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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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 여명의 성위
Zoe, the Aspect of Twi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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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공략..이거 하나면 끝임.

- 바보12(2017-11-23, 조회수: 8927)

공략글은 처음이지만 저 나름대로의
생각과 느낌을 써볼까 합니다!

글이 많으니 주의! 다 읽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조이, 여명의 성위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6) 2432 마나 425 (+25) 850
공격력 58 (+3.3) 114.1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7.5 (+0.6) 17.7 5초당 마나회복 8 (+0.65) 19.05
방어력 20.8 (+4.7) 10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525 525
룬은 물론 취향입니다!
유성을 찍으시는 분들 많으신데 유성은 E를 마췄을때 힘을
발휘합니다..만약 CC기가 빗나간다면 유성이 맞을 확률이
떨어지게 되겠죠? 콩콩이가 너프 당한다 하더라고 여전히
콩콩이 쿨타임이 짧고 평타 + 스킬에 들어가는 메리트가 커서
저는 콩콩이를 추천합니다! 
+ 보조특성은 정밀의 승전보와 최후의일격을 찍었습니다.
사실 다른걸 들어도 다 괜찮지만 굳이 정밀을 들은건.
일단 조이는 이동기가 딱히 없습니다! (궁은 회피기에요! 무적이 아닙니다! 알아두세요!)
그래서 승전보를 찍어 상대와 딜교나 다이브를 시도했을때
좀더 안전성을 부여 했습니다!
최후의 일격은 조이같은 폭딜 챔프에게 아주 적합하다 생각했습니다.! 집가기 애매한 피일때 굳이 안가고 라인전을 하려는 분들 많죠?! 그런 분들을 깜짝놀라게할 딜이 나옵니다!
다른 룬은 모두 쿨타임에 찍어두세요!
조이의 궁극기는 상당히 짧은 쿨타임 이기에 궁극의모자와 시너지가 굉장합니다! 마스터하면 +3~4초 에요;ㄷㄷ
스펠도 사실 취향이지만 조이는 (W) 스킬덕에 상당히 안정적인 라인전을 할수있습니다.! 스펠은 무엇을 사용하든 딱히 상관없지만 이동기가 없는 조이 이기때문에 안정성을 위해
힐과 플래시를 들었습니다!..(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궁은 회피기 입니다.! 이동기와 회피기는 차이가 있죠!)
반짝반짝! (More Sparkles!)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 시 16~130(+0.2 주문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통통별 (Paddle Star)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5/8/7.5/7/6.5초
총 이동거리가 길어질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히는 별을 발사합니다. 별은 50/80/110/140/170 (+0.6 AP)+ 112.5/150/187.5/225/262.5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하면 별을 조이 근처의 새로운 목표 지점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통통별의 기본 피해량이 이제 레벨에 따라 7/8/10/12/14/16/18/20/22/24/26/29/32/35/38/42/46/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주문도둑 (Spell Thief)
적이 소환사 주문이나 사용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사용하면 20초 동안 지면에 주문 파편이 남게 됩니다. 일부 미니언도 조이 혹은 조이가 근처에 있을 때 아군이 처치하면 주문 파편을 떨어뜨립니다.

사용 시: 주문 파편을 획득하면 해당 주문 또는 아이템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조이가 주문도둑 스킬 또는 소환사 주문을 사용하면 2/2.25/2.5/2.75/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하고 공격 대상에게 최대 3개의 미사일을 던져 총 75/105/135/165/195 (+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헤롱헤롱쿨쿨방울 (Sleepy Trouble Bubbl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70/110/150/190/230 (+0.45 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방울을 던집니다. 방울이 아무도 맞히지 못하면 덫이 되어 그 자리에 남습니다. 방울을 벽 너머로 던지면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방울에 맞은 적은 1.5초 동안 졸음 상태에 있다가 2.2초 동안 잠들게 됩니다. 잠든 적이 공격당하면 두 배의 피해(최대 70/110/150/190/230 (+0.45 AP) 추가 고정 피해)를 입고 잠에서 깨어납니다.

수면 상태에 빠진 적은 마법 저항력이 30% 감소합니다.

졸음 상태 둔화 효과: 10/15/20/25/30% (사정거리: 800/800+벽)
차원 넘기 (Portal Jum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8/5 초
1초 동안 근처 위치로 순간이동한 뒤 다시 되돌아옵니다.

순간이동한 동안에는 정상적으로 스킬을 사용하고 공격할 수 있으며 벽 너머를 볼 수 있지만 다른 곳으로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사정거리: 5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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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스킬활용은 간단합니다!.
E(수면) CC기를 마추고 Q를 상대방과 상당히 먼거리에 미리 던져 놓고 다시 마추는게 포인트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거는 Q사거리와 타이밍 입니다. Q가 생각보다 유지 시간이 짧아서 날리는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Q판정이 생각보다 그렇게 좋은게 아니라 E를 마춰야 되는건 거의 필수 조건이겠죠?! 
그리고 E는 그냥 쓸때는 사거리가 매우 짧지만 보조물이나
벽 뒤에서 쓰면 사거리가 2배이상 늘어납니다! 그것을 이용해 상대방이 보지 못하는곳에서 E를 마추고 Q를 날려 딜교를 이겨봅시다!.
R(궁극기) 활용법은 아주 다양합니다! Q를 날리고 궁으로 사거리를 더욱 벌린뒤 데미지를 점프 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궁극기 사용중에는 스킬 + 아이템 + 스펠 사용이 가능하므로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겠죠?! 아이템 스펠등을 쓴다고 해서 궁은 캔슬 되지 않습니다! 무조건 제자리로 돌아와요!

맞아! R(궁극기)는 회피기지 무적기가 아닙니다!
무적이 되지 않아요! 타겟팅 스킬은 피할수 없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물론 유동적입니다..정답이 아니에요!
다른 분들은 공학 벨트를 넣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냐면 공학벨트는 생각보다 딜로스가 차이가 있어여!
하지만 저는 앞서 말했듯이 최후의 일격으로 딜을 올리고..
공학벨트로 라인유지력 + 이동기를 상승 시켰습니다!

초반은 양피지를 구입해 부족한 마나를 올려주시구여!
마법 공학벨트를 바로 올려서 부족한 체력과라인 유지력 + 이동기를 확보해 둡시다! 물론 R(궁극기)를 쓰는도중 벨트를 써도 적용됩니다!
그렇게 된다면 더욱 Q사거리를 벌릴수 있고 더 큰 데미지를 넣을수 있겠죠?! 그리고 또한 중요한건 조이의 패시브 인데여?? 조이의 패시브는 스킬을 쓰고난후 평타 강화입니다! (마법력 비례) 그렇기 때문에 리치베인은 꼭 필수겠죠?!
물론 취향입니다.템트리는 정답은 없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말자하의 패시브는 생각보다 많이 거슬립니다!
딜을 넣기전에 먼저 궁을 맞아버리면 도망치기 쉽지 않습니다..
조이의 R(궁극기)는 회피기는 맞지만 무적은 아니에요!! 주의 하세여!
블라디미르
블라디의 W는 너무나 좋은 판정입니다..딜넣기 어려울수 있어여!
그러니 E를 최대한 잘 마춰봅시다!
아리
나의 E가 먼저냐 상대 E가 먼저냐..그것이 문제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폭딜이 가능한 조이에게는 나쁘지 않은 상대에여..물론 스킬을 잘 마추신다면..
카시오페아
역시 스킬샷이 중요하겠죠?! 6랩전에는 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탈리야
SOSO...
이상! 실딱이의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부족하지만 여러분의 생각도 적어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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