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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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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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소장용] 도벽 소나

- 옆집백구씨(2017-11-22, 조회수: 5613)



혼자 연구하면서 익혀가는 거 적을 겸해서 쓰는 공략입니다.

도벽/외상 + 고대 주화 = 빠른 향로 트리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결의 서브로 있는 소생 혹은 과잉성장 중 선택하는 게 좋다고 생각하는 게

소생은 확실한 힐링과 제가 가는 템트리 중에선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로 인한 딜링 및 힐 시너지가 좋기 때문에 소생을 써도 좋고

만약 방어력/마법 저항력 관련 아이템으로 딴딴한 서포팅을 하고 싶다면 과잉 성장을 들어도 괜찮은데

과잉 성장은 개인적으로 극 후반까지 가서 막 서로 미니언 4,500 cs정도 챙기는 거 아닌 이상 별 티가 안 날 거 같음.

고로 취향인데... 전 아직 둘 중 하나에서 선택 장애 와서 못 고르는 중.

소나는 라인전을 씹어먹어야 된다고 배워서 점화를 선호함.

Draven(드레이븐) Riven(리븐)Master Yi(마스터 이)Rengar(렝가) 요딴 딜 괴랄 맞은 애들은 Exhaust(탈진) 탈진드는 것도 나쁘지 않고

원딜이 님 저 barrier(방어막) 들거임 하면 Heal(회복) 회복 들어서 최대한 버틸 수 있게 해주는 것도 나쁘진 않은데

소나 자체가 힐 관련 스킬이 있기에 초반부에 회복과 힐 스킬이 겹쳐서 괜히 망한 듯한 안 망한 듯한 애매한 시너지 나올 수도

Soraka(소라카) 애 같이 스킬 하나만 연타하면서 힐 하는 챔프가 아니고 해서 (마나도 많이 사용되는 것도 있고)

본인 생존과 둘이 합만 잘 맞으면 Heal(회복) 도 나쁜 선택은 아님.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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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기민함의 노래 를 3,4렙 구간에 찍게 되면 파코유지하고 이동한다고 쓰다가 마나 오링납니다. 그래서 전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를 초반 중심에 찍는데 만약 우리팀 정글러가 3,4렙 구간때 갱을 온다하면 스킬포인트 아껴놨다가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찍고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Power Chord(파워 코드) 로 슬로우 갱호응 해주셔도 되겠습니다.

위에 스킬찍은 거는 그냥 라인전 압살할 때 / 반반 가는 형식일 때 찍는 순서고

라인전 밀린다, 적 암살자가 계속 로밍을 온다, 라인전이 밀려서 버텨야 한다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Hymn of Valor(용맹의 찬가)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Hymn of Valor(용맹의 찬가)Crescendo(크레센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로 8렙 이후 w 를 더 찍어서 마스터 해주세요.

리스크가 큰 게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5레벨이 마나 100 이나 소모해서 5,6번 쓰면 마나 오링나있으니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을 가주는 게 좋습니다.

늦게 가던 빨리 가던 상관없음 어찌 됐건 소나의 중요한 점은 라인전을 압살해야하기 때문에 압살하는 게 망한 단계 땐

최대한 딜러 살리고 어그로 핑퐁하기 위한 선택임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 선마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필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추천 아이템
아이템 빌드
소나는 Ancient Coin(고대 주화) or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이건데

딜이랑 힐 둘다 따지면 이거임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도벽으로 템도 벌지 템으로 돈 벌지

근데 빠른 향로를 따져보니Ancient Coin(고대 주화) 이게 무난한 듯 (원딜이 cs를 잘 챙기고 딜교도 무난히 잘 해준다 할 때)

원딜이 안정적이면 Ancient Coin(고대 주화)

원딜이 불안정해서 자기가 패고 힐도 다 해줘야 하면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Eye of the Oasis(오아시스의 눈) 이거 서폿템으로 관련된 시야 아이템 사고 룬으로 인하여 후반엔 쿨감 45퍼센트가 완성됨 (위에 있는 템트리로 간다면)

소나가 한타하면서 은근히 딜 넣기도 좋고 툭툭치면서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스택쌓고 힐한번 해주는 식으로 힐량을 늘려줄 수 있음.

Knight's Vow(기사의 맹세) 이거 가게 되면 템 하나를 포기해야 하는데 그럴 때는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이거 대신 가면 될 것 같네요.

쿨감 + 체력 + 아군 방어력 증가 /  쿨감 + 마나젠+ 광역힐증가 의 차이니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들이대는 애들이
레오나
제일 무섭습니다
제드
암살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소나하면서 제일 어려운 애들로 생각드는 게 알리스타, 레오나 정도....

물몸인 소나는 거리유지만 잘하면 어느 정도 커버가 된다는데 제 손은 그정도까진 안 됨. (이건 ㄹㅇ임..)

그냥 제대로 이기고프면 Sona(소나) 이런 거 말고

Nami(나미) 물고기 라던지

Lulu(룰루) 멘탈 공격하던지

아 그리고 Ezreal(이즈리얼) 손버릇 나쁜 도벽 노머고 하는 사람들한테 하고픈 말인데

제발 도벽들고 생각없이 앞비전하면서 맞짱 안 깠으면...

님 손은 프레이가 아님!! 제발 앞비전해서 

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 연타하는데 다 헛방 맞추는 주제에 뭔 헛짓거리를 할라는 건데!!

잘하는 이즈유저들한테 하는 말 아니예요.. (제가 일반게임을 주로해서 만나는 이즈리얼 마다 그런 콘텐츠 충이더라고요..)

막 유툽보고 해보겠다하는 손 안되는 노머고 유저들한테 하는 말입니다.. 젭라..


 


 

마치며

 + 2017.11.22 첫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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