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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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는 조이기에 조은 서포터
딜러를 암살하는 서포터
짤라먹기에 특화되어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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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6) | 2432 | 마나 | 425 (+25) | 850 |
공격력 | 58 (+3.3) | 114.1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7.5 (+0.6) | 17.7 | 5초당 마나회복 | 8 (+0.65) | 19.05 |
방어력 | 20.8 (+4.7) | 10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525 | 5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쉴드류 스킬조차 없는 물몸챔이라 스킬의 강력한 깡뎀을 이용해
누킹하는식으로 딜교를 하는게 가장좋음.
마술룬은 너프됬어도 개꿀이라 써야댐..










반짝반짝! (More Sparkles!)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 시 16~130(+0.2 주문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통통별 (Paddle Star)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5/8/7.5/7/6.5초
재사용 대기시간: 8.5/8/7.5/7/6.5초
총 이동거리가 길어질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히는 별을 발사합니다. 별은 50/80/110/140/170 (+0.6 AP)+ 112.5/150/187.5/225/262.5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하면 별을 조이 근처의 새로운 목표 지점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통통별의 기본 피해량이 이제 레벨에 따라 7/8/10/12/14/16/18/20/22/24/26/29/32/35/38/42/46/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하면 별을 조이 근처의 새로운 목표 지점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통통별의 기본 피해량이 이제 레벨에 따라 7/8/10/12/14/16/18/20/22/24/26/29/32/35/38/42/46/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주문도둑 (Spell Thief)
적이 소환사 주문이나 사용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사용하면 20초 동안 지면에 주문 파편이 남게 됩니다. 일부 미니언도 조이 혹은 조이가 근처에 있을 때 아군이 처치하면 주문 파편을 떨어뜨립니다.
사용 시: 주문 파편을 획득하면 해당 주문 또는 아이템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조이가 주문도둑 스킬 또는 소환사 주문을 사용하면 2/2.25/2.5/2.75/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하고 공격 대상에게 최대 3개의 미사일을 던져 총 75/105/135/165/195 (+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사용 시: 주문 파편을 획득하면 해당 주문 또는 아이템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조이가 주문도둑 스킬 또는 소환사 주문을 사용하면 2/2.25/2.5/2.75/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하고 공격 대상에게 최대 3개의 미사일을 던져 총 75/105/135/165/195 (+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헤롱헤롱쿨쿨방울 (Sleepy Trouble Bubbl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85/125/165/205/245 (+0.45 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방울을 던집니다. 방울이 아무도 맞히지 못하면 덫이 되어 그 자리에 남습니다. 방울을 벽 너머로 던지면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방울에 맞은 적은 1.5초 동안 졸음 상태에 있다가 2.2초 동안 잠들게 됩니다. 잠든 적이 공격당하면 두 배의 피해(최대 70/110/150/190/230 (+0.45 AP) 추가 고정 피해)를 입고 잠에서 깨어납니다.
수면 상태에 빠진 적은 마법 저항력이 30% 감소합니다.
졸음 상태 둔화 효과: 10/15/20/25/30% (사정거리: 800/800+벽)
방울에 맞은 적은 1.5초 동안 졸음 상태에 있다가 2.2초 동안 잠들게 됩니다. 잠든 적이 공격당하면 두 배의 피해(최대 70/110/150/190/230 (+0.45 AP) 추가 고정 피해)를 입고 잠에서 깨어납니다.
수면 상태에 빠진 적은 마법 저항력이 30% 감소합니다.
졸음 상태 둔화 효과: 10/15/20/25/30% (사정거리: 800/800+벽)

차원 넘기 (Portal Jum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1/8/5 초
재사용 대기시간: 11/8/5 초
1초 동안 근처 위치로 순간이동한 뒤 다시 되돌아옵니다.
순간이동한 동안에는 정상적으로 스킬을 사용하고 공격할 수 있으며 벽 너머를 볼 수 있지만 다른 곳으로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사정거리: 575)
순간이동한 동안에는 정상적으로 스킬을 사용하고 공격할 수 있으며 벽 너머를 볼 수 있지만 다른 곳으로 이동은 불가능합니다. (사정거리: 575)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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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에 인베상황이 아닌한 Q를 찍는게 리쉬 피관리나 선2렙을 위한 라인푸쉬나 초반 짤짤이등 전부 유리함
리쉬할때 29초쯤에 Q를 던지면서 평타를 한대치고 Q를 당겨서 평타를 한대쳐서 패시브를 두번 발동시키는게 좋음
또한 Q는 돌아올때 투사체가 커져서 범위가 더 증가함 ㅇㅇ
이를 이용해 미니언 뒤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적에게 QQ를 옆으로 꺾어쏴 맞추는게 좋음. 푸쉬는 덤
서폿 조이는 E선마를 무조건 해야하는데, 초반에 피작업좀 해뒀다면 E맞출경우 스펠을 아끼지말고 퍼부어
킬각을 잡거나 적 스펠을 모두 소진시키는게 좋음
또한 Q는 스킬레벨에따라 피해량은 30씩 증가하지만 챔피언 레벨에따라 추가로 딜이 증가한다.
기본 콤보
1. QRQ or QQR - 대치상태 포킹콤보로서 자신이 점멸등의 스펠이 있다면 R다음에 E를 섞어주는것도 좋다.
2. R이 큰벽도 손쉽게 넘어가기때문에 벽바로뒤에서 E QRQ 콤보도 좋음 사거리가 부족하다면 점멸을 연계시키자
3. 적이 피가 많지않은데, 나도 피가적을때 적이 들어온다면 E를 던지고 R을 뒤로쓴후 Q도 뒤로쓰고
R복귀할때쯤 적이 잠드는데 이때 Q를 당겨서 평타와 함께 역관광을 노리는것도 좋음
4. 벽을 이용하기 힘들때 RE로 시작할경우 적이 생존기가 있다면 따라가기힘든데, 점멸 스펠이 있는지 계산해보고
이럴땐 차라리 QRQ or QQR 포킹으로 피작업 해두는게 유리할수도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뿅뿅
이동기 좋은챔처럼 보이지만 사실 뚜벅이라 이속이 중요함 ㅇㅇ
잘라먹기가 강력하지만 잘라먹히기도 쉬운 챔 특성상 시야확보가 가장 중요함!
스킬 깡뎀들이 미친듯이 강하다보니 마관템을 가는것도 좋음.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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