 있습니다. 다른 쉴드형 챔피언도 똑같지만 대부분 물몸 이기 때문에 스킬샷 엇나가면 바로 죽습니다.
상대방 자이라,룰루,소나,소라카,나미 등 = 힐있는 챔피언을 추천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쉴드가 아닌 힐이 있어야 라인견제를 수월하게 맞대응 할 수 있습니다.
* 원딜 팁에 서포터픽 얘기가 나왔는데, 봇은 두명이서 가는 라인입니다. 내가 하는 포지션에 맞는 카운터 서포터를 알아야 듀오 돌릴시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내가 원딜이라고 원딜것만 보고 있으면 서폿이 뭘하든 신경 안쓰고 있다면 이길 것도 못이길 판이 생길껍니다. 상대방 챔피언을 보고 예의 있게 원하는 서포터픽을 권유들 해보세용
1. 되도록 긴 시간의 딜교는 피한다. (순간 딜은 애쉬가 좋지만 dps는 딸리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짤짤이 개념으로 딜교한다.)
2. 상대방 서포터에 따라 도란검,도란방패 유도리 있게 선택한다.
3. 힐이 없기 때문에 되도록 체력은 우위에 있도록 라인전 딜교를 한다.
4. 미니언 포지션을 신경써서 되도록 땡겨서 먹는다. 갱 호응으로 플레이 하는것이 애쉬에겐 가장 좋다.(고스트가 있기때문에 슬로우로 적이 도망가는 것을 늦춰서 호응이 가능하다.)
1. 정수 약탈자를 가는 이유가 여기서 나온다. 화살이 돌아올때마다 쏴준다.
2. 화살쿨은 계속 돌려야 한다. 성공하면 이것이 스노우볼로 이어진다.
3. 와드는 꼭 한개씩은 들고 다닌다.
4. 화살이 있을때마다 팀원들에게 모여서 운영을 하자고 제안해야한다(화살로 낚는 운영)
* 화살쏘고 구경만 하는게 아니라 지형을 보고 추가 딜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 두번째 영상같이 상대방 타워로 전진하는 과정에서 적 챔피언이 라인정리를 하러올때 바로 화살을 쏴줍니다. 미니언 막타먹으려고 체력 보느라고 화살 오는것을 반응 못할 수 있습니다.
1. 애쉬하는 이유는 반 이상이 화살이기 때문에 이것을 최대로 잘 활용 해야한다.
2. 앞 포지션을 잡지 않는다.
3. 시야가 없는 정글은 가지 않는다.
4. 한타 시 최대한 뒷포지션 잡아서 적의 스킬,궁극기,스펠이 다 빠지길 기다리면서 적 앞라인부터 딜을 넣어준다.
5. 적의 앞라인이 붕괴 됐을시, 고스트를 키고 궁극,스펠 다 빠진 적을 압살 시키면 된다.
6. 혹여나 먼저 물리게되면 고스트를 바로 켜야한다. 2초뒤에 이속이 증가하기때문에 빠른 판단으로 빨리 빠져나가야 한다.
* 첫번째 영상 자세히 보시면 딜 하기전에는 무조건 발리부터 맞추고 들어갑니다 상대방이 이속이 느려져 있냐에 따라서 상황이 180도 뒤바뀝니다
* 또한 영상에는 없지만 타워대치시에도 발리를 맞았다면 슬로우 걸려있는 상대를 평타로 한대 톡 떄려주는것도 아주 좋습니다.
* 두번째 영상에서는 일반적인 한타였지만 제라스 화살을 맞추고 난후 고스트활성화 상태여서 바로 딜을 할수가 있습니다. 일반 힐애쉬 였으면 뒤에서 구경하고 있었을껍니다.
* 첫번째 영상 야스오 궁극기 맞을시 플래시 계속 연타해주면 에어본 끝난후 q를 안맞을때가 있습니다. 참고 하시고
* 루난을 가는 이유중 하나가 영상에 나옵니다 이즈 때리는 동안 그브에게 생각보다 딜이 많이 들어갑니다. 꼭 이 영상이 아니더라도 한타시 상대방 앞라인 탱커가 두명이 있다면 골고루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다들 잘 아시겠지만..)
* 두번째 영상 한타시 사거리유지가 얼마나 중요한건지 보여줍니다.
* 또한 빅토르 따는 상황에서 일부로 뒤로 빠져서 시야에서 사라진 후 화살을 쏘았습니다. 이런것도 다 심리전에 일종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 면상 화살을 갈겼으면 실력이 좋은 빅토르였으면 플래시로 피했을 겁니다.
* 리븐이 돌진 해올때는 리븐 q의 모션을 잘 봅니다. 마지막 3번째 q만 남았거나 3번째 q가 빠지게 되면 그때가 뒤돌아서 카이팅할 타이밍 인겁니다.
* 나이도 조금씩 먹는지라 옛날보다 잘하진 못하지만, 천판 정도 한 애쉬유저 입장에서 이것을 보는 유저들이 도움이 될 팁을이 있다고 자신하고 있으니 글 하나하나 잘 새겨보시는걸 추천하는 바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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