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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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소장용] 도벽 소나
혼자 연구하면서 익혀가는 거 적을 겸해서 쓰는 공략입니다.
도벽/외상 + 고대 주화 = 빠른 향로 트리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결의 서브로 있는 소생 혹은 과잉성장 중 선택하는 게 좋다고 생각하는 게
소생은 확실한 힐링과 제가 가는 템트리 중에선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로 인한 딜링 및 힐 시너지가 좋기 때문에 소생을 써도 좋고
만약 방어력/마법 저항력 관련 아이템으로 딴딴한 서포팅을 하고 싶다면 과잉 성장을 들어도 괜찮은데
과잉 성장은 개인적으로 극 후반까지 가서 막 서로 미니언 4,500 cs정도 챙기는 거 아닌 이상 별 티가 안 날 거 같음.
고로 취향인데... 전 아직 둘 중 하나에서 선택 장애 와서 못 고르는 중.
소나는 라인전을 씹어먹어야 된다고 배워서 점화를 선호함.





원딜이 님 저
들거임 하면
회복 들어서 최대한 버틸 수 있게 해주는 것도 나쁘진 않은데


소나 자체가 힐 관련 스킬이 있기에 초반부에 회복과 힐 스킬이 겹쳐서 괜히 망한 듯한 안 망한 듯한 애매한 시너지 나올 수도

본인 생존과 둘이 합만 잘 맞으면
도 나쁜 선택은 아님.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5/120/155/19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5/50/65/80/95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위에 스킬찍은 거는 그냥 라인전 압살할 때 / 반반 가는 형식일 때 찍는 순서고
라인전 밀린다, 적 암살자가 계속 로밍을 온다, 라인전이 밀려서 버텨야 한다










리스크가 큰 게
5레벨이 마나 100 이나 소모해서 5,6번 쓰면 마나 오링나있으니
을 가주는 게 좋습니다.


늦게 가던 빨리 가던 상관없음 어찌 됐건 소나의 중요한 점은 라인전을 압살해야하기 때문에 압살하는 게 망한 단계 땐
최대한 딜러 살리고 어그로 핑퐁하기 위한 선택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추천 아이템
아이템 빌드
소나는
or
이건데


딜이랑 힐 둘다 따지면 이거임
도벽으로 템도 벌지 템으로 돈 벌지

근데 빠른 향로를 따져보니
이게 무난한 듯 (원딜이 cs를 잘 챙기고 딜교도 무난히 잘 해준다 할 때)

원딜이 안정적이면 

원딜이 불안정해서 자기가 패고 힐도 다 해줘야 하면 


소나가 한타하면서 은근히 딜 넣기도 좋고 툭툭치면서
스택쌓고 힐한번 해주는 식으로 힐량을 늘려줄 수 있음.



쿨감 + 체력 + 아군 방어력 증가 / 쿨감 + 마나젠+ 광역힐증가 의 차이니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들이대는 애들이

레오나
제일 무섭습니다

제드
암살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소나하면서 제일 어려운 애들로 생각드는 게 알리스타, 레오나 정도....
물고기 라던지
멘탈 공격하던지

연타하는데 다 헛방 맞추는 주제에 뭔 헛짓거리를 할라는 건데!!
물몸인 소나는 거리유지만 잘하면 어느 정도 커버가 된다는데 제 손은 그정도까진 안 됨. (이건 ㄹㅇ임..)
그냥 제대로 이기고프면
이런 거 말고



아 그리고
손버릇 나쁜 도벽 노머고 하는 사람들한테 하고픈 말인데

제발 도벽들고 생각없이 앞비전하면서 맞짱 안 깠으면...
님 손은 프레이가 아님!! 제발 앞비전해서


잘하는 이즈유저들한테 하는 말 아니예요.. (제가 일반게임을 주로해서 만나는 이즈리얼 마다 그런 콘텐츠 충이더라고요..)
막 유툽보고 해보겠다하는 손 안되는 노머고 유저들한테 하는 말입니다.. 젭라..
마치며
+ 2017.11.22 첫 작성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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