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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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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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8] 탑 라이너 킨드레드

- HUIMI(2018-10-14, 조회수: 25392)



우선 이글은 즐겜용으로 플레이하다가 생각보다 괜찮아서 그냥 알리기위해서 작성된글입니다

깊게 생각하지마시고 그냥 보고 지나가시면됩니다

우선 저는 저번시즌부터 킨드레드를 파기 시작해서 이번시즌까지 아직 놓지 않고 플레이하고있습니다

어쩌다가 시작해서 계속 킨드만하다보니 다른챔프들을 할때마다 계속 어색해서 죽치고 정글만 잡고 했는데

매번 정글이 잡히는건 아닌지라 다른라인이 걸리면 그냥 그대로 킨드하고싶어서 룬맞추고 하다가 그냥저냥 하게됬습니다

킨드 운영이나 다른것들은 이전시즌 공략이나 현 프리시즌 공략써주신분들꺼보시면 매우매우 도움이될겁니다

글쓰는도중에 트롤새 ㅇ끼들로인해서 쳐발렸기에 매우빡칩니다

네 저도 그래서 트롤링 한판했습니다

작년글이네여;; 도벽은 쓰레깁니다 하지마세요

정글킨드랑 비슷하게 가지만 라인에서 안정된 cs수급으로 크는 킨드레드입니다

룬도 거의비슷합니다 그냥 다른챔프 해도 킨드가 애정챔프라서 했는데 편견은 좀많지만

나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서식하는 구간에 한에서... ㅎ 

시작합니다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우선 메인룬은 도벽입니다

도벽 : 애초에 킨드로 라인을 서보겠다고 생각되게해준게 도벽룬이었습니다

이전시즌에도 킨드로 라인몇번 서봤는데 도저히... 설수가없을거같아서 접었었는데

이번 룬개편으로 다시 시도해봤는데 결과는 나쁘지않았습니다

우선 도벽자체가 워낙 사기적이라서 말은 따로 안드리겠습니다 

비스킷 배달 : 12분동안 3분마다1회씩 비스킷을줍니다 라인전할때 집에 조금이나마 덜가고 라인에 있을수있게 해줍니다

외상 : 템을 우선적으로 빨리뽑아서 라인에서 버틸수있게해주는 원동력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쾌속 접근 : 킨드의 E스킬을 걸고 추가타를 넣는데 도움을 줍니다

돌발 일격 : 쾌속접근과 비슷하게 딜을 넣는데 도움을줍니다

시야 수집 : 딜보조입니다 물론 스택이 쌓여야 좋습니다

우선 룬특성은 이러합니다

정글킨드랑 크게 다를 것없이 들어주시면됩니다

                       메      인 

                                    정밀

집중공격 : 3명중 마다 추가 딜과 그이후 6초가량 추가피해량을줍니다 잦은 평타딜교로 근거리챔프상대로

쉬운 라인전을 펼칠수있습니다

승전보 : 궂이 설명이 필요할까요? 갓전보! 점화나 미니언웨이브가 어느정도있는상황에서 킬 을먹을시

소량이지만 이 한틱으로 생존확률이 올라갑니다!

전설: 민첩함    :    민첩합 또는 핏빛길을 들수있습니다만 킨드에겐 W 늑대 패시브로인해 라인전에서 피수급이

원할합니다 공속을 조금더올려 늑대의 한방더의 공격과 평타 한대를 더때려봅시다

최후의일격 : 킨드는 궁 으로인해 최후의 일격 혹은 최후의 저항 둘중 하나로 크게 고르실수있습니다

근데 라인전서면서 압살한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기에 저는 최후의일격을 듭니다 상대가 극탱의 챔프라면 

체력차극복도 괜찮다고생각합니다


                        서    브

                                   결의

뼈방패 : 라인전에서는 뼈방패가 제일 무난한거같습니다 딜교환시 피해를 최소화 시켜주는 완소 룬입니다

번데기 : 킨드의 체력이 그리 높지않습니다 다른 탑 챔프들에 비해서 그래서 결의 룬을 든것이고 번데기로

조금더 체력을 더해줍니다 4킬이나 어시이후 공격력상승도 있기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펠은 개인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같은경우는 현재 점멸 텔을 주로들고있습니다



스펠은 점멸 과 점화로 고정적으로 들어주시면됩니다

점화는 킨드 궁이 깔렸을때 풀리자마자 걸어주시는게 가장 베스트지만 내가 살수없을거같다 생각될때는

0.1초전에 걸어주시는게 좋습니다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10/140/170/200(+1.0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4/3.5/3/2.5/2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60/80/100/120/140(+0.6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10%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 대상 현재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만큼 늦춥니다.

양이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65/85/105/125/145(+0.8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8%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1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6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00/250/30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마스터순서는 Q > W > E 입니다


 순서는 개인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번 시즌 킨드 패시브 스킬이 바뀐직후에는 Q > E > W 순서로 주로 갔었습니다


스킬 마스터 순서는 R > Q > W > E  이렇게 올립니다 WE는 순서가 바뀌어도 크게 상관이없습니다


개인취향입니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랄꺼는 딱히 없습니다 Dance of Arrows(화살 세례)  평 Wolf's Frenzy(늑대의 광기)  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 평평평 


뭐 이렇게? 주로 사용하고 다른 콤보랄꺼는 딱히 없을거같습니다


스킬 활용 팁

킨드레드는 판단력이 중요한거같습니다 한타의 판도를 뒤집을수 있는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과 먼거리에서 카이팅을 할수있는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 그리고 벽을 자유자제로 넘나들게해주는Dance of Arrows(화살 세례) 가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핵심은 무라마나 입니다 

초반에 라인당겨 먹으면서 여눈 살돈을 모아 귀환후 여눈을사서 천천히 스택쌓으면서 파밍합니다

라인전에 크게 강하지않기때문에 광휘의검이 나온후부터 딜교하심이 킬딸 가능성 있을겁니다

킨드로 W를 킨후 Q는 Q마스터일때 2초이니 한번씩써주면서  스택채우시면 빠르진않지만 어느정도 딜이 나오기시작할때

정말 상당한 폭딜을 뽑을수있게해줄겁니다

템트리는 유동적이니 궂이 이렇게가지않아도 자신에게 맞는 템트리를 골라보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신발은 보통광전사을가지만 상황에따라서 닌탑이나 이속신 혹은 광전사를 가는것도 괜찮습니다

아이템은 유동적입니다 초반 골드수급과 상대에 따라서 선 몰락을 갈것인지 아니면 폭풍갈퀴를 갈것인지 정합니다

선빌지워터가 나오면 초반 도주하는 적을 손쉽게 처리가가능합니다 또한 폭풍갈퀴가 빠르게 나오면

Dance of Arrows(화살 세례) 진입 평타후 이속 상승의 효과로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이후에는 정글킨드와 크게다르지않게 템 을올려줍니다 후반에 치명타 빌드를 타실경우 폭풍갈퀴는 팔고 다른

아이템으로 갈아 타 주시는게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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