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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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Zyra, Rise of the Thor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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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에 자이라할거면 미스포츈밴하고하세요

- 방구맛사탕(2017-12-07, 조회수: 28553)







지금 자이라 식물이 미스포츈 평타 한방에 죽습니다.
패시브데미지(단일대상에 대한 스킬데미지) 8과 평타데미지 4로  자이라의식물이 미스포츈의 평타 한방에 죽습니다.

얘만 없으면 할만하니 미스포츈 밴하고 자이라합시다.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93) 2155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4 (+3.2) 107.8 공격 속도 0.681 (+2.11%) 0.925
5초당 체력회복 5.69 (+0.5) 14.19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75.0 575.0

콩콩이 소환 상대의 바텀 조합상 내가 1~6렙때까지 평타를 섞어가며 딜교환                   을 해서 라인전 주도권을 빡세게 잡을수 있을때는 콩콩이

        or

신비로운 유성상대의 바텀 합상 평타를 치기는 어렵고 스킬만으로 딜교환을                  해야 하는 상황일때는 유성
            
 
    단, 중반 부터  나오는 대치구도에서 유성이 콩콩이보다는 훨씬 강함에 유의. 




q 소모마나 너프이후 라인전중 부족햇던 마나를 보충해 주는 
              마나 순환팔찌


기민함 다른 서포터들과는 다르게 기동신이 아닌 마관신 을 가는 
              자이라의 특성상 부족했던 합류속도, 이동속도를 채워주는 기민함



주문 작열딜교환에서 조금더 이득을 볼 수 있는 주문작열



시야 장악에 큰 도움이 되는 좀비와드(이걸 든 서포터와 안든 서                포터의 팀 시야장악 차이는 게임끝나고 리플레이를 보면 확연                    히 나타난다)



 다른 서포터들과는 다르게 기동신이 아닌 마관신 을 가는 
              자이라의 특성상 부족했던 합류속도를 채워주는 끈질긴 사냥꾼



 자신이 부시에서 대기하다가 팀원과 함께 적을 암살하는 플레이를 즐겨하거나 자이라로 적을 견제하는 플레이 보다는 폭딜을 통해 적을 녹여버리는 플레이를 주로 하시는 분들은 감전도 나쁘지 않습니다.
단, ew 나 qw만으로 천둥군주의 호령처럼 감전이 터지지 않는다는 점을 주의! 평타를 섞어줘야 감전이 터집니다.
 




상대 조합과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둘중에 선택해서 들면됩니다.












원딜에게 빅엿을 맥이고 싶다면 원딜이 힐을 들었을때
을 들면 개꿀입니다
가시 정원 (Garden of Thorns)
자이라가 주변에 30초간 유지되는 씨앗을 13.5~9.25초(레벨에 따라)마다 생성합니다. 씨앗은 한 번에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은 씨앗은 죽습니다. 자이라가 수풀에 숨은 동안에는 씨앗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씨앗은 자이라의 다른 스킬로 사용되어 16~84(레벨에 따라)(+0.1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식물을 생성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은 몬스터에게 60~100(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적인 가시 (Deadly Spines)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가시가 지면을 뚫고 나와 해당 지역 안에 있는 적에게 60/100/140/180/22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맹렬한 성장: 치명적인 꽃을 씨앗에 시전하면 가시 발사 꽃이 자라나 24 (+5X레벨)(+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맹렬한 성장 (Rampant Growth)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60초 동안 유지되는 씨앗을 심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으면 씨앗은 죽습니다. 맹렬한 성장으로 생성된 씨앗은 작은 지역의 시야를 보여주며, 적 챔피언이 씨앗을 밟으면 2초간 해당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자이라는 매 18/16/14/12/10초당 씨앗 하나를 저장합니다.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35%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25)
휘감는 뿌리 (Grasping Roots)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가시 덩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맹렬한 성장: 휘감는 뿌리가 씨앗에 닿으면, 덩굴 채찍손이 피어나 가까이 있는 적에게 24+(5x레벨)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해당 효과는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100)
올가미 덩굴 (Stranglethorn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자연의 분노를 모아 목표 위치에 뒤틀린 덩굴손을 소환합니다. 덩굴손을 뻗어나가며 적에게 180/265/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2초 후 덩굴손이 위로 수축하며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가시 정원: 덩굴손이 소환된 위치에 있는 식물들은 격분하여 순식간에 총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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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을 선마 하는가

 일단 무엇을 선마할지는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다릅니다.


Q 선마는 라인전 적을 압박하기에 좋고, 확실히 선마 보다 딜이 훨씬 쎕니다. 자신이 상대를 잘 압박할 자신이 있고, 강한 딜을 추구하며, 아군이 딜을 넣을 환경을 만들어 주기보다 내가 아군의 부족한 딜을 채워 넣겠다! 라는 마인드의 플레이 스타일 이라면 Q선마를 추천합니다.


E 선마가 딜이 약한것은 아닙니다. 다만 Q선마가 딜이 너무셀 뿐이지요.E 스킬은 찍을수록 속박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그래서 E선마는 들어오는 적을 받아치기에 좋아, 좀더 안정적 플레이가 가능하고 ER 연계를 통해 궁극기에 적을 확정적으로 띄울 수 있습니다. 

안보이는 곳에서 점멸 E R을 통해 이니시를 걸 수도 있습니다.


프로게임에서 가끔씩 나오는 자이라 

점멸 E R 연계 대박 같은건 E선마 자이라이기 때문에 가능한 플레이 입니다.


때문에 자이라의 특성상 이미 보장된 어느정도의 딜에, 속박과 궁극기를 통해 아군이 딜할 환경을 만들어주기 좋습니다.

자신이 안정성을 추구하며, E를 잘 맞출 자신이 있다거나,우리 원딜이 강력한cc기가 있는 진,에쉬,바루스 같은 챔프여서 연계가 가능할때, 혹은 적이 훅 들어오는 돌진 조합일 경우 E 선마를 추천합니다.





스킬활용팁

    


→평타


적이 미니언 막타 혹은 와드 막타를 치려고 할때 스킬을 쓰면 잘 맞습니다. E스킬은 대놓고 쓰면 거의 안맞고 대포미니언 먹을때나 라인이 적 타워에 박히는상태에서 적원딜이 미니언먹을때 써주면 잘 맞습니다.


자이라는 W를 쓸때 적에게 최대한 가깝게 쓰는것이 중요합니다.

(7.24 수정) 원거리 챔피언에게는 w를 최대한 가깝게 쓰되 근접챔피언에게는 스킬을 맞춘다는 가정하에 w를 최대한 멀리 써주세요. 

지금 식물이 근접챔피언 평타 한방에 죽습니다. 근접챔 가까이에 식물을 설치하면 평타 한방에 바로사라지니 스킬은 무조건 맞추고 최대한 w를 멀리 써서 평타를치려면 식물까지 걸어와야되게 만들어주세요

이게 무슨뜻인가 하면,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자이라를 처음 하는 분들은 QW를 써보라고하면 Q를 쓰고 그 마우스커서가 있는 부분에 그대로 W를 씁니다.

Q를쓰는 도중에도 적은 움직이고 있습니다. W를 최대한 적 챔피언에게 가까이쓰면 만약 Q를 못맞추더라도 가장 가까이 있는 적을 때리는 식물의 인공지능때문에 적 챔피언을 때리게 되고, 만약 맞췄다면 적에게 한대라도 더 때릴수 있게 해줍니다.




  


6렙때 이걸 맞추고 우리 원딜이 호응이 가능하다면  스펠 다빼거나 킬






게임 중반부터의 스킬활용


1.안정적인 시야장악을 위해 시야가 없는곳에 들어가기전 부시에 qw식물로 시야 확보를 해 적이 없는것을꼭 확인하고 들어갑시다.


2. 대치구도에서 자이라의 강점이 나타나기 시작하는 타이밍입니다. 미드 대치중 이라면, 미드 양쪽 사이드 시야를 정글과 함께 꽉 잡은뒤, 미드에서 패시브 씨앗이 생성될때마다  로 식물을 계속 생성해 라인을 밀어 압박해줍니다. 

미니언 웨이브가 생기는 중앙보다는 라인 옆쪽에 qw를 깔아주면 식물이 적 챔피언을 때릴 확률이 더 높습니다. 

식물에게 한대라도 맞으면 유성딜이 같이 들어가기 때문에 상대가 압박감을 느끼기 쉽습니다.



물론 적팀에 제이스, 제라스 등 정석 포킹챔프가 존재한다면 이런 플레이가 제한됩니다.식물딜 로 두세번 견제를 해놔도 이런애들에게 한대 맞는게 더 손해이기 때문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알아두어야 할것이.. 
지금 룬에 성장마저, 고정마저가 없어져 
마법 관통, 물리관통템이 초반에 빛을 발합니다. 

 원래는
 
 이렇게 가는 편이 안정적이지만

 라인전 주도권을 더 빡세게 잡고 적 타워를 초장에 깨버릴 생각이라면
 

  → 
 도 나쁘지 않습니다.

 

  초반에 내가 너무커서 상대방에게 더 빡센딜을 넣어 이 이득을 더 굴리고 싶다고 한다면 




이렇게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렇게 라인전 주도권을 빡세게 잡다보면 자연스레 라인이 밀리고 라인이밀리면 적정글이 갱을자주오는데
 갱을 당하지 않기위해 핑와는 꼭 사야하며 원딜과 함께 라인전 부시에 박을 와드를 갱킹 방지용으로 사용해야합니다



자이라같은 딜 서폿들은 미드 암살자들의 표적이됩니다.
적팀에 제드 등의 암살자가 있을경우 초시계를 꼭가고 2코어로 존야를 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서폿이즈 개극혐
미스 포츈
유성미포서폿..
얘는 더극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룰루
트위치
쓰레쉬
쓰레쉬 q를 식물로 막을수있습니다.
정신만 잘 차리면 막기 쉽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원딜


코그모  물론 후반 한타때는 이만큼 무서운애가 없지만, 적에 코그모가 나오면 자연스레 라인이 밀리는데                        이때 밀어지는 라인에서 마음껏 견제가능.



트위치  얘도 후반 한타때는 무시무시하지만, 기본 평타 사거리가 짧아 라인전중 미니언먹을때 스킬을 잘                         맞아 줍니다. 스킬을 피하려면 미니언을 하나씩 포기해야 되기 때문에 그래도 이득.



상대하기 힘든 원딜

노란머리고 괜히 현재 1티어 원딜이 아닙니다 라인전중 Q맞으면 적한테 포션생기는것도 짜증나                                     는데 돈까지 ++....


자이라와 잘 어울리는 원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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